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지에 대해 이야기하기
드라마' 마사지' 소개
드라마' 밀마' 는 제 8 회 모방패문학상을 수상한 피비우 동명 작품에서 원작으로 강감독이 연출했고, 복촌, 장국강, 이수정, 유웨이웨이 등 유명 실력파 노장이 강강 공연을 맡았다. 이야기는 특별한 맹인 마사지사들이 마사지 센터에서 일하는 잊을 수 없는 시간을 다룬다. 우리 같은 안목 있는 사람들은 맹종세계의 고난과 고난을 체득하기 어렵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그들은 자존감이 자강한다. 큰 어려움에 직면해도 그들은 결코 고개를 숙이고 패배를 인정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영원히 동정과 자선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그들의 힘과 기개는 정말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극중 복현이 맡은 사복명, 장국강이 맡은 왕전, 리우웬 역을 맡은 공가유 등 각 캐릭터의 형성은 연기의 폭발이라고 할 수 있다. 일언일행, 일거수일투족은 모두 연극이므로, 누가 가짜 맹인지, 누가 진짜 맹인인지 분간하기 어렵다. 그들이 빛에 대해 얼마나 갈망하는지, 삶에 대한 추구와 기대가 얼마나 강한지, 그들은 솜씨로 밥을 먹는 것을 추구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소설에서 말했듯이, "사람은 이렇다. 그는 일단 신앙이 생기면 시간을 낭비하는 결심과 끈기를 갖게 된다. " 。 ""
둘째, 몇 가지 핵심 숫자
왕전: 어려서부터 부모에게 미움을 받아 일년 내내 외지에서 살도록 강요당한 가족 맏이예요. 그는 매년 돈을 집으로 부쳐야 한다. 선천적으로 눈이 멀었기 때문에, 부모는 곧 밑줄도 없이 방종하는 동생을 낳아 끝까지 게으름을 피우며 먹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왕전의 비극적인 운명, 그가 공가우를 데리고 심천에서 난징까지 가는 순간부터 막 시작: 10 년 집에 돌아가지 않고, 집에서 준 며느리와 한동안 가게를 준비하고 싶었지만 무정한 형에게 어쩔 수 없이 자립포털로 나가라고 들었다. 그들이 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동생은 도박으로 돈을 빌려 돈을 빌렸고, 부모는 조폭에게 쫓겼다. 불쌍한 삶과 공가우의 실망한 눈빛으로 오빠를 위해 지불하기로 했다. 실명한 형은 식칼로 고기를 베고 형에게 빚을 갚았다. 동생은 밖에서 여전히 안심이다. 인간성이란 무엇인가? 이것이 전부는 아니다. 빌어먹을 형은 도박으로 돈을 잃고 몰래 부모님이 노후한 집을 고리대금으로 저당잡혔다. 왕전압이 심해서 법권으로 노인의 집을 회수하고 싶었지만 노인은 막내아들의 위조서류를 아끼고 형을 선고받아 큰아들을 비판했다. 그는 며느리가 빨리 결혼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자신이 집을 되찾았다고 의심했다. 두 아이의 완전히 다른 대우는 단순히 부모로서의 기본적인 인간성을 거스르는 것으로, 사람을 화나게 한다. 그러나 왕은 모두 이렇게 말했다. 나는 공가우와 집을 빌려 결혼했고, 나는 다시는 이 집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그에게 이런 말을 하게 하는 것은 얼마나 사람을 한심하게 하고, 이렇게 악의적으로 자신의 아이가 얼마나 잔인하고 잔인한지 추측하게 한다. 이렇게 무정한 부모, 배은망덕한 형제는 요구만 하고 언급할 가치가 없다. 다행히도 그들은 결말이 원만하고, 서로 용서하고, 강호를 잊는다.
장국강이 맡은 왕전, 한 동북노인이 정통 남경어로 등장해 깜짝 놀랐다. 그는 독립적이고, 자강하며, 담당이 있고, 감히 책임을 지고, 정의감이 강하고, 충성스럽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기술이 능숙하고, 청렴하고, 느끼하지 않고, 공가우가 가장 전도가 있는 곳이다. 그의 가족에 대한 집착과 애착으로 인해 동생의 집 일을 처리하는 데 원칙도 없고, 밑줄도 없는 지지와 도움을 받게 된 것 같아, 그는 항상 당연하게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런 단기적이고 효과적인 교제 방식은 조만간 붕괴될 것이기 때문에 공가우는 이 방면의 연약함으로 인한 끝없는 실망과 좌절감을 좋아하지 않는다. 이것은 인지상정이다, 다만 그의 선량함 때문이다.
말 점프와 두홍:
말 점프는 9 세의 교통사고로 시력을 잃었고, 9 년 후 교통사고로 시력을 회복했다. 그는 운이 좋다, 왜냐하면 빛은 단지 화가가 다채로운 세계를 목격하는 눈일 뿐이기 때문이다. "연옥 입구에서 모레 맹인은 내면의 혼란과 붕괴를 겪어야 한다. 그것은 조급하고, 폭력적이고, 부서지고, 전복되어 폐허가 될 때까지 전복되었다. 맹인의 침묵은 모레의 침묵과 더 비슷하다. 내용이 없는 것 같은데, 사실 너무 많은 비명과 고생을 수용했다. " 말약과 두홍은 모두 순진, 햇빛, 강인함, 선함의 상징이다. 그들은 아름다움, 생활, 행복에 대해 다른 사람과 다른 순수한 고려를 가지고 있다. 그의 형수악에 대한 감정일 뿐, 그는 조금도 숨기지 않았다. 표면적으로, 그는 다른 사람의 안목을 전혀 신경쓰지 않지만, 마음속 깊은 곳에서, 그는 괴롭힘을 당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눈이 점점 밝아질 때까지 그는 시누이를 죽은 지 여러 해 된 어머니로 여겼다. 그런 따뜻한 기억이 그를 헤어나지 못하게 했다. 두홍도 마찬가지다. 그는 그가 무료로 입주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엄지손가락이 부러져서 마사지를 계속할 수 없을 때, 그는 작별을 고하지 않았다. 그는 단지 다른 사람에게 폐를 끼치고 싶지 않을 뿐, 다른 사람의 불쌍함 때문에 살고 싶지 않다. 그가 얼마나 강하고 귀여운지. 말 점프와 두홍은 매우 아름답다. 화가, 피아니스트, 예술가의 아름다움은 첫사랑의 맛을 생각나게 한다. 단순하고 순수하며 불순물이 없어 감동과 안심이 된다.
사명과 최운:
사실 사복명은 남자 동창으로서 내가 가장 묘사하고 싶은 것 같다. 그는 자만하고, 이상적이고, 신앙이 있고, 자신의 독특한 정신세계를 가지고 있으며, 대의와 기예가 뛰어나다. 그는 안마원을 독특한 곳으로 만들기로 결심했다. 나는 그것이 맹인 기술자의 인생 천국과 정신적 귀착점이라고 생각한다. 여기서 모든 사람은 존엄성, 존중, 소속감을 얻었다. 그는 일을 메고, 장종치의 그릇된 길을 똑똑히 보고, 분명하지만 강요하지 않고, 우정을 중시하고, 원칙이 있지만, 때로는 구름 속에서 그를 신비화하고 싶을 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는 청년기에 특히 매력적인' 다상종지' 를 만났기 때문에 기분이 좋았고, 그의 목소리만 두 시간 만에 호감이 생겨서 자신의 내면세계에 숨어 20 년 동안 이런 정신으로 추구했다. 목소리와 닮았기 때문에' 큰 화통' 으로 묘사된 최운을 만날 때까지, 누군가를 사랑하게 되자 최운은 점점' 하늘 입지'' 몸을 뒤집는다' 는 느낌을 내비쳤다. 최운은 모래의 위를 따뜻하게 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남자의 마음을 잡고 먼저 남자의 위를 잡는다' 는 배서인가? 여러 해 동안의 독신 생활, 그는 최운의 실제 관심과 보살핌 아래 집을 찾은 느낌을 피날레에서 아빠가 된 것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내가 줄곧 푸존우에 대한 인상이 너무 깊었던 것을 용서해 주세요. 그는 금욕적인 얼굴을 하고 있는데, 우리 언니 최운과의 연애는 여전히 받아들일 수 없다. 내가 준남 미녀에 익숙해진 것이 아니라 세속적인 안목이 원래 이상할 수도 있는 일을 하고, 사람의 관념도 바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드라마를 보면 내가 가장 고민하는 것은 사람을 때리고 싶은 순간이다. 최운은 남편의 협박에도 삼키고 착해야 한다. 원칙도 있어야 한다. 나쁜 사람에게 좋은 것은 좋은 사람에 대한 비방이다. 왕전 동생의 인생길과 가치관이 완전히 왜곡되어 가족들이 그를 용인하려고 애쓰는 것은 그에게 해롭다. 파트너로서 장종치는 사복명을 업신여기고 공공자산을 양도하고 주식을 매각하며 자신의 부동산업자를 설립했다. 울면서 억울한 척하며 형제인 척하다가 징그럽게 죽었다. 사람은 정말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한 것이다. 그들이 얼마나 냉혹하고 잔인할 수 있을까?
서현, 청사, 백사:
곡망래, 덩샤오메이, 엄경: 저는 엄경을 제일 좋아해요. 나는 감히 미워하고, 결코 후회하지 않는다. 곡망에서 뻐꾸기 우는 피가 나왔기 때문에, 나는 평생' 사랑' 을 받고 싶고' 사랑' 을 받고 싶지 않다. 그러나 결말이 정해졌을 때, 나는 반드시 마음을 타당하게 정착시킬 것이다. 구불구불한 연약함이 그의 뺨을 한 대 때리려고 한다. 지금은' 주동적이지 않고 거절하지 않는다' 는 그가 즐기고 받아들이지만, 결코 입장을 표명한 적이 없다. 전 세계는 두 소녀가 모두 결과를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는 매일 피시방에 가는 것을 피하다가 결국 그를 미치게 했다. 모두 원하지 않는다. 나는 정말 겁이 많지만, 다행히도 두 여자는 쿨하고 자유로웠고, 두 연적 연인이 함께 대련에 가서 꼭 껴안았다. 사실, 난 거기에 아이러니 것 같아요: 올해, 남자는 여자 보다 지불에 대해 더 신경을, 그들은 더 소심 하 고 있습니다. 그들이 말하는 것은 단지 감정의 세계와 개인의 견해일 뿐이다.
사실, 가장 불쌍한 것은 덩누이의' 전남편' 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는 65438+ 만원을 들여 며느리와 결혼했다. 결국 결혼은 법적 효력이 없고, 돈은 다 썼고, 며느리는 도망갔고, 그녀는 매일 돈을 벌어 며느리에게 밤과 고구마를 사야 했다. 모두들 여전히 좋아하지 않는다. 성실한 아이로서 덩여동생은 돈을 저축해서 다른 사람에게 돌려주어서는 안 된다. 。 。
다른 문자는 일일이 쓰지 않는다. 장의광은 인생의 지혜와 세계에 대한 이해가 있는 사람인데, 가난한 입은 그런대로 괜찮다. 고위는 포부, 사업심, 전문성, 정신 독립을 가진 젊은 여성이다. 소삼용과의 사랑은' 맹세계' 에서 부러워하지만 이미 시대에 뒤떨어진 것 같다. 특히 맹인세계에서는 현실 생활에서 하기 어려운 일이 많다. 바로 우삼용 같은 협객이 있었기 때문에 이런 캐릭터를 만들었다. 이것은 사실 그들의 생활이 우리가 본 것보다 훨씬 어렵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이다. 특히 두 개의 완전 맹목적인 조합 가정에 대한 내면의 존중과 사랑에서 비롯된다. 세상은 어지럽고, 가장 아름다운 시간은 바로 아는 것이다. 사복명이 말했듯이, "엄밀히 말하면, 맹인은 줄곧' 이 세상' 을' 이해' 가 아니라' 이 세상' 을 사용하고 있다. 문제는' 아름다움' 이 소용없다는 것이다. 이해가 필요하다. 우리는 모두 똑같다.
현재 생활에서는 나에게 비교적 중요하기 때문에 잃으면 공황을 느낀다. 두 가지: 안경과 핸드폰. (여기는 물건만 가리킨다, 하하)
셋째, 운명과 어울리는 법,
극중 왕전과 공가우는 집안의 부모와 동생의 이중압력을 견디지 못해 집을 떠나' 옛 전우' 사복명이 가는 마사지 센터로 가야만 했다. 엄경은 곡망의' 뻐꾸기 울음소리' 사랑을 위해 왔고, 두홍은 엄경의 언니를 위해 왔고, 장의광은 광난 후 집을 떠나 목숨을 구했고, 마위는 아버지가 재혼한 뒤 도피하려고 안마원에 왔다. 。 。 선천적인 실명, 후천적인 실명, 후천적인 실명, 운명을 놀리고 운명과 싸우는 등 모든 방향이 강요당하는 것 같다. 비명을 지르는 것부터 태연하게 받아들이고 마주하는 것까지. 존엄성에 관한 문제는 역시 조건을 이야기해야 한다. 사복명은 극 중 의미심장한 말이 있다. 왜 맹인은 건전한 사람보다 너무 많은 존엄성을 견뎌야 하는가? 많은 것들이 사실 맹인이 스스로 부과한 것이다. 이 세상에는 인간의 존엄성만 있고, 맹인의 존엄성은 한 번도 없다. "우리와 마찬가지로 건강한 인간의 존엄성은 사실상 더 중시된다.
"맹인의 가장 큰 장애는 시력이 아니라 용기인 것 같다. 이는 지나친 자존심 때문이다." 사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맹인이 아니라 우리 각자입니다. "정상인은 사실 비정상이다. 선생님이든 관원이든, 항상 장애인에게 자립해야 한다고 말하는데, 자기 느낌이 아주 좋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장애인들만이 자립이 필요한 것 같아요. 그들은 필요 없어요. 그들은 그들이 젓가락을 움직일 때까지 기다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장애인이' 자립' 만 하면 되는 것 같아요. 그들은 굶어 죽지도 않고 얼어 죽지도 않았다. 너무 신기해요. 건강한 사람은 맹인의 심장이 얼마나 강할지 결코 알 수 없다. "
나는 자신이 행복한 사람이라고 믿는다. 왜냐하면 나는 자신의 행복을 다른 사람에게 맡기지 않고, 행복을 가장 신경쓰는 사람에게 가져다 주려고 노력해야 하기 때문이다. 사람은 본질적으로 외롭지만, 더 많은 속박은 인생의 행복의 동력과 원천이다. 너는 너 자신에게 의지해야 하지만, 사려 깊고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말이 많아, 바로 여기 있어, 우바, 꺼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