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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궁은 왜 파괴되지 않았습니까?

1, 항일전쟁 일본인이 베이징을 8 년 통치했고 고궁은 기본적으로 온전하다. 한 가지 큰 이유는 이렇게 쉽게 얻을 수 있고, 보복의 심리는 자연히 크게 할인된다는 것이다. 일본군은 베이징에서 우쭐대며 개전 초기의 선전은 여전히' 중일 우호 친선' 으로 일본 국민의 저항 의지를 계속 약화시키려 했다.

2. 둘째, 일본인이 베이징을 점령하기 전에 고궁의 중요한 유물은 이미 모두 남쪽으로 이동했다. 지상 건물과 움직일 수 없는 문화재를 제외하고 고궁은 거의 이미 비웠다. 그래서 고궁에 대한 일본인의 열망을 크게 줄였다.

3. 고궁에 남아 있는 사람들의 엄청난 지혜와 용기도 문화재가 안전하게 보존된 이유다. 북경이 함락된 후 고궁의 일상적인 유지 관리와 남겨진 인원의 생계를 안배할 겨를이 없었다. 마항으로부터 의뢰를 받아 장정제 전 총무부 장관이 어려운 국면을 전폭적으로 지원하였다. 그들 자신은 일본인을 상대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고궁과 사투를 벌이려고 애썼다.

4. 베이징을 점령하는 동안 일본군의 요구에 따라 북평의 모든 정부기관과 단위는 일본군의 충고를 들어야 더 잘 통제할 수 있다. 그러나 고궁은 기관이 아니라는 이유로 일본인이 원내업무에 끼어들지 못하게 압력을 견디고 있다.

5. 일본군이 도착 초기에 고궁이 취한 구체적인 대책은 박물관을 폐쇄하고 중로와 내동로만 외부 개방하는 것이다. 1942 년 고궁 5 로가 모두 개방되었고, 위화북정무위원회는 주숙원을 대리원장으로 임명했다. 1943 년 고궁박물원은 문화재분류위원회를 설립하여 현존하는 문화재를 정리하기 시작했다.

6. 중일 문화의 유사성은 일본인들에게 고궁의 거대한 가치를 깨닫게 해 어느 정도 경외감을 불러일으켰다.

확장 데이터:

고궁의 기능적 가치:

1, 박물학:

고궁박물원의 건립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민주혁명의 또 한 번의 승리, 복원세력에 대한 치명적인 타격이다. 둘째, 중국 문화예술사의 위대한 업적. 민국 14 년 (1925)6 월 10 일 고궁박물원에서 개관식을 거행한다.

박물관은 문화와 교육을 위해 실물을 수집, 연구, 전시 및 보존하는 기관이다. 군주법제의 상징이자 황제만 즐길 수 있는 진귀한 유물로 전민족의 재산이 될 것이다. 고궁박물원이 설립되었을 때' 고궁박물원 임시이사회 헌장' 이 제정되었다. 민국 17 년 (1928), 국민정부는' 고궁박물원 조직법' 을 반포했는데, 이는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박물관에 관한 법률이었고, 이후' 중화민국고궁박물원 이사회 조례' 를 반포했다.

이 두 문건은 고궁박물원 발전사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녔으며, 이 병원이 풀뿌리에서 성숙으로 나아가는 것을 상징하며, 우리나라 박물관 사업이 정상 궤도에 들어서기 시작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2. 유산 가치:

1987 년 베이징 고궁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세계유산기구의 고궁에 대한 평가는 "고궁은 중국의 5 세기 이상 최고 권력의 중심지이다. 그 원림경관과 가구와 수공예품을 담은 9000 개의 방이 있는 방대한 건축군으로 명청시대 중국 문명의 귀중한 역사적 증거가 되었다. "

고궁은 세계문화유산이 되어 고궁고건축물의 가치에 대한 인식을 깊게 했다. 고궁은 이미 역사가 된 문화를 대표하며 궁중 문화의 껍데기를 가지고 있다. 당시의 주류 문화를 대표합니다. 오랜 역사 선별과 축적을 거쳐 당연히 간단하게' 봉건낙후' 로 요약할 수는 없다.

고궁과 박물관은 관련이 없고 대립하는 것이 아니라 유기적 통일과 상호 보완적인 것이다. 양자를 종합하면 고궁박물원은 세계에서 몇 안 되는 예술박물관, 건축박물관, 역사박물관, 궁중문화박물관의 특징을 겸비한 박물관과 문화유산으로 국제적으로 공인된' 본지 보호' 와' 본모습 전시' 의 기본 원칙에 부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세계문화유산의 기본정신은 문화다양성이다. 세계문화유산의 관점에서 사람들은 고궁의 두드러지고 보편적인 가치를 탐구하고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문화유산' 개념의 도입은 전통적인' 문화재' 개념의 한계를 돌파하고, 환경을 보호하고 유산을 즐기는 의식을 강화하고, 사회 전체가 관리와 보호를 책임져야 한다는 관념을 강화해 고궁이라는 개념에서 고궁의 보호를 바라보도록 촉구했다. 이것은 고궁의 보호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고궁 자체뿐만 아니라 환경도 보호해야 한다. 예전에 우리는 고궁 자체의 보호에만 집중했다. 나중에 우리는 궁전과 연결된 해자도 궁전의 자연 구성 요소이므로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90 년대에 우리는 해자를 다스리기 위해 6 억 위안을 투자했고, 3 년 동안 오랫동안 더럽고 혼란스럽고 형편없는 면모를 바꾸었다.

세계유산위원회의 요구에 따르면 문화유산지 주변에는 원래의 역사적 풍모와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버퍼' 를 정해야 한다. 2007 년 5 월 베이징에서 열린 동아시아 문화재 건축 보호 이념과 실천 국제 세미나가 통과한' 베이징 문서' 는 중국 유산 보호의 정책과 원칙을 높이 평가하고 고궁 등 세계유산 수선을 충분히 확인했다. 이는 서로 다른 문화배경의 세계유산과 독특한 보호 방식에 대한 존중이다.

3. 학문적 가치:

고대 궁궐에 대한 연구는 고궁박물원이 2003 년에 제기한 것이다. 그것은 베이징 고궁과 그 풍부한 소장품을 연구 대상으로 하는 과학이다. 고대 궁전학 연구에는 주로 고궁궁전 건축군, 문화재 소장품, 궁전 역사 유물, 명청 기록, 청대 전적, 고궁박물원 역사 등 6 개 방면이 포함되며 풍부하고 깊은 학과 내포를 가지고 있다. 고궁 문화는 황제, 황권, 황궁을 핵심으로 하는 황실 문화이다. 고대 궁궐학의 제안과 건립은 그 연구를 자각 단계에 들어가 전체적으로 고대 궁궐학의 수준을 높일 것이다. -응? [72]?

고대 궁궐학의 관점에서 고궁을 보면 고궁고건물과 궁문물의 중요한 가치를 깨달을 뿐만 아니라 궁궐의 역사적 유물도 볼 수 있다. 더 중요한 것은, 고대 건물, 문화재, 역사 유적, 여기서 일어난 사람과 일은 불가분의 문화 전체이다. 이런 인식은 고대 궁전학의 중요한 기초이자 고궁의 역사적 문화적 내포를 더 발굴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고궁 문화의 이런 무결성은 원외, 해외, 해외에 흩어져 있는 노청궁 문화재와 서류에도 학술적 귀착점을 주었다. 이를 바탕으로 해협 양안의 고궁박물원의 학술 연구에서의 교류와 협력은 필연적이며, 인위적인 장벽은 일시적일 수밖에 없다. 사실, 이런 교류는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바이두 백과-베이징 고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