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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담에' 가난할지언정 장가들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아내란 무엇입니까? 왜 가난한 사람과 결혼할 수 없습니까?

아내' 라는 글자는 한나라 이릉이 쓴' 답수 무술' 이라는 책에서 유래했다. 서한 때 이릉은 부득불 흉노에 의지해야 했고, 양무제는 그의 가족을 죽였다. 나중에, 스와 우 다시 한 리 링 을 설득 편지, 리 링 은 이미 마음을 보여주기 위해 \ "대답 스와 슈 \" 로 돌아왔다, 그는 마음 에서 훈족 스와 우 경험 에 갔다 말했다.

이전에, 소무는 중랑이 흉노에 파견되었지만 흉노에게 억류되었다. 수무닌은 항복하려 하지 않았고, 그는 바이칼 호수에 가서 양치기를 했다. 19 년 동안 그는 시련을 겪었지만 불요불굴했다. 이것은 수무 목자의 이야기이다.

정년은 성숙한 나이로 장년이라고 불린다. 백발은 노년을 의미한다. 이 말은 너의 풍화정모가 흉노에 갔으니 늙어야 돌아올 수 있다는 뜻이다. 19 년, 너의 노모가 집에서 돌아가셨고, 너의 젊은 아내가 개가하였다.

여기서 우리는 아내가 남편이 살아 있지만 이혼한 여자를 가리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대 중국에서는 여성의 지위가 상대적으로 낮았다. 일반적으로, 여자는 결혼 후 닭과 개를 시집가면 재혼할 수 없다. 만약 부부가 정말 더 이상 살 수 없다면, 남자만 여자와 이혼할 수 있다. 그러나 법과 도덕은 기혼 아내에게도 일정한' 보호' 를 가지고 있다.

여자가 남편에게 이혼당하는 것은 막대한 치욕이다. 특히 송대 이후 여자들 사이에 변함없는 충성으로 모두가 정결하고 호쾌한 여자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 경우, 남편이 죽어도 여자는 재혼하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순결하지 않을 것이다. 이혼은 말할 것도 없다.

그래서 고대에는 남자가 아내와 이혼할 수는 있었지만 마음대로 이혼할 수는 없었다. 그들의 아내가 일곱 가지 규칙을 준수해야만 그들은 법률과 도덕규범을 준수할 수 있다. 예절 장례식' 에는' 칠가' 라는 말이 있는데, 한대가 점차 형성되고 있지만 엄격하게 규정되지는 않았다. 당대에야 비로소' 칠가' 를 법규에 썼다. 물론, 칠출은 하나의 규칙일 뿐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구체적인 일은 구체적으로 처리해야 한다.

7 가지 결말은 여성을 보호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여성에게 매우 불공평하다. 그래야 남편이 아내와 이혼할 이유가 있고, 아내가 이혼을 원하고, 어려움과 가혹한 조건으로 가득 차 있고, 욕을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사상이 발전함에 따라 명청 시대에는 7 대 결말의 여성에 대한 불공정을 비판하기 시작했다. 청말까지는 더 많은 학자들이 전통적인 결혼관을 비판하기 시작했지만, 7 가지 결말은 민국 초년까지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