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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나라 때 한 산둥 사람이 소를 도살하여 고기를 팔았다. 총독은 왜 그에게 백 번을 선고하고 3 천 리를 유배시켰습니까?

우리는 지금 스테이크와 훙싸오소고기를 먹는 것이 정상이다. 우리가 훔치거나 강탈하지 않는 한, 아무도 너를 간섭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시간을 거꾸로, 중국 고대에는 소를 죽이고 쇠고기를 먹는 것은 큰 일이었다. 훔치지 않았더라도 큰 죄였다.

즉, 소는 많은 왕조에서 법으로 보호받는 동물로 무고하며 형사책임을 져야 한다. 말 당나귀 낙타 등 가축도 소와 비슷한 대우를 받는다.

당신은 고대인들이 매우 강력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동물을 보호하는 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옛사람들이 소, 말 등의 가축을 보호하는 것은 생태 균형이나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지키기 위해서가 아니다.

소, 말, 당나귀, 낙타는 모두 노동력에 기여할 수 있으며, 승마, 농경, 수송에 사용되어 생산생활을 직접 서비스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들의 중요성은 생산성과 기술이 낙후된 농업 사회에서 자명하다.

고대인들은 국가 경제 발전과 국가 생사의 관점에서 가축의 가치를 보았다.

1909, 경작지.

오늘 우리는 청조의 법률을 예로 들어 고대에 어떻게 우마를 보호하기 위해 입법을 했는지 해부해 보겠습니다.

청나라의 법인 군법 유목에는' 도살우마' 의 조항이 규정되어 있다. 군법' 에 관련 내용이 마련되어 있어 통치자가 우마를 전략 물자로 여기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자신의 가축을 도살하면 어떤 처벌을 받게 됩니까?

법령은 "자신의 말과 소를 몰래 도살하는 자는 100 봉에 처한다" 고 규정하고 있다. 낙타, 노새, 당나귀, 80 개의 막대기. 힘줄, 뿔, 피부가 관직에 뻗어 있다. 오살과 병호는 앉지 않는다. "

이 말은 매우 명확하다. 자신의 말, 소, 낙타, 노새, 당나귀를 도살하면 채찍질의 처벌을 받을 것이다. 백팔팔이를 채찍질하는 것은 꽃이 피는 엉덩이가 아니라, 한 장한을 해치거나 죽이기에 충분하다. 가축이 오살하거나 병사하면 주인은 처벌을 받지 않는다.

다른 사람의 가축을 도살하면 어떤 처벌을 받게 됩니까?

법령에 따르면, "다른 사람의 말이나 소를 죽이는 자는 지팡이 칠십, 형량은 1 년 반이다. 낙타, 노새, 당나귀, 몽둥이 백 개. 장물 액수가 본죄보다 무겁기 때문에 절도죄를 허가한다. 부상을 당해도 죽지 않고, 이득을 볼 수 없고, 돼지, 양 등의 가축을 죽이고, 가격을 낮추고, 절도를 허락할 수 없다. 사람마다 가격 인하 부분을 회수할 것이고, 가격 인하를 하지 않는 사람은 30% 이다. "그는 과실 치사죄를 범하지 않을 것이지만, 배상할 것이고, 가격을 낮출 것이다."

1909, 경작지.

고의로 다른 사람의 가축을 도살한 죄명은' 자신의 소마를 몰래 도살하는 것' 보다 훨씬 더 무겁고, 채찍질과 감금이 결합된 것은 관련자들에게 정말 충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뿐 아니라 절도죄로 기소될 수도 있고 처벌도 더욱 확대될 것이다. 가축이 다칠 때 발생한다. 이때 법은 어떤 조치를 줍니까?

법률에 따르면, "동물이 만지거나 발로 차거나 물려 하면 살인자가 체포될 것이며, 그는 무죄이거나 보상을 받을 것이다." 이런 상황은' 정당방위' 와 약간 유사하며, 소를 죽이고 말을 죽이는 것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을 수 있다. 가축을 도살하고 고기를 팔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법령은 다음과 같이 규정하고 있다. "도살소, 개인점, 소 도살소, 초범, 차꼬 2 월, 지팡이 백; 처벌은 본죄보다 무겁고, 소절도사건에 따라 처벌하고, 칼을 찌르는 죄를 피하고, 스태프는 100 리를 멈춘다. 나는 다시 한 번 근처에서 쫓겨났다. 자신의 소, 도리깨 1 월, 지팡이 80 을 죽인다. "지방관은 사사로이 재마를 소홀히 하고, 재마를 소홀히 하는 상황에 따라 따로 의논한다. 만약 그를 처벌할 수 있다면 처벌을 면할 것이다. "

가게를 열고 소를 잡아 고기를 파는 사람은 처음 차꼬를 쓴 지 두 달, 지팡이 100 입니다. 가축의 수가 비교적 많은 것은 처벌을 가중시킨다. 사건 관련자들은 처벌을 받을 뿐만 아니라, 현지 관원들도 연대 처벌을 받을 것이다.

1909, 길거리 마차.

더하여, Qing 왕조의 법률은 고기를 판매 하는 말의 형벌에 명확한 규칙이 있다: "수프 냄비에 있는 1 개 2 마리의 말을 학살 하는 사람, 채찍질 40 일, 책임 40 보드; 서너 필의 말은 예순이지만, 1 년밖에 되지 않는다. 5 마리 이상, 각각 4 마리, 1 등; 삼십 말, 지팡이 백, 삼천 리 흐름; " 30 마리 이상, 운남, 광서, 광서가 조금 가벼운 곳에서는 지방관에게 엄하게 통제한다. ""

도살마에 대한 고기 판매에 대한 처벌은 특히 구체적이어서 수량에 따라 죄명을 늘렸다. 연기가 나는 곳은 거의 사형이다.

너는 의문이 있을 수 있다. 소, 말 등의 가축은 농업 사회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설 명절에 말 한두 마리를 죽이고 고기를 먹는 것은 정상이다. 이것은 모두 합리적이다. 그리고 법률에 규정된 처벌이 이렇게 구체적인데, 집행할 수 있을까요? 사실, 그 사회 환경에서, 법원, 공무원에서 일반 국민에 이르기까지 기본적으로 * * * 상식이 있습니다: 가축을 쉽게 해치지 말고 고기를 죽이지 마십시오.

많은 농민들에게 소 한 마리와 말 한 마리를 갖는 것은 가정 생산성의 구현이다. 만약 네가 가축을 죽이고 고기를 먹는다면, 너의 입은 한동안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내년에 당신은 무엇을 해야 합니까? 농작물을 심을 수 없으니 온 가족이 굶주려야 한다. 만약 농민이 몰수된다면, 정부 세수는 받지 못하고 국가 재정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1909, 가축 수레.

그래서 사람들은 보통 쇠고기와 말고기를 먹지 않는다. 많은 대가족의 가규에서 가축의 고기를 먹을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언급했다. 동치년 동안 장쑤 무진 왕씨네 승마에는 "소가 밭을 경작할 수 있다 ... 특히 그들의 고기를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 는 말이 전해졌다. 고서적 중에는 소, 개, 방사를 금지하는 문장 등이 있어 효과가 뚜렷하다. 열심히 놀면 자구할 수 있을 거야. ""

이것은 쇠고기를 먹는 것과 인과응보를 연결시켜 당시의 사람들에게 경고를 줄 수 있다. 백성들은 밥을 먹지 않고, 황제도 밥을 먹지 않는다. 청정의 메뉴에는 돼지고기, 사슴고기, 양고기, 닭오리고기, 소고기, 말고기가 있습니다. 황제가 솔선해서 쇠고기와 말고기를 먹는 것을 금지한다고 할 수 있다.

대청 영토가 광활하기 때문에 금지령을 위반한 사람이 없을 리가 없다. 청나라의 사료에 따르면 법을 무시하고 칼을 들고 가축을 도살하는 많은 사람들이 그에 상응하는 처벌을 받았다. 1820, 산둥 유세현은 "사적으로 동그라미 가게를 열고 10 여 마리의 황소를 인수하여 도살 판매한다" 고 밝혔다. 지금은 이것이 아주 작은 사건인 것 같지만, 당시에는 큰 사건이었다. 산둥 순무 전진이 직접 처리해 형부에 보고하다. 마지막으로, 리우 시 시안 (西安) 스틱 100, 흐름 3 천 리 를 제안했다.

청나라 말년에 조정 수법은' 도살소마' 에 대한 처벌을 크게 약화시켜 더 이상 자기 소, 말, 낙타, 노새, 당나귀를 도살하는 금지지가 아니다. 이것은 또한 사회적 진보에 순응하여 이루어진 변화이다.

참고 자료:

《대청규 군법》 《형사사건 요약》 권 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