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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가 아이를 교육하는 올바른 방법

아이가 어떤 사람이 되고, 사실 부모의 영향 요인이 크다면, 부모는 어떻게 아이를 정확하게 교육해야 합니까? 다음은 학부모가 아이를 교육하는 올바른 방법이다. 공부를 환영합니다!

부모가 아이를 교육하는 올바른 방법 1 우선, 아이를 교육하여'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다' 고 가르친다

아이를 교육하는 것은 가정교육의 주요 근본적 임무이자 자질교육의 이념과 요구 사항을 실천하는 핵심 문제이다. 아이를 인간으로 교육하는 것은 바로 아이의 사상 도덕 교육을 매우 중시해야 한다는 것이다. 부모로서 우리는 지혜를 중시하고 덕육을 경시해서는 안 된다. 지식보다 더 중요한 것은 능력이고 능력보다 더 중요한 것은 도덕이기 때문이다. 가정 교육은 주로 아이의 사상 도덕 수준을 높이고, 사회 공덕을 지키는 습관을 키우고, 아이의 법률의식과 사회적 책임감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둘째, 아이들에게 "지식을 배우는 법" 을 가르치십시오.

지식을 배우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중요한 것은 아이의 좋은 학습 습관을 키우는 것이다. 아이에게 지식을 "암기" 하도록 강요하지 말고, 이해를 중시하고 지식을 융통성 있게 운용하는 법을 배우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셋째, 아이들에게 "일하는 법을 배우라" 고 교육한다

아이들이 가능한 한 많은 가사 노동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아이들이 사회 공익 노동에 참여하도록 지원하고, 아이들의 자기 관리 능력과 업무 습관을 길러야 한다. 어려서부터 일을 배우는 아이들은 평생 유익을 얻을 것이다. 근면은 모든 미덕의 기초이고 게으름은 모든 악의 근원이다. 따라서 어려서부터 아이를 노동에 참가하도록 배정하는 것은 가정교육의 필수 기초 과목이다.

넷째, 아이들에게 "자립하는 법을 배우라" 고 교육한다

아이의 성장 과정에는 많은 굴곡이 있을 것이다. 따라서 부모들은 자녀의 독립능력, 좌절에 용감하게 맞서는 능력, 임기응변의 능력을 길러야 하며, 아이들이 날개를 연마하고 날개를 펴고 날며' 전면 발전' 을 가르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다섯째, 가정 교육은 혁신이 필요하다.

현재 우리나라 가정교육의 현황은 낙관적이지 않다. 가장 큰 원인은 우리나라 가정교육 전통의 단절과 실패다. 사실 가정교육의 대부분의 내용은 혁신이 아니라 전승이다. 부모의 경험에 따라 아이를 교육한다면 아마 실수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의 문제는 우리가 얻은 가정교육 경험은 오늘날 참고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당대 중국의 모든 학부모들이 더듬고 있다.

아이의 문제는 대부분 가족 문제로 인한 것이다. 아이에게 나타나지만 어른에게는 뿌리가 있다. 부모에게 있어서, 부모는' 약을 먹어야' 아이의' 병' 을 치료할 수 있다. 따라서 중국 청소년의 자질교육은 학교와 사회가 반드시 대답해야 할 문제뿐만 아니라 모든 가정이 직면해야 할 문제이기도 하다. 그것은 모든 가정이 대답해야 하고, 모두가 대답해야 한다!

교육은 학교에 있고, 자질은 학부모에 있다! 학부모의 자질이 향상되지 않으면 아이의 높은 질이 없다. 이 이치는 교사의 자질 향상과 같이 학생의 자질 향상을 위한 기초이자 전제이다. 이런 관점에서 현재의 학생 부담 경감 문제를 보면, 학생 부담을 줄이는 것은 교육의 질을 희생하는 대가로 할 수 없다는 것이다. 한 가지 방법은 선생님과 학부모가' 부담을 줄여야 한다' 는 것이다. 한편, 교사는 교수 관념과 방법을 바꾸어 교수 효율을 높여야 한다. 한편, 부모는 더 이상 경험으로 자녀를 가르칠 수 없으며, 유능한 부모가 되고 훌륭한 부모가 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수천 명의 아이들이 한 나라의 희망이다. 어른들에게는 어떤 성공도 가정의 실패를 메울 수 없고, 미성년자에게는 더 많은 학교, 지역사회 워크스테이션, 심리상담실, 노동교육센터가 있더라도 가족의 실직은 아무 소용이 없다.

여섯째, 아이들을 교육하는 방법이 중요하다.

"나쁜" 아이들만이 좋은 가정교육이 필요한데, 이른바 좋은 아이는 필요하지 않은가? 접촉에서, 우리는 몇몇' 좋은' 아이들이 자신의 문제를 폭로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부모, 교사, 학우들의 마음속에서 자신의 이미지를 파괴하고 싶지 않다. 그들은 매우 피곤하다. 그래서 많은' 좋은' 아이들이 양면파로 변해 겉으로는 낙관적이지만 속으로는 비관적이고 외롭다.

그러나 위의 문제는 부모와 교사들에 의해 무시되어 왔습니다. 고학력을 가진 학부모들은 항상 자신의 교육 방식에 문제가 없다고 자신한다. 한 고등학생은 편지에서 그녀의 아버지는 복단대 교수이고 어머니는 모 회사의 부사장이라고 말했다. 어려서부터 그녀의 가족은 그녀에게 무형의 압력을 주었다. 그녀가 새로운 중점 고등학교로 전학을 갔을 때, 잠시 학교 환경과 장기적으로 가정에서 오는 압력에 적응할 수 없었기 때문에 학업 성적이 떨어지기 시작했고, 이후 악순환에 빠졌다. 수능까지 그녀의 공포가 극에 달했고, 결국 그녀는 자살을 생각했다 ... 다행히 여자아이가 구해졌지만, 여자아이의 부모는 여전히 자신의 교육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그들은 줄곧 이 아이가 생명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은혜를 갚을 줄 모른다고 생각했다.

어떻게 천성적으로 철이 든 아이가 있을 수 있단 말인가! 아이는 좋은 친구 좋은 선생님뿐만 아니라 좋은 부모도 필요하다! 이 예에서 볼 수 있듯이, 모든 학부모는 가정 교육을 중시해야 한다.

일곱째, 우리는 어떤 아이를 낳아야 합니까?

교육 뒤에는 아이들에 대한 사회의 견해가 있다: 아이는 무엇인가? 무엇이어야 할까요? 이런 관념은 교육의 패턴과 내용을 결정하거나 영향을 미친다. 근대 이래 중국이 주도적 지위를 차지한 아동관은' 가족본위' 에서' 민족국가본위',' 가족-민족국가본위' 에 이르는 과정을 거쳤으며, 우리의 현대교육제도도 이런 관념의 맥락에서 건립되어 점차 진화하고 있다.

민족국가에 기반한 아동관은 가족 기반 아동관과 여러 방면에서 유사하다. 어린이는 전반적인 목표의 수단이다. 아이의 이익은 반드시 국가와 가정의 이익에 복종해야 하고, 개인의 요구는 반드시 전반적인 수요에 위치해야 한다. 이런 아동관과 일치하게 중국의 현대교육은 전통교육의 계몽과 수동적인 교육 모델을 크게 따르고 있다.

이런 관념과 제도의 지배 아래 중국 아이들의 일부 사회 상황과 문제가 뒷전으로 밀려났다. 어린이와 청소년의 기본적인 권리 중 일부는 효과적으로 보장되지 않으며, 그들의 기본적인 요구 사항 중 일부는 제도의 충분한 인정과 보장을 받지 못한다. 그들의 심리적 자질 양성, 개성 발전 등의 요구는 심지어 우리 교육에 의해 간과되기도 한다.

오늘날 사회적 가치관의 다양성, 정보 공개화의 빠른 변화 추세, 그리고 회원들의 개인화에 대한 사회의 요구는 아동의 독립성, 자유인격, 독립능력, 자기책임 양성에 대한 교육 모델의 폐단을 반영하고 있다.

우리가 오늘 부족한 것은' 아이가 필요로 하는 것' 과' 아이를 위한' 교육이다. 아동의 기본권이 사회지식이 되어 최소한의 제도적 보장을 받아야 심신이 사회에 직면하고 진입하며 사회에 대한 시민의 의무와 인류에 대한 도덕과 책임을 짊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부모가 아이를 교육하는 올바른 방법 2 1. 사람이 되는 것이 기술 교육보다 더 중요하다.

우리 조상들은 종종 우리에게 "먼저 사람이 되고 나서 일을 한다" 는 말을 한다. 사실 이치는 우리 모두 여러 번 들었지만, 실제로 실시할 때는 항상 잊는다. 사람은 사람이 일생 동안 탐구해야 할 과제이다. 그러므로 부모로서 우리는 반드시 아이의 기술을 성격보다 더 중요하게 여겨서는 안 된다. 아이가 아직 어렸을 때, 먼저 성격을 빚은 다음, 기술을 배양한다.

2. 아이의 말투에 주의해라. 아이가 부모와 이야기하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이것은 부모에 대한 무조건적인 신임이다.

아이의 마음은 연약해서 많은 부모들이 이 이치를 이해하지 못한다. 많은 경우, 아이들은 부모와 이야기하고 싶어하지만, value 는 항상 바쁘다는 핑계로 아이를 혼자 내버려 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억울함을 당한 아이는 말을 할 줄 모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발적으로 부모를 멀리하고, 성격도 괴팍해진다. 시간이 있을 때 자녀와 많이 소통하고 고민을 털어놓는 것이 부모의 기본적인 소양이다. 아이가 부모와 이야기하기를 좋아한다고 믿는 것은 부모에 대한 무조건적인 믿음이다.

3. 아이들의 좋은 학습 습관과 생활 습관을 키우고 훈련시킨다.

많은 가정이 아이의 성장을 너무 소홀히 하고, 어떤 가족은 심지어 아이를 지나치게 귀여워하는 것은 생각할 만한 문제이다. 아이의 학습 습관과 생활 습관은 일생을 동반할 수 있으며, 어떤 부모들은 아이가 자라면 스스로 배양할 것이라고 생각하거나 아랑곳하지 않는다. 또 어떤 부모들은 남의 일에 참견하기 좋아하여 아이의 성격을 왜곡했다. 아이의 좋은 학습 습관과 생활 습관을 키우고 훈련시키는 데는 어느 정도의 기교와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하지만 일단 길러지면 모든 노력은 가치가 있다.

4, 아이의 합리적인 요구와 소망을 만족시키다.

어린아이는 천성적으로 노는 것을 좋아해서 이해할 수 있다. 때때로 아이가 놀러 가서, 적당히 긴장을 풀고, 아이를 너무 꽉 묶지 마라. 아이는 모든 것을 줄 수는 없지만 아무것도 주지 않을 수는 없다. 가끔 아이의 요구와 소원을 들어주면, 아이는 묵묵히 고마워한다.

5. 부모는 제때에 아이의 장점을 발견하고 확대해야 한다. 격려를 많이 하고 책망을 적게 하다.

어떤 부모들은 아이에 대한 요구가 너무 엄격하여, 때때로 아이가 한 가지 일을 잘못하면 무한히 확대된다. 사실 아이가 어떤 나이든, 말하지도, 표현하지도 않았지만, 확실히 부모의 인정이 필요하다. 부모의 인정은 그들에게 무의식적인 원동력이며, 그들을 천천히 전진하게 할 것이다. 그래서 때때로 부모들은 제때에 아이의 장점을 발견하고 확대해야 한다. 격려를 많이 하고 책망을 적게 하다.

6. 아이들이 각종 오락스포츠와 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독려한다.

사회는 우리 지식의 보고이며, 살아있는 교재, 살아있는 선생님이다. 모두들 그들에게서 배우고 그들과 토론해야 한다. 아이는 하루 종일 외출하지 않고 공부를 너무 좋아한다. 너도 걱정할 거라 믿는다. 그래서 공부도 일과 휴식을 결합해야 하고, 때로는 아이를 너무 팽팽하게 조여서는 안 된다. 다양한 오락성 스포츠와 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그 과정에서 아이의 자신감을 키우고 아이의 좌절 능력을 높일 수 있다.

결론:

아이의 성장은 부모의 참여를 견디지 못한다. 그러나 부모의 잘못된 교육방법은 아이의 일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어쨌든, 아이의 교육을 1 위에 올려 주세요. 좋은 교육은 당신이 다른 아이를 목격하게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