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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중국의 모든 마지막 법이 무엇인지 누가 압니까? 상세할수록 좋습니다.

상대법제 개요

(a) "당나라 형벌"

좌전'? "조공 6 년" 에는 "상이 어지러우니 국이 벌을 받는다" 고 기록되어 있다. "당형은 상조 법제도의 총칭이다. 당작이 아니라 상조 통치자가 근원을 추적하기 위해 당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달임 처벌 내용도 시험할 수 없다. 하지만 정치적 혼란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주로 노예와 민간인의 반항을 진압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 "죽간연보" 는 "주가는 24 년 동안 또 탕형을 받았다. "탕형이 제정되었지만 발표되지 않았다. 그 이유는 노예주와 귀족들이 "형벌은 알 수 없다. 그러면 권력은 예측할 수 없다" 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

(2) 당사

당사는 상탕이 샤제르를 토벌할 때 발표한 명령이다. 하늘의 뜻, 하늘의 뜻, 상탕이 선전의 죄를 빌어 "하도죄, 천명이 죽을 것" 이라고 말했다. 왕하가 죄를 지었고, 하나님은 나에게 그를 정복하라고 명령하셨다. 또 말했다: "여름은 죄가 있다. 그러므로 신을 두려워하고 불의를 하지 않는다." 하왕은 많은 죄를 지었고, 나는 신이 화가 나서 정복할 수 없을까 봐 두려웠다. "나는 아직도 한 사람을 보조하고 있다. 하늘이 나를 벌한다." 너는 나를 도와야 한다, 하늘을 대표하여 그를 처벌해야 한다.

(3) 당 특허

상특허' 에서 상탕은 왕하의 죄악과 상조의 정치 강령을 세상에 선포했다. \ "당나라 특허 \" 기록:

"신하에게 보고한 후, 나는" 아무것도 국민에게 공을 세우지 않고, 부지런히 일을 한다 "고 말했다. 저는 대벌 (기, 음, 음) 여자입니다. 불평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상탕은 하조의 멸망에서 교훈을 얻어 신하들에게 이유 없이 인민을 일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처벌을 받을 것이다.

상대 형사입법

(a) 형법의 지침 이데올로기

원시 사회에서는 생산성이 낮아 자연 현상에 대한 정확한 인식이 부족하고 주변 세계에 인류를 지배하는 초인적 힘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이해나 생각은 점차 일종의 종교로 발전했다. 원시 사회의 종교적 신념은 자연적이며 계급 억압의 사회적 속성이 없다. 인류 사회가 제 1 계급 사회에 진입한 후 원시 사회의 종교적 신념에 계급 속성이 추가되어 종교 미신을 특징으로 하는 신권 사상으로 발전하였다.

하조의 통치계급은 사람들의 타고난 종교적 신앙으로 그들과 그들의 조상을 하늘의 화신으로 묘사하여 신령숭배와 조상 숭배를 결합시켰다. 거스가 말했듯이, "많은 신과 모든 자연과 사회적 속성이 전능하신 신에게 옮겨져 신도교가 탄생했다." ② 전능한 하느님은 사실 당시의 통치자였다. 그들은 자신의 통치를' 천명' 이라고 부르며 천도를 대표하여 세상을 다스렸다. 그들은 노예와 민간인에 대한 억압과 처벌을' 존중의 징벌' 으로 묘사하고, 하조부터 노예주들은' 천명' 과' 형벌' 의 신권 사상으로 노예를 속여 그들의 통치에 신비하고 합법적인 외투를 입혔다. 여름은 간쑤에서 후전이 있는데, \ "상서 \" 에서? 석간은 말했다: "한 호가가 있는데, 오행을 위협하고, 삼정을 소홀히 하고, 하늘과 함께 목숨을 잃는다. 오늘 나는 공경으로 벌을 받을 것이다. "

상조는 모두 하조의 신권 사상을 계승하고, 하조보다 더 멀리 가서 전형적인 신권 사상으로 발전했다. 신화 속에서 신이 상업을 세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까, 시경? 상송? 현조: "천명현새 (현조, 즉 얼굴, 상족 토템) 는 상생으로, 집은 음토로 가득하다." 예기? 테이블은 말했다: "음과 사람들은 하나님을 존중하고 시민 신을 인도합니다." 이데올로기에서 신의 힘은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사법재판에서는' 천벌' 을 실시한다. \ "샹? 당사: "여름에는 많은 죄악이 있고, 운명은 사라지고 있다. "이것은 왕하가 유죄라는 것을 의미하고, 하나님은 나에게 그를 정복하라고 명령하셨다. 또 말했다: "여름 유죄, 그래서 하나님을 두려워, 불의를 감히 하지 않는다. "하왕은 죄악이 많으니, 나는 신의 노여움이 두렵고, 징집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나는 아직도 한 사람을 보조하고 있다, 하늘이 나를 벌한다. "네가 나를 도와주면, 너는 천국을 대표하여 그를 벌할 것이다.

상조 노예주는 신을 상왕의 조상이라고 부르며 신의 명령에 따라 인간 만물을 통치한다. 상주왕이 한 일은 하늘의 뜻이다. 하느님의 뜻은 어떻게 상왕에게 전달됩니까? 이때 점술은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나타났고, 상조는 점쟁이들, 즉' 부',' 마녀',' 소원' 을 전문적으로 키웠다. 상조에서는 모든 국가 대사들이 점술을 하고, 상왕은 모든 것을 예언하고, 매일 이렇게 한다. 시험이 필요하다면, 우선 점술을 통해 신을 구해야 한다. 갑골문은' 내 몸이 좋지 않다' 는 것은 하느님께 이 사람이 벌을 받아야 하는지 묻는 것이다.

상인 통치자는 백성에 대한 처벌을 천의라고 말하며, 심지어 백성에 대한 관용을 천의라고 말한다. 상서?' 위자' 는 말했다: "오늘날 은인은 신의 제물을 훔치고, 그것을 먹고 화를 내지 않는다. "은나라 사람들이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훔치는 것은 응당 처벌을 받아야 했지만, 먹을 것이 없어서 용인할 수 있어 큰 화를 초래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상주왕의 형 위자는 주왕이 부패하는 것을 보고 국민의 반대를 받았다. 계급 갈등을 완화하기 위해 그는 일부 범죄에 대해 관용적인 전략을 취했고,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하늘의 뜻이라고 말한다.

(b) 처벌의 이름

순자? 정명은 말했다: "형명은 상인으로부터 나온다." 후대의 형벌명은 상조의 형벌명을 그대로 따르고 상조의 형벌이 다양하고 수단이 잔인하며 주로 광대한 노예와 민간인을 겨냥한 것임을 뜻한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한편 상조는 원시 부족에서 진화해 원시 야만과 잔인함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반면에 상조가 막 하건국을 멸망시켰기 때문에 노예주와 귀족의 통치를 공고히 해야 한다. 한편 역사 자료에 따르면 상저우 왕, 상조의 마지막 왕은 치열하고 잔혹하다. 사랑하는 달기공주의 환심을 사기 위해 그는 많은 형벌을 썼다.

1, 사형

노예제도의 다섯 가지 형벌 중 사형은 위대한 창작이라고 불린다.

(1). 살아서 대중을 모욕하고 참수하는 것이다.

(2) 포형. 사기? 은본기: "중형입니다. 낙인법이 있습니다." 사나운 여인

"전기" 는 낙인에 대한 해석이다. "구리를 바르고, 숯을 넣고, 죄인이 하고 싶은 대로 하게 하라." 그들이 숯불에 빠졌을 때, 달자가 크게 웃었는데, 이것은 낙인의 징벌이라고 한다. " 불타는 것은 구리 기둥에 기름을 바르고 숯으로 가열하여 죄 많은 사람이 그 위를 걷게 하면 곧 숯에 빠져 불에 타 죽게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바다 (). "조상 (음악 임대) 디스프로슘" 이라고도 합니다. 죄인을 짓찧는 것이다. 사기? 은본

기 () 는 한 가지 사례를 기록하여 말했다. "구후 () 에 좋은 아가씨가 하나 있다. 구후녀는 음행, 분노, 살인, 구후와 결혼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 구후의 딸은 매우 예뻐서 주왕에 의해 궁으로 모집되었다. 구후의 딸 주왕은 그와 함께 놀고 싶지 않았다. 주왕은 화가 나서 그녀를 죽이고, 그녀의 아버지 9 후를 미트소스로 만들었다. 굴원은' 이소' 에서 "후신은 서툴고 은종은 오래 썼다" 고 말했다. 이것은 상저우 왕이 이런 고문을 사용하여 국가를 죽게 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4) 푸 (음푸). 사료에 따르면? 은본기' 에 따르면 구후링 이후' 오후쟁변 (강함)' 이 분분했다.

병, 그리고 유후후. \ "후베이 허우 는 9 주 걸리지 않아야한다고 생각 하고, 이 문제의 장단점 을 분석, 그래서 썬 후베이 허우 고기 건조 했다.

(5) 예천 (음악예술 핥기). 코를 자르는 징벌. 멸종하다. 징벌, 범죄자 본인입니다

그들의 자손이 살해된 것은 후세의 부계 가문이 징벌한 것과 같다. \ "샹? 팬 gengzhong: "불행한 일이 있다, 더 무례, 잠시 동안 반역자를 만났을 때, 그것은 멸망, 교양 없습니다. "수도 이전을 준비할 때, 상조 왕 반경은 누가 명령에 불복종하고 법에 불복종하고 고의로 반란을 일으키면 한 명도 남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상조의 사형은 다양하다. 그 외에 다른 종류도 있다. 예를 들어 ku (소리 울음), 즉 살을 베는 형벌은 나중에 늦게 죽는 형벌로 발전했다. 틱 (ti, 음차), 껍질을 벗기고 경련을 일으키는 처벌 등등.

2. 체벌

노예제 오형 중 네 가지 육형, 즉 묵 모 모 공물이 있다. 육형이란 범죄자를 베는 것이다.

껍질을 벗기고 부러진 팔다리에 대한 처벌. 사람의 생명을 보존했지만, 사람의 심신에 큰 해를 끼쳤다. 노예 사회의 체벌 사용은 노예제의 잔혹함과 야만함을 반영한다.

(1) 잉크 형벌. 일명 청 (음정) 형. 범인의 얼굴이나 이마에 글자를 새기고 잉크로 바르는 것이다. 그 이후로,

범죄는 영구적인 흔적을 남길 것이다. 한서? 형법지에서 말하는' 치즐' 형은 잉크 얼룩형을 가리킨다. 묵형은 네 가지 체벌 중 가장 가벼운 것이다.

(2) 채찍질. 설문은 이렇게 설명했다. "아이고, 코를 삐죽 내밀어라." 채찍질은 코를 베는 징벌이다. 갑골문에는 채찍질하는 코끼리가 있다.

형식과 성격. 채찍질의 징벌은 잉크의 징벌보다 더 무겁다.

(3) 수수료 (음폐) 형벌. 고문으로도 불린다. 부러진 발에 대한 처벌입니다. (사진 첨부. 노예의 발이 박살난 후 스쿼트로 발전했다.

벌을 받고 무릎뼈를 파내다. 베어낸 형벌은 때린 형보다 무겁다.

(4) 거세. 범죄자의 생식기를 파괴해 그 기능을 파괴하는 형벌이다. 거세는 처음에 음행에 적용되었기 때문에

음탕한 처벌이라고도 불린다. \ "샹? 참고: "궁전, 정욕형, 남성궁형, 여성폐쇄. 사형. "궁형은 사형에 버금가는 엄한 징벌이다. 한서? "Zhai jingji" 참고: "궁전 형벌 부패, 그래서 부패라고. 클릭합니다 거세는 또한 "부패" 라고도합니다. 나중에 궁형은 더 이상 징벌의 수단으로 국한되지 않고, 점차 입궁하여 군주를 모시는 조건이 되었다.

3, 투옥

사료에 따르면? 은본기' 의 한 구절에 따르면 상조에는 옥형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기? 음과 Benji ""무술 밤 꿈은 성자, 이름은 말했다. 관원과 관원을 꿈에서 본 모습으로 생각하는 것은 옳지 않다. 그래서 백 노동자 캠프 는 푸 공동 위험 으로 알려진 야생 을 추구합니다. 전공 (상) (바인딩), 건설, 위험부담이라고 합니다. 무정에서는 무정이 약속했다. 너는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너는 성인이니, 너는 그것을 상으로 여긴다. \ "이것은 상 왕조 wuding 왕 총리 푸 말했다 기록이다. 서구는 고대 노예의 칭호이다. 그들은 도망가는 것을 막기 위해 밧줄에 묶여 있었다. 사료에 따르면 부현 () 은 두 고국의 경계에 위치해 있으며, 그 통로는 물에 의해 파괴되기 때문에 노예들은 이 길을 자주 건설한다. 상조에서 범인이 노예노동으로 강등된 것을 보면 상조가 이미 감금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범죄를 저지른 사람을 가두어 일하게 하는 것이다.

(3) 요금

상조의 범죄에 대하여 자료가 부족하여 상세히 열거할 수 없다. 문헌 기록을 통해서만 조금 알 수 있다.

1, 인 색 포기

상탕은 샤제르를 토벌할 때' 당사' 를 발표했는데, 그 중 하걸에 대한 고발을 발표했다. "나는 내 국민을 불쌍히 여기지 않고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

나는 (se, 음색) 물건을 증가시킨다. "물건을 늘리는 것은 농작물을 수확하는 것이다. 샤걸은 자신의 쾌락에만 몰두하고, 최선을 다해 착취하고, 농작물을 재배하는 모든 일을 포기한 것은 용서할 수 없는 죄라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중국은 예로부터 농업대국으로 농작물을 재배하는 것은 국계 민생과 관련이 있다. 그래서 상탕은 하걸이 농사를 짓지 않고 하인의 지지를 얻으려 하며 하걸을 공동으로 반대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2, 맹세에서

상탕은' 당사' 에서 그의 조수에게 경고했다. "만약 네가 맹세를 지키지 않는다면, 너는 너의 딸을 죽일 것이다." 학살, 즉 일족 징벌, 몰살.

집에 가다. 즉, 샤지에 대한 전쟁에서 네가 나의 명령에 복종하지 않으면 나는 너의 온 가족을 소멸시킬 것이다.

3. 운이 좋지 않아요. 운이 안 좋아요

상조 왕 반경이 수도를 이전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나는 재수가 없어서, 잠시 강간을 당하면 죽임을 당했다" 고 발표했다.

, 학력이 없습니다. \ "① 좋은, 좋은. 디, 일리가 있어 만약 네가 잘하지 못하고 내가 지적한 바른길로 가지 않는다면, 나는 너를 벌하고 너의 가정을 망칠 것이다.

4. 존중하지 않을수록

불경은 반경이 신민에게 선포한 범죄이다. 점프, 미치광이. 초과, 초월은 위법행위를 가리킨다. 존경하지 않을수록

신하들이 오만하고, 규칙을 지키지 않고, 국왕을 존중하지 않으면 처벌을 받게 된다.

5, 일시적으로 강간을 당했다

반경이 신민에게 자신이 한동안 성폭행을 당했다고 선언한 범죄이기도 하다. 잠시, 점차 발음하여 불륜을 나타낸다. 만남, 발음 구석은 배신을 의미한다. 강간은 범법범이고, 바깥의 난동은 한강간이고, 안쪽의 난동은 난사이다. 두 번째 죄명은 후세에서 사기 내란 반란 등 죄명으로 나뉘어 가장 심각한 죄명이다.

6, 사람들 사이에서 활동하지 않는다

사기? 은본기 기록에 따르면 상탕이 멸망한 후 도성으로 돌아갔고, 편지에는 당탁이 말했다. "고소!

제후는 "일이 없으면 국민에게 공을 세우지 않고, 부지런히 정치를 하는 것은 일이다" 고 말했다. 주는 것은 규율에 대한 큰 징벌이니 불평하지 마라. \ "아니, 이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일, 방어 공사, 토목 건설 노동 등. 당은 멸망의 교훈을 얻어 그의 제후집단에 아무런 이유도 없이 인민을 일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죽임을 당할 것이므로 그를 원망하지 마라.

결혼 및 가족 제도

첫째, 결혼 및 가족 제도

결혼 가정 제도는 우리나라 법률사에서 가장 오래된 제도 중 하나이다. 일찍이 모계 씨족 공사 시기에 군혼제가 나타났다.

이때 사람들은 그들의 어머니가 그들의 아버지를 모른다는 것을 알았다. "② 종법공사에서 혼인 형식은 이원제에서 일부일처제로 점차 바뀌었다. 씨족 멤버들은 아버지의 혈연으로 친족관계를 맺고, 남성 중심의 종법 가정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여성은 가정에서 노예가 된 위치에 있었다. 거스는 "모권제를 뒤집는 것은 세계 역사의 의미를 지닌 여성의 실패다" 고 말했다.

하상 시대에는 일부일처제가 확립되었다. 당시의 노예주 귀족들에게 더 정확한 표현은 일부일처제여야 한다. 처첩의 지위는 완전히 달라 매우 불평등한 지위에 있다. 첩의 근원에서 알 수 있다. 첩은 대부분 노예주 귀족들이 노예에서 강제로 결혼한 것이고, 일부는' 결혼' 을 통해 온 것이다. 즉, 노예주 귀족이 장가를 갈 때 종종 아내의 동반 딸과 함께 첩으로 삼는다. 상조의 노예주 귀족들은 자신의 정욕을 만족시키기 위해 아내 외에 많은 후궁을 키웠다. 상조 왕 무정은 64 개의 첩이 있다. 이것은 아내, 첩, 첩, 첩의 존재로 이어졌다.

상조에는' 선사후 계승' 이라는 현상이 있다. 즉, 원래 짝을 지은 아내가 죽었고, 그녀는 또 두 번째 아내와 결혼하거나, 폐지한 후 다시 아내를 중시하는 현상이다. 상조의 무정은 세 가지 배합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일찍 죽고, 두 번째 아내와 결혼했고, 나중에는 폐지되고, 또 하나를 세웠다.

일부일처제와 일부다처제는 남성에게 구속력이 없다. 남자는 여러 첩을 가질 수 있지만 여자는 엄격하게 통제된다. 여자는 남편이 한 명밖에 없다. 만약 여자가 밖에서 남자와 관계를 맺는다면, 그것은 절대 허용되지 않으며, 태어난 아이도 불법이다. "쉬운가요? 점점? " 93 "예:" 남편 징이 끝나지 않았고, 여성 불임이 치열했다. "당시 남편이 집에 없다면, 아내가 다른 남자와 간음을 범하고, 여자가 임신을 하고 유산을 하면 불길한 징조로 여겨졌다.

상조 사유제 관념이 하조보다 강하고 사유제가 점차 발전하다. 상조가 일부일처제와 축첩 제도를 시행하는 것은 당시 노예사회의 사유제에 의해 결정되었다. 일부다처제의 경우 재산과 왕을 다투기 때문에 혼란과 전쟁이 일어날 수 있다. 따라서 아내와 첩이 있으면 아들이 있어 상속권 분쟁을 피할 수 있어 노예주 독재의 통치 질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둘째, 상속제도

상속제도는 사유제 발전의 산물이다. 재산 상속에 관한 사료가 부족하기 때문에, 여기서는 주로 황위 승계 제도에 대해 논의한다.

여름 하조가 설립되기 전 원시 사회에서 씨족 지도자의 계승은' 양위' 를 통해 이뤄졌다. 하초는 전쟁을 통해 왕위를 빼앗고 퇴위 제도를 포기하고 왕위 세습제를 시작했다. 하조 * * * 왕 16 여기서 14 는 왕권의 후계자이다. 황위 세습제의 확립도 중국이 계급사회에 진입하는 중요한 상징이다. 상조는 하조의 황위 세습제를 계승하여 큰 발전과 제고를 이루었다.

상조가 설립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사직 (용), 제자를 많이 세우다', (3) 형제관계를 실시하고, 부친사자가 뒤를 이었다. 형제자매는 한 형제가 죽은 후에 그의 왕위는 그의 동생이 계승하고, 그의 아들은 그가 보충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만약 그가 동생이 없다면, 그는 아들에게 물려줄 것이다. 그러나 "제자나 대위쟁은 9 세보다 더 혼란스럽기 때문에 제후는 왕조가 아니다." (2) 왕상 종정도사 왕양갑, * * * 9 왕, 그동안 왕후 간 황위 쟁탈로 9 차례 내란이 발생했다. 형제애의 관행의 결과는 형제의 아들이 서로 황위를 쟁탈하여 제후들이 왕조를 이루지 못할 지경에 이르렀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형제명언) 이것은 사유제 발전과 사적 관념이 더욱 강화된 결과이다. 형이 결국 동생에 도달할 수 있는 상황에서 논란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마지막 형이 죽으면 왕좌는 누구에게 전해야 하는가? 내 형의 아들에게 줄까, 아니면 내 형의 아들에게 줄까? 이때 갈등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무읍 (상조 꼴찌의 네 번째 왕) 이후, 아버지가 죽은 아들이 계승하도록 규정하였다.

상조 () 는 아버지 사자 () 가 계승한 후 점차 1 등 상속제를 실시한다. 상조는 일부일처제, 다첩제, 상조 국왕의 자연다자를 실시한다. 예를 들어, 무정은 64 개의 첩이 있고, 52 명의 아들을 낳았다. 오직 한 아들만이 왕위를 계승할 수 있다. 이렇게 많은 아들 중에서 누가 왕위를 계승해야 합니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아들이 계승하여 왕위 계승의 범위를 좁히고 왕권의 민영화를 더욱 강화했지만, 수많은 제후들 간의 경쟁을 피할 수는 없었다. 이에 따라 상조 말기에 직접 상속제가 등장했다. 이른바 적령전승이란 "적령은 덕이 없는 한 아들을 비싸고 길지는 않다" 는 것이다. 왕위 계승자는 반드시 아내가 낳은 맏아들이어야 한다는 뜻이다. 그가 현명하든 그렇지 않든. 아내는 자식을 낳지 않고, 첩의 아들이 있지만, 첩도 높낮이가 있다. 첩의 아들이 왕위를 계승할 수 있는 것은 그의 어머니가 가장 비싼 것이다. 이른바' 아들이 어머니보다 비싸다' 는 것은 그가 맏아들인지 아닌지를 더 이상 고려하지 않는다. 상저우 왕은 직접 계승 제도를 엄격히 따랐기 때문에 왕위를 물려받았다. 육춘추?' "당사편" 은 "삼형제의 장남, 위, 그 다음은 종, 그 다음은 덕, 덕, 그리고 얻기 어렵다" 는 묘사가 있다. 우리 어머니는 위와 종을 낳았고, 그들도 첩이다. 이미 결혼해서 아이를 낳았다. 주의 아버지, 주의 어머니, 위위를 태자로 삼으려 하는데, 태사 (당시 제사를 맡은 관원) 는 법론에 따르면' 너는 아내의 아들이 있고 첩의 아들이 없다' 고 말했다. 과거를 잊는 것이 가장 좋다. "기록? 은본기는 이 역사를 이렇게 묘사했다. "디의장남은 위이고, 어머니는 비천해서 계승할 수 없다. 막내 아들 신은 황후이기 때문에 신은 후계자이다. ""

일등상속제는 황위 상속의 종법제를 강화하여 종법제와 정권을 밀접하게 연결시켰다. 선주 계승제도도 상조 노예주 귀족의 통치를 공고히 하고 상조 황위의 지속을 안정시켰다. 후대의 황위와 재산에 대한 상속은 기본적으로 상조 말년에 확립된 직접상속제를 답습했다.

사법과 교도소

I. 사법부

상조 () 는 중국 제 2 의 노예 국가를 세웠지만, 여전히 원시 씨족과 부족에서 발전해 왔기 때문에 국가 사법기관은 완벽하지 못했다. 사서고증에 따르면 상왕은 최고 사법권을 가지고 있다. 상조 왕 반경은 "한 사람의 공을 들어라" 고 말했다. 너, 계획. 이것은 국가의 모든 중요한 사무가 반드시 상왕에 의해 결정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상왕이 발표한 명령, 명령, 맹세, 편지는 모두 법률이며, 사람들은 지켜야 하고, 집행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처벌을 받아야 한다.

사료에 따르면 상대 중앙사법장관은' 사구' 로 정사 등 판사가 있다.

상조의 입법 지도 사상은 신권 정치이고 상조의 통치자는 신이나 조상의 신을 이용하여 인민을 통치한다. 왕은 점술로 신의 의지를 감추었다. 이에 따라 점술관도 어느 정도 사법권을 가지고 있다.

둘째, 교도소

역사 기록과 갑골문의 기록에 따르면 상조가 범인을 가두는 교도소는 하조의 이름인 환토를 그대로 사용한다. 묵자? 상현

두 번째 부에는 상대부가 말한 거처가 기록되어 있다. "전자부께서 북해의 나라, 땅의 꼭대기, 옷갈대 밧줄이 부선성에 세워졌다고 말했다." 전설에 따르면 상무정은 푸를 찾아 특별한 옷을 입고 족쇄를 차고 수갑을 차고 있다고 한다. 그는 죄수로 고역을 하도록 벌을 받아 와방에 감금되었다.

역사 기록에 의하면, 일부 교도소는 지하에 파낸 동굴로, 그 위에 초막을 덮고 천창이 하나 있다. 이 천창은 현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이현' 은 상조 교도소의 대명사가 되었다.

사기? 은본기는 "나는 시버 (주문왕) 에 감금되었다" 고 말했다. "정의" 는 "너. 하나는 a' 어묵 소리입니다. "율리는 오늘 허난성 탕음현의 지명이다. 그래서 우리도 상조 교도소의 대명사다.

감옥도 상조 교도소의 이름이다. 갑골문에는' 우 (음과)' 라는 단어가 있는데, 그 원문은 형구를 가지고 있는 범인이 네모난 감옥에 갇혀 있는 것과 같다. Shuo Wen jiezi: "수감자, 그래서 죄인을 잡아라. 클릭합니다

[시나리오]

1 .09 이후

이 일은 상조 말기에 일어났다. 구후는 아름다운 딸이 있는데, 그녀는' 연애했다' 고 하지만, 구후한 딸은 매춘을 좋아하지 않는다. 주왕은 화가 나서 아홉 두터운 딸을 죽였다. 구후는 연루되어 주왕에 의해 처형되었다. 처형 후, 그는 미트소스로 잘렸다.

2. 부아후

이 일은 상조 말기에 일어났다. 오공은 구후안 불만족으로 주왕과 논쟁을 벌여 주왕에 의해 처형되고, 처형된 후 고기를 말렸다.

특정 건식 코어 절단

이 일은 상조 말기에 일어났다. 주왕의 삼촌 비건은 가게 주인이 틀렸다고 생각했다. 만약 그가 죽음을 두려워하고 충고할 권리가 없다면, 그는 불충실하고 용감하다. 그래서 그는 죽음과 맞서 싸웠고, 주왕에게 충고할 권리가 있었다. 주왕은 화가 나고 부끄러워서 비건을 죽이고 그의 마음을 잘랐다.

4. 주문왕의 예.

이 일은 상조 말기에 일어났다. (시버창) 구후안과 바라틴후안의 처리 결과에 불복하다. 숭후호는 알고 나서 주왕을 비방하며 주문왕 적덕을, 제후가 그와 연합하여 왕의 통치에 불리하다고 말했다. 그래서, wenwang 오른쪽 (이 허난 탕음 카운티) 에 투옥. 나중에 신하 등은 미녀, 기물, BMW 를 찾아와 문왕을 사면하고 놓아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