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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소포타미아 소개

메소포타미아 ("두 강 사이" 를 의미하는 그리스어에서 유래) 는 지중해 동부, 동북부 자그로스 산맥을 경계로 하고 동남부는 고원을 경계로 하며 현대 이라크와 이란의 일부 지역에 해당하는 고대 지역이다. 시리아와 터키는 초승달 옥토와 문명의 요람으로도 불린다.

이름의 "두 강" 은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을 가리킨다. 이 땅은 사람들에게' 알 자지라' 라고 불리며 사면환수의 옥토로 불린다. "비옥한 초승달" 이라는 단어는 이집트 과학자 JH 부울 (L. 1865- 1935) 이19/kloc-0 에 있다

메소포타미아는 수천 년 동안 여러 문명의 발원지로 세계 문화와 진보에 큰 기여를 했다. 오늘날 일상생활의 여러 부면은 문자, 바퀴, 법규, 돛, 24 시간 개념, 맥주 양조, 민권, 농작물 관개 등 당연한 것으로 여겨진다. 이 모든 것은 원래 두 강 사이의 땅에서 개발되었는데, 이곳은 위대한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발원지이다.

문명의 요람지

좀 더 통일된 이집트나 그리스 문명과는 달리 메소포타미아는 모든 문화의 * * * 사람들이며, 그들의 유일한 진정한 관계는 그들의 글, 그들의 신과 여성에 대한 태도이다. 예를 들어, 수메르인들의 사회 관습, 법률, 심지어 언어도 아카드 시대와 다르기 때문에 바빌로니아 문명에 해당한다고 가정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여성의 권리 (특정 기간 동안) 는 문맹의 중요성과 신들이 지역마다 다른 명칭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역 전체에서 확실히 누리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메소포타미아는 어떤 단일 문명보다 많은 제국과 문명이 생겨난 지역으로 더 잘 이해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메소포타미아는 여전히' 문명의 요람' 이라고 불린다. 주로 기원전 4 세기 수메르의 두 가지 발전 때문이다.

오늘날 공인된 도시의 부상.

문자의 발명 (문자는 이집트가 인더스 강 유역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중국에서는 이미 만들어졌으며 중앙아메리카에서도 독립적으로 만들어졌다).

바퀴의 발명도 메소포타미아 덕분이다. 기원 1922 년 고고학자 레너드 울리 경 (Sir Leonard Woolley) 은 "두 대의 마차의 잔해, 역사상 가장 오래된 바퀴 달린 차량 [우르고성 유적지] 이 가죽 타이어와 함께 발견됐다" 는 사실을 발견했다. 메소포타미아의 다른 중요한 발전이나 발명에는 동물 길들이기, 농업 및 관개, 범용 도구, 첨단 무기와 전쟁, 병거, 와인, 맥주, 시간, 분, 초, 종교 의식, 돛 (범선), 법규가 포함되며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사실 동양학자 새뮤얼 노아 크레이머 (Samuel Noah Kramer) 는 수메르에서 시작된 인류 문명 중 39 개' 첫 번째' 를 열거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첫 번째 학교, 첫 번째' 사과 닦기' 사건, 첫 번째 청소년 범죄, 첫 번째 신경전, 첫 번째 양원제 국회, 첫 번째 역사학자, 첫 번째 감세, 첫 번째' 모세', 첫 번째 법리학, 첫 번째 약전 조지, 첫 번째 문학 대출 사건, 첫 번째 인류의 영웅 시대, 첫 번째 사랑 노래, 첫 번째 도서관 목록, 첫 번째 인류의 황금시대, 첫 번째' 병적' 사회, 첫 번째 의식 애가, 첫 번째 메시아, 첫 번째 장거리 달리기 챔피언, 첫 번째 문학 이미지, 첫 번째 성적 상징

1840 년대의 고고학적 발굴은 기원전 10000 년 메소포타미아의 인류 거주지를 밝혀냈으며, 두 강 사이의 비옥한 토지로 고대 사냥 채집자들이 이 땅에 정착하고 동물을 길들이며 농업과 관개의 발전에 관심을 쏟았다. 무역이 뒤따르면서 번영과 함께 오는 것은 도시화와 도시의 탄생이다. 글쓰기는 무역, 장거리 교류, 그리고 장부의 필요성을 더 자세히 기록하기 위해 발명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메소포타미아의 신 중에는 1 000 여 명의 신이 있다.

학습과 종교

메소포타미아는 고대에 학술 기관으로 불렸으며, 밀레투스의 탈레스 (기원전 585 년에' 최초의 철학자' 로 불림) 가 그곳에서 공부한 것으로 믿어진다. 바빌로니아 사람들은 물이 만물 흐름의' 제 1 원리' 라고 생각했고, 탈레스도 이 사상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그는 이 방면의 연구를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메소포타미아는 지능 추구를 매우 중시한다. 학교 (주로 목사에 전념함) 는 사찰만큼 많은데, 독서, 글쓰기, 종교, 법률, 의학, 점성술을 가르친다고 한다. 메소포타미아의 신들 판테온에는 65,438+0,000 여 개의 신이 있으며, 신에 관한 이야기 (창조 신화, 에누마 엘리시 포함) 가 많다. 인간의 타락과 대홍수 (그리고 많은 다른 이야기) 와 같은 성서 이야기는 메소포타미아의 전설에서 유래한 것으로 생각된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서면 이야기 아다파 신화, 길갈메시 서사시와 같은 메소포타미아의 작품에서 가장 먼저 등장했기 때문이다. 메소포타미아는 그들이 신들의 협력자라고 생각했고, 이 땅에는 신과 악마가 가득했다. ('악마' 는 현대 기독교의 의미로 이해해서는 안 된다.)

그들은 세상의 시작은 신들이 혼돈 세력에 대한 승리라고 생각하지만, 신들이 이긴다 해도 혼돈이 다시 오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일상적인 의식, 하나님에 대한 관심, 적절한 장례식 관습, 단순한 시민 의무를 통해 메소포타미아 사람들은 그들이 세계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혼란과 파멸의 힘을 막아 냈다고 생각한다. 중국인은 어른을 공경하고, 사람을 대할 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일을 통해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위치

남자와 여자 모두 일한다. "고대 메소포타미아는 근본적으로 농업 사회였으며, 그 주요 직업은 작물 재배와 가축 사육이었다." (버트만, 274) 그 밖의 직업으로는 서기관, 치료사, 장인, 직조공, 도공, 제화공, 어부, 교사, 목사, 여제사장이 있다. 버트만은 이렇게 썼습니다.

사회의 지도자는 왕과 제사장으로 인구가 많은 궁전과 절 직원들이 봉사한다. 상비군의 설립과 제국주의의 확장으로 장교와 직업군인은 메소포타미아의 부단한 확대와 다양한 노동력에서 자리를 잡았다. (274)

여성은 토지 소유, 이혼 신청, 자신의 기업 소유, 무역계약 체결에 거의 동등한 권리를 가지고 있다. 계약, 업무 준비, 편지는 모두 설형 문자로 점토판에 쓰여져 있으며, 한 사람의 원통형 도장으로 서명하는 것은 한 사람의 신분증이다. 필기판이 건조되면 때때로 점토 봉투에 넣어 다시 밀봉하여 받는 사람만 편지나 계약을 읽을 수 있도록 한다. 설형 문자는 바빌로니아어 또는 다른 수메르어와 같은 셈어 언어를 쓰는 데 사용되며, 알파벳 문자로 대체될 때까지 계속 사용됩니다. 물건을 받은 영수증도 설형 문자판 (문헌을 포함한 모든 것) 에 적혀 있는데, 이 영수증은 파피루스나 종이에 쓴 문서보다 훨씬 길다.

세계 최초의 맥주 영수증은 메소포타미아에서 온 것으로, 알루루 영수증 (기원전 2050 년) 라고 불리며 우르문으로 쓰여졌다. 초기의 맥주와 와인 양조사와 지역 사회의 치료사들은 처음에는 모두 여성이었다. 이 산업들은 나중에 남성에 의해 인수된 것 같은데, 왜냐하면 그것들은 분명히 수익성 있는 직업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한 사람이 하는 일은 결코 단순한' 일' 이 아니라, 한 사람이 공동체에 기여하는 것은 신이 세계 평화와 조화를 지키기 위한 노력에 기여한 것이다.

아키텍처 및 * * *

이 신전은 각 도시의 중심 (ziggurat, 이 지역 원산지인 계단 피라미드 구조) 에 위치해 있으며, 이 도시의 수호신의 중요성을 상징하며, 이 도시가 주관하는 어떤 공동체도 그를 모시게 된다. 각 도시에는 그들의 수호신을 기념하기 위한 피라미드가 있다. 메소포타미아는 햇볕에 말린 벽돌로 주로 지어진 세계 최초의 도시를 탄생시켰다. 버트먼의 말에 따르면,

메소포타미아의 가족 건물은 그것이 사는 토양에서 자란다. 이집트와는 달리 메소포타미아, 특히 남부에서는 건물을 채굴할 수 있다. 토지에도 목재가 부족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수중에 풍부한 다른 천연자원, 즉 강둑의 토양과 늪에서 자란 등심초와 갈대로 돌아간다" 고 말했다. 메소포타미아는 그것들을 사용하여 세계 최초의 기둥, 아치, 지붕 구조를 만들었다. (285)

단순한 집은 갈대로 묶어서 지하에 삽입하는 반면, 더 복잡한 집은 마른 점토 벽돌 (이집트인들이 나중에 채택한 벽돌) 을 사용한다. 도시와 절 건물과 그들의 유명한 금빛 보탑은 모두 점토 벽돌로 오븐에서 구워 색칠을 하여 만든 것이다.

왕의 개념이 등장하기 전에 제사장들과 통치자들은 종교 계명에 따라 법을 제정한 것으로 여겨졌다.

신령은 어떤 건축 프로젝트의 계획과 집행에도 존재하고, 정해진 순서에 따라 적절한 신령에게 기도하고 암송하는 것이 프로젝트의 성공과 주민들의 번영에 매우 중요하다고 여겨진다. 집에 가다.

어느 왕국이나 제국이 메소포타미아를 지배하든, 어느 역사 시기든 사람들의 삶에서 신의 중요한 역할은 약화되지 않았다. 이런 하나님에 대한 경외심은 논간 노동자와 국왕의 생활 특징이다. 역사가인 헬렌 채핑 메스는 이렇게 썼습니다.

남메소포타미아의 불안정은 고도로 발달한 종교의식으로 이어졌다. 수메르가 일어나기 전에도 엘리두와 같은 사교센터는 기원전 5000 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중요한 순례와 헌신의 중심지였다. 가장 중요한 메소포타미아 도시들 중 상당수가 전 수메르인 숭배 센터 주변에 나타나 종교와 * * * 사이의 밀접한 관계를 강화했다. (2)

국왕의 역할은 기원전 3600 년 이후 어느 시점에 확립되었다. 이전의 제사장 통치자와는 달리, 왕은 직접 인민과 교제하여 자신의 법률을 통해 자신의 뜻을 분명히 했다. 왕의 개념이 등장하기 전에 제사장들과 통치자들은 종교 계명에 따라 법을 제정하고 징조와 징조를 통해 신성한 정보를 얻는 것으로 여겨졌다. 여전히 신을 존중하고 위로하는 동안, 왕은 자신의 명령과 자신의 목소리를 통해 그들의 뜻을 표현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한 대표로 여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는 유명한 바빌로니아 법전인 함무라비 법전 (기원전 1792- 1750) 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났지만 메소포타미아의 역사에서는 신과 직접 접촉한다고 주장하는 통치자가 특히 아카드 왕 나란신에서 흔히 볼 수 있다 (22665438 BC+0-2224 BC) 그는 심지어 자신이 신의 화신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국왕은 그의 인민의 복지에 대해 책임을 진다. 신의 뜻에 따라 통치한 좋은 왕은 그가 통치하는 지역의 번영에 의해 인정받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카드의 사르곤 (기원전 2334-2279 년) 과 같은 매우 효율적인 통치자조차도 파벌이나 지역 전체의 영원한 봉기와 반란을 처리하여 그의 합법성을 쟁탈해야 했다. 메소포타미아는 다양한 문화와 인종을 가진 광활한 나라이기 때문에 중앙법을 집행하려는 단일 통치자는 어떤 면에서는 항상 * * * 입니다.

메소포타미아의 역사

이 지역의 역사와 번영 문명의 발전을 여러 시기로 나누는 것이 가장 이해하기 쉽다.

신석기 시대 이전의 도기

석기시대 (기원전 10000 년경) 라고도 불리지만, 사람들이 훨씬 일찍 산다는 증거가 있다. 고고학은 이미 원시 정착지와 부족 간의 전쟁의 초기 조짐을 확인했으며, 가장 가능성이 높은 것은 비옥한 농작물과 가축밭이다. 이 시기에 사냥 채집 문화가 농업 문화로 바뀌면서 축산업은 점점 더 많은 실천을 받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사가인 마크 반 드 미예일프는 이렇게 말합니다.

사냥에서 농업으로의 전환은 갑작스러운 것이 아니라 느린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사람들은 직접 관리하는 자원에 대한 의존도를 높였지만, 여전히 야생 동물 사냥을 통해 그들의 음식을 보충한다. 농업은 사람들의 지속적인 정착을 증가시켰다. (12)

점점 더 많은 정착지가 발전함에 따라, 건물 개발은 영구 주택 건설에 있어서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

도신석기 시대

이 시기에 도구와 도자기가 널리 사용되었고, 특정 문화가 초승달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스티븐 버트먼 (Stephen Bertman) 학자는 "이 시대에 유일한 첨단 기술은' 첨단' 이다. 석기와 무기가 점점 복잡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고 썼다. 버트먼은 "신석기 시대의 경제는 주로 농업과 축산업의 식량 생산에 기반을 두고 있다" (55) 며 "석기 시대의 지역사회는 더욱 유동적이다" 고 지적했다. 영구 정착지가 출현함에 따라, 건축물의 진보는 자연히 뒤따르며, 도자기와 석기 제조의 발전도 마찬가지이다.

청동기 시대 (기원전 5900-3200 년)

석기와 무기에서 구리로 만든 도구와 무기로 옮겨갔기 때문에 청동석기시대라고도 불린다. 이 시대에는 소위 우바이드 시대 (기원전 5000-4 100 년경 티레알 우바이드 (Tell al-`Ubaid) 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는데, 이 기간 동안 이라크에서 유물이 가장 많이 발견된 곳이다. 이 마을들은 뒤이어 우르크 시대 (기원전 4 100-2900 년) 의 도시화 과정을 촉발시켰다. 특히 수메르에서는 Eredu, 우르크, Ur, Kish, Nuz, lagache, Nuz 를 포함한다.

엘리두와 울을 제안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가장 오래된 도시는 흔히 우르크라고 불린다. Van De Mieroop 은 "메소포타미아는 고대 세계에서 도시화가 가장 밀집된 지역이다" (Bertman, 20 1) 라고 썼다.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을 따라 발전한 도시와 더 먼 곳에 세워진 도시들은 체계적인 무역을 통해 큰 번영을 가져왔다.

이 시기는 수메르인들이 바퀴를 발명하고 (기원전 3500 년), 글을 쓰고 (기원전 3000 년), 제사직을 대신하여 왕권을 확립하고, 수메르인과 일람인 (기원전 2700 년) 이 세계 제 1 차 전쟁을 목격하였다. 수메르인은 위너. 왕조 초기 (기원전 2900-2334 년) 에는 우르크 시대의 모든 진보가 발전하여 도시와 도시 전체가 안정되었다.

이 지역은 화려한 절과 조각상, 정교한 도기와 작은 조각상, 어린이 장난감 (여자아이의 인형과 남자아이의 손수레 포함), 개인 도장 (원통형 도장이라고 함) 을 사용하여 재산 소유권을 표현하고 개인 서명을 하는 등 점점 번영하고 있다. 원통형 도장은 현대의 신분증이나 운전면허증과 비교할 수 있다. 실제로 도장의 분실이나 도난은 현대의 신분 절도나 신용카드 분실만큼이나 심각하다.

청동기 시대 초기 (기원전 3000 ~ 265438 년+기원전 065438 년+기원전 09 년)

이 시기에 청동은 구리를 대신하여 공구와 무기를 만드는 재료가 되었다. 도시 국가의 부상은 경제 및 정치적 안정을위한 토대를 마련했으며, 결국 아카드 왕국 (기원전 2334-22 18 년) 의 부상과 아카드와 말리의 가장 번영하는 두 도시의 급속한 발전의 중심지로 이어졌습니다. 이 지역의 예술 창작에 필요한 문화적 안정성으로 인해 더 복잡한 건축 및 조각 디자인과 다음과 같은 발명 또는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쟁기와 바퀴, 병거와 범선, 원통형 인장과 같은 구체적이고 중요한 발명품들은 고대 메소포타미아에서 유일하고 독특한 예술 형태였으며, 일반적으로 재산 소유권과 상업이 국가의 일상생활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증명해 주었습니다. "포트먼, 55-56 세"

아카드 왕국의 사르곤 대왕은 세계 최초의 다민족 왕국으로 사르곤의 딸인 은두안나 (l.2285-2250 BCE) 로 문학작품의 제 1 저자로 명명되었다. 말리의 도서관에는 2 만여 편의 설형 문자 영화 (책) 가 있는데, 그곳의 궁전은 그 지역에서 가장 좋은 것으로 여겨진다.

바빌로니아 왕 함무라비 (기원전 1792- 1750) 가 무명에서 부상해 이 지역을 정복하고 43 년 동안 통치했다.

청동기 시대 중기 (기원전 2 1 19- 1700 년)

아시리아 왕국의 확장 (아술, 님루드, 샤루킨, 두르, 니네베) 과 바빌로니아 왕조의 부상 (바빌론과 칼데아 중심) 은 무역에 유리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전쟁을 악화시켰다. 구티 부족은 아카드 왕국을 무너뜨리고 메소포타미아의 정치를 통치하는 데 성공하여 수메르 왕의 연합군에 의해 패배할 때까지 치열한 유목민이었다.

바빌론 왕 함무라비는 비교적 무명에서 부상하여 이 지역을 정복하고 43 년 동안 통치했다. 그의 많은 업적 가운데 신비에 새겨진 유명한 법전을 포함한다. 바빌론은 지식, 예술, 문학적 성취를 추구하는 주요 중심지가 되었다. 그러나, 이 문화 센터는 오래 지속되지 않았고, 그것은 히티족에 의해 깡그리 약탈당한 후 카시트에 의해 계승되었다.

청동기 시대 말기 (기원전 1700- 1 100 년)

카스티 왕조 (북부 자그로스 산맥에서 온 부족, 현대이란에서 기원한 것으로 여겨지는 부족) 의 부상으로 권력의 이전과 카스티족이 바빌론을 정복한 후 문화와 학문의 확장이 이어졌다. 사람들이 광석을 채굴하고 철을 사용하는 방법을 발견함에 따라 청동기 시대가 붕괴되면서 Kasite 와 Hittites 사람들은 특히 전쟁에서 이 기술을 더 일찍 사용했다.

카스티 사람들의 힘이 상승함에 따라, 이 시기는 엘람 사람들에게 패배하고 추방될 때까지 바빌로니아 문화의 쇠퇴를 목격했다. 엘람 사람들이 아람인에게 양보한 후, 작은 아시리아 왕국은 일련의 성공적인 전투를 시작했다. 아시리아 제국은 티글라 베레세 1 세 (기원전1115-1076 년 재위) 의 통치 아래 굳건히 설립되고 번영하여 그 후에 세워졌다 청동기 시대가 무너진 후 대부분의 메소포타미아 국가들은 파괴되거나 약화되었다. 기원전1250-C.1150 은 짧은' 암흑시대' 를 초래했다.

철기 시대 (기원전 1000-500 년)

이 시대는 티글라 팔라사 3 세 (기원전 745-727 년) 의 통치 아래 새로운 아시리아 제국의 부상과 확장을 목격하고 사르곤 2 세 (기원전 722 년) 와 같은 위대한 아시리아 왕의 통치 아래 제국이 급부상하여-기원전 705 년), 세나 헬리브 (기원전 705 년) 를 정복하는 것을 목격했다 기원전 6 12 년 바빌로니아인, 미티아인, 스케티아 사람들이 중심 도시에 대한 여러 차례의 공격으로 제국의 쇠락과 발흥은 마찬가지로 빠르다.

히타이트인과 미타니 부족은 그 기간 동안 각자의 권력을 공고히 하여 신히티족과 신바빌로니아 제국의 발흥을 가져왔다. 바빌론 왕 느부갓네살 2 세 (기원전 605/604-562 년 재위) 는 그 기간 동안 예루살렘 (기원전 588 년) 을 파괴하고 이스라엘 주민들을 "바빌론 망명" 으로 몰아넣었다. 그는 또한 바빌론의 대규모 건설을 책임지고 이스타멘과 위대한 금탑 ("바벨탑") 과 같은 유명한 건물을 지었다. 기원전 539 년에 바빌론은 키루스 대왕 (위대한 기원전 550-530 년) 의 손에 넘어가 사실상 바빌로니아 문화를 종식시켰다.

키루스 2 세가 바빌론을 점령한 후 메소포타미아의 대부분이 페르시아 제국의 일부가 되어 빠른 문화의 쇠퇴를 목격했다.

고전 고대 (기원전 500-7 세기)

키루스 2 세가 바빌론을 점령한 후 메소포타미아의 대부분의 지역은 아치메네스 페르시아 제국의 일부가 되었다. 이 기간 동안 이 지역의 문화는 몇 가지 변화를 포함하여 급속한 변화를 겪었으며, 가장 두드러진 것은 설형 문자 지식의 상실이었다. 기원전 33 1 년 알렉산더 대왕의 페르시아 정복은 문화와 종교의 헬레니즘을 가져왔지만, 알렉산더는 바빌론을 다시 중요한 도시로 만들려고 시도했지만, 그 현대인은 이미 지나갔다.

그가 죽자 알렉산더의 장군 셀레우코스 1 세 니카토르 1 세 (기원전 305-28 1 년 재위) 가 이 지역을 지배하고 셀레우코스 제국 (기원전 3 12-63 년) 을 세웠다 사산제국 (기원 224-65 1) 을 세운 사산인의 통치를 받았다. 사산 사람들은 초기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유산을 존중하고 그들의 공헌을 보존했다.

파르티아 제국 (기원전 247-기원 224 년) 과 사산 왕조 사이에 로마제국은 기원전 10 년에 이 지역에 자신의 지위를 세웠다. 기원 198 년 (로마가 기원116-117 년 일찍 도착했지만 철수했지만) 더 나은 도로와 파이프를 도입함으로써 로마인들은 식민지의 기반 시설을 크게 개선하고 로마법을 이 땅으로 가져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마법, 로마법, 로마법, 로마법, 로마법, 로마법, 로마법, 로마법)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지역은 여전히 로마 황제가 토지를 통제하기 위해 발동한 각종 전쟁에 휘말리고 있다. 우선 파르티아인과의 전쟁, 그리고 사산인과의 전쟁에 휘말렸다.

사산 왕조가 이 지역에 보존한 고대 문화는 7 세기에 메소포타미아 정복에 의해 파괴되어 법률, 언어, 종교, 문화적 통일로 이어졌다. 문화의 모든 측면이 보존되었지만, 벨트먼이 지적한 바와 같이 "기원 65 1 년 * * * 의 정복으로 고대 메소포타미아의 역사는 끝났다" (58). 오늘날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 연안에서 부상했던 대도시는 대부분 가뭄 평원에서 발굴된 흙더미나 벽돌 조각이며, 월아지 지역은 인위적인 요인 (예: 토지, 농업 추구 또는 도시 발전) 과 기후 변화로 인한 것이다.

유산

메소포타미아의 전통은 60 초와 60 분과 같은 현대 생활의 여러 기본 측면을 통해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헬렌 채핑 메스는 이렇게 썼습니다.

지역사회의 복지는 자연현상에 대한 면밀한 관찰에 달려 있기 때문에 과학이나 원시적인 과학활동이 목사의 시간의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수메르인들은 각 신이 숫자로 대표된다고 생각한다. 신경을 달래는 데 쓰이는 숫자 60 은 그들의 기본 계산 단위이다. 한 시간 중의 분과 원의 상징적인 도수는 수메르인의 개념이다. 고도로 발달한 농업 체계와 정교한 관개 및 물 통제 시스템을 통해 수메르는 생산 과잉을 실현하고 대도시의 발전을 이끌었다. (4)

도시화, 바퀴, 문자, 천문학, 수학, 풍력, 관개, 농업 발전, 축산, 그리고 결국 히브리 성경으로 다시 쓰여지고 기독교 구약에 기초를 제공하는 서술은 메소포타미아에서 온 것이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클레머는 그의' 역사는 수메르에서 시작되었다' 라는 책에서 메소포타미아의 39 개 1 위를 열거했다. 그러나, 이러한 첫 번째 인상에도 불구하고 메소포타미아의 세계 문화에 대한 공헌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메소포타미아는 장거리 무역과 문화 교류를 통해 이집트와 그리스의 문화에 영향을 미치고, 이 문화를 통해 로마 문화에 영향을 미치며, 서구 문명의 발전과 전파를 위한 기준을 세웠다. 일반적으로 메소포타미아, 특히 수메르는 세계에 가장 오래 지속되는 문화적 측면을 제공한다. 도시와 웅장한 궁전은 이미 더 이상 존재하지 않지만, 이런 유산은 현대까지 계속되었다.

19 세기에 다른 국적의 고고학자들이 메소포타미아에 와서 구약 이야기를 증명할 증거를 발굴했다. 당시 성경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책으로 여겨졌고, 책의 이야기는 원작으로 여겨졌다. 고대 점토판이 발견되자 성서 이야기를 뒷받침하는 실물 증거를 찾는 고고학자들이 반대의 상황을 발견했다. 그것들 위의 표기는 디자인이 아니라 일종의 필기형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설형 문자비석은 1872 년 (1840- 1876 년) 학자이자 번역가 조지 스미스에 의해 해독되어 메소포타미아 고대 문명이 현대 세계로 향하는 문을 열었다. 대홍수와 노아의 방주 이야기, 인류의 타락 이야기, 에덴동산의 개념, 심지어 욥의 불평까지 메소포타미아 성서 본문 몇 세기 전에 쓰여졌다.

설형 문자를 읽을 수 있게 되면 메소포타미아의 고대 세계는 현대 세계에 문을 열어 세계 역사와 자신에 대한 인식을 바꾸었다. 수메르 문명의 발견과 설형 문자 점토판의 이야기는 모든 지식 분야에서 지식을 탐구하는 새로운 자유를 장려했다. 성서 서사가 히브리어의 오리지널 작품이 아니라는 것을 이제야 깨달았다. 이 세상은 교회가 주장하는 것보다 더 오래되었던 것 같다. 어떤 문명의 흥망은 누구보다도 앞서있다. 교회와 학교의 권위자들이 이런 주장을 한다면, 다른 사람들에게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스미스가 설형 문자를 해독했을 때 19 세기 후반의 탐구정신은 이미 공인된 사고 패러다임에 도전하기 시작했지만 메소포타미아 문화와 종교의 발견은 이를 더욱 격려했다. 고대에 메소포타미아는 발명, 혁신, 종교적 비전을 통해 세계에 영향을 미쳤다. 현대에서는, 그것은 말 그대로 전체 역사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 방식과 인류 문명이 끊임없이 발전하는 이야기에서 한 사람의 지위를 바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