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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라의 문화가 일본에 미치는 영향은 얼마나 됩니까?

중일 양국은 예로부터 법률 문화 교류가 빈번하다. 이런 교류는 일종의 양방향 법률 문화 교류로, 일종의 상호 흡수로 적응에 변화가 있고 적응에 변화가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 글은 당대의 법률제도가 일본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 대상으로, 법률제도, 내용, 구체적인 법률제도 등에서 당대의 법률제도가 일본에 미치는 영향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법률의 이식은 법률 문화 교류의 한 방식이며 이식자와 이식자 간의 법률 문화의 상호 흡수와 교류이다. 그러나 법률문화의 교류는 타국의 법률문화를 완전히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의 지리환경과 정치습관에 따라 선별적으로' 나를 위해 사용' 하는 것이다. 일본의 법제도는 이렇게 당나라 법제도의 영향을 받았다.

첫째, 법적 틀, 일본의 법률 체계는 당나라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대화 개혁 이전에 일본 법률 구조의 기원은 성제도를 기초로 한 습관법이다. 이후 일본은 당을 본보기로 당의 법률 구조를 이식하기 시작했고 이를 본보기로 일본의 법률 구조를 모방하고 건립했다. 일본은 이식과 모방을 통해 당나라의 법적 틀을 완전히 그대로 옮겨 왔으며, 당나라의 전체 틀 아래 프레임 워크의 장 순서를 바꾸었다. 게다가, 법률 제도가 오랫동안 발전해 왔기 때문에 당나라는 줄곧 일관적인 타협이었다.

(1) 일본의 경우, 지금은 봉건제도 건립 초기에 있고, 당나라는 이미 봉건제도의 성숙 단계에 있다. 역사 변혁의 중요한 시기에 당나라의 법적 틀과 제도가 자연스럽게 일본을 끌어들였으며, 법률의 이식은 필연적인 것이 되었다.

둘째, 당나라의 특정 법률 시스템이 일본에 미치는 영향

법제에서 천황중축선과 관제는 일본 정치의 중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것도 일본 이식 당율의 중점이기도 하다. 당나라의 황제와 관원제도는 중앙집권과 관료주의가 황제에게 붙어 있는 것이 일본을 끌어들이는 곳이라고 밝혔다. 일본의 현대화는 바로 당제도의 정수를 흡수하여 "천황은 종교와 종법의 수뇌일 뿐만 아니라 덕치국가의 성자와 법치국가의 독재군주의 성격을 지니고 있어 인민보다 높다" 고 형성했다. 시스템. 이와 함께 일본은 "당나라의 의상, 궁전 건축, 예의를 나에게 사용한다" 며 "모서리를 손질하고 자신의 일본 모델을 형성하며 득의양양하다" 고 말했다. 천황과 관제 외에도 일본은 신분, 토지, 세금, 사법 등에서 당나라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1) 천황제와 관제 수준에서.

중앙관제의 경우 당나라는 3 성 6 부로 나뉘어 중서성에서 제정되고, 성 정부가 토론하고, 상서성에서 실시한다. 일본의 이관팔성은 사실 당나라 3 성 6 부의 계승과 변이이다. 지방관제의 경우 당나라는 군현을 설립하고, 군현 총독은 중앙에서 임명하여 황제에게 책임을 진다. 일본에는 한 국가, 한 현, 한 성이 있다. 국가부는 중앙정부에 의해 임명되고, 군과 성은 지방대형과 귀족이 통치한다. 이 점에서 일본의 중앙집권은 당나라보다 훨씬 뒤떨어져 있으며, 이는 당나라의 경제 발전 수준이 일본보다 훨씬 우수하다는 것이다. 중앙이든 지방이든 추세는 황권의 점진적인 확장으로' 군주에게 복종' 하는 제도를 형성한다.

(2) 환관 제도.

환관 제도는 황제의 궁정의 향락에 근거하여 형성된 것이다. 일본은 이 시스템을 이식하지 않았다. 그 이유는 "일본 역사상 엄격하게 발전하지 않은 노예제도, 천황권력은 중국 천황보다 약화됐고, 핑안 시절 궁중 많은 여성 관리들의 존재와 관련이 있다. 특히 여성 관원은 내시 서비스 감찰의 기능을 맡을 뿐만 아니라 통치자가 음행을 탐닉하는 것도 편리하다" 고 말했다. (3) 일본은 당 제도를 바탕으로 여관제도를 형성했다. 당시 당나라의 관료제도는 당시의 제도 문명과 모델이었고, 국가가 중앙집권을 시작하여 지방과 관원을 통제하는 강력한 도구였다. 일본은 이식과 개편 방면에서 당시 사회의 선두에 서서 개혁의 실제 효과를 거두었다.

(3) 신원 시스템.

당대에는 황족, 귀족, 관료,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 특히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일본은 이식을 통해 사람을 두 가지로 나누었다: 좋은 사람과 비천한 사람. 좋은 사람은 황족, 귀족에서 일반 농민에 이르는 가장 자유로운 사람이다. 천민은 자유인이 아니며, 5 등급으로 나뉜다: 능가, 관가, 가족, 공종, 사비종. 일본의 신분 분류는 당나라 제도의' 복제' 라고 할 수 있다.

(4) 토지 제도.

당나라는 균전제를 실시하여 국가가 토지 분배를 주도했다. 토지를 통제함으로써 국민들이 통치되었다. 당나라는 노동에 따라 땅을 경작하고, 관심은 논간 수확의 결과이다. 일본은 토지제도를' 한전제' 라고 명명했지만 일본은' 국민에게 이익을 부여하여 토지를 균등하게 분배하는 정신' 으로 가득 차 있다고 주장했다. " 사실 모조당제이다.

(5) 세금.

일본의 재세 제도는 주로 당의 임차제를 차용하는 것이다. 당대의 부역은 임대, 용, 조정, 잡화로 나뉘어 논밭과 인구와 관련이 있다. 일본의 세금은 인구수와 토지 배치 면적과 관련이 있다. 일본이 완전히' 표절'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6) 사법 측면.

당대의 사법과 행정이 헷갈리다. 일본 사법제도는 행정제도가' 겸임' 한 것으로, 구체적 사법부문의 설정과 명칭이 약간 다를 뿐, 본질적으로 당제도에 대한 사소한 수정이다.

당나라의 법률 시스템이 일본에 미치는 영향과 계몽.

법률 이식은 법률 문화 교류, 소통, 진보의 중요한 방법이다. 특히 우수한 법률 문화는 낙후된 법률 문화를 지도하고 평가하며 학습, 개선, 승화, 심지어 우리의 우세에 적응하는 것을 촉진한다. 중일 양국의 경우, 특히 당대에서는 일본의 법제가 당 위주로 역사의 필연이다. 당나라가 법률 틀, 법률 관념, 법률 시행 등에서 성공한 경험은 일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일본은 당을 모델로 한 광범위한 이식으로 일본 혁신의 성공에 기여했으며 후대 일본 국체 개혁을 위한 역사적 토대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