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을 상징하는 야수
힘을 상징하는 맹수는 모두 알고 있듯이 천지규칙의 구현이며, 그것들은 모두 매우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 동화에서 가장 강력한 4 대 신수가 누구인지 알게 되면, 힘을 상징하는 신수를 함께 나누자.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와 서 좀 봐.
힘을 상징하는 신수, 1, 4 위: 통팔원숭이, 손오공은 모두 혼세사원숭이로, 일월을 취하고, 돈산을 줄이고,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산을 던지고, 하늘을 던지고, 가방처럼 보입니다.
3 위: 응룡, 응룡인, 명진위, 황제가 치우를 참수하고, 무설지를 점령하고, 용미로 땅을 강으로 그려 용문을 열었다. 그러나 날개 달린 용신으로서 응룡은 힘이 부족해서 3 위를 차지했다.
2 위는 바촉뱀으로, 몸길이가 천 피트이며, 산을 옮기고 바다를 옮길 힘이 있다. 섬나라를 기승을 부린 8 지뱀은 바촉뱀의 일종이라고 전해진다.
1 위: 기린, 백수의 왕, 무지막지한 땅의 주재자, 사자머리, 사슴 뿔, 사슴몸, 용린, 소꼬리를 한 몸에 모으다. 그것은 대지의 아들의 상징이다. 대지에 오르기만 하면 끊임없는 힘이 있을 것이다. 바촉조차도 그의 적수가 아니다.
힘을 상징하는 야수 2, 6 종의 고대 야수 소개
중국은 전설이 많은 나라, 특히 고대 짐승에 관한 오래된 전설이다. 그중 주새 청룡 백호 등 6 대 고대 짐승은 중국인의 마음속에서 특별한 지위와 상징을 가지고 있다. 그럼 이 야수들은 뭐죠? 작가는 모두를 고생신수로 데리고 들어가 큰 비밀을 소개했다.
고대의 맹수는 어떤 것이 있었습니까?
주새, 청룡, 백호, 현무, 피공의 6 대 신수 외에도 기린, 봉황, 황룡, 계령의 4 대 신수, 빈기, 대식, 혼돈 4 대 흉악수가 있다. 그에 더하여, 고대 사람들이 자주 언급한 길상짐승, 사나운 짐승, 진기한 동물, 용구자 등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 길상동물은 용감, 뿔, 노오, 백택을, 흉악한 짐승은 구영, 주화이, 주연, 주연, 구 조각품을, 진기한 동물은 대명, 주연, 나숙, 연걸, 구연을 가리킨다. 나머지는 모두 분류가 없지만, 영열상, 응룡, 흑수현사 등 오랫동안 전해져 온 신수들이다.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6 대 고대 짐승 소개
백수 중에서 이 백수의 우두머리, 상고 육수를 절대 언급해야 한다. 이 여섯 개, 첫 번째 자연은 청룡이다. 중국에서의 용의 상징은 외국의 악과 매우 다르다. 그것은 최고무상의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황제의 상징이기도 하다. 그래서 청룡은 확실히 한문화에서 가장 길상하고 화려한 상징이다.
다음은 백호로, 엑소시즘, 기도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전설의 전신을 대표한다. 중국의 전통사상에서 전쟁에 유리하기 때문에 군사와 관련된 많은 장소들은 백호당, 백호기 등과 같은 이름을 따서 명명한다. 3 위는 주새, 일명 현새다. 고대의 은상 창립자들은 자신이 이런 맹수가 태어났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런 맹수는 그들 왕조의 상징이 되고 주새는 상조의 시조가 되었다고 한다. 우연히도 전국 진나라, 만청, 신라의 개척자들은 자신이 상조의 창립자처럼 출신이라고 생각하여 주새의 지위가 한 번에 한 번씩 높아졌다.
네 번째 장소는 현무로 거북이와 뱀처럼 보인다. 거북이는 오래 살기 때문에 불로장생의 상징이다. 또 거북이는 보통 여러 가지 물에 나타나기 때문에 전설의 물신이 되었다. 다섯 번째는 피타고라스, 고대 전설에서 길상이다. 여섯 번째는 독사로 날개가 달린 날뱀으로 악의와 악을 상징한다고 한다. 이것은 또한 길조를 상징하지 않는 유일한 여섯 짐승이다.
중국 고대에는 그렇게 많은 신수 전설이 있었지만 현실에는 실체가 없었다. 결국 실생활에서 고대인의 아름다운 상상 속에만 존재했다.
힘을 상징하는 10 대 최강 고수 순위.
1 호 규 (쿠현)
쿠이는 전설적인 외다리 괴물이다. 산해경 황달동경' 은 규우가 고대에는 야수였다고 기록한다. 그것은 먼 옛날의 동해랑산에서 태어났다. 그것은 소처럼 보인다. 그것은 온몸이 회색이고, 뿔이 없고, 한 발밖에 없다. 매번 발생할 때마다 폭풍이 온다. 그것은 여전히 햇빛 달빛처럼 빛나고, 그 포효 소리는 우레와 같이 귀청이 터질 것 같다. 나중에 황제는 이 야수를 얻어, 그것의 가죽으로 북을 만들고, 뇌수의 뼈로 망치를 만들어 이 북을 두드렸는데, 이 드럼은 500 리 떨어진 곳에 울려 퍼지며, 위진이 천하를 진동시켰다.
영수' 는 구찌 짐승, 청우, 삼족무각, 천둥 같은 울부짖음을 기록한다. 깊은 바다에서 오래 살았고, 3000 년 동안 태어났고, 태어날 때 비바람이 몰아치고, 번개가 치고, 천둥이 탔다고 한다.
《황제내경》은 이렇게 썼다. "황제는 치우를 벌채하고 현녀는 황제를 위해 소가죽 북팔면을 만들어 500 리, 연진 3 천 800 리를 만들었다." 9 일 동안 현녀는 군사에게 진우를 도살하고 80 면 드럼을 만들어 황제로 하여금 현녀의 도움으로 중국과 허베이에서 치우와 9 일 동안 맞서 싸우라고 명령했다. 황제가' 도술' 진영을 내리자 군사조차도 뇌수의 뼈로 80 면의 소가죽 드럼을 쳤다. 당시 북소리가 하늘을 진동하고, 전장 전체가 진동하는 것을 보고, 모든 것이 빙빙 돌고, 야한 () 을 향해 외치며, 치우 () 병사가 술에 취해 넋을 잃고, 갈 길이 없어 산 아래로 패했다. "치우 구리 머리 돌" 은 석두 밥을 밥으로 먹고 "날아갈 수 있다" 는 것이다. 하지만 진우북의 목소리에서, "아홉 번의 타격으로 멈추면, 특히 빼놓을 수 없으면 죽여라."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나중에 황제는 한천에서 우우를 죽였다. 이번 혈전을 거쳐 세계 먼지가 정착되었다.
더 오래된 책은 날뛰기가 뱀 같은 괴물이라고 말한다. "이봐, 신은 용의 발처럼 매력적이야." ("해설자") "이봐, 한쪽 발, 가." (유철) 상대 말기와 서주 시대의 청동기 장식에서 용무늬는 주요 장식 문양 중 하나로, 입과 꼬리가 달린 긴 띠가 많다. 그 조형은 청동기 장식면의 구조선에 적합하며 직선을 위주로 하고 호를 보조하며 고졸한 미감을 가지고 있다. 청동기의 드래곤 무늬는 흔히 퀘어와 해바라기 무늬라고 불린다. 송대 이래 청동기에 파충류와 같은 모든 물체를 광대 괴뢰일 () 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고서에서' 어릿광대 괴뢰일 ()' 에 대한 인용이다. 사실, 한 다리 동물은 biped 의 실루엣이므로 용문이나 용문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NO2 와 "화이트 규칙"
"백택" 은 쿤룬 산의 전설적인 신수이다. 그것은 하얗고, 말을 할 수 있고, 만물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으며,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 당시 성인이 세상을 지배하지 않는 한, 책 형식으로 나타난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상서로운 동물이다.
"헌원전 운기 7 정" 에 따르면 백택은 황제에게 동물에 대한 각종 지식을 설명했다고 한다. 당시 황제는 전국 각지를 순시하며 관할 영토의 실제 면모를 이해하고 있었다고 한다. 동해에서 그는 말을 할 줄 아는 괴물 백택을 만났다. 백택박람군서. 그는 천문학을 알고 지리를 알고 있다. 그는 바둑을 통해 미래를 알고, 각종 동물을 잘 알고, 세상의 모든 귀신의 이름, 모양, 엑소시즘 방식을 알고 있다. 천지의 영기와 일월 에센스에서 나오는 각종 기종을 수집하는 것은 줄곧 황제가 설명했고, 1522 종, 연이어 이야기했다. 황제는 사람들에게 백택의 말을 일일이 그려서 기록하여 백택지도 (일명 백택지도) 를 만들라고 명령했다. 책에는 각종 괴물의 이름, 생김새, 내쫓는 방식, 괴물의 사진이 담겨 있다. 사람이 요괴를 만나면 지도를 따라 찾아간다.
새하얗고, 말을 할 수 있고, 만물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다.
아주 어린 시절부터 백택은 엑소시즘과 길조의 상징으로 숭배받았다. 특히 중세에는 백택에 대한 존중이 더욱 성대했다. 그 당시' 백택도' 라는 책은 매우 유행했는데, 거의 집에서 책 한 권이었다. 선종어록에는' 집에는 백택도, 요괴가 자소한다',' 팔꿈치를 걸지 않고 백택도를 붙일 필요가 있는가',' 집에는 백택도가 없지만 이런 요괴가 있다' 등의 흔한 어록이 있다. 사람들은 백택의 그림을 벽에 걸거나 문에 붙여 악령을 내었다.
후세는 종종 물체에 그 모양을 사용한다. 당시' 백택베개' 를 만드는 풍습, 즉 백택의 이미지가 찍힌 베개를 만들어 잠을 자고 눕는 것도 악령을 피하기 위해서였다. 당대의 오행지 기록에 따르면 중종위의 여동생은 범표범 베개로 악령을 내리고 백택은 베개로 악령을 내었다. 백택기' 도 군복과 장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깃발이다. 통전 황제의 깃발에는 백택의 모습이 그려져 있어 백택기라고 불린다. 사람들은 심지어' 백택' 이라는 이름을 따서' 백택' 이라는 이름을 붙인 사람들이 많다.
셋째, 피닉스
봉황은 신기한 동물로 중국 신화 전설의 새 중의 왕이다. 용과 마찬가지로 한족의 민족 토템으로 깃털은 일반적으로 진홍색, 주새, 단새, 불새 등으로 묘사된다. 서구 신화 중에서도 플라밍고와 불멸의 새라고도 불린다. 이미지는 보통 긴 꼬리에 온몸에 불이 난 플라밍고다. 플라밍고에 대한 신화 같은 가공과 진화가 이뤄진 것으로 추정된다. 신화 속 봉황은 죽을 때마다 온몸에 불을 붙이고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나 이전보다 더 많은 생명력을 얻었다고 한다.' 봉황열반' 이라고 한다. 이렇게 봉황은 영생을 얻었기 때문에' 불멸의 새' 라고 불린다
봉황은 중국 민간 전설의 사령 (용, 봉황, 기린, 거북이) 중의 하나이다. 봉황은 기린처럼 자웅의 총칭이다. 남자는 봉황이고 여자는 봉황이기 때문에 봉자는 복합어 구조이다. 봉황제비는 길상조화의 상징으로 행복의 정신을 대표한다. 기존 문헌에 따르면 풍명은 피리 같고 소리는 종북 같다. 봉황남은 그것을, 봉황녀는 그것을 만이라고, 자웅은 당강이라고 부른다.
봉황은 용처럼 점점 더 복잡해진다. 구오 푸의 "엘야 주석새" 에 따르면 봉황은 "닭머리, 제비입, 뱀목, 거북등, 어미, 오색, 6 피트 높이" 가 특징이다. "동방군자의 나라를 떠나 사해를 가로질러 쿤룬산을 건너고 중류 기둥을 마시며 깃털의 약한 물을 산산조각 내고 모수봉동을 보면 천하가 태평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해경 투 짱' 는 상형자가 다섯 가지라고 말한다. "첫 번째 문유덕, 익순, 등, 의를 말하고, 복부는 마음을 기쁘게 하고, 임지에 흉내를 낸다." 봉황은 예로부터 중국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였다.
피닉스의 기원은 신석기 시대쯤에 원시 사회의 채색도기에 있는 많은 새무늬가 피닉스의 초기 형태였다. 약 7400 년 전, 호남 홍강고묘 문화 유적지에서 흰색 도자기 항아리가 출토되었는데, 항아리 목과 어깨에는 동양신새 (수면과 태양 포함) 의 도안이 새겨져 있었다. 고고학 전문가에 따르면 이 도자기의 봉황 도안은 저장여요하임도 문화유적에서 발견된 봉황 도안보다 적어도 400 년 일찍 발견된 것으로 확인됐다. 지금까지 중국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된 봉황 도안이다.
신화 전설에 따르면 봉황은 동양의 은인의 새 토템에서 진화한 것이다. 오늘 본 봉황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아마도' 상서 예기' 장에 있을 것이다. 이 책에는 대우가 물을 치료한 후 경축식을 거행한다고 묘사되어 있다. 음악은 Solanum nigrum 이 주관하고, 의식에는 새와 짐승이 노래하고 춤을 춘다. 마침내 피닉스 한 마리가 왔다. "샤오구성, 봉제께서 오셨다."
봉황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상서의 새로, 세계 평화의 상징이다. 고대인들은 태평성대가 있으면 봉황이 난다고 생각했다. 바람' 의 갑골문은' 바람' 과 동일하며, 바람의 유비쿼터스와 정신력을 나타낸다. "황" 은 "황" 이라는 글자로, 지극히 높고 위대하다는 뜻이다. 봉황도 중국 황권의 상징으로 용과 함께 자주 사용한다. 봉황은 용에 종속되어 황후의 후빈에 쓰인다. 용봉조합은 가장 중국특색 있는 토템이다. 민간 예술에도 비슷한 조형이 많이 있다. 봉황도 음부를 대표한다. 봉황은 자웅의 구분이 있지만, 더욱 보편적으로 여성으로 여겨진다. 봉황은 새 중에서 가장 고귀한 것으로 여겨지는데, 새의 왕 (허구임에도 불구하고) 으로,' 백조가 봉황을 향해 있다' 는 말이 있다.
4 위 기린
기린, 일명' 기린', 남성은' 기', 여성은' 린' 이라고 부른다. 기린은 중국 고서에 기재된 동물이다. 봉황, 거북, 용과 함께' 사령' 이라고 부르는 것은 신의 승산이다. 옛사람들은 기린을 인과 상서로운 동물로 여겼다. 현실에서 기린은 종종 기린의 원형으로 여겨지고, 기린은 종종 우수한 사람을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외형적으로 보면, 그것은 수도꼭지, 사슴 뿔, 사자눈, 호랑이 등, 곰 허리, 뱀비늘, 말굽철, 소꼬리를 한 몸에 모으는 상서로운 보물이다. 고서의 묘사에 따르면, 그 몸은 너구리와 비슷하며 타조로 쓸 수 있는데, 고서적 중의 사슴을 가리킨다. 소 같은 꼬리; 발굽은 말과 같다. 둥근 머리 윗부분에 대각선이 하나 있다. 옛사람들에게 신수, 인수로 추앙받다. 기린은 수명이 길어서 2000 년을 살 수 있다. 불을 뱉을 수 있고, 소리는 천둥과 같다. "애벌레 360, 유니콘 길이. 클릭합니다 털이 많은 벌레는 털이 많은 동물을 가리킨다.
기린은 중국 고대인들이 창조한 허구의 동물이다. 이 모델은 동물을 소중히 여기는 모든 장점을 기린이라는 상상 속의 야수의 구조에 집중시킨다. 중국의 수많은 민간 전설 가운데 기린에 대한 이야기는 많지 않지만, 사람들의 생활 속 어디에나 있는 독특한 소중함과 영성을 진실하게 반영하고 있다.
기린은 사령수 중 청룡에 버금가는 기린이다. 나중에 봉건 제왕의 용봉에 대한 추앙으로 기린은 민간에서 제외되어 민간 상서로운 독특한 대표가 되었다. 기린은 평화의 주인으로 좋은 해, 행운, 장수, 아름다움을 가져온다. 현학은 기린이 별산에 의해 생겨났기 때문에 길상에는 인의를 포함한다고 말한다.
기린 문화는 중국 전통의 민간 문화이다. 예를 들어 기린이 아이를 낳는 것은 중국 고대의 출산 민속이다. 전설에 따르면 기린은 인자한 야수이자 행운의 상징으로 사람들에게 아이를 데려올 수 있다. 공자가 태어나기 전날 유니콘이 그의 집에서 옥서를 뱉었다고 전해진다. 옥서에는' 수령의 아들은 쇠왕이다' 라고 적혀 있는데, 이는 그가 제왕의 덕을 가지고 있고 그 자리를 차지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이것은 잘못된 표현이지만, 실제로는' 기린 배달자' 의 기초로 왕충의' 논형정선' 과 자씨의' 습득노트' 에 실려 있다. 민간에는' 기린의 아들',' 숲의 아들' 이라는 명예가 있다. 남북조 때 사람들은 늘 총명하고 귀여운 남자아이를' 나의 기린' 이라고 불렀다. 이후' 기린 배달자도' 는' 하늘 기린, 지하랑' 이라는 대련이 새겨진 목각화로 만들어졌다. 이는 좋은 징조다. 일반적으로 기린을 경배하면 아이를 낳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당 두보' 허청 둘째 아들의 노래': "군은 허청 둘째 아들의 묘함을 보지 못하여, 나는 따라온다. 공자 는 시 집, 비 하늘 기린 도 말했다. 클릭합니다 후푸안의' 중국민족풍속연대기 호남' 은 장지시신시대 민요시를 인용했다. "여자가 용좌우를 품으면 치정이 이상하다. 진룡은 종이용보다 못하지만, 임자를 위해 보낼 수 있다. " (참고: 만약 여자가 여러 해 동안 출산하지 않았다면, 매번 용등이 집에 돌아올 때마다, 인장기를 주어 용신으로 여자를 한 번 에워싸고, 그 다음에 용신을 단축시키고, 한 아이가 그 위에 타고, 당 앞에서 빙빙 돌며, 지림이 아이를 배웅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린치치의 말에 따르면, 그것은 용에 속한다. 이것이 바로 용등으로 제가를 대신하는 사람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위, 타오
방랑, 고대 전설의 맹수. 전설은 고대' 사맹' 중의 하나로, 총이 죽은 후에 원한으로 변했다.
총이 죽은 후에 황룡을 녹일 수 있고, 천하의 물을 멈추고, 어떤 수족도 해치지 않는 것은 궁극의 천적이라고 한다.
원래 그는 사람을 무섭고 구역질나게 하는 악인일 뿐이다. 좌전 문공 18 년기: "전욱은 천재가 있어 가르칠 수 없고,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지만, 고집을 부리고, 오만하고, 난잡하고, 천하의 사람들이 서툴러요." 좌전' 은 18 년, 문공이 말했다. "진순요, 4 교에서 온 손님은 혼돈, 빈기, 대식네 맹가에 흐르고, 4 세의 항매를 던진다." 쿤쿤은 북천제 전욱의 아들이다. 그도 자랑스럽고 훈련하기 어려운 이름을 가지고 있다. 이 이름들에서, 우리는 또한 그것의 행동을 대략적으로 추론할 수 있다. 가난과 마찬가지로 요요는 나중에 4 대 맹장 중 하나가 되었다. 이 구제 불능의 악당은 결국 그가 죽은 후에 고대의 유명한 워크래프트로 변했다.
동방삭은' 서대황기경' 에서 "서대황, 맹수, 범개털, 길이 2 피트, 인면호발 돼지 이빨, 꼬리 길이 10 피트 8 피트, 광야 방해, 명진 사방" 이라고 기록했다. 하나는 자만하고, 하나는 훈계하기 어렵다. " 이미 괴이하고 왜곡된 이미지다. 워크래프트라기 보다는 생화학 실험 실패의 산물이다. 지금은 태도가 사납고 고집이 센 사람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방랑, 고대 전설의 맹수.
6 위, Xi è zhi
담배, 일명 악 또는 사변은 중국 고대 전설의 고대 신수로, 고대 신판, 신판 사상 하에서 생겨난 유명한 신수, 일명' 법수' 이다. 논형' 과' 화남자 수무' 에 따르면, 그 크기는 소, 소, 양, 기린처럼 크다. 그것은 짙은 검은 머리카락과 밝은 눈을 가지고 있으며, 보통 이마에 유니콘 한 마리가 있다. 뿔이 부러진 사람은 죽고 날개가 있는 사람도 본 적이 있지만 대부분 날개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어벤져스는 지혜가 높고,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인간성을 알고, 부정직하고 불충실한 사람에게 뿔로 저항할 수 있다고 한다. 그것은 눈을 크게 뜨고 빛을 발하고,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선악을 알고, 매국노에 충성할 수 있다. 그것이 사악한 관원을 발견했을 때, 그것은 그 뿔로 그를 쓰러뜨린 후 그의 위를 잡아먹었다. 사람과 갈등이 생기거나 분쟁이 있을 때, 유니콘은 뿔을 불합리한 쪽을 가리키거나 심지어 뿔로 빌어먹을 사람을 죽일 수 있어 범법자를 소름 끼치게 한다. 야오 디 의 형사 가오 타오 한 번 싸움, 결정하기 어려울 때마다, 그는 싸움의 결과를 들었다, 이것은 정확하다. 그래서 고대에는 법 집행 정의의 구현이 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종종 사찰에서 순도를 대신하는 보통 양을 키운다.
논변과 법률 사이의 풀리지 않는 매듭은 고대' 법' 자의 구조에서 풀 수 있다. 고체자 "법" 은 "루" 로 쓰여지고, "루" 는 "루" 와 "루" 의 조합이며, 정의와 불의의 뜻을 취하므로 물에서 우리는 "법평" 이라는 뜻을 물을 취한다.
중국 전통법의 상징으로 예로부터 역대 추앙을 받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전국시대에는 초문왕이 한 번 적수를 받아 그 모양에 따라 왕관을 만들어 머리에 썼기 때문에 초나라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런 면류관을 가지고 진나라 법 집행사가 한나라의 진나라제 계승에도 예외가 아니다. 동한 시절, 고도상과 고마의 초상화가 관문에서 없어서는 안 될 장식품이 되었고, 고마관은 법관이라고 불렸기 때문에, 법 집행관은 고마라고도 불렸는데, 이런 관행은 계속되고 있다. 청나라에 이르러 심사관, 판사 및 기타 사법감독관들은 모두 검관과' 세이버' 무늬가 수놓은 보조복을 착용했다.
분명히 조롱의 이미지는 몽매 시대의 유물이다.
그것은 소처럼 크고, 양처럼 작으며, 대체로 유니콘처럼 보인다.
7 위
이후 속칭 망천호천이라고 불리며 용왕의 아들로 전해져 보는 습관이 있다. 담에 적발' 에 따르면 이 동물의 몸통은 토끼처럼 생겼고, 긴 귀가 길고 길이가 1 피트밖에 되지 않았다고 한다. 사자는 그것을 두려워하여 뚜껑을 익사하면 썩었다. 그러나 사람들은 여전히 흔히' 돌사자' 라고 불리는데, 그것은 항상 화표와 지붕 위에 서 있다. 중국 파수대 꼭대기에 있는 용이 하늘을 향해 으르렁거리는 것은 하늘의 뜻을 올리는 것으로 간주되어 인심을 풀어주는 것으로 여겨진다.
매우 영적인 동물이라고 한다. 그는 매일 파수대에 쪼그리고 앉아 황제의 행방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 남향의 두 개는 특별히 황제의 순시를 기다리는 것이다. 황제가 밖에서 오래 있을 때마다 즐거움을 찾고 있을 때마다 그들은 황제에게 소리쳤다. "돌아와서 국가 대사를 처리합시다. 우리는 당신이 돌아오기를 기대합니다. 눈이 곧 지나갈 것입니다." " 그래서 사람들은이 두 사람을 "왕" 이라고 부릅니다. 이 두 탁자는 북쪽을 향해 탑 뒤의 전망대에 앉아 황제의 궁전 행동을 감시하고 있다. 만약 황제가 궁중에서 오래 머물렀다면, 정사에 관계없이 그들은 황제를 독촉할 것이다. "궁궐에서 나와 민정을 살피고, 늘 궁중에서 즐기지 마라. 우리는 네가 나오기를 기대하고, 너의 눈은 거의 통과될 것이다. " 그래서 사람들은이 두 사람을 "왕" 이라고 부릅니다.
이이야기의 이야기' 에 묘사된 것은 그가 용을 먹고 기린의 시조라고 한다. "이야기회" 에는 "동해에는 맹수가 있어 얼음을 먹고 위아래로 날며 사납고 이상하게 만들 수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매번 용과 싸울 때마다 입에서 몇 척의 불이 튀어나와 용은 무적이다. 강희 25 년 여름, 평양현에는 바다에서 공중으로 가는 용 추격이 있어 3 일 3 박 동안 싸웠다. 사람들은 만두 세 개와 용 두 마리를 보고 함께 한 용에 있는 만두 두 개를 때려죽이고 모두 계곡에 빠졌다. 그 중 하나는 1 ~ 2 피트 길이이고, 말처럼 비늘이 있다. 죽은 후에도 비늘 속에는 여전히 불이 있어 덮고 있다. "
좀비와 관련이 있는 것 같아요. 중국의 좀비는 일반적으로 6 단계로 나뉜다. 가장 무서운 좀비는 더 이상' 시체' 가 아니라 요왕이며, 수천 년, 심지어 만년 동안 하느님께 도전하는 테러력을 가지고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중국에는 이런 요왕이 하나밖에 없었는데, 천백 년 전에 관음보살에 의해 타고' 성' 이라고 불렸다.
그것의 모양은 토끼 한 마리와 같고, 귀는 길고, 길이는 1 피트에 불과하다.
8 위, 명조
눈동자새는 중국 고대 신화 전설의 신조이다. 진 왕조 왕 지아 \ "노트 세트 노트 \" 에 따르면, 야오 통치 70 년, 적양국을 위해 새, 두 눈, 목언을 바쳤다. 그것은 닭처럼 보이고 봉황처럼 노래한다. 털도 없고, 살날개도 날다. 이런 새는 두 눈이 모두 두 마리 있기 때문에 눈새라고도 하고, 눈새라고도 한다.
그것의 힘은 매우 커서 야수를 위해 싸우고 야수 괴물 등의 재해를 없앨 수 있다. 일 년에 몇 번, 혹은 몇 년 동안 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모든 중국인들은 모두 바닥을 쓸고 문을 나서며 눈을 크게 뜨고 있다. 만약 새가 오지 않는다면, 사람들은 나무로 만든 새 한 마리를 조각하여 청동으로 주조하여 포털에 놓거나, 문과 창문에 그려 괴물을 놀라 다시는 오지 못하게 할 것이다.
고대 신화 중에는 닭이 기형 새라는 말도 있었다. 낡은 새해 풍습에서 닭이 문과 창문에 붙어 있는 것은 새의 유산이다. 새가 닭처럼 생겼기 때문에 차츰 닭 한 마리를 그리거나 창가에 붙이는 것으로 바뀌어 후세 오려내기 예술의' 원천' 이 되었다. 중국 고대에는 닭을 특별히 중시하여' 오덕의 새' 라고 불렀다. \ "한시 열전 \" 은 머리에 왕관이 있고 문덕이라고 말했다. 발 뒤에 거리가 있어야 때릴 수 있다. 이것은 무덕이다. 적들이 감히 전전을 벌이는 것은 용감하다. 같은 종류의 음식 환영 이있다, 자비 입니다; 밤을 지켰을 때, 여명 곧 동이 트는 것이 신앙이다. 이 때문에 사람들은 설을 쇨 때 닭을 썰고, 새해 첫날을 닭날로 정한다. 진나라 사람들이 쓴' 현종기' 에서 해가 막 뜨자 첫 햇살이 이 이 큰 나무에 비칠 때 꿩이 울고 있다고 한다. 그것이 부르자 전 세계의 닭이 모두 따라 불렀다. 그래서 설날에 썰어 놓은 닭은 실제로 꿩의 상징이다.
오래된 이야기가 전해지다.
요위군은 수십 년 동안 현명하고 검소한 명성이 천하에 널리 퍼졌다. 만년, 천리 밖의 한 지점 국가가 김요에게 숭명새라는 이상한 새를 선물했다. 두 눈새는 두 눈새라고도 하며, 두 눈은 각각 두 개의 눈동자를 가지고 있다.
그것의 모양은 닭 한 마리처럼 피닉스처럼 크고 아름답게 들린다. 그것은 항상 몸의 모든 깃털을 털고, 노출된 날개로 깃털이 없는 몸을 두드리며, 공중에서 춤을 추며 빙빙 돌고 있다. 호랑이, 표범, 승냥이, 늑대 등 맹수를 쫓아낼 수 있어 많은 종류의 괴물이 인류를 해치지 못하게 할 수 있다. 인간에 대한 요구도 매우 낮습니다. 그것은 음식을 먹지 않고 조안옥고를 조금 마셔서 만족한다.
하지만 이 새의 고향에 대한 애착은 차마 참을 수 없어 자유롭게 여행할 수 밖에 없었다.
명조는 매우 대범하다. 그것은 사람의 선량함을 이해하는데, 때로는 일 년에 몇 번 왕복한다. 때때로 사람들은 그것을 불쾌하게 하고, 몇 년 만에 오지 않는다. 그래서 집집마다 정원을 청소하고, qiongpu 옥액을 차려 놓고, 청명새가 와서 살기를 바란다. 청명새가 없을 때 동물 도깨비가 자주 나와서 사람을 해치기 때문에 사람들은 나무나 구리철로 숭명새의 모양을 만들어 문 앞에 놓는다. 이렇게 동물과 귀신은 보면 겁이 나고, 멀리 떨어져 소란을 피우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나중에 설을 쇨 때, 어떤 사람은 목조를 만들고, 어떤 사람은 구리를 주조하고, 어떤 사람은 종이를 오려 닭을 만드는 모습을 만들어 문과 창문에 걸었다. 청명조로 악을 쫓는 풍습에서 진화했다고 한다.
숭명새의 이야기는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으며, 야오선명의 입소문과 관련이 있다.
그것은 닭처럼 보이고 봉황처럼 노래한다. 털도 없고, 살날개도 날다.
9 위, 네모난 펜
네모난 펜은 대나무와 나무가 연소할 때 나는 터지는 소리에 붙여졌다. 고대 기록에 따르면 네모난 펜은 화신과 목신으로 나무에 살고 있다. 네모난 펜은 두루미 한 마리처럼 보이지만 다리 (날개 한 개) 만 있고, 파란 몸에는 붉은 반점이 있고, 하얀 부리가 있다. 네모난 펜은 곡물은 먹지 않지만 화염은 먹는다. 네모난 펜의 출현은 큰 화재를 예고하고 있다고 한다. 황제가 태산에서 귀신을 모을 때 용라의 병거에 앉아 방필이 병거 옆에서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산해경》은 서구 3 대 명작 중의 하나이다. 장거위산에는 두루미 모양의 새가 있는데, 한 발, 붉은 줄무늬, 하얀 부리가 있다. 네모난 펜이라고 합니다.
해외 남경' 에 따르면, 피방새는 동쪽에 있고, 맑은 물은 서쪽에 있고, 발은 하나뿐이라고 한다.
\ "Huainanzi 훈련 \" 은 나무 생방필을 말했기 때문에 네모난 펜은 나무가 변질되어 모양이 새이고 한쪽 발이 있어 오곡을 먹지 않는다고 말했다. 장형은' 도쿄송' 에서 "네모난 펜 ... 아버지 신은 새처럼, 두 발은 한 날개로, 늘 다른 사람에게 불을 지른다" 고 말했다.
"한비자는 10 년 동안 최선을 다했다" 며 "전황제는 서진산야에서 귀신을 합친 채 코끼리와 용을 몰았고, 방필은 해를 끼쳤다" 고 말했다.
회남자' 의' 목생방필' 은 오행의 영향을 받아, 나무에 불을 피운다는 뜻이다. 네모난 펜은 불새이기 때문에, 네모난 펜으로 불을 대신하고, 네모난 필은 나무에서 태어나는 것이 아니다.
네모난 펜에 대한 또 다른 전설이 있다. 옛날 지구에는 불이 없었고, 인간은 야수처럼 먹을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들은 모두 계산되지 않지만 겨울은 더 무섭다. 큰 눈이 모든 것을 얼려 갑자기 많은 사람을 죽였다. 인간은 천제에게 구원해 달라고 기도하지만, 천제는 인류를 구할 수 있는 불을 품에 숨기고 자선을 베풀지 않는다. 네모난 펜은 천제 옆에 있는 총각이다. 그는 인류의 멸망을 차마 볼 수 없었다. 그날 황제가 잠을 잤을 때, 방필은 불을 훔쳐 살금살금 그것을 세상으로 데려갔다. 지구는 지금 한겨울이라 곳곳에 하얀 눈이 가득하다. 네모난 펜은 한 그루의 들나무 밑에서 얼어죽을 젊은이를 구했고, 불로 그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여 생기와 힘을 되찾았다. 사람을 구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방필은 천제가 깨어나면 올까 봐, 그가 구해준 젊은이에게 불을 주고, 그에게 불과 열을 온 땅에 퍼뜨려, 천하의 사람들이 더 이상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게 하고, 아무도 얼어 죽지 않을 것이라고 걱정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부터 불이 있는 곳에는 네모난 펜의 발자국이 있고, 네모난 펜은 인류에게 불꽃과 따뜻함을 가져다 주었다.
NO 10, 탐욕스러운 t-oti é;
전설의 용의 다섯 번째 아들.
전설의 용의 다섯 번째 아들인 대식 () 은 허구의 신비한 괴물이다. 고서' 산해경' 은 양 몸, 겨드랑이에 눈, 호랑이 발톱, 큰 입, 매우 게걸스럽게 먹는 것이 특징이다. 많이 먹어서 결국 살해되었다. 나중에 탐욕을 묘사하는 사람을' 대식' 이라고 불렀다. 게임 소설 만화 영화 작품 모두 관련 이미지가 있다.
"사직" 에 기록되어 있듯이, 대식가는 전설의 악물이다. 고대 종정에서 머리의 모양은 수족 그릇에 조각되어 장식으로 사용되었다.
이런 무늬의 무늬 장식은 오천년 전 장강 하류의 양주 문화 옥기에 처음 나타났다. 하지만 청동기 (특히 정상) 에서는 더욱 흔하며, 이안 () 과 여름 문화 청동기 () 에서 이미 나타났다.
대식가는 상화의 주요 장식이다. 상주시대의 대식 도안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는데, 어떤 것은 용, 호랑이, 소, 양, 사슴, 산가오리, 어떤 것은 새, 봉황, 사람 같다. 모든 장식 패턴 중에서 가장 널리 인정받는 호랑이 형태다.
전설에 의하면 용은 아홉 명의 아들을 낳았고, 다섯 번째 아들은 지렁이라고 한다. 그것은 고대의 사납고 잔인한 워크래프트로, 사람을 좋아하고 많이 먹는다. 이 점에서, 우리는 그 당시 사회의 어두운 면을 대표하는 구체적 대표였으며, 노예제 사회에 대한 압박도 매우 반감을 가지고 있으며, 도식정에 의지하여 감정을 기탁하고 있으며, 도식대도 점점 더 사람들에게 친숙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식인 노예 사회에 비유하는 것은 고대 대식 문화의 가장 중요한 의미이다.
도롱은 사나운 워크래프트로, 힘이 커서 북방의 많은 소수민족에 의해 점유의 상징으로 여겨지며, 그 도안은 그릇과 음식 요리에 새겨져 있어, 도롱의 강력한 힘으로 다른 야수에게 삼키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폭식은 점차 식인의 잔인함을 대신하고 신수가 되었다.
수면 도안이 가리키는 야수의 실제 이름과 원형은 이미 재현할 수 없는 시대에 묻혀 있었다. 후세는 그 흉악하고 신비롭고 무서운 면목으로 이름을 지었고, 어떤 입에는 여전히 인두를 머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미식가는 처음에' 좌전' 에서 돈을 탐식하는 무정한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현대학자들은 수면문신을 거식 () 으로 명명한 사람은 억지부회이며 상주시대의 사회문화 상황과 상충된다고 지적했다.
사나운 공포스러운 얼굴과 악명 높은 폭식으로 중국 문화와 예술의 진화에서 이런 야수의 흔적은 거의 찾아볼 수 없다. 서주 중기에는 수백 년 동안 성행하던 동물 문양이 갑자기 청동 장식 주패턴 분야에서 물러났다. 그러나 청동기에 동시에 나타나는 용, 호랑이, 봉황, 거북 등 여러 동물 문양이 이후 문화진화에서 공식과 민간문화에 대거 등장해 중국 문화에서 가장 유명한 마스코트와 예술표현의 무궁무진한 주제가 됐다. 특히 용은 청동기 시대에도 대부분 대식무늬와 같은 험상궂은 면모를 가지고 있다. 신비감, 힘, 지위로 볼 때, 용은 청동시대에 훨씬 못하다. 하지만 용은 나중에 중국 문화정치 상징의 최고자리에 올랐고,' 대식' 이라는 청동기 시대의 지존은 자취를 감추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