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비자의 여섯 번째 작품 오리지널 1
2. 무모함: "시 펑웨이 무모함": "무모한 바퀴벌레, 무역실을 안고 있다." 파이프 8 관: "집을 위해 쌓이지 않고 옷을 수리하다." "전국 정책 진 정책": "사람들을 걱정하지 마십시오. 클릭합니다 맹자 논문공: "사람은 먼 곳에 있고, 문군은 인자하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민망함을 달가워한다." "화이난자 편무": "사면민, 보민." Shuowen: "자기 보호, 사람들. 클릭합니다 고대 외부인은 자신을 보호라고 불렀는데, 이곳은 국민의 뜻으로 사용되었다.
3. 제환공: 춘추시절, 제나라의 군주 성은 장씨, 이름은 입니다. 그는 기원전 685 년부터 643 년까지 재위했다. 춘추시대의 유명한 오패 중의 하나. 맹자 혜량왕 상: "지환과 김문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순자 중니": "지환, 오사의 창."
4. 케이: "시 야 딜리": "카이가 열리고 끝이 없다." 좌전 윤서기: "대중이 일어날 것이다." 주전 Xi 공 20 년: "시작은 시대와 함께 발전했다." 논어: "화내지 마세요. 화내지 마세요. 화내지 마세요. 세 차례도 아니고, 없다. " 공자의 논어 taber: "우 충분히! 여카이 손! " 국어 이순신: "국내에 주인이 없다면 경계심이 있을 것이다." "이일 이시우": "후카이" 는 여기서 입구로 쓰인다.
5. 항연: 전국시대 연국의 군주 연소왕입니다.
엉겅퀴: (키르기스스탄) 고대 이름. 연국의 수도. 오늘 북경의 남서부에 있습니다.
위안립왕: 기명, 전국시대 위국의 군주. 한 나라는 영원한 강대함도, 영원한 약함도 없다. 법도를 실천하는 군주가 강하면 나라가 강하다. 법도를 실천하는 군주는 연약하기 때문에 국가는 연약하다. 추장왕은 26 개국을 합병하여 개강 토토 3000 리를 개척하였다. 추장왕의 국민이 건국한 후 초국도 멸망하였다. 제환공은 30 개국을 합병하여 영토가 3000 리 확장되었다. 공작 의 인민 건국 후, 제나라 도 멸망했다. 항연이는 황하를 변강으로, 엉겅퀴를 도성으로 하여 여주 (), 방성 () 을 공격하여 제나라의 일부를 점령하여 종산을 평정하였다. 제비가 있는 나라는 중시되고, 제비가 없는 나라는 경시된다. 양양의 사람이 건국한 후 연국도 멸망하였다.
위안립 왕은 조공을 공격하여 제비를 구하고 황하의 동쪽 땅을 빼앗고, 도공, 위국을 공략하였다. 또 군대를 동원하여 평륙을 자기 소유로 삼고, 한국 점령지를 공격하고, Qishui 에서 전승을 거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Suiyang 웨이 추 전투, 추 피곤 후퇴; Shangcai, zhaoling 전투, 추 패배; 세계 곳곳에 우뚝 솟아 의관 예절을 과시하는 나라; 알레이 왕이 죽은 후, 위는 멸망하였다. 그래서 평화, 추 와 제나라 는 지배 할 수 있습니다; 위안립왕과 함께 연과 위만이 강할 수 있다. 오늘날, 그들의 관원들은 국가를 다스리는 것이 아니라 혼란스러운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이 나라들은 약하고, 외국에서 권력을 잃고, 나라를 모욕하고, 부정행위를 한다. 정말 땔나무를 들고 불을 끄는 것이어서 나라의 혼란과 쇠약이 더욱 심각하다. 1. 비주: 순자 유가효과: "그러니까 귀명은 주와 다투면 안 되고, 귀생은 자랑할 수 없고, 귀생은 위협할 수 없고, 귀성은 나중에 비싸요." 순도는 이렇게 말했다. "불충군에 오르면 민중의 명예를 얻지 못하고 천리에 얽매이지 않고, 오직 주보다 친히, 주님의 이익을 받들고, 사적인 이익을 위해 왕위를 찬탈하는 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명예명언)." 이것은 개인의 이익을 위해 정당을 조직하는 것을 가리킨다.
단점: "커버" 를 통해. "이주대야": "팔관계는 폐해로 나라를 다스린다." "이 목요일 입": "무릇 서민 옥소는 반드시 나라를 불리하게 할 것이다." 노자 45 장: "큰 성취가 있지만 부족한데, 그 용도는 해롭지 않다." 만사는 한비자가 만들었고, 어려움 중 하나: "아는 바와 같이 전자와 모순되지 않는다. 상벌은 후자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 여기는 덮거나 가리는 데 쓰인다.
간 나오토: "모든 것은 한비자가 만든 것입니다. 특히' 진기유집' 을 읽고 "은 여전히. 칸법이 곧 용법이다." "루춘추 상의": "장성은 시들지 않고, 인민은 열정적이다." 높음: "페이, 사용. 클릭합니다 여기에 사용된 것은' 사용' 이라는 뜻이다. 따라서, 오늘날 시대에, 권력으로 사리사욕을 추구하는 국가는 제거될 수 있고, 인민은 안정되고, 국가통치가 될 수 있다. 이기적인 행동에서 벗어나 정의의 법칙에 따라 행동할 수 있는 나라는 자신의 힘을 키우고 적을 약화시킬 것이다. 따라서 득실을 관찰할 권리가 있는 군주는 제후를 능가할 수 있기 때문에 군주는 신하에게 교활하고 위선적인 수단으로 속아서는 안 된다. 득실이 균형 잡힌 군주는 먼 일을 듣고 있기 때문에 군주는 천하의 무거운 부하에게 속아서는 안 된다. 오늘날 명성에 따라 인재를 발탁한다면 신하는 군주에서 벗어나 아래에서 긴밀하게 결탁할 것이다. 만약 관원이 측근에 의해 선출된다면, 신민들은 법령에 따라 임명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공모의 책임을 맡게 될 것이다. 따라서 관료가 능력을 잃으면 국가는 혼란에 빠질 것이다. 명예상으로 상을 주고, 치욕으로 벌을 준다면, 보상을 좋아하고, 벌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정의의 법도를 버리고, 권세술을 부리고, 갱단을 결성하고, 서로 치켜세우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명예명언) 그들은 군주의 이익을 돌보지 않고 자신의 당우와 친구를 사귀기 때문에 하급자가 상급자를 위해 고려하고 최선을 다할 공간이 적다.
그들은 교제가 광범위하고, 당우가 많아 조정 안팎에서 붕당을 형성한다. 비록 그들이 큰 잘못을 저질렀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범죄를 감추었다. 이에 따라 충신은 무죄 상태에서도 고민과 죽음을 겪었고, 간신은 무효 상황에서 이득을 보았다. 충신이 위험과 죽음을 당한 이유는 그들이 유죄이기 때문이 아니라 현신이 은퇴할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간신이 이득을 얻는 것은 공로가 있기 때문이 아니라 간신이 진취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멸종의 근원이다. 이렇게 되면 신하들은 성문법을 버리고, 사권을 행사하며, 정의의 성문법을 무시할 것이다. 반복 방문 nengchen, 하지만 한 번 군주 의 법원 에 없습니다; 곳곳에서 사리사욕을 고려하고, 군주제를 위해 전혀 도모하지 않는다. 이런 부하들은 많지만 군주를 존중하지 않는다. 각종 관원들이 다 있지만 모두 국가 대사를 담당할 수 있는 사람은 아니다. 국군은 국군의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그 대신의 사문에 붙어 있다. 그래서 나는 조정에서 국가 정권을 잃은 신하는 없다고 말했다.
조정에는 조신이 없고, 조정의 쇠퇴를 대표하지 않는다. 그것은 중위들이 국가의 번영이 아니라 서로의 번영에 힘쓰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신하들은 군주를 존중하는 것이 아니라 상호 존중에 힘쓰고 있다. 나는 월급으로 내가 사적으로 사귀는 당우를 지지하지만 관직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는다. 군주가 세상에서 법에 따라 결정을 내릴 수 없고 대신들이 일을 처리하도록 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현명한 군주는 용법도에 따라 인재를 선발하는 것이지, 자신의 주관적인 의지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다. 용법도는 신용을 측정하는 것이지, 자신의 느낌에 의한 것이 아니다. 재능 있는 사람은 묻히지 않고, 실패한 사람은 씻기지 않고, 평판이 좋지 않은 사람은 진취적이지 않고, 비판받는 사람은 강직되지 않기 때문에 왕공은 분별할 수 있고, 다스리기 쉬우므로 군주는 용도를 사용할 수 있다. 1. 품질: "좌전 은거 3 년": "그래서 주정 계약." "좌조전문공 20 년": "삼자를 품질로 삼다." "관산중": "보물을 자식의 질, 가짜 아들의 기장으로 삼으세요." "전국 정책 조책": "긴' 안준은 반드시 질이고, 병사들은 모두 출세한다. ""순자강 ":"오질의 신하, 양계돌고래는 쉬지 않고, 대청은 화폐를 고치지 않는다. "여기서 담보물이나 인질로 쓰인다.
2. 고검의 이름. 여춘추 차진: "의외로." 여기는 검을 가리킨다.
푸: "작은 두 여자": "푸, 가까이. 클릭합니다 코기 루인: "다른 사람을 돕고 싶어요." 이것은 접근하거나 접근하는 것을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4. 제나라: (참조) 통기. "작은 황문 교민비":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말이 없다. 클릭합니다 "북해 여순장하성북": "당신들은 한 무리의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매우 많습니다." 여기에 사용된 것은 친척의 뜻이다.
5. 시대:' 뒷모습' 이후. 에티켓 대학: "그리고 사람들은 두 배가 아닙니다. 클릭합니다 예기 중용: 나의 옛집은 교만하지 않지만, 나는 겸손하지 않다. 관인법: "공법을 두 배로 늘리고, 기절을 손상시키고, 신하를 특별히 듣는 자도 위태롭다." 맹자 텐문공 상: "아들의 형, 수십 년 동안; 선생님이 돌아가셨고, 그는 두 배로 늘렸다. 클릭합니다 Xunzi zhongni: "주님이 그를 소외시키면 모두 두 배로 늘어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Xunzi 개요": "교사보다 두 배나 가르치십시오. 클릭합니다 "역사 기록 시앙 유 본기": "왕 보 용감한 장관. 클릭합니다 "한서 자이전": "마음에는 이런 것이 없다." 그것은 여기서 배신으로 사용된다.
6. 악성:' 국어베트남어': "그래서 동해의 악순환에 있다." "한서 예악사": "비를 만드는 자, 뿌리는 길." 여기는 변과 변의 뜻을 사용한다.
제인: "조언" 을 전하십시오. 시 주송 화쟁: "복진, 위숙. 술에 취하면 복이 돌아온다. " 좌전 () 작공 8 년 (): "아직 멀지 않아, 대간도." 공자의 논어 야오 (Yao Yao) 는 말했다: "황제는 덮지 않고 황제의 마음 속에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여기에 사용된 것은 훈계, 무뚝뚝한 설득의 뜻이다.
8. 또는:' 혼란' 을 전하다. 파이프 혜명: "창조에 능하고 지휘자, 팬 또는 왕이다." 묵자 "황무지 나방전 준비": "한밤중에, 도시 안의 사방이 떠들썩할 때, 적들은 그렇지 않을 것이다." 맹자 보고서 상: "없음 또는 왕의 어리석음. 세상에 쉬운 일이 있지만. " 증자가 대데이 이기에 대해 말했다. "나는 가난을 두려워하고 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한서 호거병전": "주님을 따르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길을 잃는다." 소금철 오폐론':' 잘 사지 못하고, 불합리하게 팔면, 그 의심이나 이익이 매우 좋다.' " 이것은 혼란을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덕이 있는 사람은 벼슬을 하고, 왕을 위해 봉사하기로 결심한다면, 두 가지 마음이 없을 것이다. 법원 에서 복무, 지위가 낮아 불평하지 않고, 군 복무, 위험 때문에 거절할 수 없다. 군주의 행동에 복종하고, 군주의 법령에 복종하고, 공손하게 군주의 명령을 기다리며, 어떠한 칭찬도 하지 않는다. 그래서 자신을 위해 말하지 않는 입이 생겼고, 자신을 위해 보지 않는 눈이 생겼지만, 군주에 의해 완전히 통제되었다. 벼슬하는 사람은 일손처럼 머리를 감싸고, 아래는 발을 막아야 한다. 차갑거나, 따뜻하거나, 춥거나, 덥든 간에, 구조해야 할 때, 손을 집어넣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칼이 몸에 접근하여 두 손이 감히 즉시 대항할 수 없다. 군주는 사덕을 편애하는 사람도, 사재도 편애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은 시골 경계를 넘어 친구를 사귀지 않고, 100 리 밖에서도 친척이 없다. 부자와 가난한 사람은 본분을 다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총명한 사람은 본분을 다한다. 이것은 치국의 최고 경지이다. 작위를 경멸하는 월급, 마음대로 이직하고, 세계를 돌아다니며 그가 섬기고 싶은 군주를 선택하는 사람들에게는' 싸지 않다' 고 생각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만약 네가 예쁘다고 말하지만 법과 군주의 의지에 복종하지 않고 완고하게 항의한다면, 나는 그것을' 충성' 이라고 부르지 않을 것이다.
나는 인심을 얻기 위해 인정이 되는 것을 생각하지 않는다. 공명을 얻는 것은' 인' 이라고 생각한다. 세속적인 은둔 생활에서 벗어나 이런 행동으로 군주를 비판하는 것은' 의' 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출국하여 속국을 만들고, 국가의 부를 소비하고, 다른 나라가 위난할 때, 그의 군주를 위협하고, "국교가 내 것이 아니고, 원한이 내 것이 아니다." 라고 말했다. 나는 군주가 자신이 한 말을 믿고 국가 대사를 그들에게 맡기고 군주의 명성을 낮추어 자신을 높이고, 국가의 이익을 해치고 사리사욕을 도모하는 것은' 지혜' 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 물건들은 모두 난세에 생겨난 교리로, 전조의 법령에 의해 금지되었다. 전 왕의 법령에 따르면, "신하들은 직권을 남용하여 형벌을 가해서는 안 되며, 이익을 얻기 위해 좋은 일을 잘해서는 안 되며, 왕의 의지에 복종해야 한다. 자신의 이익에서 사람을 미워하지 말고 왕의 바른 길로 가라. "고대에는 평치를 다스리는 사람들이 공법을 실천하고, 마법을 버리고, 전심전력으로 군주에게 복종하고, 조정의 임명을 준비했다. 1. 야오: "계약" 과 같습니다 "Xunzi zhenglun": "내부 인감, 코드 푸; 외부 인감, 봉사; 허우, 웨이, 고객 서비스 부서; 야만인, 봉사; 용디, 옷을 낭비하다. "여기서 합의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명확한 서약으로 엄숙한 약속을 하거나 어떤 일에 대한 결심을 표현하다. 서약과 계약도 가리킨다.
2. 끄기: (구 n 관) "끄기" 를 전한다. "예기 잡기": "지팡이 돌리는 사람 참조." 한 왕충' 논형 채정':' 춘추오경' 은 의와 관련이 있다. "한서 사마천 전": "둘째, 나는 추에 갇혀 모욕을 당했다." "왕한가전": "신하는 관기를 포함해서 벌거벗은 허리를 굽혀 절을 한다." 여기에 사용된 것은 침투와 침투의 뜻이다.
3. (닝닝) "책 루형": "파옥은 좋지 않고 파옥은 좋다." 논어 공야장: "옹도 인자하니, 처벌할 수 없다." "국어는 오늘": "그것을 보고, 그 밭을 잃는다." " "순자 체": "비곡도." "역사 기록 주본기": "부드러움으로 강건하다." 광아: "어, 정말 공교롭구나." Shuo Wen: "음, 아첨은 영리합니다. 클릭합니다 그것은 여기서 감언이설로 쓰인다.
4. 랑중: (láng Wolf) 랑, 고랑자. 원래 궁전 파빌리온, 경호대가 있는 곳을 가리킨다. 정식 명칭. 전국 시대가 시작되었다. 시랑 중위 박사 등에 대한 통칭. 그 임무는 원래 호위병을 동반하고, 수시로 계획을 세우고, 고문 등 수행원의 임명을 준비하는 것이었다. 랑관은 청나라까지 계속 사용했다. 예를 들면: 랑관 (랑중, 원외랑의 총칭); 랑중 (랑관). 한 왕조, zhonglang, shilang, zhonglang 은 별을 담당하는 langguan 이라고합니다. 강랑 (정식 명칭); 서랑 (수 () 이 관직으로 삼다. 후한서 환제기' 참고: "랑관은 삼중랑의 속입니다." 한 사람의 지도자로서, 만약 그가 직접 관원을 고찰한다면, 시간이 부족하고 정력이 부족할 것이다. 상급자는 눈으로 관찰한다. 그러면 아래는 치장할 것이다. 상급자가 귀를 사용한다면, 하급자는 감언이설이다. 상급자가 생각한다면 하급자는 복잡한 단어를 사용한다. 고대 왕들은 이 세 가지를 사용하는 것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자신의 판단에 의지하지 않고 법의 수와 상벌의 평가에 의존했다.
전임 국왕이 맹약을 지킨 것은 법이 간단하고 아무도 침범하지 않기 때문에 그가 스스로 세상을 통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얼마나 총명하든 간에, 그들은 부정행위를 할 필요가 없다. 아무리 음험하고 폭력적인 사람이라도 그들의 감언이설은 관통할 수 없고, 간사한 사람도 지지하지 않는다. 멀리 떨어져 있어도 입을 바꾸지 못한다. 의사 사무실은 세력이 있어도 좋은 사람을 비호하고 나쁜 사람을 미화하지 못한다. 조정의 모든 대신과 관원들은 자신의 미약한 힘을 직접 모아 군주에게 헌납하고, 자신의 의무를 넘길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래서 당신이 주로 관리하는 시간이 하루도 채 안 되어, 당신은 아직 여유가 있습니다. 이것이 당신의 상사가 권력을 동원하는 이유입니다. 부인이 주인을 침략할 때, 예를 들면 지형처럼 점점 멀어져, 사람을 실주하게 하면, 일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쉽게 마주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따라서 왕리시나는 아침저녁으로만 1 등을 다투게 된다. 그래서 명주가 신하를 법외로 돌아다니지 못하게 하는 것은 법의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라 불법적인 일도 없다. 법, 그래서 링 1 사적으로 출국한 적이 있습니다. 엄한 징벌 때문에 나는 징벌을 명령했다. 돈을 빌리지 않는 것은 옳지 않지만, 너는 통제할 수 없다. 웨이, 시스템 * * *, 모든 악 장 이순신; 믿지 않는 법, 위험한 남자; 처벌이 계속되면 악은 성공할 수 없다.
그래서 숙련 된 장인은 로프에 관심이 있지만 먼저 규칙을 측정해야합니다. 만약 네가 총명하고 민첩하다면, 반드시 전왕의 방법을 비교로 삼아야 한다. 그래서 로프 직선 나무 포크 폐기물, 표준 4 높은 지점 5, 카운티 무거운 이익 빛, 리 시 돌리 덜. 따라서 법에 따라 국가를 통치하는 것은 단지 하나의 조치일 뿐이다. Faba 7 은 비싸고 로프는 구부러지지 않습니다. 법이 시행될 때 현자는 사직할 수 있고, 용감한 자는 감히 항쟁할 수 있다. 형벌 후에 대신을 피하지 않고, 상선은 서민을 남기지 않는다. 따라서 오류 수정, 욕설, 혼란, 8,9, 10, 1 1 은 한 사람의 궤적으로 비길 데 없다. 12 관위 13 에 속한 사람은 음행 14 와 거의 15 가 모두 징벌이다. 처벌이 심하면 1 16 을 기수로 삼을 엄두가 나지 않는다. 만약 네가 법률을 시도한다면, 너는 그것을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존중할 것이다. 존경하고 침범하지 않으면 주님은 강하고 열쇠를 지키실 것이므로 가장 먼저 계왕 17 로 전해진다. 사람이 해석법을 주장하고 사사로운 이익을 사용한다면, 서로 떠나지 않는다. 1. 링: "참" 을 빌려요. 굴원 "국상": "끝까지 강하다." "한비자의 첫 만남 진": "중 삼진." 원래 의도는 침해였으니, 여기에 쓰인 것은 타격이다.
대출: (dà) "구당왕전": "감옥에 있는 사람은 누구나 대출을 줄이려고 한다." 송사 형법지: "감옥에서 그 일을 들은 사람은 모두 죽어야 한다." Gao mingqi "부동 건설 기록": "나는 지금 너에게 돈을 빚지고있다. 클릭합니다 여기서 용서와 용서를 나타내는 데 쓰인다.
틀린: "방법" 을 통해. "쑤 이순신 구아": "에티켓에 문제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예기 중니연 이동: "군자는 예의바르게 행동하고, 착각한다." "순자 영욕": "군자는 불의보다 무겁고 소인은 불의보다 무겁다." "순자강": "잘못된 신하 양계돌고래는 멈추지 않고, 대청은 화폐를 고치지 않는다." "홍무 정운모운": "잘못, 동량." Zhu Qing shengjun "Shuo wentong 훈련 ding sheng bu Yu": "틀렸어, 대책. 클릭합니다 여기서 측정으로 사용됩니다.
4. 이순신: "시 조남초충": "내 마음도 쉬워요." "시 정풍 폭풍": "구름과 후예? 클릭합니다 "시 야 산유": "혼란은 잃지 않고 잃지 않는다." 시 야 딜리: "황제는 명덕을 옮기고 현외를 실었다." "시 야 후": "진경은 우리 나라에 적합하다." 좌전 성공 16 년: "나는 우물을 멈추고 갈 것이다." "추 ci jiuhuai": "다른 사람들을 부러워하기 쉽습니다. 클릭합니다 "여씨 춘추 상순": "남편." 본의는 평화, 밋밋한데, 여기서 그것을 이용해 평정을 찾는다.
5. 주제:' 안녕' 전달.' 이설 구아': "나무에도 있고 가지도 있다." 맹자 이로상: "영객이 뒤떨어지다. 클릭합니다 맹자는 "흐르는 물도 사물이지, 영과가 아니다. 클릭합니다 여기는 구덩이와 구덩이를 사용한다.
카운티: 구통 "매달려". 시 펑웨이 벌담: "사냥하지 않고 사냥하지 않고, 후잔알정에는 현메추라기가 있어요?" 국어 위금: "심씨를 곡보현에 있게 해주세요." 예기 담공: "군관 봉봉." "순자 폭로": "루산에서 루산으로 죽고, 능현이 적부에 있다." "Huainanzi 본경": "카운티 연립 주택 공장. 클릭합니다 Shuowen: "카운티도 부서입니다. 부서에서 현 () 을 지키면 알 수 있다. " 이것은 거꾸로 매달리거나 거꾸로 매달리는 것을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7. 답: "국어주어": "견과 아치." 예기 월령: "차당입니다." 초사': "성실하지만 서툴지 않다." 루 "봄과 가을": "하나의 마음. 클릭합니다 여기서 따르고 영합하는 데 쓰인다.
8. 모종: (미민 미ao)' 황' 이라는 단어를 전한다. 예기 담궁 아래: "그의 아내 루, 역시 옷차림이 단정하지 않다." "견자 폭로": "나는 질투하고, 사람들은 유혹한다." "한서 콘솔 열전": "즉, 나는 의식적이다. 클릭합니다 그것은 여기서 꼬임으로 사용된다.
9. 황무지: (추출) "후" 를 통하다. 예기: "불효자, 그 존엄을 부끄러워하다." 순자의 세심함: "군자는 사람을 너그럽게 대하고, 쉽게 길을 열 수 있지만, 공손하게 대하고, 남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순자 페이시앙": "천하를 억제하고, 경중완급을 늦추고, 난처하다." "순자 상성": "새가 꽉 살고, 봄빛 장식이, 기초가 없어졌다." "순자 문요": "인자한 자는 빡빡하고, 천하는 보이지 않고, 모두 찔러요." "사기 노자 열전": "노인을 배우는 자는 유보다 짧고, 유유도 노자보다 짧다." "사기 굴원 가생 열전": "굴평이 짧고, 후진이 빠치, 치근추." 후퇴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10. 부러워:' 10 월의 교분의 시가 소아하다': "사방팔방이 부러워요. 나 혼자 살아요." 시 야 디 이순신: "하느님은 문왕이시니 부러워하지 않는다." "화남자가 순림이라고 한다": "집에 가서 그물을 짜는 것보다 강에 가까이 가서 물고기를 잡는 것이 낫다." "설문": "질투도 탐욕이다." 광운: "부러워, 욕심. 클릭합니다 단어 숲: "욕망은 부러워한다. 클릭합니다 탐욕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1 1. 치: "항인": "물과 불은 함께 돕는다." 예기: "큰 때는 통일되지 않는다." 초사 굴원 섭하': "일월과 함께 널리 칠하다." "견자 왕패": "들은 바, 성야." 여기에 사용된 것은 평등과 평등이라는 뜻이다.
12. 속: 시소야각궁: "군자는 휘장을 가지고 있고 소인은 띠가 있다." Xunzi 의식 이론: "황제 의 손실, 이동 세계, 왕자 에 속한다. 클릭합니다 "사기 굴원 가생 열전": "망국멸족, 함께 나아가다." "역사 기록 웨이 gongzi 전기": "크라운 커버 속. 클릭합니다 "수경주 강": "유인원이 자주 울부짖는 것은 슬픈 입문이다." 이것은 접속으로 사용됩니다.
13. 위: "이가상주": "당신은 복보, 끝, 길." 이라크 제 6 차 5 개년 계획: "작부,,," "시 소야 채국화": "산산조각 내는 것은 장관이다." " 시 주송 관용: "공이에게 오만과 축복이 있다." 마오 전: "웨이, 그럼. 클릭합니다 정현이는 이렇게 썼다. "이치가 있는 이상 은정삭으로 그의 의식을 이행한다고 한다. 예를 들면 천자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자' 제 72 장: "국민이 권리를 두려워하지 않으면 크다." "엘야 옌시": "웨이, 그래. 클릭합니다 구오 푸 참고: "웨이 이순신은 법이 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여기에 사용된 것은' 법' 이라는 뜻이다.
14. 매춘: "수다 모우": "마음껏 즐기다." 공전: "매춘이 지나치다." 좌전 은둔 3 년: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하다." 구멍 스파 스: "변태, 즉 과도하고 싶다. 클릭합니다 공자의 논어 바촉: "아들이 말했다.' 관화, 즐거움은 음탕하지 않고, 슬픔은 다치지 않는다.' 시 관문서: "탐닉해서는 안 된다. "구멍 스파 스": "간음, 너무, 너무, 간음이라고 합니다. 예기: "제팔정간방지. 구멍 "잉다슈": "매춘은 사치이다. 맹자 텐문공 2 위: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함은 움직일 수 없고, 위풍당당함은 굴복할 수 없다. 이는 군자라고 한다. Xun 은 말했다: "당신이 조심하면, 당신은 사랑에 빠질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 "순자 곽프": "당신이 행복하든 피곤하지 않든, 당신은 그것이 아름다운 목소리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한비자아 에첸이 한 일: "사형 사면은 위협이다. "그것은 여기서 과도를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15. 거의:' 게으른' 이라는 명목으로. "시 상부 현새": "서두르지 않고 명령을 받다." 좌조전문공 5 년': "위험 속에서 쉬자." 여기는 게으름을 나타내는 데 쓰인다.
16. 이순신: "이순신 계사 아래": "변자는 기울어질 것이다." Zhuangzi yinghuang: "성자, 쑤 이순신 수술. 클릭합니다 "예악지": "쉽게 늦는다." "한서 왕가전": "관민이 느릿하다." "내가 하는 모든 것은 틀렸다.": "인자하지도 재산도 아니다." " 여기는 경멸을 나타내는 데 쓰인다. "마음에 들지 않는다" 는 뜻입니다.
계피: "노자 제 13 장": "굴욕은 큰 고생이다." "국어는 오늘": "비싼 물건은 싸다." 예기 중용: "먼 색으로 가라, 천덕." "순자 개요": "귀함, 존경, 덕, 늙고 길며, 의의 유대이다." "견자 유작": "문절미 때문에 좋은 재료도 없고 비싸기도 합니다." "여춘추 차진": "도리가 있는 사람, 귀지가 먼 곳을 알고, 고대를 알고 이제부터는 그 지식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한비자는 처음 진": "하는 사람, 너무 급하게 죽는다." 상군 슈화책: "성왕은 비싸지 않고 비싸요." 이곳은 제창하고 중시하는데 쓰인다. 신하가 되어 그의 지도자를 침범한 것은 지형의 기복과 같다. 점차 바뀌면, 지도자는 방향을 잃고 어느새 머리를 동쪽에서 서쪽으로 옮긴다. 그래서 선왕은 아침저녁의 방향을 바로잡기 위해 시나닷컴 공식 () 을 세웠다. 따라서 현명한 지도자는 그의 신하와 관리들이 법 밖에서 계획을 세우거나 법 안에서 은혜를 베풀지 못하게 하는 것은 아무런 불법적인 일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법은 법 이외의 위법과 사적인 행위를 타격하는 데 사용된다. 중형은 법에 따라 규정에 따라 대신을 처벌하는 것이다. 권력은 용서에 쓰이지 않을 것이고, 법치는 두 포털에서 오지 않을 것이다.
권력은 법제와 같다. 그래서 많은 비뚤어진 길은 스타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권력명언) 만약 법 집행이 신용을 지키지 않는다면, 군주의 행동은 위험할 것이다. 만약 징벌이 계속된다면, 악한 것은 이기지 못할 것이다. 따라서, 숙련 된 장인 마음 잉크 로프 가있는 경우, 먼저 게이지; 지혜가 뛰어난 사람은 먼저 전왕의 방법을 비교해야 한다. 그래서 먹선이 곧게 펴질 때, 비스듬한 나무는 곧게 펴질 수 있고, 수평으로 당기면, 뼈만 앙상하게 마른 나무는 평평하게 할 수 있고, 저울을 걸 때 균형을 잡을 수 있고, 두석이 세워질 때 줄일 수 있다. 적을수록 줄어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사람을 구속하는 조치일 뿐이다. 법은 권세자에게 영합하지 않고, 먹선은 비뚤어진 나무에 굴복하지 않으며, 현자도 법의 처벌을 거절할 수 없고, 용감한 자도 반박할 수 없다. 형벌이 지나간 곳은 신하가 피하지 않고, 선행을 높이 평가하면 국민을 누설하지 않는다.
따라서 법처럼 상급자의 잘못을 바로잡고, 하급자의 비뚤어짐을 추궁하고, 혼란을 다스리고, 분쟁을 해결하고, 탐욕과 평등의 옳고 그름을 비하하고, 국민의 행동을 통일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처벌보다 관원을 인민과 연결시키고, 과도한 게으름을 없애고, 사기와 사기를 멈출 수 있는 것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형벌이 심하면 관리들은 권력과 권력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비열함을 경멸하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법률 제도가 검증된다면 상급자의 존엄성은 침범되지 않을 것이다. 상급자의 존엄성은 침범되지 않을 것이며, 그러면 지도자는 강할 것이며, 맹약을 준수할 것이기 때문에 선왕은 성실을 중시하고 전해 내려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지도자가 법제를 버리고 사심을 쓰면 상하의 구분이 없다. 전절 한비는 성실성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이 섹션에서는 한비의 모든 일이 표준으로 바뀌었다. 거버넌스 및 관리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바로 법입니다. 법에 따라 일을 처리하고, 법에 따라 일을 처리하고,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려야 한다. 법률을 기준으로 하고 법률을 규칙으로 삼아야 일을 잘 할 수 있다. 그래서 통치와 관리에 있어서 감정적으로 일을 처리해서는 안 되고, 감각을 따라가야 한다.
여기서 한비는 법이 법 이외의 위법과 사적인 행위를 타격하는 데 사용된다는 문제를 언급했다. 엄벌은 법령에 의거해 위법행위를 처벌하는 것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법은 사람의 행동에 어느 정도 구속력이 있지만, 이것은 단지 큰 방면에 불과하다. 사람의 일상적인 행위는 법률에 의해 규범될 수 없다. 이는 한비, 이후의 법가, 심지어 지금도 간과되고 있다. 사람의 행동을 진정으로 구속하는 것은 사회 행동 규범, 즉 민속인 풍습, 즉' 의식' 이다! 사람이 한 가지 일을 할 때마다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법이 어떻게 규정되는가가 아니라 주변 친척과 친구들의 "견해" 이다. 이' 의견' 은 바로 풍속 습관이다.
따라서 사람들의 일상 행위는 풍속 습관에 의해 구속된다. 낡은 풍속 습관이 깨지고 취소되자 사람들은 사실 혼란스러운 사람들 속을 더듬으며 어린 시절 고향과 가정에서 배운 행동에 의지하고 있다. 현대 도시에서는 서로 다른 풍속과 습관이 충돌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어찌할 바를 모르고, 어찌할 바를 모르는 것은 불법이다. 따라서 단순히' 법치국' 과' 법치국' 을 강조하는 것은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이것이 바로 법가가 실패한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