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답 해주세요: 당나라는 왜 영혜법을 제정해야 합니까?
영휘율서' 는 우리나라의 현존하는 첫 번째 내용이 완전한 법전이며, 우리나라 고대 법전의 전범이며 중화법계의 대표작이다. 그것은 세계 법률사에서 높은 명성과 지위를 누리고 있으며, 세계 중세 법전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당법' 의 내용은 전인의 입법 성과와 경험을 총결하여 형성된 것으로, 중국 고대 법전 법사가 결합된 선례를 개척하였다.
당율' 의 의미는 고종년 동안 제정된 이후 당나라가 끝날 때까지 폐지된 적이 없다. 현종 개원 22 년, 법의 형식을 대대적으로 개정한 결과,' 12 권 율집, 30 권 율소' 가 생겨났고, 의수는 여전히 단방향 법칙과 병행했다. 그 이후로 Yishu 는 두 가지 채널에서 영향력을 발휘했습니다.
첫째,' 이수' 는 후세 사람들이 직접 사용한다. 후량 태조 생활의 5 대 시절에는' 법률 30 권' 이 있었는데, 그 중 한 권은 역시 당나라의 것이다. 주세종 이후 한 대신은 법이 "지금 조정에 쓰이고 있다" 며 "법이 30 권을 소홀히 한다" 고 말했다. 당시 법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모두 당나라의 낡은 법전을 사용하였다. 현덕년이 되어도' 대주형제' (즉' 현덕형제') 의 편찬은 여전히' 법기, 질서, 체례조화' 로, 의리가 뒤지지 않는다. 송나라 검룡 시대에는' 송조 형법전' 이 제정되었다. 주대 형법전이' 당법' 의 의미를 충분히 인용하지 못하고' 당법' 의 법과 관행을 채택해' 송형법전' 을' 영혜법' 의 복제판으로 만들었다. 동 e 불의' 형서' 에서 말하는 것은 바로 이 일, 즉' 구 ('대주형제' 를 의미함) 소홀함, 이 주석' 을 가리킨다. 진사 형법지' 에 따르면' 진율' 은 "전대 형서를 채택하는 자는 지금 쓰기에 적합하고, 잘못을 메우고,' 형제' 를 취하여 석방하는 것이 정율이다" 고 말했다. 그리고 당율의는 소소하고, 송은 뒤에서 김으로 전해진다. 명나라가 원나라를 건립한 후, 다시 당법을 모방하여 장법뿐 아니라 의소도 모두 당나라에서 기원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명대' 청사원고' 와' 형법지' 는 "대신이 법문으로 당법을 인용하여 간결하고 간결하게 말하여 잘못을 초래하였다" 고 기록하였다. 각 단락 뒤에, 그들은 법적 의미를 설명하기 위해 일반적인 주석을 덧붙인다. 물론 이것은 이미 새로운 "정의" 입니다.
둘째, 다른 입법에서 관대한 방법을 사용했다. 후주' 대주형제' 에는 "편찬자, 법 위주, 글자의 의미는 이해하기 어렵고, 의리를 소홀히 하는 자" 라고 기록되어 있다. 의변이 있으면 약간 소홀하다. 형의 순서는 먼저 가깝고, 포기한 것은 후근이다. 만약 어떤 것이 하기 불편하다면, 이 문장 아래에 아직 충분히 말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문장 한 편을 새로 짓지 마세요. 문리에는 모두 깊은 뜻이 있고, 사람들의 의심을 걱정하며, 주씨에게 풀 수 없다. " 이' 주식' 은 새로운 뜻이다. 송대 형법전은 이런 방법을 모방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사람들과 보아야 할 사람들을 설명하기 위해' 해석' 을 추가했다. 청율의' 총주' 에 관해서도 마찬가지다.
결론적으로, 당대의 첫 번째' 이수' 는 줄곧 봉건 사회의 계절까지 사용되었다. 그 이유는 법숙이 법률을 구체화하고 정련하는 데 필요한 수단이며, 법률을 통일적으로 이해하고 시행하는 강력한 보장이기 때문이다. 사실, 법은 반드시' 간결' 해야 하는데, 이것은 화해를 관례적이고 자연스러운 요구로 만드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당율' 의 장점이다. 그것이 대표하는 보편성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보편적인 현상이 되었다.
영휘율서' 는 당대의 법전일 뿐만 아니라 초당을 포함한 중국 법제사를 연구하는 저작이기도 하다. 이러한 내용 중 일부는 장기적인 발전을 거쳐 이미 완전한 수준에 이르렀다. 영혜율' 을 읽으면 당대의 법제도의 내용뿐 아니라 초당을 포함한 중국 법제사의 일부 내용도 이해하고 중국의 중요한 제도 수립의 이론적 기초지식을 얻을 수 있다.
봉건법의 대표작으로' 당율' 은 세계 5 대 법계 중 하나로 꼽히는 중화법계의 대표로 중국과 동남아 법사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당율의 보완은 중국 법제의 성숙을 상징한다. 봉건중국의 당률을 내포하고 주변 봉건국가의 법률을 외연으로 하여 지역적 법률 체계를 구축하였다. 중화법계는 세계의 다른 4 대 법계와 함께 세계 5 대 법계라고 불린다. 법률 체계는 역사적 전통에 따라 법률을 분류하는 것을 말한다. 같은 역사적 전통을 가진 모든 법률은 같은 법률 체계를 구성한다. 중화법계는 중국 고대의 법률제도를 가리키며 세계 5 대 법계 중 하나로 세계법제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 법률 제도는 다른 법률 제도와 비슷한 점이 있지만, 자기만의 고유한 특징도 있다. 그는 독특한 풍격으로 아시아의 모든 왕래가 있는 곳에 영향을 주어 세계법제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 법률사에서 당율은 전후를 계승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입법사상, 원칙, 문자체례, 법률내용 등은 모두 전대 입법의 성과를 계승하고, 동시에 발전과 혁신이 있어 당법이 봉건법전의 특징을 융합하고, 자신의 발전과 보완을 통해 완전한 봉건법 형식이 되었다. 당율은 당나라의 정치경제를 크게 촉진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 봉건법제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쳐 후세 봉건입법의 모범이 되었다. 원대 사람들은' 영혜율서' 에서 "곱하기 (당율 참조) 는 통하고, 분점은 차적이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통과한다면, 실패하면, 너는 아무것도 없어진다. " 즉, 당율의 수정, 임의로 곱셈, 나누기, 더하기, 삭제는 너무 많거나 너무 적으면 무결성과 엄격함에 영향을 준다는 것이다. 바로' 당율' 의 구조가 엄격하고, 글이 간결하며, 주석이 정확하고, 내용이 완비되어 후세에 개정 법규의 본보기로 인정받아 폐지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5 대 국가의 입법은 기본적으로 당나라에서 법을 취한 것이다. 법률상 송대의' 송형법전' 은 당법의 복제판에 지나지 않는다. 강력한 봉건 제국으로서 당나라는 아시아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였다. 그 선진 문화 (법률 포함) 는 장안을 오가는 외국인 승려 학생이 사방팔방으로 퍼졌다. 바로' 당율' 이 고대 동남아시아 국가에 큰 영향을 미쳐 동남아시아 국가 봉건입법의 원천이 되었다. 역사적 지위
"당율소의론" 은 한위진 이후의 입법과 법률주석의 경험을 총결했다. 그것은 주요 법률 원칙과 제도를 정확하게 해석하고 설명할 뿐만 아니라, 가능한 한 유교 고전을 법의 이론적 기초로 인용한다. 당율 약론' 의 완성은 중국 고대 입법이 최고 수준에 도달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중국 봉건법제의 최고 성과로서' 당율론' 은 중국 고대 법제의 수준, 스타일, 기본 특징을 충분히 반영하여 중화법계의 대표법전이 되어 후세와 주변국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동시에, 전 정관법은 지금까지 실전되었다. 따라서' 이서론 당법' 은 중국 역사상 가장 완전하고, 가장 이르며, 가장 영향력 있는 고대 성문법전이 되었다. 그것은 고대 중국 입법사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