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생물지리학 1 학기 기말고사 복습자료
제 1 과는 값진 자존심을 소중히 여긴다
자존감과 자신감은 모든 사람이 필요로 하는 것이다.
자존감: 자중, 즉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지 않고, 다른 사람이 차별하거나 모욕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자존감이 없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기가 어렵다.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자존감의 중요한 표현이다.
허영심: 표면 영광과 광채를 추구하는 심리입니다. (인생에서 겸손의 구체적인 표현을 알아라)
남을 존중하는 것이 나의 필요이다.
남을 존중하는 것은 자존감과 자기 개선의 필요성이다.
우리는 타인의 자존심에 관심을 갖고 그들의 존엄성을 지켜야 할 책임이 있다.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으려면 먼저 다른 사람을 존중해야 한다.
타인의 표현 존중: (1) 감상, 격려, 기대의 관점에서 서로를 잘 대해줍니다. (2)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이기적이지 않은 일을 하지 않는다.
상대방을 존중해야 존경을 받을 수 있다.
자존심이 있는 사람은 자신의 인격을 가장 중시한다.
생활 속에서 인격을 손상시키는 나쁜 습관: 거짓말, 책임 회피, 공략, 불복종.
자존심은 철학적인 것이다. 다른 사람의 논평과 태도에 너무 신경 쓰지 말고 적당한 자존심을 가져야 한다.
타인을 존중하는 가장 기본적인 표현은 타인에게 예의 바르고, 그들의 노동을 존중하고, 그들의 인격을 존중하는 것이다.
어떻게 다른 사람을 존중합니까? (1) 우선 다른 사람을 잘 감상하고 받아들여야 한다. 둘째, 타인의 인격을 해치는 일을 하지 마라.
존중은 이성적이고, 존중은 참회하고, 존중은 사람의 양심을 깨우고, 헤아릴 수 없는 후속 효과를 낳는다.
제 2 과 자신감의 돛을 올리다
"할 수 있어!"
성공한 모든 사람은 "나는 할 수 있다" 고 믿는다.
"나는 할 수 있다" 는 경험은 사상적으로 내가 할 수 있다고 믿고, 행동적으로 내가 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감정적으로 내가 할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하는 것으로 귀결된다.
자신감은 자신의 힘에 대한 확신이며, 한 사람이 어떤 일을 완수하고 추구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열등감과 자부심은 모두 자신감에 대한 오해이다. (1) 열등한 사람은 자신을 업신여기고, 자신의 능력을 볼 수 없고, 잘 할 수 있고, 시도할 수 없다. 자만하는 사람은 자신이 대단하다고 여기고, 자신을 과대평가하고, 남을 업신여기고, 독선적이다. "생활에서 이 두 사람을 구분하는 데 주의해라"
자신감은 성공의 초석이다.
자부심과 열등감은 모두 자기 중심적이고, 자기 중심적인 마음가짐은 그를 성공에서 멀어지게 한다.
자신감은 성공과 자신감에 도움이 되는 사람의 좋은 심리적 자질: 낙천주의, 호기심, 집중력.
자신감의 노래를 한 곡 부르다
자신감이 있어야 성취할 수 있고, 성취가 있어야 더 자신 있다.
우리의 학습 생활의 진보를 보다 (생각해 보세요)
자신의 장점을 찾는 것이 자신감의 기초이다.
실력은 자신감을 지탱하는 가장 중요한 지렛대이다.
개인의 운명과 조국의 발전을 결합해야만 우리의 자신감은 반석 같은 기초가 될 수 있다.
제 3 과: 자립을 향하여
자신의 일을 잘하다.
자력갱생은 자신의 일을 잘 하는 것이다.
생활에서의 자력갱생의 표현 (예:)
인생은 자력갱생이 필요하다: 사회에 들어가 비바람을 겪고 세상 물정을 만나라. 법은 우리에게 자력갱생을 요구한다.
자립하기 위해서는 어떤 능력을 길러야 합니까? 예를 들어, 전시: ① 자신의 능력을 판매하고, ②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다른 사람의 능력을 배려하고, ③ 법으로 자신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 ④ 끊임없이 배우고, 자신의 능력을 풍요롭게 하는 등.
의존에 작별을 고하고 자립으로 나아가다
사상에 의존하는 해악: ① 독립생활의 능력과 정신을 잃게 되고, 삶에 대한 책임감이 부족하게 되고, 인격결함이 생길 수 있다. (2) 단지 일하지 않고 얻고자 한다면, 즐거우면 사회생활에 적응할 수 없고, 심지어 사회와 타인을 위태롭게 할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범죄의 방식입니다.
이별 의존, 한 가지 중요한 표현은 독립생활이다.
자신의 일에 책임을 지는 전제는 독립이다. 자주는 자신의 주견을 가지고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지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자립과 자주의 관계: 자립의 전제는 자주이고, 자주의 표현은 자립이다.
독립욕망, 즉 자립의식을 가지고 어떻게 자립능력을 키울 수 있을까? 가장 기본적인 것은 자신의 현재 생활 학습 중의 문제에 근거하여 작은 일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연습을 많이 하고 운동을 많이 한다. "배의 맛을 알기 위해서는 직접 맛보아야 한다. 수영을 배우려면 물속에서 반복해서 연습해야 한다. "생활과 공부에서 해야 할 작은 일이나 문제를 나열해 주세요.
이렇게 자문해 보십시오: 당신은 어떻게' 의존에서 벗어나 자립으로 나아가는가?' ? (1) 의존의 위험을 사상적으로 인식하고, 자발적으로 의존을 작별한다. (2) 독립을 배우는 것은 자립의 전제이다. (3) 현재의 생활 학습 중의 작은 일에 입각하여 연습과 운동을 많이 한다.
제 4 과 생활에서는 자력갱생해야 한다
인생의 자기 개선은 청소년기에 시작된다
자강불식은 미래에 대한 희망으로 가득 차서 영원히 노력하여 진취적인 노력을 하는 것이다.
자강불식의 정신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나타난다: (1) 고개를 숙이지 않고 낙담하지 않는다. (2) 자존감 자기 사랑, 비굴하지 않고 거만하지 않다. (3) 용감하게 개척하고 진취적이다. (4) 의지는 높고, 집착은 추구한다. 잠깐만요.
자기 승천은 성공의 사다리이다.
자포자기와 자강불식은 대립적이다.
자포자기는 게으르고, 지나치고, 진보하지 않고, 진보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
자포자기한 사람은 결국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청소년은 자력갱생할 수 있다
자강불식한 모든 사람들은 인생 이상에 대한 집착이라는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자기 개선의 열쇠: 자신을 물리 치십시오. 자기 승천의 지름길: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다.
인류의 가장 큰 적: 자신.
청소년들은 어떻게 자신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1) 올바른 이상을 세우다. (2)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다. (3)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다. 자강불식의 여정에서 우리는 파도를 헤치고 성공의 반대편에 도달할 수 있다.
세 번째 단원은 의지가 강한 사람이 된다.
제 5 과 좌절은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
인생에는 좌절이 있을 운명이다.
좌절은 이른바' 못' 이다. 즉 사람이 직면한 실패, 실패, 방해이다.
좌절은 일생을 동반한다. 좌절은 어디에나 있어서 불가피하다.
좌절을 초래한 요인은 (1) 예측할 수 없고 제때에 예방할 수 없는 자연재해와 인화, (2) 각종 인적 요소, (3) 개인의 도덕적 자질, 지능, 체력, 외모, 일부 신체적 결함 등이다.
좌절과 어려움 앞에는 (1) 소심하고 나약한 사람, (2) 의지가 확고하지 않거나 만족스럽지 못한 사람, (3) 의지가 강하고 신념이 확고한 사람. 제 3 의 사람은 전진길의 걸림돌을 디딤돌로 바꾸어 날카로운 성공을 거두고 삶의 가치를 실현하며 진정한 생활을 즐기는 데 능하다.
좌절에 직면하여 냉정해야 한다
좌절의 역할: (1) 부정적인 효과는 슬픔, 불안, 불안, 공포 등 부정적인 심리를 불러일으킨다. ⑵ 긍정적 인 효과 연마 의지, 성장 재능과 지혜. "고난, 옥성", "홍합병 구슬"
한 번의 좌절을 이겨낸 후 얻은 가장 소중한 선물: 지혜.
좌절의 효과적인 방법? (1) 올바른 인생 목표를 세우다. ⑵ 좌절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적절한 해결책을 취하십시오. ⑶ 혁신을 탐구하려는 열정을 불러일으키다. (4) 자기지도.
좌절과 부정적인 심리를 극복하는 효과적인 방법은 전심전력으로 탐구하고 혁신하는 것이다.
스스로 인도하는 방법: ① 합리적인 카타르시스, ② 공감, ③ 목표 승화.
제 6 과 강함을 위해 환호하다
강인함을 선택합시다.
의지가 강한 사람은 어떤 표현이 있습니까? 의지가 강한 사람 (1) 은 자신의 행동의 동기와 목적에 대해 명확하고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 ⑵ 복잡한 상황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냉정하고 신속하게 판단하고 주저하지 않고 과감한 조치와 행동을 취할 수 있다. (3) 좌절과 실패에 직면했을 때 자신의 부정적인 감정을 조정하고, 자신의 언행을 통제하고, 낙담하지 않고, 낙담하지 않고, 초조하지 않을 수 있다. (4) 불요불굴의 정신과 끈기로 좌절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자각, 결단력, 자제력, 강인함. ) 을 참조하십시오
강한 의지의 의미? (1) 올바른 인생 방향을 확고히 하려면 강한 의지가 필요하다. 실패의 그늘에서 벗어나려면 강한 의지가 필요하다. (3) 좋은 학습 습관을 형성하려면 강한 의지가 필요하다. 성과를 내려면 강한 의지가 필요하다.
실패를 성공으로 바꾸는 관건은 강한 의지가 있는지 여부다.
강철은 이렇게 정련된 것이다.
강한 의지는 어떻게 정련되었습니까? (1) 명확한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2) 미세한 부분부터 시작하여 어릴 때부터 시작해야 한다. ⑶ 자신을 잘 관리한다. (4) 어려운 환경에서 적극적으로 자신을 단련하다. 어떤 작은 것부터 시작해야 하는가: 잘 생각해라.
맛: 검봉은 맷돌, 매화향은 쓴맛에서 나온다.
제 4 단원은 법을 준수하는 사람을 알고 있다.
제 7 과 법률의 존엄을 느끼다
법에 접근하다
규칙은 사람들이 말하고 일하는 기준, 즉 모든 사회 구성원이 따라야 할 행동 규칙이다.
규칙이 있고, 규칙을 이해하고, 규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 주변에는 많은 규칙이 있다. 도덕, 규율, 법률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법률의 두드러진 특징은 (1) 국가가 제정하거나 인정하는 것이다. (2) 국가 강제력은 시행을 보장하기 위해 의무적이다. (3) 모든 사회 구성원을 보편적으로 구속한다.
우리의 생활은 법률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중국의 법률: 국민의 의지와 이익의 구현으로서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여 모든 사회 구성원의 행동을 규범한다.
법률의 역할: (1) 규범 역할. 눈에 띄는 표현은 사람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를 규정하는 것이다. (2) 보호.
법률은 불가침이다.
우리가 자존감을 유지하고, 자신감을 키우고, 자립을 실현하고, 자강하는 중요한 조건 중 하나는 규칙을 준수하는 것이다. 특히 법을 위반하지 않는 것이다.
위법 행위, 법에 규정된 의무 불이행 또는 어떤 법률로 금지된 행위는 모두 위법이다.
위법행위는 행정위법, 민사위법, 형사위법 행위로 나눌 수 있다. (위헌 행위)
행정 위반 및 민사 위반은 일반 위반이라고도합니다. 형사 위법 행위는 심각한 위법 행위이자 범죄 행위이다.
형법, 국가의 이름으로 범죄가 무엇인지, 범죄자에게 어떤 처벌을 주는 법.
범죄는 심각한 사회적 유해성을 가지고 형법을 위반하고 법에 따라 처벌해야 하는 행위를 가리킨다.
범죄에는 세 가지 기본 특징이 있다: 하나는 심각한 사회적 유해성을 지닌 행위이다. 심각한 유해성은 범죄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이다. 둘째, 형법을 위반한다. 형사위법성은 범죄의 법적 표시이다. 셋째, 형벌 처벌을 받아야 하는 행위. 이 벌은 벌을 받아야 한다. 이것은 범죄의 심각한 해악이자 형사위법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형벌, 일명 형사처벌, 형사처분은 인민법원이 범죄자에 대한 처벌을 집행하는 강제적인 방법을 가리킨다.
우리나라의 형벌 종류는 통제, 구속, 유기징역, 무기징역, 사형 등 주형으로 나뉜다. 부가형으로는 벌금, 정치적 권리 박탈, 재산 몰수 등이 있다.
10 범죄는 항상 국내법의 관심의 초점이었고, 범죄자들은 결국 혈통의 처벌을 받게 된다.
맹아 상태에 소멸되다
법을 준수하는 것은 도덕을 실천하는 표현이다.
범인의 심리는 어떤 만족을 얻기 위해서이다.
우리는 마음속으로 범죄를 증오하고 행동에서 범죄를 멀리해야 한다.
미성년자 행위를 규범화하는 법은' 중화인민공화국 미성년자 예방법' 이다.
우리 주변에 어떤 나쁜 행동이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적절한 예방 및 시정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맛: "거의 주홍 빨간색, 거의 잉크 검은 색"; "작은 구멍이 메워지지 않으면 큰 구멍이 재앙을 당한다." \ "갑자기 악 으로, 갑자기 좋은 으로. 클릭합니다
법은 나의 성장을 보호한다
특별한 보호, 특별한 사랑
모든 18 세 이하의 시민들은 모두 미성년자이다.
우리의 합법적 권익을 전문적으로 보호하는 법률은' 중화인민공화국 미성년자보호법' 과' 중화인민공화국 미성년자 예방법' 이다.
미성년자 보호법에서는 가족 보호, 학교 보호, 사회 보호, 사법 보호 등 네 가지 방어선을 설치했습니다.
가족 보호의 의미: 부모나 다른 보호자가 법에 따라 미성년자에 대한 양육, 후견인 의무를 이행하고 미성년자가 교육을 받을 권리를 존중하도록 요구하다.
학교 보호의 의미: 학교 및 기타 교육기관이 법에 따라 미성년자를 교육하고 심신 건강과 합법적인 권익을 보호할 것을 요구한다.
학교 보호는 미성년자의 교육과 발전, 인신권리의 유지와 생명안전의 보호를 포함한다.
사회 보호의 의미: 사회 전체가 미성년자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사회 환경을 조성할 것을 요구한다.
사회 보호는 사회 문화 보호, 신체 건강 보호, 노동 보호, 미성년자의 자유와 정신 보호를 포함한다.
사법보호의 의미: 공안기관, 인민검찰원, 인민법원, 사법행정부가 법에 따라 의무를 이행하고 미성년자에 대한 특별 보호 조치를 실시할 것을 요구한다.
법을 잘 이용하여 자신을 보호하다
우리가 권익을 수호하는 가장 강력한 무기는 바로 법이다.
법률 서비스, 로펌, 공증처, 법률 지원 센터 등 법적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기관입니다.
우리의 합법적 권익을 보호하는 방법: 1) 비소송 수단 2) 소송 수단.
비소송 수단은 우리의 합법적 권익을 보호하는 효과적인 수단이다. 포함: (1) 정부 관련 부서, 사법기관, 인민단체, 관련 사회조직 등에 문제를 반영한다. , 그리고 문제 해결에 도움을 요청합니다. (b) 중재, 중재를 통해 분쟁을 해결하고 시민의 권익을 보호한다.
소송의 의미: 인민법원이 이해관계자의 참여로 분쟁 처리 절차를 주관하는 것을 말한다.
소송은 우리의 합법적인 권익을 보호하는 가장 공식적이고, 가장 권위 있고,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며, 우리의 권익을 보호하는 마지막 장벽이다.
소송은 보통 형사소송, 민사소송, 행정소송의 세 가지로 나뉜다.
형사소송: 국가기관이 당사자와 기타 소송 참가자의 참여로 법에 따라 범죄와 범죄자의 활동을 폭로하고 증명하는 것을 말한다.
민사소송: 인민법원이 당사자와 기타 소송 참가자의 참여로 법에 따라 사건을 심리하고 분쟁을 해결하는 활동이다.
행정소송: 속칭' 소송' 은 인민법원이 쌍방 당사자의 참여로 사법절차에 따라 행정분쟁을 해결하는 활동이다.
10 감히 소송을 걸다.
1 1 위법 범죄와의 투쟁은 우리 청소년을 포함한 모든 시민의 의무입니다.
12 범죄자들은 종종 사납고 교활하다. 우리가 그것과 싸울 때, 우리는 용감하고 수완이 있어야 한다. 효과적인 좋은 방법: 가능한 한 악당을 안정시키고, 악당의 생김새와 행방을 기억하고, 제때에' 1 10' 을 누르세요.
첫날과 제 2 권
먼저 빈 칸을 채 웁니다.
1, 수문제는 수국을 설립하고 장안을 수도로 정했다. 589 년에 수나라는 남북을 통일하였다.
2. 수나라 통일 후, 남방에 대한 정치적 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강남의 식량, 천, 실크를 북쪽으로 수송하기 쉽도록 수나라 대운하를 개통하여 낙양을 중심으로 북부터 탁군현 (지금의 베이징), 남부터 여항까지, 전장 4,5 천리 [교재 4 면 지도] 를 개통하였다. 그 발굴은 남북 교통을 소통하고 운하 연안 경제와 상업도시의 발전을 촉진하며 통일을 공고히 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그러나 당시 강제 노동이 너무 급해서 봉기를 일으켰다.
3. 당태종 통치 기간, 정치청명, 경제발전, 사회안정, 사칭' 정관의 통치'. 당현종 통치 초기, 경제 번영, 봉건 사회는 전례 없는 번영을 보여 주었는데, 역사는' 개원성세' 라고 불린다.
4. 과거제도는 수나라에서 시작되어 당나라에서 완벽했다. 1905 청정부는 과거시험을 중단했다.
5. 무측천은 중국 역사상 유일한 여황제가 되었고, 후세 사람들은 그녀의 20 여 년간의 통치를' 정관 유풍' 이라고 불렀다.
6.' 당삼채' 는 당대의 새로 만든 유약 도자기로, 청녹색 황색을 주색으로 한다.
7. 당나라가 외진 민족을 통치한 지방행정제도는 당시' 반진' 이라고 불렸다.
8. 토번은 티베트족의 조상이며, 문성공주와 송짱 건포의 결혼은 중국과 티베트의 관계를 강화시켰다.
9. 당현종 통치 시기에 감진에서 온 승려 동도일본. 당대의 고승 현석이 쓴' 대당 서역기' 는 중앙아시아와 인도 반도의 역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저작이다.
10, 당나라가 성황에서 쇠퇴한 전환점은 안사의 혼란 (755-763) 이다. 후량, 후당, 후진, 후한, 무후 5 개 왕조를 통칭하여 5 대라고 부른다.
1 1, 960 년, 후주 대장 조윤이 진교에서 반란을 일으켜 송나라를 세우고 도쿄를 정도했다.
12, 양업, 이강은 북송의 유명한 항요 장군이고 악비는 남송의 유명한 항금 장군이다.
13, 남송 이후 남방 경제가 북방을 제치고 경제센터가 남쪽으로 이동했다.
14. 세계 최초의 지폐는 북송의 교자이고 남송의 지폐는 혜자이다.
15, 1206 년, 철목진은' 칭기즈칸' 으로 추대되어 몽골 땀을 흘렸습니다. 127 1 년, 몽골 쿠빌라이의 공식 연호는' 대원' 이다. 1279 원나라 통일 전국.
16, 티베트와 대만성은 원나라 때부터 정식 행정구역이 되었습니다.
18. 원나라 때 이탈리아 여행가 카일 폴로는 중국에서 10 여 년을 살면서' 마커 폴로 여행기' 를 썼다.
19 와 1368 년에 주원장은 명나라를 설립했다. 명나라 통치자는 군권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 특무기구, 동공장 서공장을 설치하였다.
20. 청대 군부는 점차 황제가 국가 군정사무를 처리하고 명령을 발표하는 중심이 되었다.
2 1, 중국 문자옥은 주원장부터 강희, 옹정, 건륭삼조가 최고다.
22.1405-1433, 정화는 서양을 거쳐 30 여개 국가와 지역을 거쳐 아프리카 동해안과 홍해 연안에 가장 멀리 도착한다. 이것은 세계 항해사의 쾌거로 중국, 아시아, 아프리카의 경제 발전을 촉진시켰다.
23. 원말명 초 중국 연해지역에 왜적이 나타났다. Qi Jiguang, 명나라의 유명한 국가 영웅, 일본의 침략을 내려 놓았다.
24. 1624 년 네덜란드가 대만성을 침공했고, 1662 년 정성공으로 대만성을 되찾았고, 1684 년 청정부가 대만정부를 설립하여 푸젠성에 소속되었다.
25. 명장성 동쪽에서 압록강, 서쪽에서 가유관, 굽이굽이 6 천여 킬로미터를 오르는 것은 세계 기적 중 하나이다.
26. 명대 유명 의학가 이시진은' 본초강목' 을 저술했다. 과학자 서광계는 농업 백과사전인' 농업 행정 백과사전' 을 편찬했고, 송' 천공 개물' 은 외국에서' 17 세기 중국 공예 백과사전' 으로 불린다.
27. 수대 장인 이춘이 설계한 조주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돌아치교이다.
명나라에서는 고전 소설이 매우 번영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소설은' 삼국연의',' 수호전',' 서유기',' 홍루몽' 으로 중국 고전 소설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29. 송대 장택단의 명화' 청명상하도' 는 북송 개봉의 도시풍모를 보여주며 백과사전식 도시생활예술화권이다.
이탈리아 선교사 리마동은 중국에 처음 온 외국 선교사 중 한 명이다.
3 1. 당나라는 중국시의 황금시대이다. 신선시인 이백과 성인시인 두보는 모두 시사가 있다. 관한경의 대표작 원. 성당 시대에는 오도자가' 그림 속의 성인' 으로 불렸다.
32. 1689 년, 중국과 러시아는 니부추에서 첫 국경 조약을 체결했다.
33. 강희, 옹정, 건륭 삼조, 백성들은 휴양, 경제 번영, 따라서' 강건성세' 라고 불린다.
활자 인쇄는 북송 시대 필승이 발명한 것이다. 나침반은 전국 시대에 발명된 것이다. 당나라 후기에 화약은 군사에 쓰였다.
둘째, q&a:
1.' 당태종과 정관의 통치' 평가
A: (1), 잘 아는 사람. 그는 사람을 쓸 때 항렬, 사교, 사원을 가리지 않고, 치국 안방의 재능이 있으면 중책을 맡게 된다. (2) 겸허하게 훈련을 받다. 당태종 통치 기간 동안 많은 대신들이 계획을 세웠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위정이다.
당태종은 중국 역사상 걸출한 황제이다. 그의 재위 20 여 년, 정치청명, 경제발전, 물가가 저렴하고 사회안정, 사칭' 정관의 통치'. 이것은 중국 고대 역사상 정치적 포용, 대외 개방, 국력이 강성한 시기이다.
2. 진나라와 당나라를 비교해 보세요.
진나라와 수나라
집권 시간 15 38 년.
통일의 의미는 춘추전국시대 이래 장기 할거와 합병, 혼전의 국면을 끝내고 처음으로 국가통일을 실현하고 서진 이래 장기 할거국면을 끝내고 국가통일의 국면을 재건했다.
정치 체제: 1, 재상, 추, 흠차대신.
2, 카운티 1, 3 성 6 부
2. 과거제도
위대한 공사 만리장성 운하
멸종 원인 1, 혹독한 법률
2. 병역, 부역중 1, 가혹한 정치가 호랑이보다 맹렬하다.
2,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일, 직권 남용
영향력 1, 한승진
2. 한은 진사의 교훈을 받아들이고 휴양생 1 을 받아 당성수제도를 채택하고 있다.
당은 수나라와 정관의 통치로부터 교훈을 받았다.
3. 진시황, 한무제, 당태종을 비교해 보면 어떤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습니까? 당신은 어느 황제가 가장 높다고 생각합니까?
A: 그들의 유사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재능; (2), 용감하고 결단력; (3) 과감하게 혁신하다.
차이점: (1), 진시황의 통치 방식은 너무 엄하고 잔인하다. (2) 한무제도 기뻤고 호전적인 면이 있다. 국방을 공고히 하고 영토를 넓힐 수는 있지만 인적 자원을 과도하게 소비하는 것은 사회에 해롭다. 다행히도, 그는 벼랑에서 말을 잡을 수 있었다. (3) 당태종은 개명관용이다. 그는 겸허하게 간언을 하고, 쉽게 의견을 듣고, 민족 관계를 처리하는 데 있어서' 화이 일가' 를 주장할 수 있어서, 특히 귀중하기 어렵다.
4. 회고: 대만성은 예로부터 중국 영토의 불가분의 일부였다. 역사적 사실로 이 논단을 증명하세요.
답: (1) 삼국시대에 손권파 대장 위문 등이 선단을 이끌고 대만성 (당시 익주라고 불림) 에 도착해 대륙과 대만성의 대규모 교제를 시작했다.
(2) 수나라: 주폭 선단이 대만성 (당시 유추) 으로 갔다.
(3) 원나라: 펑호에 순검사를 설립하여 펑호 류큐 (현 대만성) 를 관리한다.
(4) 청나라: 정성공은 네덜란드 식민지가 점령한 대만성을 수복했다. 강희년 동안 대만성은 청조의 판도에 속하며, 청정부는 대만부를 설립하여 푸젠성의 관할에 소속되어 있다.
(5) 제 2 차 세계대전 후: 일본이 항복한 후 1945, 10 년 10 월 25 일, 중국 정부는 대만성과 펑후열도를 수복하여 대만성에 대한 주권 행사를 재개했다.
5. 진한 () 나라와 당당 () 의 선거 방법을 비교하고 그 차이를 열거하며 현실 생활에 연락한다. 너는 추천과 시험 중 어느 것이 인재를 더 쉽게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공정경쟁의 정신을 더 잘 표현할 수 있을까?
답: 진한 () 과 당당 () 선거 방식의 차이는 진한 () 이 추천이고, 당당 () 이 시험이라는 점이다. 추천은 종종 추천인에 대한 장기적인 관찰이나 평가가 필요하다. 추천받은 사람이 공평하고 사심이 없고, 추천기준을 엄격히 따르고, 이 사람을 진지하게 심사한다면, 이런 추천방법은 확실히 인재를 얻을 수 있다. 한편 후보자가 부정행위를 하고 선거 기준을 엄격히 지키지 않으면 추천하는 방법이 폐단을 일으키기 쉽다. 시험 방식은 수험생의 지식과 능력을 중시하고, 합리적인 평가 기준을 정하고, 시험 제도를 세우고, 개방적이고 공정한 선거정신을 더 잘 반영할 수 있다. 하지만 ... 시험 내용이 비현실적이거나 시험 기준이 너무 융통성이 없다면, 공개적이고 공정하더라도 진정한 인재를 얻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