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이 세상에 규율과 인과가 없다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나쁜 일을 하지 않을까요?
왜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요?
첫 번째는 인간성 때문이다. 생명의 기원에 대한 논란, 인성본선은 여전히 타고난 악이다. 예로부터 존재해 왔지만, 각기 다른 체험이 다른 특징을 드러냈기 때문에, 태어날 때 사람이 착하거나 무지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정확한 표현은 한 번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심리학자의 범죄자에 대한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이 세상에는' 반사회적 인격',' 이기주의',' 이타주의' 등의 인격이 존재한다. 이러한 전형적이고 다른 인격은 인간 본성의 본선인지 고유의 악습에 관한 비밀을 드러낸다. 반사회적 인격이 사회 규칙을 무시하고 심하면 세상에 법이 없다. 법이 있더라도 그들은 여전히 악을 행할 것이다. 어린 시절부터 곰해자에 있던 일부 사람들은, 이를테면 장문문으로 동창의 팔을 끼고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어 즐거움을 얻는 것과 같은 사람들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살인죄를 저지른 후에도 그는 미소를 지으며 현장을 지목하며 조금도 뉘우치지 않았다 ...
친사회, 이타적인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곤란할 때 자발적으로 다른 사람을 도우며, 심지어 사회의 구속을 받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인과 법칙이 없어도 이 사람들은 나쁜 일을 하지 않는다.
두 번째는 정체성의 결과입니다. 성별, 나이, 실력 등에 따라 사람을 나누면. 노약자, 병자, 임신 등. 모두 사회 상태에서 타인의 관심과 보호가 필요한 특수한 집단에 속한다. 이런 타고난 신분에서 그들은 나쁜 일을 하기가 매우 어렵다. 일단 악을 행하면 그에 상응하는 보호를 받기가 어렵고 오히려 자신을 위험에 빠뜨리기 때문이다.
이 세상에서 법적 인과가 없어도 자연의 법칙은 변하지 않는다. 우리 모두는 젊고 성한 단계를 거치고 늙어갈 때도 있다. 이런 구속은 법보다 더 직접적이다.
세 번째 이유는 자연 선택으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인과가 없다면 많은 불교의 선행이론도 없어질 것이다 ... 하지만 우리가 이런 이론을 가지고 있지 않았을 때, 사회 전체가 혼란스럽지 않았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모두가 비현실적인' 나쁜 일' 을 하고 있는 건 아닐까요?
개체가 너무 약할 때, 연합하여 생존할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하다 ... 이때, 작은 집단에서 그들은 조화롭고 서로 돕는다. 개인이 너무 강할 때 경외심이 부족하지만, 그들에게 강도 살인은 나쁜 것이 아니다. 하지만 아무도 자신의 집단을 돌볼 만큼 강하지는 않지만 출생, 질병, 죽음은 무시할 수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