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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remheb 소개

Horemheb (기원전 1320- 1292 년 재위) 는 이집트 18 왕조의 마지막 파라오이다. 그는 Dejserkhepure 와 Horemhab 이라고도 불린다. 그의 이름은 "호러스는 한 명절에 있다" 는 뜻이다. 그는 이집트의 하층 사회에서 왔으며, 군대에서 분투하여 이집트 군대의 총사령관이 되어 결국 파라오가 되었다.

그의 초기 생활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거의 없었지만, 아몬호테프 3 세 밑에서 먼저 복무한 다음 오크헨나탄 밑에서 계속 복무한 것 같습니다. 투탕카몬 통치 기간 동안 그는 비지르 아이와 함께 젊은 왕의 고문으로 일하며 처음으로 역사가들의 주의를 끌었다.

아이후는 투탕카멘을 계승하고, 사후에 호렌헤브가 계승하였다. 이때, 그는 전국적인 운동을 시작하여 전임자의 이름을 역사에서 지워버리고 오크헨나탄치하의 이 쇠락한 나라를 되살리려고 시도했다. 그는 보통 좋은 파라오로 여겨지지만, 그가 영웅인지 악당인지는 오크헨나탄 통치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와 호렌헤브의 반응에 달려 있다.

조기 경력

그의 대관문에 따르면, 호렘헤브는 헤라크로폴리스 출신이지만, 그는 자신의 출생과 젊음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그는' 아몬호테프 3 세 사기' 에 처음 등장했지만 인용문이 분명하지 않아 오크헨나탄 밑에서 자신의 경력을 시작할 수 있었다. 그러나, 그는 곧 오크헨나탄에 의해 군대의 총사령관으로 승진한 것 같은데, 그는 원래 일찍 왕위에 오를 수 있었다.

호렌헤버는 아몬호테프 3 세의 통치하에 이집트의 휘황찬란함을 회복하기를 희망했다.

오크헨나탄은 이집트 전통의 다신 종교 관습을 금지하고 아동 종교의 형태로 일신교를 건립하는 종교 개혁을 시작했다. 알튼은 오크헨나탄이 통치하기 전에 작은 태양신이었지만, 지금은 우주에서 가장 높은 신이자 이집트인들이 숭배할 수 있는 유일한 신이다.

그에 더하여, 오크헨나탄은 그가 아동의 화신이라고 주장하고 그의 아내 나프티티를 같은 신성한 지위로 끌어올렸습니다. 따라서 왕실 부부는 이집트 국민과 그 신들 사이의 중개자일 뿐만 아니라 신의 화신이기도 하다. 호렘헤브는 당시 이러한 개혁에 대해 어떻게 생각했는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나중에 이러한 개혁에 대한 그의 반응에 근거하여 그는 동의하지 않았다. 그의 불만은 근거가 있다. 역사가인 바바라 왓슨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가 통치한 지 9 년째 되는 해에 오크헨나탄은 이집트의 옛 신을 금지하고 그들의 사찰을 폐쇄하라는 명령을 내렸는데, 이는 매우 심각한 일이었다. 이들 기관이 국가의 경제와 사회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종교적 박해는 이집트인들에게 새로운 일이다. 그들은 줄곧 많은 신을 숭배하며 판테온에 새로운 신을 추가할 준비를 하고 있다. 그러나 아테네 일신교는 왕실에만 국한된 매우 배타적인 종교이며, 왕은 사람과 신 사이의 유일한 중재자이다. (111-112)

그럼에도 불구하고, 호렌합은 여전히 그의 왕이며, 통솔자가 되어 이집트 군대를 이끌고 북방의 헷 사람들을 공격한다. 만약 그가 아몬호테프 3 세 밑에서 복무했다면, 오크헨나탄 밑에서 그의 좌절감은 분명 컸을 것이다. 비문에 따르면 오크헨나탄 통치 기간 동안 이길 수 없었던 이집트 군대는 헤티족을 이길 수 없었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의 원인은 국왕이 강한 종교적 이익 때문에 외교와 국내 사무를 소홀히 한 것으로 여겨진다. 나프티티는 남편의 책임을 맡았지만, 그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이집트의 권력은 계속 하락했다. 아몬호테프 3 세 시대에는 군사 훈련과 규율이 군 생활의 관례였으나, 사실 오크헨나탄의 일신론 신앙을 제외하고는 이집트 통치의 다른 모든 측면이 느슨해졌다.

투탕카멘과 아이

오크헨나탄은 기원전 1353 년에 사망했고, 그의 아들 투탄턴은 그의 다른 아들 (또는 나프티) 이 잠시 통치한 후 왕위를 물려받았다. 대관식이 있은 지 얼마 안 되어 투탕카몬은 투탕카몬으로 개명되어 아버지의 금지령을 폐지하고 이집트의 전통적인 종교 관습을 회복하였다. 그는 수도를 오크헨나탄의 아타톤에서 테베스로 옮겨 신전을 다시 개방했다.

그의 통치는 겨우 10 년 동안 지속되었지만, 스무 살도 채 안 되어 세상을 떠났지만, 투탕카몬이 이집트의 과거 균형을 회복하기 위해 기울인 노력은 이 땅의 사람들에게 큰 의미가 있었다. 이집트의 ma'at 개념, 즉 영원한 균형은 신의 일에서 사람들의 협력을 통해 유지된 것으로 여겨진다. 오크헨나탄은 그 신들을 포기하고 이 땅에 불균형을 가져왔고, 투탕카몬은 그 땅을 회복하려고 시도했다고 한다.

투탕카멘이 죽은 후, 호렌헤브는 이집트 군대를 이끌고 북쪽의 히타이트인들에 대항했다. 재상 아이이는 투탕카몬의 젊은 미망인인 안서나몬과 결혼식을 올리고 왕의 장례식을 주재한 뒤 즉위하라고 명령했다. 이런 공식적인 결혼은 균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것으로 여겨진다. 천도 조화의 개념은 ma'at 이지만, 진정한 결혼은 아니다. 그러나, Ankhsenamun 은 왕좌에 대한 그의 요구를 합법화하고 토지의 균형을 다시 한 번 보장하기 위해 Ay 와 결혼할 것으로 생각된다.

그러나 장례식 직후 Ankashanaman 은 히타이트 왕 Supiruuma I 에게 편지를 써서 그의 아들 중 한 명이 그녀의 남편인지 물었다. 그녀는 아이 (아마도 그녀의 할아버지) 와 결혼하는 것을 거절하고 황실의 혈통에서 평등하다고 생각하는 남편을 원했다. Suppiluliuma 는 처음에는 의심했지만, Ankhsenamun 의 보증으로 그의 아들 Zananza 를 이집트의 왕으로 만들었다. 그러나 왕자는 국경에 도착하기 전에 살인을 당했고, 이 암살 사건은 줄곧 호렌헤브 탓으로 돌아갔다. 이집트 고고학자 자이 하바스는 이렇게 썼습니다.

아마도 에이가 젊은 황후의 행동을 군 통수에게 알렸거나, 아니면 에이와 호론 헤브 자신이 황위 다툼에 휘말렸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아마도 두 사람은 헤티 왕자를 함께 막기로 결정했을 것이다. 이집트 여왕이 외국인과 결혼하면 국가에 치욕을 가져다 줄 것이기 때문이다. 이런 일은 정상 질서를 뒤엎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아마도 아이일 수도 있고, 그의 후계자인 호렌헤버가 헤티 왕자를 죽였을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Ankhsenamun 은 결국 어쩔 수 없이 에이와 결혼했을 것이다. 사실, 우리는 그녀의 최종 운명에 대해 전혀 모른다. (68)

에이이는 3 년 동안 통치했고, 그가 죽은 후 후계자가 없었고, 호렌헤버는 왕위를 물려받았다. Ay 는 투탕카몬이 전통 종교 풍습으로 돌아가는 정책을 이어왔지만, Horemheb 는 더 멀리 갈 것이다. 바로 이 정책들이 그를 가장 기억에 남는 정책이다.

파라오 호렌헤브

역사가인 마가렛 벤슨에 따르면, "그는 질서를 회복하고 이집트의 파괴된 절을 재건하기 위해 광범위한 계획을 세웠다. 그의 통치 기간 동안 공물은 이 땅으로 흘러들어갔고, 작은 도시와 국가 파견 사절단은 그와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했다. 그는 동시대 사람들에게' 엄하다' (115-116) 라고 불린다. Horemheb 는 신들, 특히 후터센누의 호루스 (그의 수호신) 가 그를 선택해 이 땅에 균형을 잡았고, Horemheb 는 전통 종교 풍습에 대한 엄격한 정통학설을 제정했다고 주장했다. 벤슨은 이렇게 썼습니다.

그는 신전의 모든 재산을 합법적인 제사장에게 돌려주었고, 땅은 아마나 시대에 아칸나톤에 의해 몰수되었다. 그는 또한 그의 통치 날짜를 기원전 1353 년 아몬호테프 3 세의 죽음으로 정하여 아마나 시대와 그 결과를 지워버렸다. 그의 통치는 카르나크 신전, 누비아 신전, 부타 신전, 멤피스와 테베의 무덤 복원 및 확장을 포함한 건축 공사로도 상징되었다. (1 16)

호렌헤버는 오크헨나탄을 파괴하고 이집트 수도를 테베스에서 멤피스로 옮겨 아마나 시대 (이집트 수도가 오크헨나탄에 있던 시기는 오늘날' 아마나' 라고 불렸지만, 호렌헤버 이전의 오크헨나탄 상속자도 포함됨) 에 맞추었다. 그의 전임자가 지은 기념비, 절, 비석이 철거되어 새 건물을 짓는 충전재로 사용되었다.

오크헨나탄이 이집트의 풍경에서 모든 고대 신의 상징을 지우라고 명령한 것처럼, 호렌헤브는 아동 종교와 관련된 모든 내용을 지울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는 이 목표에서 매우 성공적이어서, 나중에 이집트인들은 그가 아몬호테프 3 세의 후임자라고 생각했지만, 단지 왕의 정책을 이어갔을 뿐이다. 아칸나톤, 투탕카몬, 아이이는 역사에 의해 완전히 잊혀져 19 년 후반과 20 세기 중엽의 발굴에서 수면으로 떠오르기 전까지는 그들의 존재를 알 수 없었다.

그러나 Horemheb 의 주요 목표는 종교와 무관하지만 균형이다. 그는 이집트가 아몬호테프 3 세의 통치하에 휘황찬란함을 재현하기를 원했다. 이 노력에서, 그는 나중에 그의 통치 기간에 대한 비문이 증명한 바와 같이 훌륭한 성공을 거두었다. 벤슨은 이렇게 썼습니다.

그의 가장 야심차고 유익한 행동은 나일강에서 법과 질서의 계곡을 재건하는 것이다. 카르나크 신전의 유명한 확고한 법령은 부서진 비석에서 발견되었다. 오크헨나탄 통치가 해이해졌기 때문에, 이 법은 법률 남용을 포함한다. Horemheb 는 주와 성의 관리들이 가난한 사람들을 속이고, 주머니를 채우고, 노예, 선박 및 기타 재산을 훔치는 것에 대해 책임을 질 것이라고 발표했다. 국왕은 상급 관원을 선발하여 신속하게 판결을 내리고 그 범죄에 대해 사형을 선고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법령은 또한 비지르를 책임자로 임명한다고 발표하고 상비군을 두 개의 주요 단위로 나누는 정보, 하나는 상이집트로, 다른 하나는 하이집트로 나누는 정보를 제공했다. 도시. (1 16)

호렌헤브는 28 년 동안 통치했다. 이 기간 동안 이집트는 아몬호테프 3 세의 통치 아래 권력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지만 이전의 균형을 회복했다. 그는 왕위 계승자가 없었기 때문에 그의 대신과 전 전우 팔라메스를 왕위 계승자로 임명했다. 팔라스가 즉위한 후 람세스 1 세로 개명하여 19 이집트 왕조를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