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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사회에서 아이를 키우는 것은' 노화 방지' 인가, 아니면' 노인을 갉아먹는 것' 인가?

나는 아이를 키우고 노후를 방지할지, 아니면 늙지 못하게 할지, 역사적 배경과 사회 제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중국은 줄곧 아이를 키우고 노후를 방지하고, 다자다복, 다자다복을 한다고 말했는데, 왜 80 년대에 가족계획을 실행했습니까? 그리고 곳곳에 큰 간판이 있습니다. 아기 한 명만 있으면 좋습니다! 두 아이를 낳으면 벌금을 물어야 한다. 사실, 50-60 년대 10 년 동안, 출산 통제, 출산 절제에 대한 전문가의 생각이 제기되었고, 실제로 반포되고 시행되고 보급된 것은 1980 년 이후였다. 1980 년 중국 전체 인구는 8 억 명으로 지금보다 6 억 명 줄었다. 왜 다생을 격려하지 않고 가족계획을 세우는가? 나는 자세히 말하지 않을 것이다, 주로 당시 농업이 비교적 낙후되어 공장이 많지 않았기 때문이다. 수입은 적지만 물가가 싸서 도시호구와 결혼주택은 모두 국가가 배정해 지금의 북한과 비슷하다. 그리고 그때는 주로 농업에 의존했다. 1983 년에 토지는 모든 가정에 도급되었다. 인구를 통제하지 않으면 1 인당 경작지가 줄어든다. 그때는 예닐곱 명의 아이들이 모두 살 수 있었다. 솔직히 말하면 사회복지가 비교적 커서 인구에 따라 식량권을 발급한다는 것이다. 이 나라가 아무리 가난하더라도 일반인은 배불리 먹을 수 있다. 장기적으로 이 나라의 부담은 너무 크다. 인구가 많을수록 부담이 커진다. 게다가 대집단사업으로 많은 사람들이 노력하지 않고 비효율적이다. 나중에 민공 조류가 시작되면서 민공이 도시로 몰려들었고, 국유민영화가 진행됨에 따라 도시에 공장이 점점 많아지면서 회사를 불렀다. 이후 국가 분방 정책이 취소되면서 부동산업과 건설업의 부상이 뒤따랐다. 작은 토지가 이렇게 값어치가 있어서 건설되고 팔렸다. 그래서 토지와 세금만으로는 국가에 막대한 부와 공헌을 가져왔다. 그리고 노동력은 상대적으로 낮고 사회복지는 상대적으로 미비하다. 모든 사람이 묵묵히 국가에 기여하고 있기 때문에 엄청난 부와 거대한 경제량은 모두 무상 노동자들이 지탱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그래서 저는 이것이 둘째 자녀 정책을 놓아주는 이유라고 분석했다. 이것은 나의 개인적인 이해이다. 만약 모두의 인정을 받지 못한다면, 그것은 내가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 것이다. 하지만 둘째 자녀 정책을 놓아두는 것은 노후를 위한 것이고, 심지어 아이를 낳는 것을 하나의 사업으로 삼는다면 반드시 밑지는 장사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이를 낳는 것은 인지상정, 자연의 법칙, 목적성이 너무 강하면 좋지 않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아이를 낳는 목적은 노후를 위한 것이다. 외동 자녀의 노후 압력을 완화하기 위해서, 나는 불합리하고 모순적이라고 생각한다. 바로 이런 육아 노화 방지에 대한 잘못된 관념 때문에 중남 경녀 현상이 더욱 심각해져 남녀 비율이 불균형을 빚고 있다. 게다가 예로부터 자녀들이 많은 부모들은 만년 생활이 매우 가난했고, 심지어 의복을 축식하는 습관까지 길렀다. 복보가 도착했지만 즐기지 못하여 늘 고생을 해야 한다고 느꼈다. 그리고 아이를 많이 낳는다고 반드시 효도하는 것은 아니다. 이런 예는 셀 수 없이 많다. 특히 지금 집이 이렇게 비싸서 앞으로 아들을 키우면 안 된다고 하는데 1 만원은 안 된다고 합니다. 200 만원이라고 합니다. 그럼, 그렇다면 이 1200 만 연금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있나요? 즉, 토호 외에 또 어떤 아이들이 죽기 전에 부모님 20 여만 원을 썼습니까? 65438+ 만만치 않다. 어려서부터 큰 집과 차의 비용을 비교하지만 1/ 10. 게다가 아이가 실직하고 실직할까 봐, 집안이 늙었을까 봐 누가 이 걱정을 해소할 것인가? 너는 스스로 자신을 돌봐야 하고, 스스로 해결할 수밖에 없다. 그런데 서민들의 생활이 어렵고 경제 규모가 크다고 가정해도 정비례하지 않는 것 같다. 현재 월급 1000 의 6 억 명이 아이도 키울 수 없다. 그들은 부모를 키울 수 있습니까? 연대가 한 달에 이삼천 원을 벌더라도 비율은 작지 않다. 일상적인 지출 외에 주택 융자금이 있는데, 그들이 부모를 감당할 수 있을까? !

만약 막내가 원하지 않는다면, 그도 불평하지 않을 것이다.

서자의 감정이 너에게 대답한다.

오늘날 사회에서 아이를 키우는 것은' 노화 방지' 인가, 아니면' 노인을 갉아먹는 것' 인가?

물론 "노인" 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지금은 도시든 농촌이든, 먼저 아들을 키우는 데 얼마의 비용이 드는지 말하지 않는다. 우리 아들이 결혼하여 가정을 이루는 데 얼마의 비용이 드는지 봅시다.

지금은 도시든 농촌이든 남자가 결혼하려면 먼저 집과 차가 있어야 한다. 이 돈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물론, 우리 부모님이 주신 것이다.

부모가 일생의 저축한 돈을 모두 한 채에 쓰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어떤 것은 동양에서 돈을 빌려야 하고, 어떤 것은 대출이 필요하다. 대출한 돈은 역시 부모가 내고, 아이가 번 돈은 자기가 쓴다. 그것이 바로 사람들이 말하는 것이다: 그의 돈은 그의 것이고, 그의 부모의 돈은 그의 것이다!

나의 급우들은 대부분 시내에 정착했고, 결혼하여 집을 사서 차를 사는 돈은 대부분 부모님이 가져간 것이다. 예를 들어, 우한 (WHO) 에 정착한 학우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그의 부모는 작은 도시에서 일한다. 그들은 집 집을 팔아서 돈을 좀 빌려 우한 때 집을 샀다. 그의 부모는 회사에서 멀리 떨어진 도시 가장자리에 작은 재산권 집을 샀다. 매달 부모가 월급을 줄 때 그에게 저당을 갚기에 충분한 돈을 남겨 주고, 나머지 돈은 스스로 저축한다.

주택 융자금을 갚는 데는 수십 년이 걸린다. 부모님의 빚은 언제 갚습니까? 하지만 그들이 부모로부터 그렇게 멀리 떨어져 있는데, 부모는 어떻게 그들의 "연금" 에 의지할 수 있습니까?

농촌에서도 마찬가지다. 대부분의 젊은이들은 결혼할 때, 모두 부모님이 시내에서 그에게 집을 사주게 한다. 대출은 그들의 부모가 빌린 것이고, 집은 그와 그의 아내의 이름이다. 즐기는 것은 항상 아들이고, 고생하는 사람은 항상 부모이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아들을 위해 집을 구입 하 고 대출을 반환, 부모가 성공할 것 이다, 당신은 아들의 "기부" 를 기다릴 수 있습니까?

아니요, 부모님의 숙제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또한 요리를 하고 아이들을 위해 집안일을 해야 한다. 네가 아들에게 밥을 해 주지 않고 집안일을 하면, 너의 며느리는 네가 그들에게 좋지 않다고 말할 것이다. 그들에게 미안하다. 그러면 그들은 너를 키우지 않을 핑계가 있을 것이다.

내 며느리가 입가에 매달리면: 그녀가 나를 도와 아이를 데려오지 않으면 나는 그녀를 키우지 않을 것이다. 고 말했다: 시어머니가 나를 해쳤으니, 나는 항상 그녀를 키워서는 안 된다. 시어머니조차도 아이를 돌보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거의 60 세인 시아버지를 본 적이 있다. 아들의 주택 융자금을 갚기 위해 손가락에 붕대가 감겨 있었고 신발도 물이 새고 있었다. 그의 두 아들은 집을 사는 것이 불공평하기 때문에 여전히 그를 찾고 있다. 그들이 말하길 너는 나를 나쁘게 대하고 나는 너를 늙게 하지 않는다!

@ 쑤 츠 감정은 말했다: 중국인은 한계감이 부족하다. 부모는 먼저 아이를 자신의 사유재산으로 여기고, 아이를 사랑하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보다 낫다. 아이를 사랑하려면 아이를 지나치게 사랑해야 하고, 아이는 당연히 부모를 받아들여야 하기 때문에 책임감과 의무감이 없다. 그래서 아이들은 자기 규율과 책임 없이 가져갈 뿐이다. 부모님이 늙어서 자진해서 부양하지 않을 뿐, 단지 부모가 부담이라고 생각했을 뿐이다.

아이를 키우고 노후를 막기 위해서는 아이를 양육하고 노후를 막기 위해 가르쳐야 하며 아들과 국경감이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성년의 아들은 자신의 생활을 위해 열심히 분투해야 하고, 부모도 손을 놓아야 한다!

아들로서, 너도 네가 부모님을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맹목적으로 요구해서는 안 되고, 보답도 알아야 한다. 너의 부모가 늙었을 때, 너는 너의 책임을 다하여 그들을 잘 부양해야 한다.

나는 도시와 농촌을 나누어야 하고, 연령대도 나누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이를 키우고 노후를 예방하는 것은 단지 60 세 이전의 노인들의 생각일 뿐, 60 세 이후에는 점차 희미해졌다!

농촌의 경우, 50, 60 대 이후에 태어난 사람도 사실 늙었지만, 단지 기성세대를 부양해야 할 뿐, 차세대에게 아먹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많은 부모들이 이 이 두 연령대에 살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아이도 아이가 있다. 자녀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손주들을 잘 보살펴야 할 뿐만 아니라, 손주들을 보완하기 위해 열심히 돈을 벌어야 한다. 아울러 나이 든 세대를 부양해야 할 의무도 효도를 다해야 한다.

도시에서는 다르다. 도시의 노인들은 모두 연금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매우 높다. 그들은 모든 돈을 다 쓸 수 없으니, 당연히 아이에게 보조금을 주어야 한다. 그래서 도시의 양아들은 노인을 부양하는 문제가 없고, 단지 노인을 갉아먹는 이론일 뿐이다.

80, 90, 00 이후 결혼해서 아이를 낳는 것은 아이를 키우기 위한 것이 아닐 것이다. 그들의 후손들이 노인을 갉아먹고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한 가지는 확실하다. 그들은 단지 대대로 물려주기 위해 자녀를 키웠을 뿐이다. 그들 자신도 오늘날 사회가 아들의 노후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 많은 젊은이들도 대대로 물려받는다는 생각을 약화시켰다. 도시 사람들은 모두 결혼해서 아이가 없다. 심지어 아이를 낳는 것도 일종의 심리적 위로일 뿐, 노후나 계승에 대한 고려는 전혀 없다.

마지막으로, 나는 중국 사람들이 대대로 행복하고 건강하기를 바랍니다! 노년은 모두 너에게 달려 있다!

이 질문을 읽은 후, 첫 번째 대답은 괜찮습니다.

우선, 주제는 "오늘날 사회에서 아이를 키우는 것은' 노후를 막는 것' 인가, 아니면' 노인을 갉아먹는 것' 인가?" 라고 말했다. 그리고,

게다가 노인을 갉아먹는다. 누가 아이를 키우든 모두 아이가 자라서 좋은 미래가 있기를 바란다. 아무도 못난 폐기물 간식을 키우고 싶어하지 않는다. 이전, 현재, 나중에 아이를 키우는 것은 결코 그를' 갉아먹게' 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을 것이다.

게다가, 예전에는 사람들이' 육아 노후 방지' 라고 말했지만, 시대가 바뀌면서 이런 생각은 현실에 의해 깨졌고, 이전 세대는 모두 몇 명의 아이들이 있기 때문에' 육아 노후 방지' 라는 글자를 붙일 수 있다고 말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지만 다음 세대에게는' 육아 노화 방지' 라는 단어가 점점 약해질 것 같다. 네가 결혼해서 아이를 낳으면, 더 이상' 아이를 키우고 노후를 막는다' 는 의식이 생기지 않을 것이다. 믿지 않으면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보고 그들이 어떻게 말하는지 보세요.

그래서 저는 주제의 문제가 고유의 구덩이에서 제기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아직도 오늘날 사회에서 아이를 키우는 것이 노후를 막는 것인지 아니면 노인을 먹는 것인지 묻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정상적인 사고에 대한 답은' 모두 아니다' 이지만, 지금 아이를 키우는 것은 노후를 막기 위해서가 아니라, 당연히 그가 본전을 먹게 하기 위해서도 아니다. 이런 생각은 결코 병적이지 않다.

나는' 오늘 양아들' 이 혈맥의 연속이라고 생각하는데,' 사랑의 결정체',' 감정의 유대' 등이라고 부를 수 있다. 그렇다면 이전의' 육아 노화 방지' 는 오늘 무엇이 되었나요? 오늘의 정신적 위로가 되었다. 네가 늙었을 때, 아이는 너의 정신적 위로가 될 수 있다. 후손이 생기면 당연히 좋은 소년이 늙어도 너를 돌볼 시간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너무 많이 기대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이를 키우는 것은 밑천을 먹는 것이다' 는 말에 관해서는, 정신이 정상인 사람은 이런 생각을 하지 않을 것이다. 씹는 것은 영원히 아이의 행동이지만, 결코 학부모가 기대하는 것은 아니다.

요즘 사회에서는 아이를 키우는 것이 여전히 노후를 막기 위해서이다. 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를 키우고 노후를 예방하는 것은 경제적 지지와 도움일 뿐만 아니라 생활상의 배려와 정신적 위안이기도 하다. 이것은 언제든지 적용됩니다. 노인을 갉아먹고 있는 아이라도 최소한 배려와 정신적 위안에서 이렇게 할 것이다. 결국 피는 물보다 진하다. 개별적인 불효한 자식을 제외하고는요.

노인은 스스로 돌볼 수 있지만, 생활에는 항상 제때에 할 수 없는 일이 있어 도움이 필요하다. 이때는 아이만 제일 마음에 드는데, 땔감소금 식초는 모두 제때에 산 것이다. 환절기에는 옷과 이불을 제때 갈아입고, 새롭고 낡은 것을 더해 노인들이 여름과 겨울을 안전하게 보낼 수 있게 한다. 노인이 조급해할 때, 그는 즉시 반응하여 시기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다. 너는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 신세를 져야만 도움을 구할 수 있다. 노인은 진찰 등 중요한 문제에 부딪히면 자녀에 의지해야 한다. 나는 모든 노인들이 신체검사를 동반하는 아이를 가지고 있는 것을 본 적이 있다.

노인이 장애, 치매, 장애, 생활이 스스로 돌볼 수 없을 때, 자녀의 보살핌이 필요하다. 아이가 스스로 살 수 없더라도 보모나 양로원에 연락해서 의사 소통, 지불, 면회 등 관련 업무를 잘 해야 한다. 이것은 아이의 의무와 책임이다. 아이들만 가장 신경쓰고, 다른 사람들은 아이처럼 세심하지 않는 것이 좋다.

노인이 돌아가신 후 일을 하면 그의 자식만이 할 수 있는 것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것이다. 오보 노인이 아니면 마을 집단이나 경로원이 부담한다.

물론 현실에도 노인이 있다. 어떤 아이들은 부모의 경제조건이 비교적 좋아서 부모의 도움이 필요하다. 부모의 대부분은 연금이 낮고 저축이 적으며 자녀도 늙지 않는다. 하물며 아이가 곤란한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부모도 사심 없는 사랑을 하고 있다. 다만 어떤 아이들은 나이가 너무 많아서 바람직하지 않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여전히 분수에 맞게 이 일을 한다. 전반적으로, 아이를 키우고 노후를 예방하는 전통은 오늘날 사회에서는 변하지 않았다.

노인도 있고 노인도 있다. 비교하면 노인은 많고 노인은 적다.

예전에는 아이를 키우고 노후를 방지했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집값이 매우 높다. 아이를 키우는 것은 더 이상 노후를 예방하는 것이 아니라 노인을 먹는 것이다. 지금의 젊은이들에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전적으로 자신이 집을 소유하고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물론, 어떤 것은 긍정적이지만, 소수에 불과하며, 대부분의 젊은이들이 어느 정도 늙었다고 말할 수 있다.

특히 일선 도시에서는 6 개의 지갑으로 스위트룸을 산다는 말이 있다. 남편의 부모, 할아버지 할머니, 외할머니, 아내의 부모, 할아버지 할머니, 외할머니는 단지 부모님을 뜯어먹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 국경을 넘어 쌍방 할아버지 할머니를 갉아먹고, 집 한 채를 위해 여러 세대의 노후 저축을 희생하는데, 이런 양아들은 아직도 노화에 내성이 있는가?

1950 년대와 60 년대의 사람들은 부모에게 가장 효도하는 마지막 세대이고, 자녀는 부모에게 가장 효도하지 않는 마지막 세대라고 들었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의 사람들은 대부분 외동이었다. 그들의 외동자녀는 현재 둘째 아이로, 윗사람이 작고, 집값이 매우 높고, 스트레스가 크다. 부모의 도움 없이는 생계를 꾸리기 어렵다. 부모가 늙고 병이 많아 단번에 상대방을 돌볼 수 없고, 아이를 키우고 노후를 예방하는 것도 이 세대에 있다.

정부 부처가 방대한 집값을 제한하고, 지금 집을 사는 것이 아니라, 수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노후가 진정으로 시행되기를 바란다.

99.99% 의 부모가 자식에게' 연금' 을 받고 싶어하고, 또 얼마나 많은 자녀가 부모를 위해' 연금' 을 할 의향이 있는가. 이 비율은 분명히 80% 를 넘지 않을 것이다, 특히 아이가 많은 가정에서는 더욱 그렇다. 반면 아이는 부양책임을 떠넘기며 불행해진다.

첫째,' 늙어야 한다' 는 것은 나쁜 습관이자 긍정적인 면도 있다. 먼저' 늙어야 한다' 는 것은 분명 나쁜 습관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그런데 이런 나쁜 습관 뒤에는 긍정적인 의미가 없단 말인가? 반례를 들어 보겠습니다, 미국.

미국 아이가 18 세가 되면 대부분의 가정은 아이를 돌보지 않아 많은 명문대 졸업생들이 수십 년 동안 일해도 등록금 대출을 받고 있다. 오바마의 학비 대출은 2 1 년을 써서 43 세에 갚았다.

이러한 가족 관계는 확실히 아이를 더욱 독립시킬 수 있지만, 친족들 간의 상대적 냉막 관계를 초래하기도 한다.

중국, 특히 가까운 친척들은 본연의 애정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부모가 아이를 위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쓸 수 있는 것도 우리나라의 피가 물보다 진한 이유이다.

둘째,' 니트족' 가족이 한 명 더 많은 배우자가 1 만 가지의 피해를 입힌다면, 나는 예를 들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적어도 한 가지 좋은 점이 있는데, 부모와 가까워서 매일 볼 수 있다. 전도유망한 아이들은 일 년에 몇 번 볼 수 없고, 학부모도 많이 불평할 수 없다. 결국 돈을 버는 것이 좋다.

동반에 있어서' 노인을 갉아먹는 것' 이 더 우세하다. 그들은 먹고 입고 부모님을 입었지만 매일 부모님과 함께 있어 정서적 수요가 충족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나이가 들수록 자녀와 손자가 곁에 있기를 바랍니다.

셋째,' 갉아먹다' 와' 노령' 의 통일, 자녀가 동반이 아닌 돈을 준다면' 갉아먹다' 가 회사를 포기하고 돈을 버는 것이 아닌가? 이런 견해는 정치적으로 부정확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세요.

업무상의 이유로 아이가 곁에 없었고, 고독한 노인이 집에서 급사하다가 며칠 후에야 발견되었다. 많은 상황이 있다. 하지만 아이는 매일 곁에 있어 노인이 머리가 아플 때 돌볼 수 있다. 이것은 안티에이징 아닌가요?

노화 방지는 반드시' 노인을 갉아먹는 것' 에 반대해야 합니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너는 반대라고 생각한다. 어쩌면 당신은 "노인을 갉아먹는" 비싼 면을 보았을지도 모릅니다.

돈은 본연의 애정과 동행에 비할 수 없다. (서양속담, 돈속담)

참고: 문제의 다른 면만 고려할 뿐,' 갉아먹기' 를 위한 것이 아니라, 뿌리지 않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자신을 교육하는' 안티에이징' 은 바로 안티에이징이다. 네가 교육을 받으면 너는 늙었다. "아들" 과 무관하며 성장과 관련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