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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교류 과정에서 우리는 무엇을 지켜야 합니까

온라인 교류 과정에서 우리는 도덕과 법률을 준수해야 한다.

윤리 준수: 인터넷 교제는 반드시 도덕을 준수해야 한다. 일부 사이버 공간은 우리에게 문명건강한 네트워크 환경을 건설하는 책임을 져야 한다. 법률 준수: 인터넷 교제는 실제 인간관계의 연장이므로 인터넷은 이 가장 기본적인 행동규범을 준수해야 한다.

온라인 데이트 원칙:

1, 평등한 자발적, 온라인 데이트 채팅, 평등한 자발적인 원칙을 따라야 한다. 동성이든 이성이든 마땅히 존중해야 하기 때문이다. 단지 개인적인 의지로 다른 사람을 쫓아다니지 말고, 다른 사람의 감정을 고려하지 않으면 혐오감을 느낄 수 있다.

2. 자중, 온라인 데이트 채팅, 현실만큼 직관적이지는 않지만 상대방이 누구인지도 알 수 없지만, 자중자애가 필요하고, 욕을 할 수 없고, 채팅할 때 누구나 받아들일 수 없는 주제도 있을 수 있다. 고추를 먹는 것처럼, 먹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맛있다고 느끼고, 싫어하는 사람은 메스꺼움을 느낀다.

3. 진심으로 대하고, 온라인 데이트 채팅을 하고, 진정한 친구처럼 대면할 수는 없지만, 진심으로 대해야 하고, 진실하지 않고, 더 많은 달콤한 말도 거짓된 약속으로 여겨질 수밖에 없다.

인터넷 대인 커뮤니 케이 션에는 다음과 같은 기본 특성이 있습니다.

1, 개방 다원. 인터넷 교제는 시간과 공간을 넘어' 여기' 와' 저기' 의 경계를 없애고 인간관계와 인간관계를 넓혀 인간관계를 더욱 개방하게 한다. 전자커뮤니티' 의 탄생으로 여러 곳에 사는 사람들이' 모여서' 교류와 오락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동시에, 교제 범위가 끊임없이 확대되면서 사람들의 각종 사회관계가 다원화, 복잡화 방향으로 발전하게 될 것이다.

자율성과 임의성. 네트워크의 모든 구성원은 정보 생산 및 보급에 최대한 참여할 수 있으므로 네트워크 구성원은 외부 제약이 거의 없으며 더 많은 자치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동시에, 인터넷은 자원 공유, 호혜를 위해 설립되었다. 누리꾼은 무엇을 하고 어떻게 하는지 결정할 권리가 있다. 그러나 필요한 구속 메커니즘이 부족하기 때문에 누리꾼들은 반드시' 자기관리' 를 해야 한다.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자신을 방종하고, 함부로 거짓말을 하고, 다른 사람을 해치고, 어떤 사람들은 인터넷에서 각종 역할을 하고, 다른 사람과 허위 교제를 하며, 온라인 교제의 임의성이 크다.

3. 간접성과 광범위성. 인터넷은 사람 간의 교류 방식을 변화시켰고, 눈에 띄는 점은 사람 간의 대면, 상호 작용을 사람과 기계 간의 교류로 바꾸는 것이 명백히 간접적이라는 점이다. 이 간접성은 또한 인터넷 전파의 보편성을 결정한다. 과거에는 시간과 공간의 제한이 사람들이 더 광범위하게 교류하는 주요 장애물이었지만, 인터넷 사회에서는 이런 장애물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당신이 원한다면 인터넷에서 누구와도 직접' 대화' 할 수 있다.

4. 비현실적이고 익명입니다. 인터넷 사회의 인간관계와 인간관계에 대한 정의는 전통적인 인간관계와 인간관계의 내포를 돌파했다. 인터넷에서는 사람들이' 익명 진입' 할 수 있고, 네티즌들 사이에는 직접적인 대면 접촉이 없어 인터넷 인간관계가 나이, 성별, 외모, 건강 상태, 사회적 지위, 신분, 배경 등 전통적인 요인의 속박을 쉽게 돌파할 수 있다.

일부 누리꾼들은 인터넷을 통해 소통할 때 자신의 실제 신분과 성격 특성과는 크게 다르거나 전혀 반대되는 가상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5 피트 장한 사람은 소녀로 위장하여 다른 네티즌과 함께 사랑의 희비극극을 연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일단' 명성이 좋지 않다' 면 이름을 쉽게 바꾸고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날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많은 누리꾼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역할 차이와 역할 충돌에 직면해 심리적 위기, 심지어 이중적 또는 다중인격장애를 일으키기 쉽다.

5. 평등. 인터넷에는 센터도 없고, 직접적인 리더십과 관리 체계도 없고, 등급과 특권도 없어 모든 네티즌이 중심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접촉과 교류가 평등해지고 개인의 평등의식과 권리의식이 더욱 강화된다.

사람들은 인터넷의 독특한 상호 작용 기능을 이용하여 서로 교류하고, 다양한 정보 자원을 만들고 사용하며, 서로 교류할 수 있다. 디지털 격차는 여전히 존재하고 있지만,' 정보 외진 지역' 의 많은 사람들은 인터넷상의 인간관계에 참여할 기회가 없지만, 전반적으로 평등은 여전히 인터넷상의 인간관계의 주요 특징이다.

6. 실범. 인터넷 세계의 발전은 인간관계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여 상응하는 규범을 형성하였다. 몇 가지 기술적 규칙 (예: 파일 전송 프로토콜, 인터넷 프로토콜 등) 을 제외하고. ), 인터넷 행동은 다른 사회행위와 마찬가지로 도덕규범과 원칙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메일에 사용되는 언어 형식, 인터넷 대화에서 사용해야 할 예절 등과 같은 기본적인' 촌규 민약' 이 등장한다.

그러나 현재 상황으로 볼 때, 대부분의 인터넷 규칙은 윤리도덕에만 국한되어 있으며, 인터넷 인간관계의 구체적인 행동을 제한하는 규범은 완벽하지 않고, 조작성과 효과적인 통제 수단이 부족하다. 이로 인해 인터넷 전파의 무질서와 실범으로 이어지기 쉽다. 사실, 인터넷 사회는 경쟁과 갈등으로 가득 차 있고, 범죄 활동이 수시로 발생하며, 일정한 사회윤리와 법률규범이 네트워크 인간관계를 조정하여 정상적인 인터넷 질서를 유지해야 한다.

7. 인간관계의 소외. 인터넷의 글로벌성과 정보 전달 수단이 발달하여 사람들 간의 교류에 공간 장애가 없어지고 현실 사회에서 사람들 사이의 감정이 더욱 멀어졌다.

사이버 가상 교제는 일시적인 현실 고민에서 벗어나 일시적인 기탁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생활 속 사람의 정서적 욕구를 진정으로 만족시키지는 못한다. 가상 세계에 지나치게 빠져서 현실 생활에 더 큰 소외감을 느끼는 사람들도 있다.

8. 신뢰위기. 사이버 가상적 인간관계 모델로 많은 누리꾼들이 게임 마인드를 안고 온라인 교류에 참여하면서 인터넷상의 신뢰위기가 현실사회보다 더 커지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터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터넷명언) 한편 일부 네티즌은 현실 생활에서 좌절을 겪을 때' 기계를 믿고 사람을 믿지 않는다' 는 태도를 취하고' 가상 시공간적' 에 빠져 현실을 직시하려 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