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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평 천국의 역할과 한계

첫째, 농민 계급 사상의 한계. 1. 태평천국은 본질적으로 반봉건 반침략의 농민 혁명 전쟁이지만 농민 계급은 새로운 생산 방식을 대표하지 않는다. 봉건 생산 관계를 새로운 생산 관계로 대체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실행 가능한 혁명 강령을 제시하는 것도 불가능하다. 봉건 사회에서는 농민 계급이 착취를 심각하게 받아 해방을 요구하고, 감히 무장 투쟁으로 해방을 쟁취한다. 그러나 농민들은 결국 분산된 소규모 생산자이기 때문에, 그들은 명확한 혁명 강령을 제정하여 이 강령으로 모든 혁명 군중을 단결시킬 수 없다. 그들은 강력한 적을 이기기 위해 힘을 집중할 수 있도록 오랫동안 혁명 규율을 유지할 수 없다. 그들은 과학적 방법으로 혁명 경험을 총결하고 이러한 경험으로 혁명 실천을 지도할 능력이 부족하다. 태평천국은' 중국 토지제도' 와' 사정신편' 이라는 강령성 문건을 반포했지만, 절대평균주의 방안은 시행할 수 없을 운명이거나, 다른 주관객관적 조건은 시행할 수 없다고 결정했다. 태평천국은 대중, 특히 농민을 동원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강령을 내놓지 못하고 농민들의 혁명 열정을 장기간 유지할 수 없기 때문에 전쟁을 승리로 이끌 수 없다.

2. 광대한 군인이 혁명에 참가하는 목적은 분명하지 않다. 대부분 빈곤에 핍박하여 경제 지위를 바꾸길 바란다. 아편전쟁 이후 청정부는 거액의 군비와 거액의 배상금을 노동자에게 전가했다. 5 개 통상으로 외국 공산품이 대량으로 중국에 유입되고, 품질이 좋고 저렴한 공산품이 중국 전통 가정 부업과 수공업을 배척하여 동남연해 지역의 농민과 수공업을 파산시켜 생계를 잃었다. 동시에 지주는 농민에 대한 착취를 강화하여 토지 합병이 더욱 심각해졌다. 청 정부가 납부한 세금이 해마다 늘어나 농민들에게 무거운 부담을 안겼다. 1840? 1850 년 동안 광둥 (), 광서 () 및 전국 여러 곳에서 해마다 가뭄과 메뚜기 피해가 발생해 많은 농민들이 망하여 궁지에 몰렸다. 특히 양광지역에서는 아편전쟁의 직접적인 영향으로 사회적 격동이 더욱 치열해졌다. 태평천국의 주요 지도자 중 홍수전과 풍운산은 어린 시절부터 시를 읽었지만 젊었을 때 여러 번 시도했다. 그들은 어려서부터 정통 봉건사상을 강하게 교육받은 사람들이지만 시종 봉건계급의 압박을 받아 이런 억압에 반대할 필요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양과 쇼조귀는 모두 봉건계급의 억압 아래 신음하는 전형적인 빈농이다. 바로 이런 환경에서 봉기의 지도자와 농민이 함께 모이자 봉기가 터졌다. 태평천국 초기에는 위에서 아래로 엄격한 규율과 간고하고 소박한 정신을 유지하고 있었다. 하지만 수도를 만들까요? 천경? 하지만 이후 지도자부터 쾌락주의와 보수사상이 생겨나면서 단결통일의 국면을 파괴하고 내란, 분열 등 일련의 비정상 사건을 초래하고 있다. 나중에 조강 부패, 많은 장군들이 자중하고, 자기 주머니를 가득 채우고, 부패하고 타락하며, 심지어 일련의 반란투적 행위가 일어나 혁명 투지를 와해시키고 혁명의 실패를 가속화했다.

3. 오랫동안 봉건 사회에 살면서 그들이 하늘의 신권, 지상 황권의 봉건사상에서 벗어날 수 없게 하였다. 생산성이 매우 낙후된 중국 봉건 사회에서는 억압받고 착취당하는 빈농들이 그들 위에 군림하는 통치자를 전복시키려 할 때 종종 신비한 형태를 취한다. 태평천국 혁명 초기에 대중의 지지를 쟁취하기 위해 홍수전 등도 이런 형식을 답습했다. 그는 자신을? 하나님? 그는 아버지 하느님의 둘째 아들, 하늘 형제 예수 형제, 하늘을 봉하는 인간 군주가 되었다. 중국 봉건 군주제의 핵심은? 저는 국가입니까? , 동상에 세상을 세우십시오. 홍수전이 자신을 신의 둘째 아들로 신화한 직후 양과 쇼조귀도 각각 부신과 천형이 예수 빙의했다는 소문을 퍼뜨렸다. 이렇게 태평천국은 서로 충돌하는 권력체계 두 세트가 생겨났다. 그 결과, 종교의 부자 형제와 정치의 군신, 신권과 군권, 권력의 교차와 열세가 뒤바뀌면서 태평천국의 정교합체제에서 풀 수 없는 교착 상태가 형성되었다. 황권과 신권의 갈등이 갈수록 심해져서 화해할 수 없을 때, 고통스러운 천경내 싸움이 불가피하게 터졌다.

농민 계급 자체의 한계가 태평천국 실패의 근본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둘째, 종교? 성공은 여기에 있고, 실패도 여기에 있다.

-응? 종교는 억압받는 생물의 한숨인가, 아니면 무정한 세상에 대한 감개인가? 。 홍수전 국왕은 한쪽에 쓰나요? 밭이 같이 경작하고, 밥이 같이 먹고, 곳곳이 불공평하고, 곳곳이 따뜻하지 않은가? 인간 천국의 이상은 국민을 동원한다. 다른 한편으로는? 하느님을 숭배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걱정이 없습니다. 경건하지 않은 뱀호랑이들이 사람을 다치게 하는가? 악과 즐거움을 피하기 위해 다른 종교 이론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선 등길이나 영안이 건립된 후 홍수전이 신교를 제때 폐지하고, 모든 권력을 집중시키고, 신권과 황권 사이의 갈등을 바로잡는 정치체제를 바로잡는다면, 앞으로의 많은 비극을 피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홍수전은 종교의 수렁에 빠졌다. 소위 하늘에 계신 아버지 천형만을 표현한 것이 아닌가? 수많은 기적, 만능 증거? 성지로 새겨져 널리 전해지고 태평군의 혈전의 모든 승리를 공로로 돌리고 있는가? 아버지와 형의 전능함에 감사드립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위협을 받고 있습니까? 오늘날 하늘에 계신 아버지와 천사형은 요괴를 살리고, 요괴를 죽게하거나 죽지 않게 하는 일을 하고 있으며, 약간의 전능을 나타내고, 요기를 쓸어버리고, 온 세상을 평탄하게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인간의 행동을 전혀 고려하지 않는다. 이런 교회와 종교가 하나로 합쳐진 조직체계와 각 계급을 관통하는 종교교육은 신교의 교조와 정치, 법률, 문화교육을 결합시켜 태평군 전체의 사상이 종교 미신에 완전히 속박되어 있으며, 하늘에 있는 모든 병사는 모두 신교의 충실한 신자이다. 태평천국 후기에도 홍수전은 군권 신권을 반복해서 강조하며 끊임없이 자신을 신화했다. 하지만 결국, 하나님의 신화, 7 일 동안 불멸의 화재로 유골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셋째, 국가는 좋지 않다.

태평천국은 종교로 시작한 것으로, 교회와 국가의 단결된 조직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가르치신 교조는 군사 법칙이자 법이다. 건도? 천경? 과거에, 법과 군규를 하나로 모은 이런 종교 교조는 틀림없이 태평군과 청군의 전투에서 큰 역할을 하였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규, 군규, 군규, 군규, 군규) 그러나 수도를 건립한 후 태평천국은 결코 완전한 치국 방략을 갖추지 못했다. 대신, 하나님의 통치군의 종교 규칙을 사회로 직접 확대했습니다. 결국 실패했을 뿐만 아니라 민심도 잃었다.

정도? 천경? 이후 중앙에서 지방까지 거의 무직 관리였다. 한 현은 5 군으로 나뉘고, 1 군은 13 156 으로 나뉘며, 각 가족은 농민병을 포함한 졸을 위해 1 군을 구성한다. 경찰이 있다면, 지도자가 통일군 복무를 하고, 적을 죽이고 도둑을 잡는다. 만약 아무것도 없다면, 지도자는 그것을 농업으로 취급하여 감독하고, 밭을 경작하여 그것을 위해 봉사한다. -응? 토지가 공용에 속하기 때문에 농민이 생산하는 식량은 식량 외에 모두 납부해야 하며, 모두 2 사마가 지배해야 하며, 심지어 농민의 생활도 2 사마가 감독하고 지배해야 한다. 이 정책은 농민들의 강한 보이콧을 받아 농업 생산을 심각하게 손상시켰다.

그것이 통제하는 도시에서 태평천국은 심지어 강제집행까지 하는가? 군사 * * * 제국주의? 가장 중요한 것은 가족을 해산시키는 것이다. 수도천경을 건립한 후 사유제를 철저히 폐지하고 주민은 성별에 따라 남성관 여성관, 남영여영으로 나뉜다. 부부는 동거할 수 없고, 주민의 원래 재물은 전부 돌려주지 않는가? 성고? , 음식, 의류 및 주거는 무엇에 달려 있습니까? 성고? 할당량에 따라 공급하다. 60 세 이상 노인과 16 세 이하 어린이 입장이요? 카미당? 청장년에 살고 있습니까? 브랜드 국수 가게? 그것의 임무는 전쟁 외에 육체노동도 하는 것이다. 수공예 기술자가 백공오리, 천차오리, 두부오리, 장인오리를 데리고 캠프로 들어가나요? 감독하에 집단 생산 노동에 종사하는데, 상품은 시장 교환을 거치지 않고 직접 수입합니까? 성고? 배급, 생산자는 정액에 따라 분배되는 식량과 옷 외에 보수가 없다. 따라와?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사사롭지 않고, 물건은 주인에게 돌아가는가? 모든 민간 상업 자본이 몰수되는 원칙은 자영업자도 예외가 아니다. 가게는 평소대로 장사를 하고, 이윤은 국왕에게 귀속되며, 백성들은 사용할 수 없습니까? 장사 이윤을 다 냈어? 성고? 상업은 사실상 완전히 폐지되었다. 여고는 연령을 가리지 않고 벽돌 나르기, 수확, 땔나무 줍기 등 각종 노동에 참가하여 여성의 일에 능한 금수 캠프로 편입되었다. 남편은 여자 집에 가서 아내를 뵈러 갔는데, 문에서 몇 걸음 떨어진 곳에서만 질문하고 대답할 수 있었고, 모든 사람이 들을 수 있을 정도로 목소리가 커야만 아무 말도 하지 않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사적인 말? 。

이런 식으로 사회를 변화시킵니다. 병영? 이런 방법은 상식에 완전히 어긋나서 여러 가지 보이콧을 당했다. 생산이 파괴되고 물자가 극도로 부족하여 식량 부족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이러한 정책의 시행을 보장하기 위해 통치자들은 혹독한 형벌을 국가 통치의 기본 수단으로 사용할 수밖에 없다. 결과는 난벌이다. 모두들 자신을 두려워하고 불평한다. 태평천국의 이상은 무엇입니까? 천하를 확보하다 * * * 성부 성주 황제 대복, 밭, 옷, 돈, 곳곳이 훈훈한가? 。 이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지극히 높고, 공정하고, 사심이 없고, 식견이 있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다. 하나님? 와? 발행? 이런 정의와 평등은 사실 더 많은 불공정과 불평등이다. 왜냐하면? 주권? 어떤 감독도 받지 않고 마음대로 사용할 권리가 있습니까? 성고? * * * 재산은 반드시 부패로 나아가야 한다.

1859 년, 천경의 혼란, 석다가 떠난 후 홍인완이 홍콩에서 왔습니까? 천경? , 또 홍수전에게 건왕으로 봉쇄되어 실패했다. 그가 취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새로운 고위 장관 법령이 공포되었다. 에 따르면? 시간에 따라 형세를 조정하고 형세를 판단합니까? 그는 많은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 그러나, 이것은 당시 새로운 정치적 관점을 대표했고, 매우 뚜렷한 진보의 의의를 지닌 강령은 여러 가지 이유로 실행에 옮기지 않았다. 태평천국의 역사 전체에서, 우리는 어떤 좋은 치국의 길을 보지 못했기 때문에, 그것이 반드시 멸망할 운명이라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넷째, 정치적 부패는 태평천국이 멸망을 가속화하는 근본 원인이다.

태평천국 봉기의 목적은 봉건 세력을 타격하는 것이다. 그러나 바로 이런 목적을 위해 태평천국은 1853 년 수도 천경을 정한 후 새로운 봉건세력이 되었다. 약간의 승리를 거둔 후, 나는 성공을 즐기고, 전진하지 못하고, 결국 나의 아름다운 미래를 망쳤다.

봉건 사회에서 농민들이 통치자의 억압에 반항하는 전쟁은 당연히 정의로운 것이지만, 결국 봉건 독재를 뛰어넘는 특수 정권을 세울 수는 없다. 태평천국도 예외는 아니다. 일찍이 185 1 년 3 월, 김전 봉기 직후 홍수전은 천왕으로 대관되고 연말에 영안 오왕에게 편지를 썼다. 홍수전의' 어린이를 위한 시' 에서? 천자의 생사? ,? 왕은 혼자서 권력의 약점을 쥐고 있는가? 황제의 사상. 수도 천진 이후 태평천국의 황권전제와 등급제도가 악랄하게 발전하였다. 역대 봉건 제왕과 마찬가지로 홍수전 본인도 복종했습니까? 나? 그의 신민에게 자주 알려준다고 주장하는가? 세상에 두 나라가 없나요? ,? 나는 아버지, 하나님의 진정한 아들입니까? 자신을 비교하는가? 태양? ,? 손? 신하들이 국왕을 만날 때, 그들은 부를 것이다. 만세, 만세, 만세? 。 -응? 천자? 물론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예오빠, 내가 하늘에 앉을까? ,? 공손용 부자 결정? 。 왕은 세습일 뿐만 아니라, 왕도 세습으로, 고위 관리들부터 기층까지, 이사마와 같이 세습적이다. 세식 천록? 연속 몇 세대? 이전의 봉건 통치자가 직함만 공격하고 직위를 공격하지 않는 관례를 깨뜨린 것은 더욱 설상가상이다.

나중에, 홍 Xiuquan 완전히 쓸모없는, 무능, 부도덕 한 홍문족 의 왕 을 밀봉, 치열한 군중 을 무시, 다른 사람들의 강한 불만을 불러 일으켰다, 계속 왕 을 밀봉 할 것을 요구했다. 결국 2,700 여 개를 봉했나? 왕? 매우 강력한 특권층을 형성하여 일반 민중의 부담을 크게 증가시켰다.

태평천국의 엄격한 봉건 등급 제도는 역사에서도 보기 드물다. 영안 설립 초기부터 명확하게 규정되어 있나요? 귀족은 위아래로 나누어야 하고, 제도는 존엄성을 판단해야 합니까? 호칭, 복장, 말 등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어 위반자는 엄중한 처벌을 받게 된다. 관원은 천왕이 반드시 세 발굽을 꿇어야 하고, 만주의 왕을 보면 반드시 세 발굽을 꿇어야 한다. 천왕은 64 명이 큰 가마를 들고, 동왕성 48 명이 큰 가마를 메었다. 심지어 풀뿌리 xiaoguan 과 시마 는 세단 의자 에 네 사람 을 가져왔다. 국왕이 떠나는 데는 성대한 의장대가 있어서, 모든 관원과 민중은 반드시 피하거나 길가에 무릎을 꿇고' 만세 혹은 천세' 를 외쳐야 한다. 워커가 있다면, 참수하고, 일부 고위 관리들이 중벌을 받는다.

천왕에서 왕에 이르기까지 각급 지방관원들의 생활도 매우 부패했다. 도시에 입성한 지 한 달 만에 홍수전은 토목을 크게 일으켜 적의 위협이 해제되기 전에 천왕부를 건설하기 시작했다. 전건왕미는 매일10,000 여 명의 농민공을 징발하여10,000 여 채의 집을 철거했다. 궁전은 으리으리하고, 대전은 두껍고, 건물은 겹치며, 구중천을 상징한다. 금룡전은 으리으리하고, 페인트칠이 다채롭고, 광채가 눈부시다. 궁중의 보물은 무수히 많으며, 외지에서 싸우는 태평 장군들도 끊임없이 각종 희세의 보물을 천왕부로 운반해 왔다. 심지어 천왕이 사용하는 욕조, 밤주전자 등 많은 그릇들도 금으로 만들어졌다. 동왕미도 웅장하다. 특히 그 안에 들어 있는 보물은 천왕부보다 더 웅장하다. 후기까지 대규모 건설의 바람은 멈추지 않았다. 예를 들어 충군 이수성은 소주에 주둔해 긴장한 채 적과 싸우고 있다. 그러나 충의궁의 럭셔리함도 탄식하며 천왕부에 버금간다고 한다. 시공은 쑤저우가 함락되기 전날까지 계속되었는데, 나중에 쑤저우를 침략한 이홍장조차도 경탄할 수 있었을까? 정말 선동 같나요? ,? 평생 못 봤어요? 。 봉건 제왕의 후궁 제도도 태평천국으로 계승되어 더욱 악화되었다. 영안 설립 초부터 33 개의 홍수전이 있었나요? 왕모? 천경에 도착한 후 88 이 있습니까? 왕모? , 그리고 종종 궁전 에 민간 여수 를 선택, 심지어 아홉 살 젊은 주인 홍천귀도 네 를 얻을 수 있습니까? 젊은 황후? 。 다른 왕들도 마찬가지다.

태평천국, 통치계급의 부패, 특히 고위층 지도부에서 권력 쟁탈과 권력 쟁탈의 풍조가 급속히 확산되는 것은 태평천국의 몸을 무자비하게 침식하고 멸망을 가속화하는 촉매제임을 알 수 있다.

군사적 실수가 실패의 중요한 원인이다.

태평천국을 건립한 후 태평군은 신속하게 전국을 휩쓸고 난징을 공략하고 도성을 세웠다. 그러나 태평군은 이런 좋은 형세에서 연이어 북벌과 서정을 진행했다. 비록 약간의 성적을 거두었지만, 큰 타격을 받았다.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의 전반적인 강력한 군사력을 소규모의 상대적으로 약한 군사력으로 나누어 적에게 하나씩 격파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것이다.

태평천국전쟁의 역사를 살펴보면 전략 방안이 한 수 한 수 한 수, 전반을 관통하는 것을 보기 어렵지만, 종종 돌파하기 어렵고 무작위성이 큰 전략적 실수도 있다. 예를 들어 김전 봉기 이후 홍수는 제때에 군대를 이끌고 북상하지 않고 대황하구에 57 일 주둔해 청정에 태평군을 주목하고 소멸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주었다. 그리고 영안에서? 무어 마운틴 시티? 황급히 왕을 봉하여 반년 넘게 끈질기게 지냈는데, 이것은 청정이 침착하게 전병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태평군이 결국 모든 것을 돌보지 않는 용감무쌍한 적이 아니라면 태평천국은 영안에서 거의 멸망할 것이다. 일련의 군사적 승리 이후 태평천국의 지도자들은 득의양양하여 오만하고 독선적이 되었다. 백만 구리 장벽을 깨는 것은 하늘에 계신 아버지와 천형의 힘에 달려 있다. 인간이 아닙니다. 따라서, 수도 천경 후, 홍 양 등은 청군이 천경, 양주 밖에서 세운 강남, 강북 대영, 분병 북벌, 서정을 돌보지 않았다. 당시 태평군은 백만 명이라고 불렸지만 노약자 외에 전쟁을 할 수 있는 병사는 겨우 10 만 명 정도였다. 청군 강남, 강북 양대 진영을 집중적으로 소멸시킨 뒤 천경을 중심으로 우한, 구강, 안칭, 상하이, 장쑤, 항주를 취하여 공고한 강남 근거지를 세우고, 결국 북벌에 출병하여 황룡을 박멸하고, 청정과 천하를 쟁탈하면 결과가 완전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천국의 지도자들은 이 점을 납득할 수 없었지만, 황급히 모든 태평병을 세 개로 나누었다. 이런 식으로 천경에 머물든 북벌 서징에 머물든 그들의 세력은 우세하지 않고 사실상 청군에게 하나하나 격파할 기회를 주었다. 이로부터 군사 지휘에 충분한 전략이 없고, 군사 사상에서 적의 실력을 충분히 과소평가하고, 군사 비축에 충분한 준비가 되지 않은 태평군은 결국 전군이 전멸할 운명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6. 지도자의 불화와 권력 투쟁은 실패의 또 다른 중요한 원인이다.

태평천국에 재앙적인 결과를 가져온 천경의 혼란과 석달개만의 가출은 지도자의 불화, 권력 투쟁의 극치인 산물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동안 태평천국은 성황에서 쇠퇴로 승패의 전환점이 되어 태평군이 전략적 공격에서 방어로 바뀌도록 강요해 왔다.

김전 봉기 전, 홍수전이 풍운산을 구해온 후, 양이 위급한 고비에서 조회의 공적을 구하고 긍정을 했다고 긍정했는가? 아버지를 대신하여 헛소문을 퍼뜨리는가? 합법성, 그가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 보내신 것임을 인정하다. 그래서 태평천국이 나타났나요? 한 번에 두 주? 현상. 이런 군 (홍) 신하 (양) 의 정치 관계, 아버지 (양) 자 (홍) 의 종교적 갈등은 홍과 양의 관계를 미묘하게 만들어 앞으로의 분열을 위해 복선을 묻었다. 서기 1856 년 8 월 천경외 해적 위협 해제 직후, 강력한 동왕양은 아버지의 이름을 빌려 천왕 홍수를 동쪽으로 불러 이름을 바꾸라고 강요했습니까? 만세? 홍은 응낙할 수밖에 없었다: 동왕은 국가 만세를 징발했다. -응? 이렇게 홍과 양 사이에 잠복해 있던 갈등은 어쩔 수 없이 신속하게 격화되었다. 양의 압력에 직면하여 홍수전은 강서에서 싸우는 북왕 위장휘와 단양에서 싸우는 천정 진일 () 이 즉시 군대를 이끌고 북경으로 돌아가 양을 죽이라고 신속히 명령했다. 9 월 1 일 심야에 위장휘는 삼천 장병을 이끌고 천경으로 돌아가 동쪽을 포위하고 침궁으로 뛰어들어 잠든 양을 죽였다. 이어 동쪽은 피세탁, 다른 관원, 경비원, 양의 친족, 하인, 남자, 여자, 아이들이 모두 살해되었다. 호북 전장에 있는 허베이 왕 석달개는 천경 내분을 듣고 서둘러 서둘러 서둘러 돌아와 위국과 진나라가 난살하는 것을 막으려 했다. 그러나 이때 위장휘는 이미 붉은 눈을 죽였다. 그는 충고를 듣지 않고 오히려 석달개를 죽이고 싶었다. 석다는 소식을 듣고 황급히 천경에서 도망쳤다. 그 결과, 위장휘는 석다를 천경에 남아 있는 가족들을 모두 베어버렸다. 석다는 천경에서 탈출한 후 호북에서 자신의 4 만 정병이 천경을 공격하여 위장휘와 진일강을 죽였다. 천경사변 이후 석달개는 널리 기대되고 국사를 보좌하는 이상적인 인물이 되었다. 그러나 이번 짜릿한 사건 이후 홍수전은 사람에 대해 더욱 회의적이었다. 그는 홍씨 형제로만 곳곳에서 방비, 따돌림, 타격, 석달개만을 제한한다. 석달개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마침내 대량의 정예부대를 이끌고 도망쳤다. 6 년 후, 마침내 대도하에서 청군에 의해 섬멸되었다.

천경의 혼란과 석달개 출발이 태평천국을 약화시켰는데? 아버지? 맙소사? 신화 (WHO) 가 의문을 품기 시작했고, 신앙이 무너지기 시작했고, 태평천국의 기초가 흔들리기 시작하면서 미래의 실패를 예고했다.

7. 주요 지도자의 자질과 실수는 그 멸망의 결정적인 원인이다.

지도자, 특히 홍수전의 개인정책에는 큰 결함이 있어 태평천국에 많은 전략적 실수를 가져왔고 태평천국의 실패를 필연적으로 만들었다. 우선 홍수전은 종교의 허무맹랑한 사상에 깊은 의존을 가지고 있다. 그는 계속 쓰고 있습니까? 맙소사? 그 외에 많은 사람들이 신을 숭배하고 있다고 자랑합니까? 하나님? 。 승리 후, 모든 것이 공로입니까? 신력? , 그리고 인력의 역할을 완전히 무시했습니다. 둘째, 재능, 특히 지식인에 대한 그의 태도는 쓸 수는 있지만 중용할 수는 없다는 것이다. 이것은 신이 추진하는 반공 정책과 분리될 수 없다. 태평천국의 지도자들도 한 나라를 건설하려면 많은 인재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소농 사상은 그들로 하여금 많은 훌륭한 인재를 포기하게 했다. 국가에 봉사하는 지식인이라도 장기간 중용되지 않아 따돌림과 타격을 받을 정도다. 예를 들어 익왕 석달개와 충군 이수성은 청군이 바라보는 문무 쌍전 인재이지만 홍수전의 높은 중시를 받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충군, 충군 이수성, 충군, 충군 이수성, 충군, 충군, 충군) 셋째, 홍수전 독선의 정책으로 단결할 수 있는 많은 힘이 청군에 의해 섬멸되었다. 예를 들어 상해의 칼회, 푸젠의 칼회, 강서의 홍돈회, 광시의 승평국과 대성국, 화이하 양안의 심군, 그리고 다른 각지의 민족 봉기, 태평천국은 모두 그들을 잘 단결시키지 못했다. 결국 자신의 실력은 강화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약한 세력도 청군에 의해 일일이 억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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