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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명에 관한 토크쇼

동행만 찾았는데, 이런 제재는 비교적 엄숙하고, 단담회는 비교적 설교를 한다.

A 와 b: (90 도 활)

갑: (웃으며 을) 너 국물 먹었니?

나: 수프?

네, 저희 고향의 저녁 식사 전 인사입니다.

오, 그래, 나는 그것을 보았다.

가: 어떤 수프를 드시겠습니까?

나: 쌀국.

너는 어떻게 쌀국을 마실 수 있니?

쌀국을 못 마셔요?

A: 물론 아닙니다. 하지만 녹두탕을 마셔야 합니다.

나: 왜요?

답: 녹색.

나: 아! 녹두탕을 마시는 것이 녹색입니까?

답: 맞아요. 올림픽이 곧 올 것이다. 베이징 사람들은 녹색 올림픽을 하지 않습니까?

나: 맞아요.

그래서 녹두탕을 많이 마셔서 녹색올림픽의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B: 이렇게 푸르냐? 문명행위에 신경 안 써요?

A: 물론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말하자면, 우리 중국인도 같은 문명화되지 않은 행동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언급해야 한다.

B: 어떻게, 문명화되지 않은 행위와 * * 사이에 유사점이 있습니까?

A: 물론 가능합니다.

쓰레기를 마구 버리는 것에 관한 건가요?

답: 이것은 문명화되지 않은 행동이지만, 나는 그런 뜻이 아니다.

나: 그게 뭐야?

아시다시피, 중국에서는

나: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세요) 응!

이것은 위대하다.

나: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세요) 응!

웨이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세요) 응!

A: 고대 문명!

나: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세요) 응!

답: 역시 하나입니다.

나: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세요) 응!

답: 침을 뱉는 대국.

나: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세요) 응! 응? 무슨 말씀이세요? 죄송해요?

A: (얼굴 B 로 돌리기) 아시다시피 말레이시아 거리에는 아무데나 가래를 뱉지 말라는 중국어 표지판이 있습니다.

네, 저도 들어봤어요. 나는 얼굴이 붉어지는 것을 느꼈다. 누가 토했어?

A: 어쨌든 나는 토하지 않았다.

나: 우리 갈 수 있어요?

너 토했어.

말레이시아가 어디 있는지 모르겠어요!

A: 말레이시아에 간 중국인들이 침을 뱉었습니다. 외국인은 재수가 없을 뿐만 아니라 중국인도 더 재수가 없다.

B: (빨리 물어봐) 밟았어?

오, 그래.

나: 이게 무슨 일이야? 빨리 말해줘.

갑: (옷 한 벌) 아주 오래전 오늘 아침이에요.

B: 음, 네가 중국어를 잘 배우지 못했다고 확신한다.

나는 즐겁게 산책하고 있다. 아저씨 한 명이 내 옆을 지나가며 키가 크고 멋있어 성큼성큼 앞으로 나아갔다. 그가 내 앞으로 다가왔을 때 아저씨의 입에는' 포탄' 소리가 들렸고, 이어서' 펑' 하는 큰 소리가 났다. "포탄" 은 "총구" 에서 날아와 땅으로 떨어졌고, 나는 그 위를 밟았다. 오, 너무 더러워요!

B: 너무 문명화되지 않았습니다! 학우들이 앞으로 이런 재수없는 일을 다시는 만나지 않기를 바란다.

그거 아세요? 가래액에는' 그를 죽여라' 라는 바이러스가 있는데, 주로 우리 호흡기를 통해 감염된다. 일단 감염되면, 당신이 "G" 인지 확인하십시오. (말을 끝내고 땅에 쓰러지다).

B:' g? O'? 갈까?

게임이 끝났습니다.

나: 기침. 그럼 왜 영안실에 가지 그래?

A: (땅에서 뛰어 올라) 나는 좋은 체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B: 몸이 건강하고 항병 능력이 강하다.

A: 그럼 물어볼게, 지금 가래가 있으면 어떡하지?

너는 종이에 침을 뱉고 그것을 쓰레기통에 버려야 한다.

껌이 있으면 어떡하지?

B: 그래, 종이로 싸서 쓰레기통에 버려, 그렇지 않으면 네 발이? (자신의 발을 가리킴)

A: (즐겁게 b 의 머리를 두드리고 있어요) 예의를 배우는 게 정말 빨라요!

아이고, 내 발을 들 수가 없어.

B: 껌이 네 발에 붙어 있을 거야.

A: 여기 껌이 어떻게 있어요?

B: (달리기 준비) 저거 저인 것 같아요. 나는 무대에 오르자마자 토했다.

A: (화가) 당신은 문명화되지 않은 사람입니다. 너는 정말 중국인의 얼굴을 잃어버렸다. 기다려!

답장

125.76.223.* 2 층

A: 문명화 된 예의. 예의바른 용어를 기억하다.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세요.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B: 나는 그 예의 바른 용어를 기억하고, 나는 유창하게 말하고 말할 수 있다. 선생님은 또한 내가 문명의 예의를 이해하지 못한다고 비판했다.

답: 불가능합니다! 그럼, 나는 오늘 너를 시험해서 네가 모든 것을 기억하는지 보자. 여러분 앞에서 말을 조심하세요.

나: 무슨 큰일이에요? 안녕하세요, 감사 합니다, 제발, 플러스 안녕, 미안 해요, 난 내 마음에, 안녕하세요, 감사 하 고 제발, 안녕하세요, 감사 합니다, 제발, 플러스 안녕, 미안 해요, 안녕하세요, 감사 합니다 ...

A: 결코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B: 모두 우리 입술에 있어요! 천 번, 만 번, 아무 잘못도 없다.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세요.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갑: 됐어, 됐어, 거드름 피우지 마. 너는 매우 유창하게 말한다. 선생님은 왜 너를 비판하느냐?

B: 우리 선생님은 내가 쓰는 것에 문제가 있다고 너무 까다롭다.

A: 그럼 어떻게 사용하세요?

헬로 사용 방법을 먼저 알려 드리겠습니다. 한번은 쇼핑이 줄을 서서 비집고 들어가지 않았는데, 한 아주머니가 내가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고 나를 꾸짖었다.

A: 당신은 그렇지 않습니다.

B: 이 말을 듣고 마음이 급해지자 곧 말이 입가로 튀어나왔어요.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1 등을 하지 않았나요?

갑: 아? 그게 다예요. 안녕하세요, 물론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어떻게 작별 인사를 할 수 있습니까? 그날 나는 늦게 일어나서 학교에 가는 길에 나는 아주 빨리 달렸다. 맞은편에서 한 노부인이 다가왔는데, 그녀가 한 걸음 걷자 발이 휘어졌다. 노인은 피하려 하였으나, 그녀는 오히려 나와 배부르게 가장하여 한 자 떨어져 버렸다. 이번에 너무 심하게 부딪쳐서 행인들이 모두 화가 나서 내가 그녀를 부축해 달라고 했다.

답: 물론이죠!

제가 해야 할까요? 왜요 이 노부인을 누가 압니까? 그녀는 우리 할머니가 아니다! 나는 고개를 저을 줄 모른다: 안녕, 안녕!

답: 당신은 일부러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문명언어를 말하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너는 공공 도덕과 비이성적 결핍이라는 비판을 받아야 한다.

오, 감사합니다. 이것은 이상한 일이다. 아주머니 한 분이 차를 몰고 가셔서 길이 울퉁불퉁하다. 차가 큰 배 세 개와 배 세 개를 부딪쳐 꿀처럼 달콤하게 뒹굴었다. 나는 모든 배를 집어 들고 이모에게 미소를 지었다.

여기에 큰 배 세 개가 있다.

B: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공짜로 큰 배를 드세요! 말을 끝내고, 나는 돌아서서 집으로 달려갔는데, 이모가 배를 달라고 할까 봐 두려웠다.

A: 이런 인품은 너무 기가 막힌다. 문명에 대한 무지가 싸구려를 차지했다.

B:- 게다가, 내가 어떻게 미안하다고 말할 수 있니? 어느 날 동창들과 놀다가 한 맹인이 길가에 서 있는 것을 보았고, 왼손에는 작은 쪽지 한 장을 들고 오른손에는 막대기를 짚고 있었다. 내가 그에게 다가가자 그는 나를 향해 미소를 지었다. 봐라, 이 쪽지에 적힌 주소는 어디 있니?

A: 그럼 잠시 서서 쪽지에 무엇이 적혀 있는지 보세요. 다른 사람이 좋은 일을 하도록 돕는 데는 너무 많은 것이 필요하지 않다.

미안하지만, 나는 글을 읽을 줄 모른다. 빨리 비켜라.

A: 이렇게 써서 죄송합니다. 다른 사람을 도울 수는 있지만, 그들을 돕지 않는다면, 오만하고 불합리하게 말한다면, 환자와 장애인을 돌보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우리 모두는 우리 자신의 책임을 다해야 한다!

B: 또한 초대장을 어떻게 사용합니까?

좋아, 그만해. 당신은 마치 스님이 얼굴 반쪽이 부어올랐고 바이올린이 갑자기 부러졌고, 트럼펫 연주자가 갑자기 입을 부러뜨렸고, 녹음기가 갑자기 휘저어졌고, 좋은 고전이 너를 비뚤어지게 했다. 좋은 노래가 너를 망가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B: 선생님은 나를 문명화하고, 투쟁하고, 계몽하고, 비판하신다. 정말 합리적이고 선생님도 진지하게 내 눈을 밝게 해 주셨다. 문명예의 바르고,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을 강조하며, 특히 사랑이 있어야 하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이 너를 존중하고, 서로 돕고, 뇌봉을 배우고, 영웅을 배우고, 인민을 안심시켜야 한다.

그때부터 나는 내 잘못을 바로잡아 문명의 작은 모범이 되었다.

A: 만약 그것이 정말 좋다면, 당신이 해본 적이 있는지 봅시다. 예의는 어때요? 이번에 내가 다시 한 번 너를 시험할게: 어떤 말로 작별인사를 해야 하나? 예의바른 언어로 찾다.

작별인사를 해서 죄송합니다.

답: 아니요, 아닙니다. 작별인사는 아마 안녕히 계셔야 합니다. 내가 어떻게 미안함을 쓸 수 있을까?

B: 저는 레이펑을 배우고, 좋은 일을 하고, 할머니를 도와주고, 음식을 메고, 그녀를 집 밖으로 보냈습니다. 떠날 때 그녀에게 1 원을 주면서 내가 받아달라고 고집했다. 미안해요, 할머니 나는 내 의무를 다해서 너를 위해 봉사해야지, 한 푼도 받지 않는다.

A: 오, 죄송합니다. 아주 좋아요. 진보했다!

B: 나는 이익도 명예도 원하지 않는다. 얼마나 문명의 본보기인가!

A: 또 다른 질문이 있습니다. 어떻게 사용하세요? 감사합니다. --

나의 공연 수준은 매우 낮다. 나의 선생님 동창들은 모두 반감을 품지 않는다. 나는 시간을 내서 그것을 보고 열정적으로 격려할 것이다. 감사합니다. 내가 더 분발해서 미안해. 마지막으로, 나는 물었다.

A: 실례합니다, 무엇을 원하니?

H: 귀중한 의견을 보내주십시오! 모두 귀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십시오!

답장

125.76.223.* 3 층

A: 우리 둘 다 무대에 오르면 모두가 우리에게서 네 글자를 볼 수 있다.

무슨 네 글자?

A: 예의 바르다.

예, 우리 모두는 매우 예의 바르고 문명적입니다.

예, 우리는 술친구가 아닙니다. 자기를 억누르고, 신중하고, 주동적이고, 기꺼이, 예의 바르고, 성실하고, 연극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B 가 못을 가리킴). 뭐 하는 거야? 내가 옳아, 농담이야!

나: 화내지 마. 나는 네가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것을 보았다.

뭘 알아? 이를 신체 언어라고 합니다.

B: 신체 언어로 돌아가, 놀리지 마!

A: 이 신체 언어가 인간관계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정말?

답: 예를 들면.

나: 오.

답: 예를 들어, 우리 두 좋은 친구는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는데, 길에서 인사를 만났습니다. "어머, 이건 * * *? 벌써 며칠이 지났다 (동작: 악수). 어디 가시려고요?

나: 아! 나는 문명 예절 대회에 참가할 것이다.

정말? 시간이 있으면 다시 이야기하자. 안녕히 계세요!

안녕히 계세요!

갑: 정말 좋아요! 여기 동작을 눈치 채셨나요?

무슨 행동?

답: 제가 말을 할 때, 눈은 당신을 쳐다보고, 동시에 오른손을 내밀어 인사도 하고, 우호적으로 악수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이것은 간단한 신체 언어입니다.

나: 그게 다야!

A: 내가 말할 때 너를 보지 않고 오른손을 내밀어도 너와 악수를 하지 않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나는 할 수 없는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다시 한번 해보죠!

나: 자.

어머, 이거 * * * 아닌가요? 오랜만이야, 왜 나보다 뚱뚱해? !

우리 둘은 누가 뚱뚱해?

어디 가시려고요? "그는 개를 놀리는 동작을 한다" 고 말했다.

B: 개 놀리기!

갑: 왜 그래? 예쁘죠? !

나: 비슷해요! 글쎄, 당신이 언급 한 이래로, 당신은이 문명과 에티켓 분야의 전문가입니다.

A: (옷 정리) 전문가가 아니라 보통입니다. (머리를 흔들다) 일반적으로 세계에서 세 번째입니다.

B: 보세요, 여전히 매우 흥미 롭습니다! 이봐, 내가 세 번째라고 했는데, 다음에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어.

A: 모르는 것이 있으면 멈출 수 없습니다. 나는 모든 것을 다 알고, 쉬지 않고 말한다!

나의 문제는 어떻게 좋은 예의를 키울 것인가이다.

A: 아주 간단한 질문입니다. 좋은 예의를 키우는 데는 네 가지 기본 원칙이 있다.

B: 네 가지 기본 원칙은 무엇입니까? 말해봐!

A: 첫째, 사람들의 원칙을 존중하십시오. 둘째, 자기 훈련의 원칙; 세 번째는 온건 한 원칙이다. 네 번째는 성실한 원칙이다.

나: 그거 좋아요.

알겠어요?

나는 매우 곤혹스럽다

A: 나는 헛되이 바빴다!

B: 내가 더 잘 알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주세요.

그것은 처리하기 쉽다. 먼저 사람을 존중하는 원칙을 말하다. 존중은 존중이고, 사람은 도도한 사람이다.

B: 그건 쓸데없는 소리 아닌가요? !

A: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으려면 먼저 다른 사람을 존중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무대에 오르자마자 관중들은 박수를 쳤고, 우리는 허리를 굽혀 답례했다. 이것은 상호 존중이다.

B: 왜 꼭 그러세요? 하나씩 오는 게 어때요?

A: 조정 방법:

B: 우리가 무대에 오르자마자 관중들에게 허리를 굽혀 박수를 치게 했습니다. 이것은 상호 존중의 표현이 아닌가?

A: 아, 수백 명의 관중을 가지런히 일어서서 굳은 얼굴로 허리를 굽혀 절하라는 말인가요?

B: 이봐, 잠깐, 왜 내가 몸에 작별 인사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니? !

답: 그래서 저는 안된다고 합니다. 우리는 서로 존중해야 합니다. 객관적인 법칙을 위반해서는 안 됩니다!

B: 너 정말 학문이 많은 것 같아!

A: 보통, 세계 3 위!

B: 그는 또 흥분했다. 그렇다면 자기 훈련의 원칙은 무엇인가?

A: 자기 훈련은 자신을 엄격하게 요구하는 것입니다. 쩡 지 (Zeng zi) 는 말했다: "나는 하루 세 번 방문하고 사람들에게 불충실하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이게 무슨 엉망진창이냐? 2 1 세기인데 백악기라고 하셨잖아요!

A: 이 사람은 무지하고 무식하다. 성자의 말이다. 매일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고 자율해야 한다는 뜻이다. 공자는 "우리가 매일 자율하면 법을 어기고, 법을 어기고, 형법을 어기고, 자율을 강요한다" 고 말했다. 자율이 불자율보다 낫는지, 자율이 불자율보다 나은지 모르겠다.

나: 구령을 우회하는데, 이 공자는 어떻게 모든 것을 다 알아?

답: 성자.

B: 그렇다면 진정성의 원칙은 무엇입니까?

A: 진심으로, 더 잘 이해합니다. !

B: 그럼 적당한 것이 무엇인지 말해줘.

답: 적당합니다.

나: 아.

A: 모든 일에 정도가 있어야 한다. 이 정도는 파악하기 어렵지 않다. 이 도를 보여주지 않은 사람은 열정이 없고, 이 도를 넘긴 사람은 짜증이 날 것이다.

B: 이 정도 미만이면, 당신은 분명히 열정적이지 않습니다. 이 정도 후에, 너는 분명히 더 열정적이지 않니? 뭐가 나쁜데?

A: 그럼 우리 공연하자.

나: 물론이죠.

친애하는 친구들, 오늘 나는 프로그램을 공연할 것이다. 내가 잘 말하지 못한 것을 용서해 주세요.

응, 너는 매우 겸손하다.

나는 이따가 노래 한 곡을 부를 것이다. 나는 노래를 부를 줄 모른다. 더 많이 포함하세요.

나: 천만에요.

A: 나는 잘 생기지 않고 식욕을 잃는다. 마음에 두지 마라.

네, 서두르세요.

만약 내가 나를 잊었다면 용서해 주세요.

B: 내가 말했잖아, 다 끝냈어? !

A: 나는 아직 예의를 갖추지 못했다. 저를 보살펴 주세요. 박수 좀 주세요. 나는 너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할 것이다. 나는 말하기 시작할 것이다. 주의하세요. 만약 내가 말을 잘 하지 못한다면, 잘 부탁드립니다!

나: 너 아직 끝나지 않았어! (갑을 쌍방이 관중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