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 대학생은 연애에서 도덕과 법률 문제의 구성에 주의해야 한다.
사상도덕수양과 법률의식이 대학생 성장에서 작용하는 역할: 대학생은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 형성과 발전의 중요한 시기에 있다. 이 시기에 대학생들은 학교의 정확한 교육과 지도 아래 끊임없이 공부하고, 자신을 향상시키고 보완할 필요가 있다. 대학생의 사상 도덕적 수양을 강화하는 것은 사회주의 교육 방침의 기본 요구이며, 대학생이 인재가 되는 필요성이다. 사상도덕수양' 수업은 대학생들이 대량의 역사적 현실 자료와 생생한 사례에서 유익한 정신양분을 섭취하고, 진선미의 심리계몽을 얻고, 사상도덕수양의 이론과 방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종합적인 자질을 제고하고, 시대와 인민에게 부끄럽지 않은 업적을 창출하도록 도울 수 있다. 구체적으로 다음 세 가지 기능을 포함합니다. 첫째, 학생들이 중학교에서 대학으로의 전환을 실현하고 대학 기간 동안의 발전 임무를 더 잘 완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중학교에서 대학으로의 전환은 대학생 인생 발전의 중요한 단계이며 여러 방면에서 새로운 시련을 겪을 것이다. 이것은 발전의 도전이자 발전의 기회이다. 그러나 당대 사회의 배경, 개인적 특징, 자신의 경험 등으로 최근 몇 년 동안 대학생들이 이 이 전환기에 직면한 문제가 더욱 두드러져 대학생 교육 임무의 완성과 전면적인 발전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재배" 과정을 학습함으로써 대학생들이 자신의 질을 향상시키고, 현실의 다양한 도전에 대처할 수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가능한 한 빨리 새로운 학습 생활 환경에 적응하고, 대학 기간 동안 다양한 개발 임무를 완수하고, 사회 발전을위한 유용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둘째, 젊은 학생들이 인생의 구체적인 문제와 철리를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가능한 한 빨리 선택하고 성공의 길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된다. 대학생들이 가정을 떠나 사회에 녹아들면서 개인과 사회 발전에 대한 구체적인 문제가 많아지면서 인생과 사회 문제에 대한 상응한 사고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사상도덕수양' 과정은 대학생 발전의 이런 특징을 겨냥해 대학생이 대학 기간 동안 직면한 구체적인 문제에서 출발하여 구체적인 현상을 통해 인생과 사회 발전의 철학 문제를 탐구하고, 청년 학생들이 시장경제의 안개를 헤치고 서구 자본주의 가치취향의 방해를 피하고 올바른 인생태도, 인생 목적, 인생 가치관을 확립하여 자신의 성공을 위해 정확한 항로를 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사상도덕수양' 과정의 공부는 청년 학생들이 끊임없이 자아를 보완하고 자아의 새로운 경지를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수양성은 예로부터 중국 지식인의 중요한 경지였으며, 청년 개체 발전의 목표일 뿐만 아니라 사회주의 도덕 건설의 중요한 보증이기도 하다. 당대 대학생들은 사회주의 정신문명 건설 과정에서 중요한 책임을 맡았고, 당과 정부도 그에 대한 간절한 희망을 걸었다. 과정의 학습을 통해 청년 학생들이 중화민족의 우량한 전통을 발양하고, 세계 각 민족 문화의 정수를 흡수하고, 당대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의 실천에서 끊임없이 자신의 자질을 제고하고, 고상한 사람이 되고, 저급한 재미에서 벗어나는 사람이 되어 시대와 민족의 중탁에 부끄럽지 않고, 진정으로 자신의 삶의 가치를 과시하도록 돕는다. 다른 어떤 수업도 배우는 것처럼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수양 수업을 잘 배우려면 일정한 학습 방법에도 주의해야 한다. 이론과 실제를 연결시키는 것은 마르크스주의가 제창하는 학풍이자 사상도덕수양 수업의 주요 교학 원칙과 학습 방법이다. 이론과 실제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이론 지식을 배우고 습득하는 것이다. 둘째, 현실에서 출발하여 이론을 이용하여 실천 중의 실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사상 도덕 수양의 기본 이론을 배우고 이해하고 습득해야 한다. 이것은 개인의 사상 도덕적 수양을 제고하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이론적 지도가 없는 행동은 맹목적이고 무의식적이다. 인간의 사상 도덕적 자질의 형성은 저급에서 고급으로 끊임없이 발전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지식, 감정, 의지, 행동은 상호 작용하고, 지식은 전제이며, 행동은 결과이고, 감정과 의지는 중개 역할을 하며, 행동은 먼저 지식을 지도해야 한다.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재배의 기본 이론을 습득해야만 일상적인 도덕적 생활 관행에서 선과 악의 진실과 거짓을 구별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도덕적 실천 활동은 명확한 방향과 목표를 가질 것입니다. 둘째, 배운 사상 도덕 수양 이론을 도덕 실천에 잘 적용하여 자신의 도덕 실천을 지도해야 한다. 마오쩌둥은 "우리의 이론은 교조가 아니라 행동 가이드" 라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실천만이 진리를 검증하는 기준이자 한 사람의 사상 도덕적 수양 수준을 검증하는 기준이다. 교육과 자기교육의 결합은 대학생의 사상 도덕 수양 수업의 효과를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사람의 사상도덕수양 과정은 자발적으로 낡은 것을 취하고 새로운 과정을 취하는 과정이며, 자신의 주관적인 노력과 객관적인 외부의 도움이 필요하다. 교육을 통해 자신의 이론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자신의 부족한 점을 보고 자신의 도덕적 경지를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다. 그러나 외인은 내인을 통해서만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교육을 받는 동시에 자기교육 방법을 잘 활용해야 한다. 자기 교육은 자기 주관성, 적극적인 노력, 진취정신을 특징으로 하는 상태로, 일과 생활의 여러 가지 문제를 처리할 때 끊임없이 자기 통제, 자기조절, 자기감독, 자기반성, 자기보완의 능력과 수준을 높인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국 유가가 주장하는' 신중함' 은 수련의 최고 경지이다. 대학생들이 스스로 교육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예를 들면 자기총화와 평가, 자신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분석하여 새로운 목표를 세우는 것이다. 자신의 약점을 겨냥하거나 자신의 뜻에 따라 명언을 침대, 책상 위에 올려놓는 좌우명을 세우는 것은 격려, 채찍질, 잠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일기를 쓰고, 평론을 쓰는 등. 자기 교육의 효과적인 방법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