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법률 자문 - 초등학교 1 학년 "도덕과 법치" 교안 범문

초등학교 1 학년 "도덕과 법치" 교안 범문

# 1 학년 # 서론 교안은 교사가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교학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교과 기준, 교과 요강 및 교재 요구 사항, 학생의 실제 상황, 수업 또는 과제 단위로 설계하고 배정하는 실천성 교과문서입니다. 다음은 초등학교 1 학년 도덕과 법치 시범교안에 관한 자료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초등학교 1 학년 "도덕과 법치" 교안 범문

학교가는 길: 교육 목표

1. 인지 목표: 교통 관련 특수 숫자와 교통 표지를 알고 교통 안전에 대한 상식을 습득하다.

2. 행동목표: 교통규칙을 준수하고, 안전하게 걷고, 점차 교통규칙을 자각하는 좋은 행동습관을 길렀다.

3. 감정목표: 학생들의 교통안전의식을 강화하고, 교통규칙과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느끼고, 생명을 소중히 여길 줄 안다.

학습 상황 분석

대부분의 학생들은 교통 표지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가 없고 신호등, 횡단보도 등 기본적이고 흔한 교통 표지만 알고 있다. 일부 학생들은 교통 표지의 지시에 따라 교통 규칙을 올바르게 준수하는 방법을 모른다. 생활의 대부분의 학우들의 자의식은 모두 매우 나쁘다. 학생들은 현대교통의 중요한 참가자로서 교통표지를 배우고, 교통규칙을 이해하고 준수하며, 안전의식을 강화하고, 예방조치를 취하고, 교통사고의 발생을 방지하고, 인신안전을 확보해야 한다. 그들은 또한 우리의 장기 침투에 의존하고, 관련 지식의 선전과 주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관리를 강화하고, 학생들이 자각적으로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좋은 습관을 형성하여 우리 학생의 교통사고가 0 이 되도록 해야 한다.

중점과 난점

1, 교육 중점: 학생들의 교통 안전 의식을 강화하고 특수 숫자와 교통 표지를 이해합니다.

2. 교육의 어려움: 지식을 교통 규칙을 자각하는 좋은 행동 습관으로 바꾸다. 4 교육 과정

제 1 과

교육 활동

행사 1 교통안전이 우리를 호위하게 하다.

먼저 사진을 감상하고 주제를 가져옵니다

1, 망무현성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고 망무현성의 교통 상황을 알아보세요.

2, 교사 요약, 보드 책 제목.

그림을보고 양식을 작성하십시오.

1. 그림을 보고, 양식에 문명화되지 않은 교통 현상과 그 해결 방법을 기입하다.

(1) 그룹 완료 양식.

팀 구성원 이름: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2) 교사 순시 검사.

패널 대표가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교통 안전 위험은 무엇입니까?

셋째, 애니메이션 비디오를 보고 올바른 방법을 지도한다.

넷째, 특수 숫자와 교통 표지판을 알아라

학생들이 특수 숫자와 교통 아이콘을 재생하고 특수 숫자와 교통 표지판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특수 번호: 1 10, 120, 122.

2. 교통표지: 인도, 신호등 조심하세요. 위험에 주의하시고 행인을 금지하세요.

다섯째, 피드백을 선별하고 행동을 지도한다

1, 장면 1

토요일에 우리 삼촌은 범효를 데리고 서점에 가서 아무도 지키지 않는 교통 보초를 지나갔다. 그는 공교롭게도 빨간불을 만났다. 나의 삼촌은 그것을 통과하고 싶어한다. 범효가 말했다. "너는 빨간불을 뚫을 수 없다." 아저씨가 말했다. "아무도 신경 안 써요. 괜찮아요." 범효는 어떻게 그의 삼촌을 말려야 합니까?

2. 장면 2

방과 후, 샤오팡은 어쩔 수 없이 길을 건너 차를 타고 집으로 돌아갔다. 만약 그가 횡단보도를 걷는다면, 그는 50 미터를 더 걸어야 한다. 만약 그가 격리대를 넘어 길을 건너면 훨씬 가까워진다. 샤오팡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3. 장면 설정 3. 학생 시뮬레이션 공연

길에서 두 동창이 쫓아다니며 혼자 와서 말리다. 그들 중 누가 옳은 일을 했는가, 왜?

4. 커뮤니케이션 및 피드백.

5, 교사 요약.

학생들에게 교통규칙을 준수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서로 일깨우고 감독하는 법을 배워 교통안전을 지키는 의무홍보원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게 한다.

자동사가 발의하지 못하다

반장에게 학생을 이끌고 제의를 제기하고, 이것이 실제 행동으로 증명되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라고 부탁하다. 오늘부터 저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일곱째, 교실 요약

인생은 단 한 번, 행복은 네 손에 있다. 학생들이 이번 학급회를 통해 의식적으로 교통규칙을 준수하는 좋은 습관을 기르고, 매일 즐겁게 학교에 다니고, 평안히 귀가하고, 교통안전이 우리의 생활을 보호하도록 하기를 바랍니다!

여덟, 수업 후 숙제

학생 여러분, 집에 돌아온 후 오늘 수확한 교통안전 지식을 가족들에게 알리고 교통규칙 준수의 중요성을 가족에게 홍보합니다.

제 2 초등학교 1 학년' 도덕과 법치' 교안 범문

"나는 미루지 않는다": 교육 목표

1. 학생들에게 지체하지 말고 시간을 들여 학생들에게 생명을 소중히 여기도록 교육하고, 시간을 아끼는 생각과 감정을 키우고 시간을 들여 일을 하는 태도를 길러야 한다.

2. 학생들에게 계획적으로 생활을 배우고 시간을 다그쳐 좋은 생활과 학습 습관을 기르도록 교육한다.

3. 학교에서든 집에서든 공부할 때 열심히 공부해야 하고, 오락할 때 즐겁게 놀아야 하며, 시간을 잡는 상식과 기교를 배워야 한다는 것을 학생들에게 알려 준다.

4. 토론, 경험, 그리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움을 통해, 학생들에게 지연의 위험을 알리고, 시간의 기쁨을 포착하고,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법을 배웁니다.

교육 중점 및 어려움:

토론, 체험,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움을 통해 학생들에게 지연의 위험을 알리고, 시간의 즐거움을 포착하고,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법을 배우게 한다. 가르치는 데 어려움이 있다

교육 준비:

텍스트 삽화

클래스 일정:

두 시간

첫 번째 교육 시간

교육 과정:

첫째, 시나리오 가져오기

1. 코스웨어를 재생하고 음영 처리되지 않은 알람 차트를 표시합니다. 학생에게 먼저 알아보게 하다.

2. 컴퓨터는 이 시계의 다른 시간대에 한 아이의 학습과 생활을 시연하고 설명을 덧붙인다.

학생 교환 토론: 이 아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둘째, 작은 이야기회

텍스트 "잠깐만" 과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를 보여주는 삽화

1 .. 그림 보고 이야기 해.

분명히 집과 학교에서 어떻게 한 거야? 동요를 배우다

인생의 작은 지연,

자주 "잠깐만" 이라고 말한다.

모든 것을 기다려야 합니다.

얼마나 많은 물건이 빠져나갔는가.

2. 그림을 보고 이야기를 듣고' 새를 잡아당긴다'

P 10 일러스트레이션, 드래그 버드 이야기.

옛날에 노래하고 춤추는 것을 좋아하는 드래그 새가 있었다.

가을바람, 둥지를 짓느라 바쁘다. 급하지 않은 날이 길다고 한다.

찬바람이 불어서 나는 잠을 잘 수가 없다. 내일 나는 둥지를 하나 지어야 한다.

또 맑은 날이다. 그것은 노래와 춤에 바쁘다.

다른 사람이 그에게 빨리 둥지를 짓라고 권했는데, 그는 다른 사람에게 소란을 피우지 말라고 했다.

한 가지가 동쪽에서 서쪽으로, 둥지는 시종 지어지지 않았다.

북풍이 불고, 눈이 흩날리며, 둥지를 제대로 짓지 못한 것을 후회했다.

인생의 지연과 그 결과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셋째, 이 수업의 총결산

인생은 한 가지 일을 할 때 항상 다른 일의 방해가 있다. 우리 뭐 하는 거야? 다음 수업 때 와서 얘기 좀 해 줘.

제 2 차 교육 시간

교육 과정:

첫째, 대화 가져오기

학생들은 모두 약간의 지연증을 앓았다. 그들이 미루는 것이 관계가 있습니까?

둘째, 가십과 지연

1, 코스웨어를 재생하여 한 학생이 많이 먹지 않고 다른 학생들이 잘 먹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한 동창이 숙제를 하면서 장난감을 가지고 놀았다.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말해라: 결과는 무엇인가?

3, deskmate 또는 그룹 교환, 당신은 지연합니까? 결과는 어떻습니까? 미루지 않으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4. P 1 1 의 도면을 제시하고 토론에 참여합니다. 끌리는 것이 관련이 있습니까?

셋째, 소규모 세미나

1, 토론 교류. 코스웨어를 틀어' 의사가 환자를 구하고 있다',' 소방대가 화재 현장으로 달려가고 있다',' 농민들이 농지에서 일하고 있다' 는 사진을 선보였다. 그들이 미루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상상해 보세요.

2. 확장 확장: 사진을 제외하고 각 업종별 지연증의 결과를 생각해 보세요.

넷째, 지연증에 작별인사

1. P 12 의 사진을 보면 샤오밍이 자신이 미루는 나쁜 습관을 어떻게 고쳤는지 알 수 있다.

2. 생각해 보세요. 지연의 나쁜 습관을 어떤 방법으로 바꿀 수 있습니까?

3. 동요를 배우다

나는 작은 시계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늘 나와 함께 카운트다운을 한다.

양치질하고 세수 8 분? 30 분에 숙제를 다 했어요?

나의 작은 시계는 사실 마음속에 숨어 있다.

다섯째, 교사 요약

시간은 돈이다. 어려서부터 시간을 아끼는 법을 배워야 한다!

3 학년 1 학년 "도덕과 법치" 교안 범문

손을 잡고 친구를 사귀다: 교육 목표

1, 감정과 태도

학생들이 기꺼이 동창, 선생님과 교류하는 감정을 키우고, 초보적으로 집단생활의 일원이 되는 즐거움을 체험하다.

2, 행동과 습관

교제와 게임의 규칙과 규율을 이해하고 준수하며, 초보적으로 문명적이고 예의 바른 행동 습관을 길렀다.

3. 지식과 기술

각종 게임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은 인간관계의 기본 지식과 기술을 초보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4. 프로세스 및 방법

학생들이 다른 방법으로 동창 및 선생님과 교류 활동을 하도록 지도하다. 공부와 생활의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강구할 의향이 있다.

교육 과정

행사 (1)- 선생님과 학우를 알다

1. 선생님은 자신을 소개하고 학우와 친구를 사귀었다.

아이들, 학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초등학생이 되었습니다. 저는 당신들의 담임 선생님입니다. 우리는 함께 국어, 품성, 생활을 배우고, 각종 재미있는 게임을 함께 할 것입니다. 너는 어려움이 있으면 나를 찾아와도 된다. 내가 너를 도울 것이다. 우리는 좋은 친구가 될 것이다. (선생님이 내려가서 동창들과 손을 잡는다)

2. 멀티미디어 사진을 재생해 학생들에게 네 가지 작은 동물을 소개한다.

몇몇 좋은 친구들이 아름다운 숲에 살고 있다. 강강곰, 낙락원숭이, 비둘기 사랑, 창창쥐입니다. 네가 학교에 갔다고 들었는데, 그들도 너와 새 친구를 사귀고 싶어한다. 당신이 하 시겠습니까? 봐라! 놈들이 온다! 환영합니다!

네 명의 학생이 머리 장식을 하고 자기 소개를 하고 각 그룹에 인사를 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강강웅: 안녕하세요! 저는 강강웅입니다. 내가 얼마나 건강한지 봐라. 나는 너와 친구를 사귀러 왔다! 러러원숭이: 안녕하세요! 나는 낙락원숭이다, 나는 매우 기쁘다, 나는 너와 친구를 사귀러 왔다! 비둘기 사랑: 안녕하세요! 나는 비둘기를 사랑한다, 나는 매우 사랑한다, 나는 너와 친구를 사귀러 왔다! 크리에이티브 마우스: 안녕하세요! 저는 창작쥐입니다. 나는 생각하고 창조하는 것을 좋아한다. 나도 너와 친구를 사귀러 왔다!

학생들은 네 가지 작은 동물의 이름을 말하고 그들에게 안부를 물었다.

3. 짝꿍의 학우들은 모두 알고 있다.

얘들아, 너희들은 니켈 선생님과 네 마리의 작은 동물을 본 적이 있다. 너희들은 서로 익숙하지 않다. 당신은 상대방을 알고 새로운 친구가 되고 싶습니까?

(학생들이 서로 다른 방식으로 서로 알도록 격려하라) 박수를 치고, 서로 결탁하고, 새로운 친구가 될 수 있다.

4. 명함 제작과 전시 소통을 배웁니다.

(1)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명함을 전시하고 명함을 만드는 방법을 시범했다. 학생들은 선생님의 방법과 절차에 따라 명함을 만드는 법을 배웁니다.

(2) 누가 당신에게 그들의 명함을 보여주고 싶습니까? (시기 적절한 의견)

학생들은 군내에서 서로 명함을 교환하고, 선생님은 명함을 교환하는 예절을 지도한다.

(3) 공책에 짝꿍의 이름과 전화를 적어 서로 알고 있다.

5. 동요를 부르다

어린이 노래를 가르치십시오: 박수 갈채, 우리는 새로운 친구가되었습니다. 박수를 치며 갈고리를 당기다. 우리는 모두 좋은 친구이다.

행사 (2)-즐겁게 게임을 하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다.

선생님은 친구 찾기, 그물 물고기의 게임 방법, 규칙 등 두 가지 게임을 설명했습니다.

그물물고기 동요를 가르치다.

학생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선택하고, 게임을 하면서 동요를 부른다.

선생님도 게임에 참가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