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적 사고와 인간의 사고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1, 본질적인 차이
법치 사고의 본질은 법률을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사무를 처리하는 기준이다. 법치를 제창하고, 법률을 존중하며, 법적 수단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일을 추진하는 데 능하다.
인치' 의 사상은 공무관리의 선악을 개인의 덕성에 두고 선악을 덕과 덕성의 만남에 두는 것이다. 사람들이 역사의 주기율에서 벗어나 선과 선의 지속 가능한 통치를 실현하지 못하게 한다.
2. 다른 방식
법치사유는 법치의 각종 요구를 이용하여 문제를 인식, 분석 및 처리하는 사고 방식이다. 그것은 법적 규범에 기반한 논리적 이성적 사고 방식이다.
인치사상은 규칙의 보편적인 적용성을 간과하는데, 규칙은 통치자의 개인의 의지나 느낌에 근거하여 제정된 것이다. 사람들이 언대법, 언대법, 수시로 질서를 바꾸는 것은 매우 독단적이고 이성적이지 않다.
3, 다른 에 따라
법치사상은 한 나라의 법률이 치국의 기본 근거이며, 법률 문제의 처리는 사실을 근거로 법률을 기준으로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인간 통치 사상의 본질은 사람이 법 위에 군림하거나 권력이 법 위에 군림한다는 것이다. 개인적 매력, 미덕, 지혜를 제창하여 국가와 세계, 특히 권력과 리더십을 다스린다.
4. 다른 요구 사항
의사 결정, 실현, 갈등 해소, 발전 촉진, 개혁 심화 등 행정 행위의 목적, 권한, 내용, 방식, 절차가 합법적인지 여부를 지속적으로 점검해야 하며, 법이 있고, 법이 있어야 하며, 법 집행 부서가 엄격하게 집행되고, 위법이 반드시 조사해야 한다는 것을 자각해야 한다.
인치사상은 개인이 결정한 독재사상이다. 때로는 브레인스토밍 지배나 의사결정을 강조하지만, 주로 소수의 집권과 독단으로 표현되며 구체적인 요구 사항은 구속하지 않는다.
확장 데이터:
법치: 모두가 같은 제도를 따른다. 왕자는 법을 어겨 일반인과 같은 죄를 지었습니다.
인치: 한 사람 또는 소수의 사람이 제도로 더 많은 사람을 관리한다. 그 사람 또는 소수의 사람은 제도의 제약을 받지 않거나 제도를 초월하여 제도의 틀에 이끌려 다른 특권을 누린다.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제도가 한 국가 또는 집단의 모든 사람을 구속하는지 아니면 그 중 일부만을 구속하는지에 있다. 제도가 한 사람과 다른 사람의 특권을 제한하는 것이라면 결국 인간 통치의 국면으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가장 높은 수준의 체계, 즉 자연의 법칙이 있는데, 그 벌칙은 매우 길다. 아무리 사악한 사람이라도 언젠가는 흙으로 변할 것이다.
아무리 위대한 사람이라도 언젠가는 역사의 장하 속에서 잊혀질 것이다. 모든 사물의 존재는 많은 경우 인간의 정신적 의지나 어떤 제도로 옮겨지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세상 만물에는 모두 그 존재의 이유가 있다.
정부가 어떻게 관리하든 강제적인 수단으로 보장해야 한다. 이것은 큰 전제이다. 진리는 대포 사정거리 내에 있고, 정치적 권리는 총관에서 나온다.
강제성이 없고, 제도의 집행 조작성을 유지하는 것은 어떻게 모든 것을 완치할 것인가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그리스도 안에서 유석도 등의 사상은 완벽하지 못하며, 심지어 한 순교자가 대중의식을 불러일으키려고 한다. 그러나 수천 년 동안의 인간 문명은 여전히 퇴화하고 있다. 이런 좋은 생각들은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그다지 많은 삶을 개선하는 것이 아니다. 강제력을 사용해야만 진정으로 효과적으로 군중을 구속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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