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혼수는요? 부자가 되지 않으면 결혼할 수 없다는 게 사실인가요?
"미월 전설" 의 결혼
진나라 시대 여성 결혼 준비 혼수, 역대 왕조가 본받았다! 신장 민요' 다판성의 처녀' 에는 "다른 사람과 결혼하면 나와 결혼해야 한다. 혼수를 데리고 여동생을 이끌고 마차를 타야 한다!" 라는 가사가 있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할 거예요. 신강에서 결혼하면 여동생과 혼수를 데리고 결혼할까요? 가사에 나오는' 여동생을 데려오다' 라는 말은 번역이 잘못되어 사실상' 들러리' 라는 뜻이라고 한다. 사실, 진나라 시대에는 제후들이 딸을 장가들게 했는데, 정말 딸에게 혼수를 데려오고, 자매를 이끌고, 마차를 몰고 함께 시집을 가게 하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좌전' 에 따르면? "입공 8 년" 기록은 "무릇 제후들이 여자와 결혼하면, 동성은 이이고, 이성은 시비이다. "이 말은 제후가 장가를 가고, 동성의 딸과 결혼하며, 이성 여자로 그의 혼수를 할 수 없다는 뜻이다.
"Ai" 란 무엇입니까? 동한 유생 정현이' 예절' 에 있어요? 사혼리는 이렇게 설명했다. "고대 남자는 여자와 결혼했으니 말을 잘 들어야 한다. 이를' 아이' 라고 부른다. 즉, 고대에는 제후가 장가를 가서 조카나 딸의 여동생을 데리고 남편에게 시집가는 것을' 아이' 라고 불렀다.
이' 아웃' 의 본의는 결혼한 사람이나 일을 의미하며 남녀가 모두 결혼할 수 있다. 그래서' 아이' 는 현재 여자가 결혼할 때의 혼수와 비슷하다. 물론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수상에게 준 양가죽 다섯 장
사마천의' 사기' 처럼요? 진 초년보' 에는 "멸망, 곽, 탈진과 그 의사 백리, 필마로 환자를 지불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나는 진 묘공 부인이 진 () 과 결혼한 줄 알았다. " 기원전 655 년에 옥과 좋은 말로 파곽을 뇌물로 매수했다. 구오 멸망 후, 우국도 멸망했고, 우국의 국군 겸 의사 브리키라도 포로가 되었다. 브리시가 포로가 된 후 진나라로 보내 진무공 부인의 동반 노예가 되었다. 사기' 의' 입진' 은 실제로 백키라를 진나라에 선물하여 진헌공 딸의 혼수로 삼았다.
춘추시대에는 제후가 여자와 결혼하면 청동기를 혼수로 주조한다고 한다. 청동기의 비문에는 기혼 여성의 신분, 작위, 인사말 등에 관한 정보가 기록되어 있다. 물론 청동기는 제후들이 여자와 결혼할 때 혼수의 일부일 뿐 입문 청동기 마차 등을 제외하고는.
진 문공
예를 들어, 제나라에 유배되었을 때, 그의 딸 장개석 () 를 그에게 시집보내고, 그에게 20 대의 차마 () 를 혼수로 주었다.
춘추시대의 제후들이 딸과 결혼하는 상황을 보면, 딸을 장가들 때, 여종에게 주거나, 차마에게 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요컨대, 그에게 주는 혼수는 상당히 풍부하다. 제환공이 죽은 후 제나라에서 내란이 일어났다. 진문공, 그는 풍부한 혼수와 부를 누리고 있기 때문에 국가를 회복할 계획이 없다. 진 wengong 떠나 강제로 하기 위해, 장개석 는 직접 진 wengong 의 첩 을 죽이고, 그녀의 음주 를 넣어, 그리고 그의 측근은 비밀리에 말 과 함께 그를 들어 올렸다. 그래서 진나라 시대에는 귀족들이 모두 혼수가 두둑한 여자와 결혼했다.
한나라 때, 유행하는 부자는 여자와 결혼하여 노비를 보냈다! 진나라 시대에는 서민의 지위가 매우 낮아서 그는 돈이 별로 없어서 혼수가 자연히 시대에 뒤떨어졌다. 왕궁이나 사대부의 집에서 시녀로 일하는 많은 여성들이 하인에게 상을 받았다고 한다. 마음이 비교적 좋은 집주인은 혼수를 첨부하여 그를 시집보낼 것이다. 진나라가 6 국을 통일한 후, 원래의 6 개국 귀족도 서민이 되었다. 진나라가 멸망한 후, 여자와 결혼하여 그들에게 혼수를 주는 풍습이 민간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Zhuo Wenjun 과 Sima xiangru
진나라 시대에 귀족은 여자와 결혼하여 노비를 보내거나 차마를 보냈다. 사실 한대도 마찬가지다. 예를 들어 서한의 탁문군은 부모의 동의 없이 사마와 사랑의 도피를 했다. 사마상루의 가정이 가난하기 때문에, 그들은 가난한 생활을 하고, 탁왕손은 더 이상 참을 수 없었다. 그럼 역사 기록에서는요? "사마상여열전" 에서 "탁왕손어쩔 수 없이 문군 백명, 백만 가산, 그리고 시집가는 옷 재물" 을 주었다. 탁문군의 아버지 탁왕손은 부자이다. 딸이 이렇게 가난한 것을 보고, 정말 그의 체면을 상하게 해서, 딸 탁문군에게 백 개의 작은 노비, 수백만 개의 은을 줄 수밖에 없었다. 사실, 탁왕손이 탁문군에게 준 하인과 돈은 모두 초빙식이다. 탁왕손은 딸을 가난에 빠뜨리고 싶지 않아 그들에게 많은 돈을 주었다.
Zhuo Wenjun 돈 후, 시마 xiangru 다시 청두, 토지와 저택 을 구입, 부자 가되었다. 그때부터 그는 근심 걱정 없는 생활을 했는데, 정말 동화 같다. 많은 사람들이 사마상이' 부드러운 밥을 먹는다' 고 말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실 사마상은 부드러운 밥을 먹지 않았다. 사마상루와 탁문군이 도피한 것은 탁문군의 돈 때문이 아니라 사랑에서 나온 것이다.
탁문군의 아버지는 그들에게 많은 돈을 주었고, 사마상예를 동정하는 것이 아니라 그의 딸을 동정했다. 사실, 이런 상황은 우리나라 역사에서 별로 볼 수 없다. 많은 경우, 많은 예물은 모두 사서 비교한다. 일반인에게 노비를 보내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런데 체면을 위해서, 결혼식을 위해서, 보통 가정이 노비를 살 수 없다면 어떻게 하죠?
지금의' 들러리',' 들러리' 는 선진시대의' 결혼식' 에서 노비를 혼수로 보내서 진화한 것이라고 한다. 한나라에서는 부유한 가정이 딸이 시집갈 때 노비를 주지만, 보통 가난한 가정은 노비를 살 수 없다. 그래서 그들은 자신의 형제와 아이를' 들러리' 로,' 들러리' 를 시녀로 삼는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집에 여분의 돈이 없다면 가구나 기타 값나가는 물건을 보내라. 그래서 가난한 가정에게는 가구를 배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런 결혼식은 한대부터 점차 전해지고 있다.
당나라가 장가를 간 것은 왕리커 케이와 석충이 재물을 다투는 것으로, 사치의 정도가 놀랍다! 많은 사람들이 남조 유송 시대 임천 왕 유의경이 쓴' 세설신어' 를 읽어야 하는데, 그 안에는 왕예 (진무제의 삼촌) 와 부자인 석충이 싸우는 이야기가 들어 있다. 저녁 식사 후 왕 하오는 설탕물로 냄비를 씻고, 석충은 양초로 땔감으로 태운다. 왕 너희는 보라색 실크 40 리, shichong 편집 컬러 실크 50 리 를 편집했다. 진 무제는 부를 다투는 것이 재미있다고 생각하여 왕호나무 한 그루를 주었다. 한 번, 왕 하오는 손님을 식사에 초대했습니다. 식사 후, 그는 산호나무 한 그루를 들고 자랑하며 석숭에 의해 만신창이가 되었다. 현장에 있던 사람들은 모두 어안이 벙벙했고, 왕영은 석숭에게 배상을 시켰다. 석충은 가노가 집에서 눈부신 산호나무 6 ~ 7 그루를 옮겨 왕희가 마음대로 따게 했다. 마지막으로, 왕 하오는 자신의 나약함을 인정해야 했다.
왕호와 석충이 부를 쟁탈하다.
왕옥과 석충의 권력 쟁탈은 결혼에 관여하지 않지만, 사실 두 집이 결혼하거나 결혼하면 장면이 얼마나 장관인지 상상할 수 있다. 사실, 위진 남북조 이래 왕옥과 석충은 줄곧 부를 쟁탈하며 당나라까지 계속되었다.
"자간" 에는 곽의 딸 동창공주를 아내로 삼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당의종은 이 딸을 특별히 사랑했기 때문에, 그는 궁중의 모든 보물과 골동품을 혼수로 사용했다. 장안 광화에서도 저택 한 채를 주었다. 이 저택의 창문은 보석으로 장식되었다고 한다. 병원의 우물장, 평소 쓰는 약 절구와 구유장도 금은으로 만들어졌고, 또 금실로 엮은 바구니도 있어 500 만 원 (꼬치) 을 주었고, 기타 재물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당대 황실의 혼수가 얼마나 사치스러운지 알 수 있다. 왕옥과 석숭도 모두 바람을 쐬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당나라 장식 (전정)
사실 당대의 귀족 결혼 중의 혼수의 사치는 당태종 시대부터 이미 존재했다. 당태종과 그의 손자는 이려질이라는 아름다운 딸을 낳았다. 당태종은 그것을 매우 좋아한다. 정관 2 년 (628 년), 이려질은 장악공주를 봉했다. 공주가 결혼 적령기에 이르렀을 때 당태종은 공주가 시댁에 시집가면 괴롭힘을 당할까 봐 결국 자신의 장남 손총애를 쑤 () 로 선택했다. 나중에 공주가 시집갔을 때 당태종이 장악공주를 위해 준비한 혼수가 장악공주가 시집갈 때의 혼수를 넘어섰다. 예의에 맞지 않아 위정과 그의 손자의 반대에 부딪혔지만 당태종은 공주에게 성대한 결혼식을 올렸다.
사회 풍조가 좋지 않아 당시 재상 고건 편지 당태종 () 은 사치스러운 결혼 풍속을 금지하기를 희망했다. 그럼' 신당서' 에서는요? "고건 전기" 에는 "3 품 이상의 관가는 300 돈, 4 품 5 품의 관가, 200 돈, 6 품 7 품의 관가, 100 달러를 받는 것은 모두 초빙식이다. 시댁은 시집가는 재물을 받는 것을 금지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그 중' 지불' 은 지금의 채례로, 혼수 때 시댁은 여자 집의 혼수 때의 부를 받아들일 수 없다. 당태종도 이런 행위를 금지했지만 시행할 수 없었다. 당의종이 정권을 잡았을 때처럼 황제가 여자와 결혼하는 것은 모두 이렇게 사치스러웠는데 귀족도 약해질 수는 없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송나라는 재력을 중매로 하고, 여자는 혼수를 지참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결혼할 수 없다! 사정동안' 제 16 권에는' 아가씨가 딸에게 돈을 준다' 는 이야기가 있어 북송 도성 바이징에서 발생했다. 재봉점을 운영하는 신사가 있는데, 장세련이라고 하는데, 벌써 60 대이다. 그의 집에는 10 만 자산이 있지만, 그는 자식이 없다. 향불을 이어가기 위해 중매인 두 명을 찾아 중매를 하고, 중매 조건 세 개를 주었다. 첫째, 상대방은 재능이 출중하고 용모가 출중하다. 둘째, 포털은 대등해야 한다. 셋째, 상대방은 10 만 채의 집 (혼수) 을 가져야 한다.
이 묘사를 보고 나니 너는 어떤 느낌이 드니? 너는 돈이 송나라의 할아버지라고 생각하니? 60 세의 외하인, 집에는 10 만 자산이 있으며, 반드시 상대방에게 10 만 원의 혼수를 요구해야 한다. 혼수가 있으면 충분하지 않고, 더 예뻐야 하고, 미모가 없으면 모자란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단지 예일 뿐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사실 송대에는 이런 예가 많다.
송미인을 모방하다
북송 () 말, 진국 () 에 항복한 후, 아내 왕 () 은 차여, 면전에서 시끄럽게 말했다. "나는 너의 진 () 집과 결혼했는데, 명매가 장가를 가고 있는데, 광혼수는 20 만 원이었다. 너 지금 나를 떠나겠니? " 고대 1 약 1 만조, 1 만조약은 현재 200 원, 20 만조 총 4000 만원이다. 지금도 4 천만 원은 천문학적인 숫자이다. 현대사회에서 여자와 결혼하는 사람은 누구나 4000 만 명의 초빙을 주는 것으로 추산된다. 보기 드물다. 진회의 아내는 내가 너에게 나의 모든 재산을 주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너는 반드시 나를 데리고 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너의 혼수를 후회할 것이다.
그래서 송나라에서는 여자와 결혼하려면 혼수가 있어야 한다. 혼수가 없다면,' 여자를 첩으로 팔아라' 는 상황만 있을 뿐이다. 즉, 나는 딸을 팔 것이고, 혼수를 하지 말고, 채례를 받을 것이다. 명매가 결혼하고 있는 유부녀라면 성대한 혼수를 준비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딸이 다른 사람에게 작은 아내로 팔릴 것이다. 결혼하더라도 무시당하고 이혼까지 당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태평광기'? 귀신 이야기가 하나 있는데, 장이라는 사람이 어렸을 때 집이 매우 가난했다. Geng Yanshan 이라는 현지인이 있습니다. 그는 집에서 사업을합니다. 그는 장의 미덕에 감탄했기 때문에, 그는 줄곧 그의 아버지로부터 돈을 훔쳐 장을 도왔다. 나중에 그는 그의 아버지에게 들키고 Geng Yanshan 을 꾸짖었다. 장은 말썽을 일으키지 않기 위해 자신의 숙소를 떠나 백록산으로 가기로 했다. 그들의 관계가 좋아서 참을 수 없어서 그는 장과 함께 백록산에 갔다. 저녁에 그들이 호텔에 숙박할 때 한 손님을 만났는데, 장인은 호의적으로 손님에게 술을 대접했다. 원래 이 사람은 귀신이었는데, 장은 이 귀신이 벼슬을 할 수 있는지 물었다. 유령은 말했다: "당신은 관리가 될 수 있지만 Geng Yanshan 은 할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 장은 도와주고 싶어서 귀신이 한 여자와 풍부한 미래를 결혼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었다.
고대 신부
이 귀신이 현지 혼인을 관장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그는 그 집의 이름을 그들에게 알렸다. 그들을 찾아가서 중도에 비가 올 것이라고 말하고 비를 피할 때 만났다. 그들은 6 ~ 7 일 동안 걸었는데 비가 왔다. 그가 비를 피할 때, 장은 문을 두드렸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집은 일이 있어서 늦게 문을 열었다. 문을 연 노부인은 이렇게 설명했다. "나는 딸이 하나밖에 없는데, 이전에 서촌의 장가에게 배정되었다. 오늘 초빙례는 너무 무례하고, 경멸의 뜻이 있어, 이미 혼약을 파기하기로 결정했다. "
이 이야기로 볼 때 혼수가 적으면 이혼한다. 송 왕조는 정말 재력으로 중매인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만약 집안의 혼수가 풍부하지 않다면, 너는 이혼에 직면할 것이고 심지어 결혼할 수도 없을 것이다. 소식 () 의 동생 소철 () 은 딸 한 명과 결혼하기 위해 논밭 부동산을 팔아서 9400 위안의 혼수를 받았다고 한다. 그는 일기에서 "파가집 장가녀" 라고 말했다. 대작가라도 송대의 진한 결혼 풍조를 피할 수 없는데, 하물며 다른 사람은 말할 것도 없다. 송나라에서 딸은 혼수가 없어서 정말 적당한 집을 찾기가 어려웠다.
명청시집녀도 돈이 많아 누구도 혼수를 피할 수 없다! 명대의 저명한 철학자 왕양명은 그의 저서' 왕문성전집' 에서' 남녀가 자라면 제때에 결혼해야 한다' 고 생각했다. 종종 신부 집의 혼수가 완전하지 않고, 남자 집의 혼수가 풍부하지 않아 당첨기를 초래한다. 요성의 길이와 그 밖의 사람들은 이때부터 유무실이라고 불리며 언제든지 결혼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
이 말의 뜻은. 남학생과 여학생이 모두 커서 제때에 결혼해야 한다. 결혼할 때 여자가 남자 혼수를 싫어하고, 남자가 여자 혼수를 적게 싫어하고, 혼기가 미뤄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일단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제때에 보고해야 한다. 그리고 임명 (향장이나 족장) 등은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위아래로 조율하여 남녀가 모두 결혼하거나 적령에 결혼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고대 신부, 장식장이 있는 관포.
왕양명의' 왕문성전집' 을 보면 명나라도 예식과 혼수에 차이가 날 수 있다. 그러나 의견 차이가 있어 중재에 개입한 사람이 있다. 그런 다음 예물이나 혼수 문제로 인해 무너지는 것을 피할 수 있다.
명나라에서는 노비가 매매할 수 있고, 많은 부자들은 노비를 딸의 혼수로 매매할 수 있다. 하지만 보통 가정의 혼수는 보통 팔찌, 목걸이, 냄비, 이불 등이다. 남경에는 또 하나의 풍습이 있다고 하는데, 여자 혼수에 빨간 페인트 젓가락이 하나 더 있는데, 이는 "아이를 낳아 빨리 낳으라" 는 뜻이다.
청나라의 혼수는 대부분 명나라와 비슷하다. 예를 들어 청대 소설집에는 "지방관에게 아들이 병이 났다" 는 이야기가 있다. 아들이 위험하다는 것을 알고 지복은 며느리와 결혼해서 축하하고 싶었다. 현지의 귀공자가 딸을 제부의 부자에게 시집가서 혼수가 매우 두둑하다. 그는 하녀 두 명과 페이지 한 장을 그의 혼수로 샀다. "
경보벨' 은 소설이지만 측면에서도 한 가지 사실을 반영했다. 청대에도 여종, 하인을 혼수로 사는 것이 유행했다. 특히 달관 귀인, 이런 풍조는 청나라까지 사라지지 않았다.
서안황후 소성
솔직히 말해서, 고대에 장가를 갔을 때의 채례는 여자와 결혼할 때의 혼수에 비하면 전혀 아무것도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장가를 가는 것은 상대방의 딸과 결혼하는 것이지만, 상대방은 노비와 많은 돈을 보내야 여자와 결혼할 수 있다. 고대에 여자와 결혼하는 것이 아내와 결혼하는 것보다 비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그 부잣집들은 딸을 위해 좋은 생활을 하기 위해 시집가도 시부모님께 괴롭힘을 당하지 않는다. 내 재산의 거의 절반이 내 딸의 혼수로 꺼내졌다. 그런 사람들은 집안 형편이 가난하여 혼수도 없고, 어쩔 수 없이 여자를 팔아서 생계를 꾸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고대든 현대든, 부모는 사실 딸이 좋은 남자와 결혼하기를 바란다. 만약 당신이 부스러기 남자와 결혼한다면, 그럼 부유할까요? 결과는 여전히 즐겁지 않고 즐겁지 않다.
결혼 누습을 피하기 위해 남북조 교육자 안지는' 안가훈' 에서 "장가녀, 양부, 재취업을 바라지 않는다" 고 말했다. 한 여자와 결혼하는 것은 두께의 문제가 아니다. "딸을 장가들고, 자질이 좋은 사위를 고르고, 값비싼 혼수를 요구하지 않는다. 장가를 갈 때는 숙녀가 단정할 것을 요구하며, 무거운 혼수에 신경 쓰지 마라. 현대에 이르러 중남 경녀, 남자 다녀, 남자 결혼은 기본적으로 혼수를 거론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지금 주동권은 기본적으로 여성의 손에 달려 있다. 사실, 완벽하고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려면 경제 문제에 직면하여 여성의 요구가 너무 가혹하지 않거나 힘써 행동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고대와 마찬가지로, 가족마다 다르게 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