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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덕과 품행 세미나에서 세 번의 발언.

도덕이 없으면 발붙일 곳도 없고 고품질도 없다. 덕과 행' 은 슬림한 준칙이자 당성 수양의 문제 중의 의이다. 이 문장 는 내가 너를 위해 마련한 도덕과 품행 세미나의 연설 원고이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윤리 세미나 연설 1

이후 중앙정부는 일련의 개혁과 정비 조치를 내놓았다. 대세 아래 기층 청년 교사로서, 나는 중앙에서 지방까지' 당이 당을 관리해야 한다' 는 결심을 깊이 느꼈고, 작풍이 정돈된 후 작업 환경, 작업 방식, 작업 효과의 거대한 변화를 깨달았다.

북사대 사제와의 좌담에서, 이상신념, 도덕정서, 지식이 탄탄하고 선량한 교사가 되는 4 가지 기준을 제시했다. 그는 선생님의 일이 영혼, 인생, 사람을 빚는 것이라고 우리에게 간곡히 가르쳤다. 청년 교사로서, 정신을 일상적인 교육 교수 실천에 실어내어, 구체적인 행동으로 인민 교사의' 사유' 를 반영해야 한다.

1. 헌법, 법률, 직업도덕을 준수하는 훌륭한 선생님이 되다.

고대인 구름: 법과 국가의 균형도 시간의 준선이다. 애국법 준수는 조국에 대한 한 사람의 깊은 감정을 반영하고, 한 사람과 국가의 상호 의존성을 반영하며, 한 사람과 국가 간의 정치 원칙과 법률 규범을 조정하는 것이다. 규율과 법을 준수하는 것은 교사의 도덕성의 기초입니다. 규율과 법을 준수하는 것도 교사의 도덕적 수양의 최종선 요구 사항이다. 규율과 법을 준수하는 것은 시대가 우리 교사에게 부여한 현실적인 요구이다. 교사로서 자신의 법칙을 따르고, 학습을 강화하고, 사고방식을 단정하게 하고, 사상의 경지를 높이고, 솔선수범하고, 국가와 업계의 성실한 고용인에 관한 각종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만약 사람이 평소에 공부하지 않고 자기 교육을 늦추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신의 직책을 잊게 되고, 경계성은 점차 완화되고, 탐욕스러운 사상은 점차 커질 수 있다. 만리항해는 나침반에서 시작된다. 법률 및 규정은 우리 교육자의 행동 규범 및 규범입니다. 항상 자기 경계를 유지하고, 구속을 강화하고, 청렴하고 자율적인 관련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고, 청빈과 외로움을 견디고, 유혹을 물리치고, 깨끗한 선생님이 되어야 한다.

2. 원대한 이상, 사업심, 사업심, 책임감이 강한 좋은 선생님이 되세요.

주영신 선생님의 말씀은 항상 나에게 동기를 부여한다: 훌륭한 선생님, 반드시 원대한 이상을 가지고, 끊임없이 자신에게 목표를 세우고, 동시에 열정이 충만해야 한다. 숭고한 이상과 확고한 신념을 확고히 세워야 강하고 지속적인 동력을 얻을 수 있고, 시종 정확한 인생 항로를 유지할 수 있다. 이상은 인생의 동력이다! 교사가 직장을 사랑하는 것은 바로 교육 사업을 사랑하는 것이다. 교사의 전문정신은 국가 교육 발전과 학생 성장에 대한 강한 사명감과 책임감이다. 노신 선생은 교육이 사랑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책임은 학생에 대한' 사랑' 이고, 진취정신은 교육에 대한' 정' 이다. "사랑" 이 있어야 투자할 수 있고, "사랑" 이 있어야 지불할 수 있다. 따라서 사랑과 책임의 결합은 교사 사랑의 기초이자 교사 직업도덕의 핵심이다. 군자 3 대. 교사로서 솔선수범하여 책임감 있고 사랑 많은 인민교사가 되어 끊임없이 자신의 자질을 높여 새로운 시대의 요구에 적응해야 한다.

3. 과감하게 혁신하는 좋은 선생님이 되어 현대 교학 방법을 익히고, 끊임없이 교학 수준과 교수 효과를 높이다.

이번 남통에서의 학습을 통해 교육은 끊임없는 혁신과 생성 과정이며 우리의 교육 기지로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깨달았다. 새로운 시대의 교사들은 끊임없이 공부해야 하며, 선진적인 교학 이념과 방법을 끊임없이 배워야 시대의 변화에 적응하고, 학생들의 점점 더 광범위한 지식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끊임없이 공부해야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자신을 높일 수 있다.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만이 기꺼이 가르칠 것이다. 클릭합니다 교사는 반드시 두터운 전문지식과 뛰어난 교학 수준을 갖추어야 정확한 강의를 하고 의혹을 풀고 학생들의 존경과 신뢰를 얻고 지속적으로 교육 수준을 높일 수 있다.

4. 도덕적 수양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훌륭한 선생님이 되어 솔선수범하여 스승이 된다.

우리 주변에는 불법난기, 신앙 부족, 도덕적 타락이 있는' 해로운 무리의 말' 이 몇 명 있지만, 수많은 교사들이 묵묵히 노력하며 기꺼이 헌신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봄바람이 빗물을 녹이고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학생, 사업, 조국에 대한 진정한 사랑이 없다면 어떻게 그들을 행복하게 가난하게 하고 자신의 생활을 견지할 수 있을까? 특히 물욕이 횡포하는 오늘날, 그들은 자신의 청춘과 헌신으로 교사의 직업의 신성함을 수호했다. 그들은 소박한 행동으로 일반 교사로서의 영욕관을 짓밟고 있다. 선생님의 사랑은 우리가 직접 실천할 가치가 있고, 선생님의 사랑은 우리의 마음으로 해석할 가치가 있다! 그리고,

교사는 인간 영혼의 엔지니어이며, 학생이 정확한 인생관, 세계관, 가치관을 세우는 선도자이다. 학생이 고상한 인격을 갖추게 하기 위해서, 교사는 지칠 줄 모르고 그들을 가르쳐야 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고상한 인격으로 학생들의 마음을 정화해야 한다. 교사는 언행에 고상한 정서를 보여야만 학생들을 묵묵히 계발하고, 진정으로 교사를 존경하고 이해할 수 있다. 진정으로 학생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선생님은 분명 고상한 정서와 풍부한 지식을 가진 선생님이다. 이런 선생님은 학생들의 눈에서 가장 숭배하는 사람이다. 그래야만 새 시대의 교사가 진정한 교사다.

5. 학생들의 성장에 관심을 갖고 아끼는 훌륭한 선생님이 되세요.

교사는 뛰어난 덕성, 신중함, 이해심, 상냥함, 그리고 학생들과 엄숙하고 편안하고 다정하게 대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가져야 한다. 교사로서, 또한 자신의 역할과 지위를 바꾸고, 교과 과정 개혁의 요구에 순응하고, 진정으로 학생들을 적극적이고, 주동적이고, 즐겁게 공부하도록 유도해야 하며, 진정으로 학생을 학습의 주인, 학습 활동의 참가자, 탐구자, 연구자로 만들어야 한다. 사랑과 미소가 있으면 교육에 영혼이 생긴다. 음악으로 학생을 사랑하고, 사심 없이 헌신하고, 혁신을 장려하는 것은 우리 사덕의 영혼, 스승의 사랑의 근본이 되어야 한다.

교육은 사업이고, 사업의 성공은 헌신에 있다. 교육은 과학이고, 과학적 탐구는 진실을 추구하는 데 있다. 교육은 예술이고, 예술의 생명은 혁신에 있다. 앞으로의 교육 업무에서는 자율의식을 강화하고, 미연에 방지하고, 지연을 방지하고, 항상 자신을 위해 경종을 울리고, 업무 지식을 부지런히 배우고, 진실한 마음으로 학생을 키우고, 고상한 인격매력으로 학생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숭고한 도덕으로 학생을 형성할 것이다. 토론에서 말했듯이, "오늘의 학생은 앞으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 중국꿈을 실현하는 주력군이다. 많은 교사들이 중화민족을 건설하고 있는가? 드림팀? 몽상가. " 우리' 사유' 의 길에서 열심히 추구하고, 자신을 키우고, 희망을 얻자! 기꺼이 스승이 되고, 기꺼이 헌신하고, 청풍정기를 발양하고, 정기를 키우고,' 사유' 좋은 교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며, 사회주의 사업의 건설자와 후계자를 양성하기 위해 응당한 공헌을 하고, 염정풍이 청렴한 캠퍼스에서 성행하게 하고, 염정꽃이 청렴한 캠퍼스에서 영원히 머물게 한다!

도덕과 품행 세미나에서의 연설 2

도덕도, 입장도, 소질도 없고, 인간으로서의 규범이자 당성 수양의 의미이기도 하다. "우리 당은 마르크스주의 여당으로서 강력한 진리력뿐만 아니라 강한 인격력도 가져야 한다" 고 지적했다. 도덕적, 품행이 있다' 는' 4 강 4 유' 의 핵심 내용 중 하나로 인격완벽을 중시하고 합격당원이 되는 데 동력과 근본 보증을 제공한다.

머리 위로 3 피트' 는 당성이 있다.

당성 원칙은 당원의 근본적 준수이고, 당성 수양은 당원의 종신 과제이다. 당성은 당원의' 대덕' 으로서 신앙에 중점을 두고 작풍에 나타나 실천에 관통한다. 당원 간부의 입신, 입업, 입언, 입덕의 초석이며 당원의 합격을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이다. 현재 당성 요구 사항을 이행하려면 당원 신분에 충실해야 한다. 당에 대한 절대적인 충성을 유지하는 정치적 품격을 항상 명심해야 한다. 당원의 신분은 입의 이름이 아니라 마음속의 경건함이 일시적인 견지가 아니라 일생의 견지라는 것을 항상 명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항상 당 헌법 규정에 따라 자신을 실천하고, 당원 기준에 따라 자신을 규범화하고, 당성의 경지로 자신을 제고하고, 진정으로 조직상과 입당 사상상의 고도의 일치를 이루어야 한다. 둘째, 고도의 정치 의식을 유지해야 한다. 정치적 입장, 정치적 관점, 정치적 방향 등 큰 것은 옳고 그름에 관한 문제이며, 예리하고 통찰력 있고, 깨어 있고 확고하며, 겉모습을 위해 눈을 가리지 않고, 이익을 위해' 무거운 것을 피하면 가벼워진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동시에, 정치 의식을 강화하고, 대국을 많이 이야기하고, 문제를 많이 생각하고, 본질을 보고, 매일 정치를 통제하고, 일에 부딪히면 정치 장부를 계산하고, 정치를 직무를 수행하는 모든 방면에 정확하게 이행해야 한다. 셋째, 우리는 진보 된 성격의 요구 사항을 효과적으로 실천해야합니다. 당의 선진성은 각 당원의 사상과 행동의 선진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당원의 선진성 표현은 장렬하고 평범하다.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위대한 사업을 건설하려면 공산당원이 각자의 직무에서 고투하고 직무를 다하며 일류 업무 실적을 당과 인민사업의 발전에 응당한 공헌을 해야 한다.

오의에 대한 경외심이 있다

철인은 말, 머리 위의 별빛, 마음속의 도덕은 일종의 지속적인 경외이다. 경외심은 일종의 도덕적 수양으로서 당원 간부를 동반하여 평생 수련하고 벼슬을 하는 중요한 화제이다. 그것은 특별한 요구와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첫째, 우리는 사람들을 두려워해야합니다. 시종 인민을 마음 속 가장 높은 위치에 두어야 한다. 인민의 외침을 제 1 신호로, 인민의 수요를 제 1 선택으로, 인민의 만족을 제 1 기준으로, 인민을 모든 일의 출발점과 최종 목표로, 개혁 발전 실천을 실질적으로 관통해야 한다. "인민을 스승으로 경배하라", 인민의 주체적 지위와 개척정신을 존중하고, 스스로 잘 하고, 학생이 되고, 국민을 위해 계략을 묻고, 백성을 위해 정치를 묻고, 인민의 풍부하고 생동감 있는 실천에서 정치적 지혜를 키우고, 집권 능력을 강화해야 한다. "행복하고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국민의 동경은 우리의 분투 목표이다" 를 업무 방향과 가치 지향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취지를 명심하고 민생 이념을 강화하며, 인민 군중의 가장 관심 있고, 가장 직접적이며, 가장 현실적인 생산생활 문제를 절실히 해결해야 한다. 둘째, 권력을 경외해야 한다. 모든 권력을 확고히 확립하는 것은 인민과 모든 권력이 국민의 정확한 권력관을 위해 온 것이다. 권력을 바라볼 때 우리는 경외심으로 가득 차 있다. 권력 앞에서 우리는 살얼음을 밟는 것 같다. 권력은 규칙을 따르고, 존권은 탐내지 않고, 권력에 복종하고, 권력을 남용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권력을 햇빛 운행에서 똑바로 세우고,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데 가치를 보여야 한다. 셋째, 법기를 경외해야 한다. 법기를 숭상하는 것을 생명으로 삼고, 법기를 집행하는 것을 천직으로 하고, 철의 법기로 사람, 일, 용권, 친구를 사귀는 원칙을 지킨다.

"걷기, 앉기, 눕기" 는 모두 스타일이 있다.

만물은 그 종류가 있고, 사람은 그 바람이 있다. 작풍은 일종의 작풍이다. * * * 당원의 도덕정서와 인격매력의 초석이며, 관계당의 이미지가 당의 위신에 영향을 미친다. 지적한 바와 같이, "당원 간부의 생활 태도가 무질서하고 부적절하며 도덕적 정서상의 격차가 벌어지면 청렴결백을 청산하기 어려우면 사회 풍조에 긍정적인 지도와 추진작용을 하기 어렵다" 고 지적했다. 첫째, 마음을 가꾸는 데 공을 들인다. 사람은 항상 하나의 이치를 알고, 밥은 몸을 기르고, 책은 마음을 가꾸게 한다. 독서를 생활 태도, 작업 방식, 정신 추구로 삼고, 책을 많이 읽고, 자주 읽고, 책을 잘 읽고, 마르크스 레닌 경전에서 이상과 신념을 확고히 하고, 전통문화에서 정신집을 키우고, 각 분야 서적에서 사고의 시야를 넓히고, 문화지식의 풍부한 자양분으로 상향 생활의 정취와 도덕정서를 높여야 한다. 두 번째는 예제에서 좌표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본보기의 힘으로 자신을 격려하고, 자신을 키우고, 자신을 향상시키다. 셋째는 행동에서 솔선수범하는 것이다.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관을 실천하고, 전통적 미덕을 선양하고, 직업도덕을 지키며, 사회공덕을 준수하고, 가족 미덕을 키우고, 극단적인 개인주의, 배금주의, 쾌락주의를 극복하고, 도덕력으로 인심을 얻고, 사업 성과를 거두기 위해 노력한다.

도덕과 품행 세미나에서의 연설 3

"덕과 행" 은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이다. 단 간부는 당과 국가사업 발전의 중요한 골간지지이며, 인품과 품행은 의심할 여지 없이 단 간부들에게 꼭 필요한 자질이다.

인의마오쩌둥은 백구은을 "고상한 사람, 순결한 사람, 도덕적인 사람, 저급한 재미에서 벗어나 국민에게 유익한 사람" 이라고 평가했다. 백구은은 당원 출신이나 간부 출신의 간부가 아니지만, 이' 5 개 1 개' 는 한 당원의 합격 여부를 판단하는 벤치마킹이다. 공정하고 정직한 것은 노동자를 조직하는 간부의 직업도덕이며, 인간으로서의 표준이며, 그 핵심은' 옳다' 이다. 조직 간부는 인간으로서의 일이다. 아니, 당연히 사람에 대한 편견이 있을 것이고, 다른 사람에게서 사람을 고르는 것도 옳지 않다. 조직 작업에는 엄격하고 엄밀한 제도가 있지만, 제도는 결국 사람에 의해 집행된다. 간부가 마음이 올바르면 집행 제도가 자연히 엄격하고, 일에 대해 엄격하면 자연히 좋은 작풍이 형성되고, 좋은 이미지가 확립된다. 그렇지 않으면 당의 이미지가 손상되어 간부의 이미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적극적이다. 고대 로마의 한 철학자는 "사람을 위대하게 만드는 것은 부와 문위가 아니라 가치 있는 행동과 고상한 품격이다" 고 말했다. 도덕은 품행의 사상 기초이며, 품행은 도덕의 직접적인 구현이다. 당의 오랜 교육 양성은 도덕이 고상하고 품행이 단정한 본보기이자 대명사여야 한다. 그러나 사회는 큰 용광로이며, 조직된 간부들은 필연적으로 사회의 각종 유혹에 의해 시험을 받을 것이다. 돈, 미색, 권력은 모두 조직된 간부들에게 큰 유혹을 불러일으킨다. 그러나 강력한 유혹에 직면하여 기관 간부들은 도덕과 품행을 날카로운 무기로 삼아 항상 명심하고 모든 행위의 가이드가 되어야 한다.

적극적이다. 성은 본질이고, 근원이다. 조직 간부의 성질은 두 단계로 나뉜다. 하나는 당성이고, 하나는 인간성이다. 조직 간부는 먼저 자격을 갖춘 당원이 되고, 당 헌법을 자각하고, 당 헌법을 준수하고, 당원의 의무를 충실히 이행하고, 당원의 책임을 이행하고, 당 헌법 요구를 최고 행동 규범으로 삼아 입당 서약을 충실히 이행해야 한다. 인간성은 간부의 최종선 요구이다. 벼슬을 하면 먼저 사람이 되고, 선행을 하면 사람이 된다. 일상 업무 생활에서 조직 간부는 과감히 승낙하고 약속을 지켜야 한다. "말은 반드시 해야 하고, 다른 사람이 하는 사전 일을 요구하고, 다른 사람이 하지 않는 사전, 식언도 하지 않고, 식언도 하지 않고, 청렴하고, 공무를 받들고, 일을 공평하게 해야 한다.

장사. 조직 간부가 종사하는 것은 당의 사업으로, 도덕에 대해 더욱 높고 엄격한 요구가 있을 것이다. 충성은 조직 간부의 도덕적 품행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이다. 실제로, 노동자를 조직하는 간부는 책임을 최우선 책임으로 삼고, 흥당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고, 사업심과 책임감을 부단히 강화하고, 일을 사업으로 삼아 추구하고, 당 조직이 배치한 일에 대해 세심하고 세심하며, 아무리 어렵고 험난해도 용감하게 어려움에 맞서고, 대담하게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가격을 따지지 않고, 할인하지 않고, 책임을 떠넘기지 않고, 책임을 떠넘기지 말아야 한다. 정당한 사업은 책임과 충성의 종합체이다. 근로자는 반드시 실제 행동으로 당, 조국, 인민에 대한 충성을 표현해야 한다. 모든 것은 당과 국가의 이익에서 출발하고, 인민의 이익을 수호하는 것에서 출발해야 비로소 당에 떳떳할 수 있고, 인민의 양심에 떳할 수 있다.

"도덕과 품행 세미나 3 강" 을 읽은 사람들도 읽었습니다.

1. 중앙도덕품행 특집 행사에서의 연설

2. 도덕과 행동에 관한 연설

3. 윤리 및 행동 세미나에서의 연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