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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백의 "꿈속에서 천목산에 오르다" 교안 디자인

교육 목표

1, 지식 기술

① 이백의 사상적 성격을 이해하고 시의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특색을 이해하다.

② 시 전체를 외워라.

2. 프로세스 및 방법

독해법과 토론법

3. 정서적 태도와 가치

봉건 사회 지식인의 질고와 고민을 이해하고 시인의 풍부하고 복잡한 사상 감정을 체득하다. 1. 시인이 시에서 표현한 감정을 이해하고 이백시의 깊은 영향과 의미를 이해하다.

4. 시의 표현 수법을 배워서 시의 아름다움을 체득한다.

중점과 난점

1, 시인의 서정적 수법과 낭만주의 특징이 교육의 중점이다.

2. 시의 서정적 구조를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본문을 암송하는 것이 중점이다.

교수 설계

3 교시를 계획하고 있다

수업 전 예습

1, 본문을 숙독하고 발음 해석을 한다.

기둥 (균열), 어색함

햇볕을 쬐고, 닦고, 핥고, 때리고, 부수고, 부수고, 부수고, 부수고, 부수고, 부수고, 부수고, 부수다.

한 통의 편지는 하늘을 가로질러 오악, 벽파가 출렁이고, 은연천, 천둥의 신, 백이 차에 들어와 전원을 켜고, 기민하고, 눈썹을 망가뜨리고 허리를 굽히고, 웃음을 머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는 주로 무엇에 관한 것입니까? 이런 표기법의 작용은 무엇입니까? 시 전체의 중심을 밝히는 문장은 어디에 있습니까?

3. 세 편의 시는 무엇을 써야 합니까? 세 단락 사이에 어떤 문장 전환이 사용되었습니까? 두 번째 꿈은 몇 층으로 나눌 수 있습니까? 각 층의 대략적인 생각은 무엇입니까?

교육 과정

우선, 새로운 수업을 소개합니다.

우리 조국의 찬란한 문명사에서 당시는 찬란한 스타였다. 당대의 시인이 창작한 시는 그 역사시대의 사회상황뿐만 아니라 그 시대를 위해 매우 생동감 있는 감정과 심리적 기억도 보존했다. 당시상은 이미 우리 민족시에서 가장 상징적인 것이 되었다. 당시정신은 이미 우리 민족 정신의 혈맥의 일부가 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이백의 공헌이 가장 크다.

둘째, 저자가 소개한다.

이백 (70 1? 762), 글자는 태백, 호청련 거사, 당대의 유명한 시인. 그의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활동은 대략 당현종 개원 천보 40 년 사이에 있었다. 이 시기는 역사상 무엇이라고 불리나요? 개원사성? 이것은 당나라에서 가장 번영한 시기이다. 임신한 거야? 길창생? 안사희? 정치 사상, 뭔가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천보 2 년, 이백은 친한 친구 오윤의 추천으로 당현종에 의해 장안으로 소환되어 한림 (황제의 문신하) 이 되었다. 이때 그는 42 세이며 자신의 정치사상을 실현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현종이 주색에 빠져 환관과 권세에게 비방을 받아 이백은 이듬해 장안에서 쫓겨났다. 정치적 실패는 그를 매우 우울하게 만들었고, 부패한 봉건 통치자를 똑똑히 보게 했다. 장안에서 밀려난 이듬해인 천보 4 년 (745 년) 이백은 동쪽 기슭 (현재 산둥) 에서 오월 (오늘 장쑤 남부) 까지 내려가기 전에 이 시를 써서 친구에 대한 애정을 나타낼 예정이다. 음, 중국 고대의 한 문체, 일명? 인용? 。 몽유, 꿈. 고별 메시지를 남기다.

이백은 시인으로서 줄곧 사람들의 마음속에 살고 있다. 그는 술을 갈증했습니까? 천자가 배에 탈 수 있습니까?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그는 작문을 합니까? 쩡 절묘한 수건, 검열 숟가락, 로얄 보유 연, 럭스 탈화 부츠?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그는 오악에서 신선을 찾아 산과 강을 헤엄쳐 다니며 그의 삶과 죽음까지 마법에 물들었다. 전설에 의하면 그의 어머니? 꿈에서 자기가 경성을 낳았다고? 그는 그의 죽음이? 술로 달을 잡고 물에 가라앉았습니까? 。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이백은 죽지 않고 그가 가장 좋아하는 달을 쫓아갈 뿐이다. 이백의 시는 자연히 영영하고, 아름답고 우아하며, 속세를 초월하는 낭만적인 정서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현실 생활의 이백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매력적이지 않다. 그는 가지고 있습니까? 길창생, 안립민? 야심만만하지만 늘 좌절한다. 이백시에서 드러난 정신의 비약은 대부분 현실의 억압 위에 세워진 것이다. 이 문장 은 이백이 장안에서 권세에게 밀려난 이듬해, 몽유 방식으로 현실에 대한 불만과 반항을 표현했다.

셋째, 교사는 시범 독서를 하고 낭독을 지도한다.

이 시의 형식은 착실하고,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언어는 자연의 운율로 가득 차 있다. 낭독할 때는 의식적으로 어감의 흐름에 주의를 기울이고, 언어의 리듬, 말투, 정태, 시인 감정의 교묘한 조화를 파악해야 한다. 예를 들면? 천국으로 가는 직선에서 그 정점이 천국에 들어갑니까? 한 마디로 세 개? 하나님? 글자는 기세를 강화할 수 있다. 주체는 일곱 글자로, 몇 개의 다섯 글자로 시의 리듬을 유연하고 변화무쌍하게 만들 수 있어, 그 편안하고 유쾌한 심정을 표현하기에 충분하다. 예를 들면? 밝은 달이 내 그림자를 비추고, 나는 연강에 갈까? ,? 나 는 가장 먼저 사용한 스파이크 슈즈를 신고 청운사다리에 올랐다. 햇빛이 비춘 바다 중도에 신성한 수탉이 우주에서 울고 있습니까? 등등. 시의 장면과 리듬이 긴박할 때 네 글자로 대체한다. 예를 들면? 천둥과 번개의 신, 산들이 흔들리고 있다. 동굴 석문이 천구에 새다. -응? 모든 소리와 느낌은 일치하고, 소리를 따라가는 느낌이 든다. 동굴 속의 현묘를 하나 썼는데, 형상은' 초사구가' 를 원형으로 하고 언어도 나타났다. 이봐? 한자를 특징으로 하는 사오체 구문. 시는 보통 두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운율이 있다. 이 시는 기본적으로 이렇다, 그러나 마지막에 나타날까? 네가 떠날 때, 너는 언제 그것을 돌려주지만, 나를, 나의 녹색 비탈에, 흰 사슴 한 마리를 기르고, 내가 너를 필요로 할 때, 너를 타고, 위대한 산을 타라? 세 문장 모두 홀수의 특례다. 이런 형태의 불균형도 시인의 내면의 정서를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시 전체에는 두 개의 아홉 문장이 있다: 하나는? 모든 구름의 여왕이 왔고, 하나씩 내려왔나요? 신선이 무리를 지어 오는 광경을 긴 문장으로 표현했다. 뭐? 이봐? 그리고는요. 허사 등. , 리듬을 좀 더 느리게 해라. 또 다른 문장은 무엇입니까?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은 사람들과 고위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시인이 단호히 무시하는 의기양양한 상황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넷째, 시의 구조:

시 전체는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 (첫 번째 단락), 꿈을 쓰는 이유.

-응? 항해한 관광객은 일본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그것은 물과 안개 속에 숨어 있어서 접근할 수 없다. 그러나 월인은 천모산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구름이 옅거나 볼 수 있다. -응? 여기요? 영주? 주석 호일? 천목? , 문장 중 하나? 편지? 하나? 아니면? , 사람들이 갑자기 백일몽을 꾸게 할 생각. 천목산의 산정을 바로 아래에 쓰다. 직선하늘, 그 정상은 하늘로, 정상은 오성봉으로, 캐스팅 그림자는 중국을 통과합니까? 두 마디 말로는 매우 키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옥상으로 안감을 만들어 옥상이 높다고? 만 팔천 피트? , 하지만 눈앞에 있는 천모는 매우 짧아서, 마치 그 발 밑에 엎드려야 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렇게 크고 웅장한 천목산이 시인의 몽유를 불러일으킬 수는 없을까? 이것이 바로 꿈을 꾸는 이유이다.

두 번째 부분 (두 번째 자연 단락) 은 꿈의 경이로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응? 내 마음과 나의 꿈은 오화악이고, 그들은 달밤에 경호를 건너고 있다. -응? 이 두 문장은 전환 문장으로, 승승장구하였다. -응? 꿈? 단어 포인트, 이미 고백했어? 꿈? 이유, 진술이요? 꿈? 네가 원하는 것.

그리고 나는 꿈을 꾸었다. 달빛 아래 시인은 밤새 둔계로 날아갔다. 푸른 물이 출렁이고, 원숭이가 즐겁게 노래하고, 장면이 조용하다. 이것은 첫 번째 꿈의 장면이다. 이곳은 고대 시인 사령운이 살던 곳이다. 그래서 사공특제 등산림을 입고 청운을 잇는 돌계단을 오르고 산중턱의 일출을 보고 하늘의 닭소리를 들었다. 경치가 장관이고 매혹적이어서 몽유의 시간은 달밤부터 여명, 경치는 정적에서 진귀한 것으로 지적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두 번째 꿈의 장면이다. 재사용? 얀 키안? 팬 후아? 두 문장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하루의 여정을 요약했다. 시인은 하루 종일 천암만산, 기화이석의 천목산에서 수영을 했다. 하나? 갑자기? 단어, 시인은 산수에 빠져들고, 기이한 꽃과 이초를 그리워하며, 전혀 알지 못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봐? 이미 도착한 즐거움. 이 아름다운 장면을 제 3 의 몽경이라고 부를 수 있다. 어둠이 내리자 시인은 몽유에서 무엇을 보았습니까? 곰포룡은요? 쿠리 린 충격?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날씨에도 큰 변화가 일어났다. 먹구름이 어두운 비에 어두워졌나요? 안개가 자욱한 창백한 시냇물? 얼마나 무서운가! 이것은 네 번째 꿈이다. 갑자기 번개가 치고, 산들이 갈라지고, 펑 하는 소리와 함께 선인으로 통하는 석문이 열렸다. 끝없이 펼쳐진 푸르고 투명한 하늘에서 태양과 달이 금색과 은색 플랫폼을 비추고 있다. 이곳에서는 어두컴컴한 경치와 천지를 놀라게 하는 소리를 4 자 단문과 7 자 대구로 묘사하며 동굴 안에서 석문을 여는 웅장한 기세를 충분히 표현하며 선인이 등장하는 서막을 열었다. 그래서, 모든 신들? 네온? 바람 말? 결국 호랑이는 그들을 위해 음악을 연주하고, 루안 새는 그들을 위해 내쫓고, 호탕하고, 화기애애하게 놀았다. 이 모든 것, 웅장하고, 밝고, 모이고, 존중하고, 사랑하고, 용감하게 목축할 수 있는 천국이 우리 눈앞에 나타났다. 이것은 시인의 꿈의 땅이다. 당연히 몽유의 고조가 되었다. 불행히도, 내가 깨어났을 때, 꿈은 사라졌다. 시인은 여전히 기분이 가라앉아서 어쩔 수 없이 다시 세상으로 돌아갔다.

세 번째 부분 (세 번째 자연 세그먼트) 은 꿈과 한숨에 관한 것이다.

-응? 이 세상? 두 문장은 작가가 당시 사회 갈등 속에서 어쩔 수 없는 자기 해방이었다. -응? 별군? 주기 문제. -응? 그리고 그것을 지나가게 할까요? 이 두 문장은 시인의 활달한 심정을 표현하고, 마지막 두 문장을 깔았다. 마지막 두 문장은 무엇입니까? 시안? 주제는 시인의 봉건 사회 현실에 대한 혐오감, 자유천국의 이상에 대한 추구,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는 반항정신을 암시한다.

물론이죠. 만수 천산과 만수가 동쪽으로 흐르는가? 하지만 내 녹색 경사면에 흰 사슴 한 마리를 키우라고? 작가의 삶에 대한 감정과 현실 도피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도 표현했다.

다섯째, 요점을 감상하다.

1, 표면적으로 이것은 신선에 관한 시, 그 주체 부분 (? 음운은 비의 어둠에 따라 어두워진다? 줄지어 늘어선, 마지처럼 선녀의 그림자가 늘어서 있습니까? ) 불멸의 세계에 대한 묘사입니다. 그러나 시인 유선의 생각은 완전히 외부에 있는 환상과는 확실히 다르다. 그는 눈앞의 어두운 현실 세계를 싫어하기 때문에 이 세상을 동경한다. 이것은 시인들이 시 끝에서 명확하게 표현한 것이다:?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응? 이것은 시 전체의 취지이다. 이로써 시인은 개성해방을 추구하고 권세 있는 정신을 경멸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백의 낭만주의 창작 방법은 이 시에서도 두드러진다. 하나는 풍부한 상상력이다. 시인의 상상력은 선경에 대한 상세한 묘사와 같은 민간 전설에서 비롯된다. 밝은 달과 같이 섹시한 시인도 있나요? 나를 둔계로 데려다 줄까? 이게 뭐야? 때까지, 내 컵을 들어, 내가 달을 물어, 나에 게 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셋 하자? (독음명월) 시인은 달을 자신의 가장 친한 친구로 여긴다. 두 번째는 과감하게 과장하는 것이다. 이런 과장은 단순한 과장이 아니라 시인의 아름다운 감정을 융합한 것이다. 시가 천목산의 웅장한 자태로 시작되는 것처럼, 시인의 천목산에 대한 경의와 동경이 함축되어 있다. 두보가 이백이라고? 구름 위에 떠 있는 거야? 여기서 이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잘 썼어요. 매혹적이에요. 꿈의 일부분이에요.

꿈만 꾸면 현실에서 벗어난다. 시인은 경호로 날아올랐고, 달밤, 달빛의 그림자가 맑은 호수에 던져졌다. 경호를 비행한 후에도 달은 여전히 그와 함께 있어 등산 출발점으로 곧장 가서 사공숙을 시켜 주었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명언) 。 등산을 계속하다. 가파르고 가파른 산길인데도 시인은 조금도 힘을 들이지 않는다. 뭐? 사홍의와 함께 파란 구름의 계단을 올라간다고? , 산 꼭대기로 날아가는 것 같다. 이때는 이미 여명 때였고, 한 폭의 장려한 그림이 내 앞에 나타났다. 붉은 해가 동양의 바다에서 뿜어져 나왔고, 사방은 끝없이 펼쳐진 산들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또 두도산 꼭대기에 꿩이 우는 소리를 들었다. 물론, 이것은 선경이 아니지만, 이미 선경에 가깝거나 선경이 곧 나타난다는 것을 의미한다.

역시 시인에서? 번화는 석두 위에 기대고 있습니까? 이와 함께 황혼이 갑자기 내리자 곰이 으르렁거리고, 용이 울부짖으며, 거대한 소리가 바위, 샘물, 밀림 깊은 곳과 산봉우리를 흔들었다. 이때 선경의 사람들이 나올 준비를 하고 있는데 시인은 갑자기 하늘의 구름, 산의 물, 물 위의 연기, 순식간에 고요함을 느꼈다. 이것은 아래를 위한 준비입니다. 뒤이어 번개가 치고 땅이 갈라지고 산사태가 나고 펑 하는 소리만 들리자 선인동의 석문이 열리고 푸른 하늘이 끝없이 펼쳐져 태양, 달, 금대, 은대가 어우러져 정말 선경이다. 이 쓰기 꿈의 진일보한 발전은 기복이 심하여 독자들을 현란하게 하여 마치 선경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꿈의 클라이맥스는 신선 모임이다. 신선이 하늘에서 내려왔기 때문에 먼저 옷과 마운트를 썼다. -응? 구름의 왕? 즉, 추 cici 구름 왕, 더 많은 사람들이 와서, 단지 그를 대표로 데리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모두 그 금은플랫폼에서 무엇을 합니까? 시인은 단지 썼습니까? 타이거 드럼? 독자가 다른 모든 것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그런 세부 사항? 독자들은 반드시 이것이 행복하고 즐거운 일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모든 참가자들이 그곳에 와서 다정하게 이야기하고 잔을 들어 술을 마시는 것은 마치 천하의 친구들이 모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렇게? 몽유? 정말 아름다운 즐거움이다.

여섯째, 칠판 디자인:

꿈 (원인)

몽환적인 여행이 천목산 (산경) 에 오르다

(학생들이 괄호 안의 단어를 쓰게 하다) 꿈 (느낌) 이 (선경)

전문은 몽유라는 두 글자와 밀접하게 맞물려 혼연일체이다.

6. 시인이 몽유의 그림을 묘사한 것은 공허한 환상을 추구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꿈속의 여행은 시인의 현실 생활에서의 고통을 반영한다. 만수 천산과 만수가 동쪽으로 흐르는가? 시인의 인생에 대한 실의와 애틋함을 담고, 산을 유람하고 물놀이를 하며, 장생을 구하는 것은 마음의 위로를 위한 것이다. 당연히, 이 시의 의미는 멀리 인가? 답답한 두 글자는 요약할 수 있다, 시편의 마지막 두 마디?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하늘에서 내려온 펜처럼 권세에 대한 나의 증오와 경멸을 토해냈다. 시인의 호방한 이미지는 종이 한 장과 같다. 주제가 밝아지고, 의경이 확장되어 승화되었다. 영국 시인 콜리지는 시의 각 부분이 서로 지지하고 서로 해석한다고 말했다. -응? 여기까지 읽으면서 1 과 2 를 다시 한 번 이해하자. 마음이 확연히 트였다. 크고 웅장한 천목산은 시인이 부러워하는 인격을 반영한 것이 아닌가? 아름답고 초탈하고 화목하고 아름다운 선경, 시인이 세속 생활을 초월하고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추구가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서정적 주인공의 마지막 한숨과 울음, 꿈의 화면을 위해 초조한 결과가 아닌가? 우리는 시인이 장미와 경이로움이라는 숭고한 아름다움에 대한 동경이 바로 생활에 대한 추구와 열정의 부추김으로 인한 것임을 알고 있다. 그는 비록 기분이 가라앉았지만, 열정이 충만했다! 시는 이렇게 아름답고, 분방하고, 하늘하늘하며, 안에서 강력한 정신력을 형성하였다.

일곱째, 연습을 마치다

보충 독서

-응? 나는 움직였다. 내 영혼이 날아갔다. 갑자기 깨어나서 길어졌니?

-응? "몽유천당, 환창하고 작별인사" 교육 노트

당대의 대시인 이백의' 몽리등천목산' 이라는 시는 여러 해 동안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수입되어 현재 인교사에서 편찬한' 고등학교 국어' 제 3 권 제 3 단원으로 수입되고 있다. 이백이 묘사한 꿈은 관련 교수 참고서에서 일반적으로? 경치가 장려한 선경, 밝고 어둠이 하나도 없나요? 신선이라고? 함께 모여 서로 존경하고 사랑하며 화목한 세외도원? 에 관해서는? 만수 천산과 만수가 동쪽으로 흐르는가? 이런 부정적인 감정은 무엇입니까? 당시 그 청고한 봉건 문인들의 사상은 어땠습니까? 。 꿈이 밝으니 선녀들? 서로 존중하고, 사랑하고, 용감하게 목축할 수 있습니까? 왜 시인인가? 영혼이 두려움 속에서 떨리는가? 그 사람? 기절하여 길었나? 좋은 꿈을 방해, 당신은 미안 하다 고 생각 합니까? 만약 네가 이렇게 이해한다면, 이것은 무엇에 관한 것이냐?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주제의 기억 연결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이것이 인류가 기뻐하는 일관된 방식이다. 만가지 사물이 물처럼 영원히 동쪽으로 흘러가는 것인가? 작품 밖에서 떠도는 보편적인 마음가짐인가요? 이런 부정적인 허무주의의 출세 사상과 적극적인 냉소적인 정신과 분투의 결심이 같은 시인에게 통일되었다. 이것은 어떻게 이해해야 합니까?

맹자는 일찍이 그렇게 말한 적이 있습니까? 의지에 어긋나는가? 이것이야말로 진정으로 정확한 독서 방식이다. 학자는 아마 알겠지? 사람을 아는 것으로 세상을 논평하는가? 이런 의미에서 작품의 내포와 작가의 사상은 일정한 역사적시기에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것이므로 독자들은 이런 존재를 바꿀 수 없다. 그들은 역사적 유물주의와 변론의 방법으로만 이런 존재를 고찰하고, 글쓰기의 배경과 작가의 당시의 처지를 정확히 파악하고, 자신의 것으로 할 수 있을까? 무슨 뜻이에요? 작가의 것을 이해해야 합니까? 풀? 그래야 문학 미로의 문을 열 수 있다.

이백은 성당 시대의 지식인의 진취적인 정신을 지닌 활발한 시인이다. 젊었을 때 은둔학도 생활을 했지만, 그 자신의 말로는 이게 뭔데? 자놀이의 구부리기, 뱀의 독침? 。 천보원년, 친한 친구 오윤의 추천으로 이백은 당현종에 의해 궁궐에 모집되어 한림이 모시는 한가신이 되어 황제의' 고급 문시' 가 되었다. 그러나 그의 그런 교만하고 얽매이지 않는 성격은 정말 이런 일에 적합하지 않다. 그 몇 년 동안, 그는 권세 있는 관원들에게 미움을 샀고, 결국 현종에게 패배했다. 돈을 갚으세요? 장안을 떠나 산둥 에 온 것은 이백이 처음으로 중대한 정치적 타격이었다. 장안의 고대 세월 동안 그는 봉건관장의 어둠과 궁정 생활의 침식을 목격하여 당초 정치적 이상에 대한 추구와 건설업에 대한 소망이 갑자기 사라졌다. 그는 세상을 피하는 소극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으며, 마음속에서 확고한 맹세를 한다.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응? 개명인사의 목소리다. 옛 진영에서 나온 반란군의 목소리다. 이 두 감정은 대립해 보이지만 사실은 완전히 일치한다. -응? 이것이 인류가 기뻐하는 일관된 방식이다. 만가지 사물이 물처럼 영원히 동쪽으로 흘러가는 것인가? 시인은 공간과 시간 두 방면에서 세상 만물을 부정하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최근 10 년 동안의 궁정 생활에 대한 그의 부정이다. 시인은 이 10 년을 꿈에 비유했다. 이건 뭐 아니야? 빛은 밝지만 어둠은 없나요? 아름다운 꿈, 하지만 또 매혹적인가? 영혼이 두려움 속에서 떨리는가? 악몽. 우리는 위의 역사적 사실에서 이 답을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품 자체에서도 답을 찾을 수 있다.

이 시는 잠든 원인에서 깨어난 후의 한숨을 쓴 지 3 년이 되었다. 첫 번째 단락은 무엇입니까? 이때부터 남동쪽으로 방향을 돌리기 시작했다. , 월인의 입을 빌려 천목산의 웅장함을 묘사하며 시인의 신취를 금할 수 없다. 왜? 꿈? 기초를 다지다. 두 번째 문단이 도착했나? 내 베개와 돗자리가 내가 잃어버린 구름인가? 。 이 단락은 천목산 몽유의 전 과정을 묘사한다. 지불과 비교? 그의 표현 수법은 기괴한 꿈뿐만 아니라 그의 인생 여정 중 중요한 여정도 묘사한다. 이 부분은 세 개의 층으로 나눌 수 있다: 1 층은? 신성한 우주 수탉? 。 시인은 베트남어 때문인가요? 꿈에서 오월? 맑은 바람을 동반하고, 명월을 동반하고, 경호가 쏜살같이 날아가자, 나는 둔계로 와서 산에 올랐다. 가는 길에 나는 호수빛 달빛,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푸른 물, 유인원 환창, 바닷물 상승, 수탉 울음소리 등 자연 풍경의 아름다움을 그려 유유자적한 모양, 소리, 색채를 그려 시인의 무한한 기쁨을 표현했다. 눈은 확실히 밝다! 2 층으로 가요? 안개가 자욱한 창백한 시냇물? 。 이때 시인이 본 경치는 갑자기 밝고 아름다운 세상에서 어둡고 혼란스러운 세상으로 변했다. -응? 천회백회전, 꽃이 나를 유혹하고, 돌이 나를 늦추다. 하루가 갑자기 끝나요? 길을 잃어버렸어요. 날이 어두워졌어요. 귀가 윙윙거려요? 곰포룡은요? 폭포처럼 이런 무서운 소리가 나무와 바위를 떨게 한다. 곳곳에 구름이 가득하니, 너는 아무것도 똑똑히 볼 수 없다. 시인이 바둑을 놓을 때, 더욱 무서운 장면이 그의 꿈에 나타났다. 3 층, 도착? 내 베개와 돗자리가 내가 잃어버린 구름인가? 。 번개, 벼락, 산이 무너지고 돌담이 갈라졌다. 하늘이 무너지는 것처럼! 이때 시인은 어디에 있습니까? 조이? 그는 매우 두려웠습니다, 알겠어요? 히가시다? 일월쟁휘, 김옥휘휘휘휘휘, 옷차림 패션, 신선이 마처럼 보이지만? 뚫을 수 없는 그림자? 이런 화려하고 우아한 뒤에는 무엇이 숨겨져 있습니까? 이 운선의 왕 앞에서 시인은 아마도' 여기에 내가 있어야 할 자리가 있을까?' 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이때 시인의 심정은 결코 선생님이 말한 것이 아닌가? 마음속의 모든 고민과 원한이 잊혀졌는데, 이 아름다운 선경이 바로 나의 이상경지인가? 오히려 최근 몇 년 동안 궁정 생활에 쌓인 모든 고민과 원한을 단번에 불러일으켰다. 이것은 아름다운 선경이 아니다. 이것은 현실 생활이 꿈속에서 반영된 것이다. 이건 뭐 아니야? 이상적인 상태? 그리고 저자가 싫어하고 경멸하는 것인가요? 제때에 즐기세요? 생활.

시인이 이 악몽에서 깨어났을 때,' 경악' 이라는 단어는 독자들에게 당시의 심경을 알려주는 연속이었다. 가슴을 두드리는가? 나는 이미 온몸에 땀이 난 것 같다. "장거리" 라는 단어가 계승되어 시의 내용을 세 번째 단락으로 옮겼다. 어디서 왔어요? 이것이 인류의 행복의 일관된 방식인가? 도착? 진실한 얼굴을 보여서 누가 아프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긴 거리의 내용입니다.

-응? 제때에 즐기세요? 일반적인 호칭이지만 최근 몇 년 동안의 궁정 생활을 가리키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나는 아름다운 희망을 안고 입궁했지만, 나의 재능을 질투하는 소인들에게 밀려 하마터면 화가 나서 얼굴이 붉어질 뻔했다. 결국 돈을 갚고 체면을 좀 주었지만 실제로는 궁문에서 쫓겨났다. 궁중의 추함, 비열함, 어둠이 마침내 시인을 깨웠는가? 깨어나 이런 각오를 갖게 되자 나는 모든 것을 경멸했다. 자신의 인격과 영혼의 순결을 유지하기 위해 시인은 이때부터 백사슴을 타고 명산을 유람하며 다시는 안 하기로 결정했다. 눈썹을 망가뜨리고 허리를 굽히는 것이 중요합니까? 네. 이 시의 마지막 문장은 주제를 지적하여 장선치의 죽음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독자들은 전자에만 집중하고 후자를 무시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이 시를 이해하고 작가의 포부를 탐구할 때, 나는 주관적인 판단의 진흙 구덩이에 빠졌다.

이 시의 원래 이름은' 천목산 몽유' 이다. 윤? 고시의 일종인데, 맞먹는 건가요? 송선? 。 -응? 몽유천목? 시의 내용인가요? 여기 있어? 시의 기능으로, 원문을 아주 분명하게 써서 이것이 송별시라는 것을 설명한다. 이백의 송별시는 많지만 이 곡은 유일하게 꿈을 기억하는 것이다. 시인은 왜 루동에 남아 있는 꿈을 말해야 합니까? 이제 우리는 이것이 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인은 장안을 떠나, 산둥 () 에 와서 남하 () 를 준비하고 산천 () 에 정을 보내고, 마음속의 걱정을 해소하고, 밝고 자유로운 생활을 찾아, 이 시를 쓰고, 루동 제후들에게 자신의 사상 감정을 토로했다. 아름다운 이상을 추구하지만 권세에게 억울함을 당하고 싶지 않은 시인이 이런 모습을 보이고 있는가? 명리를 똥처럼 여기는가? 당시의 역사적 조건 하에서, 우리의 반항정신은 긍정적인 세계관이어야 하는데, 이것은 매우 귀중하고, 긍정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