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법률 자문 - "십악불용" 은 어떻게 생겨난 것입니까? "십악" 에 대한 처벌은 무엇입니까?

"십악불용" 은 어떻게 생겨난 것입니까? "십악" 에 대한 처벌은 무엇입니까?

오늘 변쇼가 가져온' 십악' 에 대해 어떤 처벌을 해야 합니까?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고대 법에서는 사형 선고를 받은 사람이라도 황제의 사면을 받을 때 대개 사면을 받는다. 하지만 용서받을 수 없는 범죄자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십악' 을 범한 사람이며, 이는 고대에 가장 심각한 범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규정' 팔변' 은 십악불용 사람에게 적용되지 않는다. 즉 황제는' 팔변' 의 특권을 이용하여 형벌을 경감하거나 사면에 포함되지 않는 것도' 십악불용' 이론의 원천이다.

고대의 가장 심각한 범죄로서,' 십악' 은 어떻게 발전했는가?

년, "열 가지 일이 있으니 십악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한실 9 장은 아직 인멸되지는 않았지만, 그 불경스러운 눈은 볼 수 있어, 원래 배우자가 한실을 세우기 시작했다. 이른바' 십악' 죄는 서한당법 중의' 위법' 죄에서 유래한 것으로, 끊임없이 발전하여 결국 당대에서 맞춤화될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준다.

한나라에서 조위까지 가증스러운 범죄가 끊이지 않는다. 비록 한대보다 개선과 발전이 있었지만, 여전히 후세의 명확한 규범보다 못하다. 남북조 시대까지 통치를 지키기 위해 일련의 범죄를 가중시키고 해명했다.

북제 3 년, 상서령, 조군왕주 12 운. 법전 제 1 권' 당법'' 10 대 중죄 조항: 1 은 반역, 2 는 반역, 3 은 타락, 5 는 악반역, 6 은 실수, 7 은 불경, 8 은 불효, 9 는 소환이다. 여덟 차례의 토론에서, 이 10 건의 대죄를 범한 사람은 모두 속죄의 범위 내에 있지 않다. 이것은 소위' 10 대 중죄' 로' 10 대 악' 의 원형이 되었다.

북무성제 고참 스틸사진

수대 초기에는 불교의 출현으로 불교의' 십악' 이라는 이름을 법에 도입하고 육포기의' 십악' 을 이용하고 보완해 법적 차원의' 십악' 을 형성했다. "황제 통치 원년" 을 포함해 신법을 반포하고, 십악불용 조항을 제정하고, "대통일" 제도는 많이 채택했지만 상당한 손익이 있다. 첫째, 역모, 둘째, 역모, 셋째, 역모, 넷째, 악행, 다섯째, 불경, 여섯째, 불효, 일곱, 여덟, 불화, 아홉, 불의, 열, 내란이다. 하늘에 사무치는 큰 죄를 범하고 옥중에서 사람을 죽이는 자는 사면을 받아 해직될 것이다. ".

\ "10 가지 죄 \" 와 \ "10 가지 악 용서 \" 를 비교해 보면, \ "수나라 10 가지 죄 \" 의 역모가 역모로 바뀌었고, 큰 역모가 큰 역모로 변했음을 알 수 있다. 반역죄와 혈통죄가 반역죄로 합병되어 불협화죄가 증가하여 공식 인가를 받았다.

이후 당, 송, 원, 명, 청은 기본적으로 이 규정을 답습해 형법에서 가장 무거운 죄명으로 삼았다. 구장법' 은' 만악은 할 수 없고, 누차 금지할 수 없다' 고 분명히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역대 봉건예교와 법전은 만악을 용서할 수 없는 중죄로 여겼는데, 이것이 바로' 만악불용' 의 근원이다.

"십악" 은 구체적으로 어떤 행동을 가리키며 어떤 처벌을 받습니까?

그중에는' 5 형 중 10 형 특히 참수, 가르치지 않는 사람 이름, 파멸관, 표지명, 명경',' 10 형' 의 죄가 역대 중죄라고 적혀 있다. 이런 형법을 위반한 범죄자에 대한 처벌은 왕왕 재중재빠른 원칙에 기반을 두고 있다. 다음으로,' 십악' 의 구체적인 내용과 처벌 기준을 살펴봅시다.

1. 역모: 위국을 도모하다. 주로 음모와 참여가 봉건 계급 정권을 전복시키거나 군주를 살해하는 것을 가리킨다. 역모는' 십악' 의 으뜸이라고 할 수 있다. 규정 "위반자는 일률적으로 참수하고, 집에 앉아 있고, 부자는 16 세까지 체류한다" 며, 명청법은 더욱 엄격하다. "범인은 마침내 처형되었다, 할아버지.

2. 대반란을 계획하는 것은 사당, 산천, 궁전의 파괴를 계획하는 것이다. 주로 음모, 왕실 사원 파괴 참여, 영묘, 궁전을 가리키며' 대반란' 이라고도 불린다. 규정: "나는 머리와 머리를 분리하지 않는다. 그 16 세 이상 부자트위스트; 15 세 이하의 아내와 아들, 그리고 아내, 손자, 할아버지, 어머니, 딸, 아들의 형제자매들은 모두 관리이다. 집 송무관, 노비 없음, 돈 없음, 집 없음; 백조카 관계, 그들이 함께 살든 안 살든, 이미 3 천 마일이 흘렀다. "그들이 하지 않을 생각이라도 교수형에 처할 것이다. 명나라와 청나라 규칙: "반란 군 큰, 작은, 큰, 작은, 작은, 작은, 작은, 작은, 작은, 작은, 작은, 작은, 작은, 작은, 작은, 작은, 작은, 작은, 작은, 작은, 작은, 작은

반란: 이것은 국가를 배반하려는 음모를 의미합니다. 주로 지방 분리주의 세력이 나라를 배반하고, 적국에 도피하고, 중앙을 반대하고, 무장 저항을 하고, 농민 봉기를 지지하는 계책을 가리킨다. 첫 번째 범죄자의 교수형을 규정하고, 죄수로부터 추방하다. "길에 있다" 는 사람, 어지러운 벌칙, 처자식들이 2 천 리를 흐른다. 그는 부장 100 여 명을 이끌고 적을 배신하고, 부모와 처자는 3000 리를 도망쳤다. 또한, 국민의' 절망의 언덕' 이 정부의 부름을 듣지 않는다면, 그들은 반란을 시도하여 처벌을 받게 될 것이다. 감히 장병들에게 반항하여' 길에서' 논처로 삼다. 명청의 법에 따르면, 모든 한강간, 처자식은 모두 유공자의 노예가 되어야 한다. 부동산은 정부, 부모, 조부모, 형제, 국적을 불문하고 모두 2000 리를 옮겨 정착해야 한다. 진실을 아는 자는 왜곡하고, 아는 자는 말하지 않는 자는 삼천리를 흐른다. 그렇지 않은 경우, 첫 번째 범죄자 매달려, 백 에서 유죄, 충전 리 삼천. 체포된 사람은 모든 죄수의 재산을 받게 될 것이다. 몰라, 징역 2 년, 몽둥이 100 개. 부름에 불복한 큰 산에서 도망쳐 반란을 일으키지 않았다. 적병을 배척하는 자는 이미 역모론이 있었다.

4. 항명: 조부모와 부모를 구타하고 살해하고 삼촌을 살해한 부모, 이모, 형제자매, 조부모, 남편, 조부모, 부모를 의미한다. 주로 노인을 구타하고 살해한 죄를 가리킨다. 당후는 주로 후손이 조부모, 부모에 대한 폭행, 살해를 포함한 가족 내부의 침해 범죄를 가리킨다. Xunzi 는 삼촌의 부모와 이모를 죽였다. 내 동생과 여동생을 죽여라. 할아버지 할머니를 죽이다 아내는 남편이나 조부모, 부모 등을 죽인다. 무릇 악행이 많고 명령에 불복종하는 자는 아무리 심각하더라도 참수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명청 시대에는 법이 한 단계 더 나아가 올해는 사형을 가중시켰다.

5. 어쩔 수 없다: 사형이 아닌 사람 세 명을 죽이고, 사람을 해체하고, 동물을 만들고, 독약을 쓰고, 저주를 증오한다. 주로 인간성을 멸절시키는 행위, 즉 사형죄를 범하지 않은 세 사람을 죽이거나, 살인을 해체하거나, 곤충으로 사람을 독살하거나, 마법으로 남을 저주하는 행위를 가리킨다. 어떤 범죄를 규정하는 사람은 처음이든 두 번째든 목을 베어야 하고, 명청양조는 1 년 이내에 처형해야 한다. 그러나' 악주문' 은 당대의 기본 종결로 이런 죄명은 더 이상' 십악' 으로 분류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6. 불경: 신성한 물건을 훔치고 황족에게 복종한다. 왕실 보물을 훔치고 위조하다. 신의와의 조화는 우리 자신보다 못하며, 잘못은 종결에 있다. 어식을 하고 금식의 잘못을 범하다. 우성의 배가 견고하지 않은 것은 실수 때문이다. 거짓 고발, 견책, 활용, 이치, 파괴, 유지 관리 제도는 모두 대신들이 쓰는 것이 아니다. 주로 황제의 인신안전이나 존엄성을 해치는 범죄 행위, 즉 왕실 물품 절도를 가리킨다. ), 실수로 황제와 흠차대신에게 불경을 보이다. 황제의 인신안전을 위협하다. 규정 \ "모든 해적 예배 신들, 흐름 이천오백 리 \"; \ "보물 해적, 왜곡; 로얄 의류는 2,500 마일을 흐릅니다. " "주께서 신의와 자기보다 못하시고, 불의한 자는 의사에게 왜곡된다." "황곡을 만드는 사람들은 금곡을 잘못 시행하고, 주식은 뒤틀린다." "모든 로열 행운의 배는 장인이 잘못 보강한 것이 아니다." "여론을 이용해 상해, 해체, 방어 제도를 줄이는 사람들을 비판하는 사람들은 부장의 예우가 없는 사람들은 모두 왜곡된 것이다." 명청 () 의 법도 비슷하다. 주로 트위스트이다.

7. 불효: 저주, 저주 할아버지 할머니의 부모, 그리고 할아버지 할머니의 부모, 기타, 이재, 봉양 결함이 있다면 부모를 잃고 자기와 결혼하다. 재미있게 놀면 규율을 지킬 것이다. 그들은 그들의 조부모가 부모를 잃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결코 슬퍼하지 않았다. 그들은 그들의 조부모가 이미 돌아가신 척했다. 주로 자녀와 손자가 부모와 조부모에게 불친절한 범죄 행위, 즉 조부모, 부모를 비난하고 욕하는 행위를 가리킨다. 조상은 별도의 문호를 세우고, 재산을 나누고, 지지가 부족하다. 부모를 위해 장례를 치르는 동안 결혼에 대해 이야기하고, 행복을 누리며, 상복을 입지 않는다. 조부모, 부모를 잃고 장례를 숨기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할아버지 할머니와 부모님을 잃었다고 거짓말했다. 중국은 예로부터 효도를 중시해 왔기 때문에 수당 이후 불효범죄에 대한 처벌은 매우 엄하다. 예를 들어 자녀와 손자들이 조부모, 부모, 검거, 저주자가 교수형을 당할 수 있다. 조부모, 부모와 3 년 동안 죽지 않은 자녀, 손자, 할아버지, 할머니, 부모님의 교훈과 지시를 어기고 2 년을 복역한다. 할아버지, 할머니, 부모에게 부양이 부족해 2 년을 복역했다. 결혼, 음악, 상복 벗음,' 상서로운 옷' 입는 등 3 년 상례는 효도에 어긋난다. "할아버지 할머니와 부모님을 잃었다는 말을 듣자마자 애도할 수가 없다", 천리 밖; 할아버지 할머니와 부모님을 속여 숨지고 3 년을 복역했다.

8. 괴로움: 마리화나를 위해 사랑하는 사람을 살해하고, 남편을 때리고, 어른의 남편에 대한 큰 업적을 존중하고, 아랫사람의 작은 업적을 존중하는 것을 의미한다. 주요 친족들이 서로 침범하는 범죄를 일컫는 말. 여기서' 청마',' 소홍',' 대공' 은 주로 친족 범위를 가리키고,' 청마' 는 증조부의 부모와 함께 있는 남성 친족을 가리키며,' 소홍' 은 증조조부모와 함께 있는 친족을 가리키며,' 대공' 은 조부모와 함께 있는 친족을 가리킨다. 누가 마살어른에게 피를 흘리며 이천리를 흘렸는지, 누가 마살후배 2 급 살인을 선고했는지 규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살인명언) 모시 친척의 후배 친척이 노비로 강제 팔리면 전투에서 후배 친척으로 취급된다. 아내가 남편을 폭행, 모욕, 신고할 때 남편은 대범한 장로이며 소극적인 부하 직원이다. 아내가 남편이나 연장자의 친족을 구타하거나 모욕하는 것은 남편의 유사한 행위에 따라 가볍게 처벌해야 한다. 만약 그녀가 그녀의 남편, 조부모, 부모를 고발한다면, 그녀는 2 년 형을 선고받아야 한다. 명청 시대에는 기본적으로 불협화법이 적용되었지만 적용 범위가 달라졌다. 노인을 공경하는 것이 아니라,' 뽕나무가 나무를 욕하는 것' 을 가리킨다. 다시 말해,' 불화' 는 청장년에 살인, 판매, 노인을 때리는 범죄를 저질렀을 때만 발생한다. 대신, 이 M.

9. 위법: 지사, 도지사, 현령을 죽이고 제자를 만나다. 이 부서에서 5 명 이상의 공무원을 살해 한 공무원; 남편의 장례식을 들을 때 너는 슬퍼하지 않을 것이다. 재미있게 놀면 규율에 따라 재혼한다. 수당 이후 주로 서민들이 지방 각급 지도자를 죽이고, 병사들이 5 급 이상 장교를 죽이고, 학생이 교사를 죽이는 것을 가리킨다. 이천 마일 흐름 을 실행하지 않고 죽이고 싶어; 상해를 입힌 자는 교수형에 처한다. 살해당하여 참수되다.

10. 내란: 친족, 아버지, 조상, 후궁과의 간통죄, 서로 화해하는 것을 가리킨다. 여기서 조화란 간음을 가리킨다. 수당 이후 주로 소홍 동배의 간통죄와 근친상간을 가리킨다. 내분이 있다면, 두 군대는 2 천 리 떨어져 있다. 강간이라면, 그 남자는 교수형에 처할 것이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할아버지나 아버지의 첩과 간통하거나 소홍과는 다른 세대와 간통한다면, 당신도 교수형에 처할 것입니다.

"십악" 은 고대의 중형으로 조정의 엄벌을 받았다. 당나라 초, 만약 지방군 누군가가' 십악' 을 범한다면, 이곳을 관장하는 주도사조차도 탄핵의 처벌을 받게 될 것이며, 법원이 이러한 범죄 행위에 대해 높은 중시를 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