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가 강당: 어떻게 다음 판을 안정시키고 상체를 가볍게 할 수 있습니까?
오: 태극권의 기본기와 몸짓으로 태극권을 연습하고, 신체법에서는' 다음 판이 안정되고, 상체가 가볍다' 는 세 가지를 해야 합니다. 첫 번째는 용천혈이 강하다는 것이다. 권법 속담이 있다: "샘물이 서로 힘이 없다고 보고한다." 이 말은 용천혈에 힘이 없으면 몸이 불안정하다는 뜻이다. 태극권을 연습하는 데는 많은 기본기가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말뚝이다. 이 기본기들은 현재 태극권을 연습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중시하지 않는다. 어렸을 때 한 무더기 위에 서서, 중심이 바짓가랑이에 떨어졌다. 그리고 나는 발밑의 샘굴에 떨어졌다. 이런 식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Yongquan 동굴과 땅은 발이 땅에서 자라는 것처럼 매력적이고 매력적인 관계를 수립했습니다. 이 관문은 발밑에 뿌리가 있다. 그래서 태극권의 하체 안정을 연습하는 중점 중 하나는' 용천혈이 강하다' 는 것이다. 즉, 말뚝 연습을 통해 몸의 무게를 느슨하게 하고, 용천혈로 가라앉아 용천혈과 지면이 서로 끌어당겨 발밑에서 싹이 나게 하는 것이다. 두 번째 요점은 신유혈 (즉 허리눈) 이 세워져야 한다는 것이다. 신유혈이 세워지지 않으면 등이 구부러진다. 이것은 우리의 일상생활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등이 굽은 노인들은 허리가 일어나지 않아 등이 굽습니다. 태극권을 연습하려면 자세가 안정되어야 하고 허리는 세워야 한다. 허리가 꼿꼿하고 강대한 샘혈까지 더해지면 자연스럽게 태극권의' 가슴으로 끌어당긴다' 는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셋째, 목을 세워야 한다. 너의 목이 세워질 때, 너는 자연스럽게 너의 머리를 들어올릴 수 있다. 이러한 기본적인 동작 요령은 하나의 시리즈로, 서로 연관되어 있다. 용천혈은 강하고, 허리는 직립하고, 목은 직립한다. 자연스럽게 태극권' 가슴을 펴고 등을 잡아당기고, 복부를 접고 가랑이를 받쳐라' 는 요구에 이르렀고, 발판이 안정되어 상체가 가벼워졌다. 물론, 이 몇 가지를 다 한 후에는 복부를 접고 아랫배를 풀어야 한다. 이렇게 체형이 고르면 배가 불룩하고 등이 굽지 않는다. 위에서 말한 신체 요구 사항 외에 다리 공도 잘 연습해야 한다. 책상이나 다른 지지를 받쳐 한쪽 다리의 지지 능력을 연습할 수 있다. 양손을 버팀목 위에 올려놓고 연습을 시작하여 두 손을 버팀목에서 갈라놓는다. 한쪽 다리가 독립할 때 한쪽 다리 회전 동작을 연습하거나 앞뒤로 발차기를 할 수 있다. 이런 장기간의 연습은 당연히 다리의 기교를 높일 것이다. 연습 과정에서 머리 위에 있는 백회혈이 발밑의 용천혈과 수직이 되어 몸을 구부릴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둘째, 두 어깨는 평평하고 두 엉덩이는 평평해야 한다. 물론 다리 연습을 할 수 있는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독자가 직접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단계 연습입니다. 태극권은' 고양이처럼 걷는다' 고 요구하는데, 관건은 몸의 무게 중심 전환을 통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왼쪽 다리를 앞으로 움직이면 오른쪽 다리로 무게를 옮긴 다음 왼쪽 다리를 움직여야 합니다. 다리가 나올 때는 무릎을 들어 엉덩이를 벌리고 발뒤꿈치로 삽질해야 한다. 왼쪽 다리가 구현되면 질량 중심이 천천히 왼쪽 다리로 이동하여 활보를 형성합니다. 이것들은 모두 탄탄한 허리와 다리의 기본기가 필요하다. 허리와 다리가 튼튼하지 않으면 태극권을 잘 연습하기가 매우 어려울 것이다. 허리와 다리의 기본기를 연마한 후 태극권을 하면' 중위, 중중' 을 할 수 있다. 이런 요령에 따라 연습하기만 하면, 세월이 누적되면 자연스럽게 태극권의 신체법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걸음걸이를 안정시키는 관건은 중심을 잘 옮기는 것이다. 무게 중심의 변화가 좋지 않으면 몸이 불안정해진다. 몸체의 질량 중심이 변경되면 앞으로 뒤로 움직일 때 꼬리는 안정적이고 수직이어야 하며 느슨하게 아래로 가라앉아야 합니다. 꼬리와 용천혈의 조화에 주의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직립 자세의 요구 사항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실과 현실을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다. 태극권 발놀림은 일반적으로 실다리 무게의 67/ 10 을 차지하고, 허다리는 무게의 34/ 10 을 차지하므로 발놀림과 보행은 허실을 구분해야 한다. 또한 보폭이 너무 클 수 없으며 무게 중심은 유연해야 합니다. 네가 걸을 때, 너는 너의 몸을 흔들면 안 된다. 신체 떨림과 무게 중심이 불안정한 것은 종종 걸음걸이가 너무 커서 생긴 것이다. 예전에 어린아이들이 복싱을 연습하는 것은 모두 하격식이었는데, 다리 힘을 단련하기 위해서였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특히 뚱뚱한 사람들은 태극권을 연습할 때 낮은 기를 추구해서는 안 된다. 선반이 너무 낮으면 무릎을 손상시키기 쉽다. 요컨대 태극권을 잘 연습하려면 우선 탄탄한 허리 다리 기본기가 있어야 하고, 두 번째는 허실을 구분하고, 세 번째는 권법 동작과 자세 요령을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쩡 nailiang: 태극권 "세 가지 조합" 운동, 태극권 연습. 하체의 안정성이 중요하다. 하체가 안정되어야만 태극권이 여유롭게 놀고 태극권을 잘 연습할 수 있다. 하체의 안정성이 중요하다. 하체가 안정되어야만 태극권이 침착하고 가벼워야 일관성 있고 둥글고 일관성이 있다. 이것들은 모두 하체 안정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하체가 안정되고 상체가 가볍다는 것을 유지하기 위해, 나는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첫째, 일상적인 연습과 말뚝이 결합되는 것이다. 둘째, 좋은 행동과 좋은 정신의 결합; 셋째, 두 다리와 한쪽 다리의 균형이 잘 맞는 조합. 첫째, 길과 말뚝공의 결합은 태극권의 기초이며 태극권의 중요한 기본기이다. 말뚝공의 기초가 없고 태극권을 연습하면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발이 가벼워지고 뿌리가 없다고 느끼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권투 속담은 "한 정거장이 백 연습보다 낫다" 고 말했다. 이것은 또한 말뚝 작업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또' 주먹 연습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는 말이 있다. 이곳의 장점도 말뚝공을 포함한다. 말뚝 작업은 고정 말뚝과 라이브 말뚝이 있다. 고정 말뚝은 매우 중요한 기초이다. 말뚝을 세우는 것은 사지의 지지력을 연습하기 위해 일정 기간 동안 정적인 안정을 유지하는 것이다. 현대 과학 용어로는 정적 운동이다. 정적 연습은 근육 섬유를 증폭시키고 근육을 발전시키고 사지를 튼튼하게 할 수 있다. 역도 선수와 체조 선수는 사지 근육 섬유의 힘을 높이기 위해 정적 연습을 해야 한다. 태극권은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정적 연습도 하고 하체의 힘을 강화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일상 연습에서, 허실상생을 할 수 있고, 전면적으로 지탱할 수 있다. 내가 훈련, 담 등 선수들을 훈련시켰을 때, 그들은 모두 각종 우승을 차지했지만, 나는 여전히 다양한 형태의 정적 말뚝 연습을 해야 했다. 말뚝공은 초급 태극권 연습자의 중요한 훈련 내용일 뿐만 아니라 중급 태극권 연습자의 중요한 훈련 내용이기도 하다. 말뚝 작업은 자연 말뚝 (다리가 자연스럽게 열리고, 무릎이 약간 구부러지고, 몸이 자연스럽게 릴랙스됨), 둥근 말뚝 (두 다리가 쭈그리고 앉고, 두 손이 둥글고, 손바닥이 안쪽으로, 가슴을 펴고, 팔꿈치가 가라앉고, 복부를 접고, 공기가 복부에 가라앉는다), 말뚝을 들어 올리고 (들어 올리고, 떨어지고, 올라가는 것) 나는 영화처럼 죽은 말뚝을 연습하는 것을 제창하지 않는다. 말뚝은 향을 나타냅니다. 나는 살아있는 말뚝에 서 있다고 주장한다. 역 말뚝 시간이 너무 길어서는 안 되며, 보통 3 분을 넘지 않는다. 잠시 서서 좀 쉬고 연습하고, 연습하고, 차근차근 연습하고, 점차 연습 시간을 늘리다. 오랫동안 말뚝에 서 있으면 무릎 관절이 쉽게 다칠 수 있다. 이런 연습 방법은 비과학적이다. 역말뚝은 과학, 고정보, 이동보를 결합해야 한다. 예를 들어, 활보 연습에서는 활걸음을 형성할 때 몇 초 동안 멈춘 다음 아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살아있는 말뚝 연습이다. 또한 말뚝을 세우는 목적이 아니라 하체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것임을 분명히 해야 한다. 우리는 말뚝 박기 과정에서 태극권의 기본 자세와 기본 요구 사항을 파악해야 한다. 또한 말뚝을 세우기 전에 반드시 준비해야 한다. 특히 가랑이, 무릎, 발목 세 관절은 부상을 방지한다. 둘째, 동작과 감정의 결합을 잘해라. 태극권을 처음 배우는 것은 주로 동작을 장악하는 형태이다. 일정 단계에 이르면, 그들은 반드시 감정과 결합해야 한다. 우선, 나는 사상적으로 긴장을 풀고, 잡념을 없애고, 복부에 남아 연습에 전념해야 한다. 만약 네가 복부에 머무르면, 너는 복부에 가라앉을 수 있을 것이다. 공복에 복식 심호흡을 하면 다음 판의 안정뿐만 아니라 건강과 장수에도 도움이 된다. 권투 속담은 "이마신원숭이가 황천을 잠그고, 복부를 부탁하여 내공을 연마한다" 고 말했다. 즉, 우리는 잡념을 배제하고 논단에서 연습해야 한다는 것이다. 복부를 비우면 하체의 안정성을 강화하여 두 발이 땅에 뿌리를 내리게 할 수 있다. 발밑에 뿌리를 내리려면, 접시가 안정될 뿐만 아니라, 상체도 가벼워서, 발력에 유리하다. 주먹론은 "발에서 힘이 나고, 다리에서 걷고, 허리에서 주로, 손가락에서 힘이 난다" 고 말했다 힘을 낼 때' 발밑 뿌리' 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이 연습 과정에서' 고양이처럼 걷기' 에 주의해야 한다. 디딤단을 밟을 때 먼저 발을 따라 땅을 밟은 다음 발바닥에 착지하고, 마지막으로 중심을 잡는다. 이에 대한 저의 총결산은 "점에서 면으로, 마지막으로 실천하는 것은 점으로-현실이다." 입니다. 두 발의 힘이 전달되는 과정에서 중심이 앞다리에서 뒷다리로, 또는 뒷다리에서 앞다리로, 중간에 반마걸음이 있어야 한다는 중요한 부분이 있다. 이 반보 과도는 종종 실무자들에 의해 간과된다. 태극전 내면의 힘이 잔잔한 곳이다. 바로 이런 반보도 전환으로 이정은 태연자약하게, 조급하지 않게 행동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집을 짓고, 젓고, 짜고, 눌렀을 때, 허보에서 궁보로, 활에서 허보로, 즉시 몸을 돌릴 수 없습니다. 반마보 전환이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해야 동작의 힘이 충만하고 둥글고 차분하고 착실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하늘하늘하고 허실하다. 이를 잘 하면 태극권 하체의 안정성도 드러날 수 있다. 활보, 허보, 반마보 전환은 모두 마음을 가라앉히고 하체에 든든한 느낌이 들게 해야 한다. 셋째, 두 다리의 균형을 잘 잡고 한 다리의 균형을 결합한다. 태극권의 안정성이 더 많은 것은 균형 잡힌 문제이다. 균형은 한 발 지지 균형과 한 발 지지 균형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발이 지탱될 때의 안정된 균형, 예를 들면 자세, 활보, 허보, 즉 두 발이 균형을 이루는 것이다. 발차기, 분발, 차련 등 독립 지지 동작은 보통 한 발로 균형을 잡는다. 이런 독립적인 균형 동작을 하면 서 있는 것이 불안정하고, 다리가 낮고, 몸이 떨릴 수 있다. 따라서 하체 안정을 연습하려면 두 다리의 안정된 균형을 파악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한쪽 다리지지의 안정된 균형도 연습해야 한다. 한쪽 다리 지지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하체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높여야 한다. 하체의 유연성을 연습하는 방법은 다리, 폐다리, 다리, 스윙, 발차기, 다리 조절입니다. 이러한 단계를 연습하고 다리의 유연성을 높인 다음 한쪽 다리지지 시 균형과 안정성을 잘 합니다. 또한 한쪽 다리 지지 동작은 지지 다리와 스윙 다리 사이의 관계일 뿐만 아니라 두 팔 사이의 맞춤이기도 합니다. 팔은 둥글고 가슴은 고정해야 한다. 가슴이 고정되지 않고 호흡이 불안정하며 몸이 불안정합니다. 셋째, 숨을 참아야 한다. 독립적 균형과 호흡은 큰 관계가 있다. 한쪽 다리를 지탱할 때는 숨을 참아야 한다. 숨을 참는다는 것은 숨을 들이마시고 다리를 들어 올리면서 숨을 살짝 멈추는 것이다. 이것은 다리의 안정된 균형을 지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요컨대 태극권을 연습하고, 다음 판은 안정되어야 하고, 상지는 가벼워야 한다. 말뚝을 잘 연습하고, 동작과 정서의 조화를 강화하고, 동작의 균형을 파악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