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문명의 예의바른 용어
네 아버지, 네 어머니: 네 형제 자매: 네 아들과 네 사랑: 네 아들과 네 딸: 네 아내와 네 친척: 네 친척. 예: 선심, 선심: 상대방이 자기 곳에 와서 사람을 구하는 것: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선물을 보관해 달라고 부탁하는 것. 3. "행": 경어, 다른 사람이 자신의 행동에 대해 부르는 호칭.
예: 질문, 질문: 상대방이 자신의 장례를 묻는 것을 가리킨다. 다른 사람이 자신을 생각하는 것을 가리킨다. 4. "증정": 경어, 받은 선물. 조언: 다른 사람들은 당신에게 자신을 먹이도록 가르칩니다. 다른 사람이 음식으로 너를 대접한다. 답장을 보내십시오: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답장을 보내 게하십시오. 5. "제발": 경어, 상대방이 어떤 일을 하길 바라는 데 쓰인다.
예: 실례합니다: 다른 사람이 내 질문에 대답하기를 바랍니다. 다른 사람이 와서 가르쳐 주길 바랍니다. 6. "높음": 경어, 다른 사람을 부르는 것. 예를 들면: 고견: 다른 사람의 의견을 가리킨다. 다른 사람의 통찰력 발언이 높다: 다른 사람을 존칭하는 학생의 장수: 노인의 나이를 묻는 데 사용된다. 노인을 부르는 데 쓰이는 연령이 높다. 즉, 사람들이 원래의 자리를 떠나 더 높은 직무를 맡는다는 뜻이다.
예를 들면: 화한: 다른 사람에게 편지를 부르는 생일: 화하: 다른 사람의 집. 8.' 현': 상대방을 호칭하며 동배나 후배들에게 많이 쓰인다. 예: 좋은 형제, 좋은 조카 등. 9.' 바람' 경어는 상대와 관련된 자신의 행동에 쓰인다.
보내기: 보내기: 보내기: 반환: 반환: 조언: 동반: 상용경어로 자신의 칭호를 지키며, 지난번 경기에서 얻은 타이틀을 보존하는 것을 나타낸다. 아첨하는 말: 경어는 상대방이 혜운에게 주는 것을 나타낸다. 경어는 상대방이 어떤 일을 하도록 허락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우리 아빠: 겸손, 다른 사람에게 부모님: 겸손, 그의 어머니에게 방문: 경어, 상대방의 방문: 공손한 말, 가르침 (나), 예를 들면, "당신은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까?" 실례합니다: 정중 한 용어는 용서를 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김혼: 유럽 풍습은 결혼 50 주년 기념일이라고 합니다. 김란은' 이젤 김란' 과 같은 형제자매의 대리가 될 수 있다. 참조: 가 서 보고, (멀티 손가락) 고 말했다: "당신에 게 한마디", "대담 하 게" 와 같은 조언을 제공 합니다. 참조: 참조: (책) 참조.
사랑: (책) 상대방의 오랜 관심 (편지에 많이 사용됨): 인사말, 오랜만이다. 별말씀을요, 저는 오랫동안 존경해 왔습니다 (처음 만났을 때). 승리: 정권 탈취 추구 (중립어) 를 의미한다. 아름다운 글: (책) 부부, 아름다운 감정. 너의 아들, 상대방의 딸을 불러라. 당신의 친척을 부르세요. 너의 어머니를 부르다. 너의 아버지, 상대방의 아버지를 불러라. 숙박; 예의 바른 말을 하다. 주인이 손님을 배웅할 때, 손님은 주인에게 그들을 먼지로 보내지 말라고 요구했다. (책) 먼지; (전란으로 외국으로 도피한 군주를 가리킴) 이름: 옛날에는 노인이나 거처를 가리킨다. 아내: 아내의 아내를 말합니다. 그녀의 아내를 부르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예의이다. 상대방에게 자신의 요구나 선물을 받아들이라고 요구하다. 방: 비천하게 너의 집을 "떠나라" 는 나의 친척이라고도 부른다.
책상: 경어, 과거에는 상대방을 가리켰고, (기관, 단체 등에 많이 쓰이는 편지 중. (개인에게) 책상: 경어, 예전에는 사람을 묻는 데 쓰였던 책상 운전기사: 경어, 예전에는 상대라고 불렀던 책상 안내 태산, 태수: 시아버지, 시어머니 토플: 예, 다른 사람의 부유함으로 자신을 행운으로 만든다.
아저씨: (책) 시아버지. 겸손은 사람들의 일상적인 교제, 편지 왕래에 없어서는 안 될 겸손한 표현이며,' 집' 자는 가정에 속한다.
다른 사람을 연세가 많거나 나이가 많은 친척이라고 부르는 데 쓰인다. 우리 아버지, 가존, 가엄, 가군: 아버지라고 부르세요. 우리 엄마와 가족의 친절: 어머니라고합니다. 오빠: 오빠라고 불러요. 동생: 동생이라고 불러요. 아저씨: 아저씨.
"그녀" 라는 단어는 가족입니다. 다른 사람이 어른이나 후배인 친척을 가리키는 데 쓰인다.
동생: 동생이라고 불러요. 동생: 동생이라고 불러요. 조카 한 명을 포기하다: 조카라고 부른다. 거문고: 친척이라고 불러요. "작은" 단어는 가족입니다.
겸손하게 자신이나 자신과 관련된 사람이나 일을 부르다. 예를 들어 동생: 남자는 친구나 지인들 사이에서 겸손하다고 자처한다. 아이: 겸손한 아들; 딸: 겸손하게 당신의 딸을 부르세요. 악당: 지위가 낮은 사람은 자신을 자처한다. 샤오 사운드 (초기 모국어에서 더 흔함): 젊은 학자들은 자칭한다. 작은 수 (초기 모국어에서 더 흔함): 겸손 주장; 가게: 자칭 가게.
"늙은" 자는 한 가족이다. 자신이나 자신과 관련된 것을 얕잡아 보는 데 쓰인다.
늙고 거칠다: 겸손하게 자신이 문화가 없다고 말한다. 노인: 노인들은 겸손하다고 주장한다. 늙은 얼굴: 노인은 자신의 얼굴을 가리킨다. 노녀: 노녀는 겸손하다고 자칭한다. "감히" 라는 단어는 가족입니다.
외람되게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다. 감히 묻는다면: 상대방에게 질문하는 데 사용됩니다. 감히 묻는다: 상대방에게 어떤 일을 하도록 요구하는데 쓰인다. 감히 귀찮게: 상대방이 어떤 일을 하도록 귀찮게 하는 데 쓰인다.
"바보" 라는 단어는 가족입니다. 자기 주장에 대한 존칭으로 쓰이다.
Yuxiong 처럼: 자신 보다 작은 자신을 말한다; 우견: 자신의 견해를 저울질하다. 당신은 또한 혼자 자신을 "바보"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서투른" 이라는 단어는 가족입니다. 습관은 다른 사람 자신의 싸구려를 차지한다.
"나의 겸손한 펜" 과 같은: 겸손한 자신의 단어나 그림; 내 겸손한 일: 겸손한 내 문장; 우견: 우견. "우리" 라는 단어는 가족입니다.
자신이나 자신과 관련된 것을 얕잡아 보는 데 쓰인다. 나: 자신을 비천하다고 부르다. 내 성: 겸손하게 당신의 성을 부르십시오. 우리 장소: 자신의 집과 장소를 겸손하게 대하십시오. 우리 학교: 겸허하게 귀교를 부르겠습니다.
"비열한" 이라는 단어는 가족입니다. 자신이나 자신과 관련된 것을 얕잡아 보는 데 쓰인다.
예를 들어, 나: 겸손한 나 자신; 경멸: 겸손한 자신의 견해; 경멸: 자신의 관점을 겸손하다. 그곳도 나의 달팽이관이다: 나는 겸손하게 자신을 부른다.
2. 중국 고대 예절문명 명언 1. 좋은 행동거지는 작은 희생으로 이루어져 있다.
에머슨 2 호.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공자 3. 인간이 짐승보다 비싼 이유는 예의다.
-\ "연 닫아 봄과 가을 \" 4. 술자리에서 가장 입맛을 돋우는 것은 주인의 예의이다. 셰익스피어 5 입니다. 무례함은 무지한 사생아이다.
버틀러 6 호입니다. 취미는 똑똑한 사람이 생각해 낸 바보와 거리를 두는 전략이다. 에머슨 7 호.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8, 악을 악으로 삼지 말고 선을 행하지 마라.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 9, 불경을 앓고 있는 것이 아니라 도덕을 앓고 있다.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10, 토부는 성벽, 덕후가 될 수 있다.
이백 1 1,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하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심한광 12, 진흙탕에 담그고 염색하지 않고 자산계급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주은래 13,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곽모로 14, 공론도덕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일을 열심히 해야 한다.
쿠모크리트 15, 이성은 내면보다 높고, 사상은 느낌보다 더 믿을 만하다. 골키 16, 사람은 지적으로 계몽되고, 도덕적으로 깨끗하고, 신체적으로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 17,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 확장 정보:
문명예절은 인간이 사회의 정상적인 생활을 지키기 위해 지켜야 할 최소한의 도덕기준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오랜 생활과 교제에서 점차 형성되어 풍속, 습관, 전통에 의해 고정된다.
문명예의는 개인의 자질과 교양의 구현이자 개인의 도덕과 사회공덕의 구현이자 도시의 소양, 국가의 얼굴이다. 따라서 5 천년의 역사를 지닌' 예의의 나라' 로서 우리는 문명의 행동과 합리적인 예의로 사람을 대해야 한다.
민족 문화를 발양하고 민족 정신을 보여주는 중요한 방법이기도 하다.
3. 예의바른 격언 1, 사람을 존중하면 사람들은 영원히 그들을 존중할 것이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한다. -맹자 2. 자만하지 마라, 자대회는 무례함을 초래하고, 무례함은 사람을 떠나게 하고, 사람이 떠나면 반항을 초래할 수 있다. -제갈량 3. 예의는 교양 있는 사람의 두 번째 태양이다. 헤라클레트 4 호입니다. 예의는 종종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메리메이 5 호. 예의는 에어 쿠션과 같다. 안에는 아무것도 없지만 기묘하게 요동을 줄일 수 있다. -창문이 없는 집처럼. 위구르 속담 7. 예의바른 사람은 안전하고 무례한 사람은 위험하다. -예기 8. 글쓰기는 학문이 있어야 하고, 예약은 예의가 있어야 한다. 공자 9. 국가는 예의 바르고, 나라의 창성, 집안의 예의는 예의바르며, 몸은 수양이 있고, 마음은 예의바르다. -깨끗해. 연원 10. 주로 자제의 표현이다. -아름다워. 에디슨 1 1 입니다. 예의는 어린이와 젊은이들이 특별히 길러야 할 첫 번째 중요한 습관이다. -영국 로크 12. 마음씨가 고달픈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예의를 표현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프랑스. 루소 13. 예의는 사람들로 하여금 소유하게 한다. 예우를 받은 사람도 즐겁게 해준다. 프랑스. 멘데스 14, 예의는 전면적이지만, 돈을 쓰지 않고 그 어떤 것보다도 값어치가 있다. 스페인. 세르반테스 15, 평화적인 폭력에는 법과 예의라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드 괴테 16, 예의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다. 모든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헤르센 17, 사람은 무례하고, 일은 무례하고, 나라는 무례하고, 불안합니다. -순경 18, 의식, 하늘의 경전, 땅의 의미, 사람의 여행. 좌추명 19, 미덕은 보석이다. 잉글랜드. 존.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은 다른 사람의 미덕을 발굴하고 자신의 악습을 찾는다. -프랭클린은 자신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들도 그를 존중합니다. 네가 느리면 남들도 늦는다. 주겸손은 없어서는 안 될 미덕이다. 몬테스키외 (Montesquieu) 는 사랑과 연결된 내면의 예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행동의 겉모습에서 가장 유쾌한 예의를 낳는다. -gode 의 예의는 법보다 더 강력합니다. 칼라일의 예의는 종종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메리미는 인간성에 예의바르다. 마치 왁스에 뜨거운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4. 고대 중국 문명의 에티켓 이야기: 쳉 이순신. 과거에는 학생들이 존경받는 교육을 받았다는 의미였다. 지금은 스승을 존경하고 중도를 중시하는 것을 비유한다.
공부를 갈망하고 학식이 있는 어른을 존중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눈 오는 날 문 밖에 서 있는 등 쳉 이순신 (쳉 이순신) 포인트 웨이크 업-교사 존중 도로
성어' 정문 설리' 는 누구나 다 알고 있다. 송대 유명 이학자인 사양이 악현에서 책을 읽는 이야기에서 유래했다.
사양은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다. 네 살 때 그는 마을에 들어가 책을 읽었다. 일곱 살 때 그는 시를 쓸 수 있었고, 여덟 살 때 그는 신동이라고 불렸다. 열다섯 살 때 경사를 배웠고, 9 년 동안 시닝 열수재를 배웠다. 그는 평생 책 한 권을 쓰기로 결심하고, 많은 곳에서 강의하며, 매우 환영을 받는다. 국내에서 나는 한운사와 구산서원에서 공부하고 글을 쓰고 있다.
어느 해, 사양은 류양으로 가서 현령으로 가는 길에 심학을 위해 낙양을 번거롭게 우회하여 쳉 이경으로 갔다. 어느 날, 사양과 그의 급우들은 특히 어떤 문제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정답을 얻기 위해 선생님 댁에 가서 가르침을 구했다.
지금은 한겨울이고, 날씨가 춥고, 두꺼운 구름층이 있다. 그들이 반쯤 걸었을 때, 플라스틱 바람이 불고, 눈이 내리고, 쌀쌀한 바람이 그들의 목선에 거리낌 없이 쏟아졌다. 그들은 옷을 꼭 싸서 황급히 길을 재촉했다. 쳉 가족 에 와서, 남편은 난로 옆에 앉아서 정신을 차리고 있었다. 사양은 감히 선생님을 방해하지 못하여, 그들은 공손하게 문 밖에 서서 왕선생이 깨어나기를 기다리고 있다.
이때 먼 산은 옥떼처럼, 숲은 은화장을 하고, 집도 흰 옷을 입었다. 사양의 발은 얼어서 추워서 벌벌 떨었지만, 그는 여전히 공손하게 서 있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쳉 이순신 (Cheng Yi) 은 창문에서 눈 속에 서있는 사양 (Shi Yang) 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온몸이 눈이고, 발밑의 눈은 1 피트 두께이다. 그는 재빨리 일어나 그들을 집으로 맞이했다.
"정문 설리" 는 이로부터 천고의 절구가 되어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5. 중국 고대의 예의 바른 이야기 공자는 그의 선생님을 매우 존경한다. 기원전 5265438 년 봄에 공자는 자신의 학생 공이 노국 왕의 명을 받아 주나라 교토 낙양으로 가서 황제에게 제사를 지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그는 이것이 주대 소장사 보관인 아비에게' 예의' 에 대한 지식을 물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다. 동의를 얻어 그는 공과 함께 갔다. 교토에 도착한 다음날 공자는 걸어서 수장사관에 가서 노인을 방문했다. "도덕경" 을 쓰고 있는 노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공구가 가르침을 구하러 온다는 말을 듣고, 얼른 칼펜을 내려놓고 옷을 정리하고 문밖으로 나가 맞이했다. 공자는 한 노인이 대문에서 나오는 것을 보고 노인인 줄 알았다. 그는 급히 앞으로 나아가 공손하게 노인에게 경례를 했다. 대전에 들어간 후 공자는 재배하지 않았다. 나는 고대의' 예제' 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특별히 선생님께 가르침을 청했다. 공자의 진정성을 보고 노인은 자신의 관점을 상세히 표현했다. 노로 돌아온 후 공자의 학생은 그에게 노자의 학문을 설명해 달라고 부탁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노인은 정말 나의 훌륭한 스승이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모든 것을 알고 있고, 도덕은 바른 길로 돌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시에, 그는 일거수일투족을 들어 노인을 칭찬했다. 그는 "새", "물고기", "나는 그것이 수영을 할 줄 안다" 고 말했다. 야수, 나는 그것이 달릴 수 있다는 것을 안다. 나는 달리는 짐승을 잡기 위해 그물을 만들 수 있다. 헤엄치는 물고기를 낚싯바늘에 묶어서 잡을 수 있다. 나는 좋은 화살로 그것을 쏠 수 있다. 용에 관해서는, 나는 그것이 어떻게 풍운을 가지고 하늘로 올라갔는지 알 수 없다. 라오어 츠, 또는 악! "을 클릭합니다.
6. 고전 단문 1 을 구하고, 고대와 현대의 유명 인사들이 문명예절을 묘사하는 데 사용하는 단문. 예의는 사람을 금열쇠로 만든다.
2. 직위를 불경해서는 안 되지만, 덕행을 불경해서는 안 된다.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3.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4, 사치하고 욕심이 많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갈망하면, 그는 무푸귀를 읽을 것이다. 그는 그의 방식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진다.
5, 군자 여행, 조용히 자기 재배, 검소한 자기 재배, 밝은 야망 에 무관심 하지 않고, 조용하고 멀지 않다.
6. 감정은 엄청난 인센티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도덕적 행동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7. 파이성은 논밭, 땀이 흐르는 공장뿐만 아니라 가정, 밥상, 친척, 상호 관계에도 나타난다.
8, 공격적인 연설, 반드시 정당하고 근거가 있는 것은 아니다.
9, 조용히 자기 재배로, 검소하게 자기 재배로.
10, 예의는 종종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이 문장 좋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많은 고전 문장 주목해 주세요: 예의에 관한 좋은 문장.
문명 예절과 지혜 수치심에 관한 문장 (2)
1 1.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즐겁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을 즐겁게 한다.
12, 예의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특별히 습관을 길러야 하는 첫 번째 중요한 일이다.
13. 예의는 가장 쉽고 소중한 것이다.
14, 이성은 머리보다 높고, 신용중국어 사설사상은 감정보다 더 믿을 만하다.
15. 좋은 행동거지에는 작은 희생이 포함된다.
16,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17. 위대한 품격이 없으면 위대한 사람도, 위대한 예술가와 위대한 배우도 없을 것이다.
18,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19, 강하면 검소하고 가난하면 끝이 없다.
20.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7. 예의에 관한 명언이나 좋은 문장은 무엇입니까?
1, 사람을 존중하면 사람들은 그들을 영원히 존중할 것이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할 것이다. -맹자
-응? 2. 너는 잘난 체하지 않을 것이다. 잘난 체하는 것은 무례하고, 무례함은 사람이 떠나는 것이고, 사람이 떠나는 것은 반항이다. -제갈량
-응? 예의는 교육받은 사람의 두 번째 태양이다. 헤라클레트
-응? 예의는 종종 가장 고귀한 감정을 대체 할 수 있습니다. -메리미
-응? 예의는 에어 쿠션과 같습니다. 안에는 아무것도 없지만 기묘하게 요동을 줄일 수 있다. -존슨
-응? 6. 무례한 사람은 창문이 없는 집과 같다. -위구르 속담
-응? 7, 사람들은 예의 바르고 안전하며 무례하고 위험합니다. -축의기
-응? 8, 문중에서 박학하고 예의를 지키다. -공자
-응? 9. 국례는 국가가 부강하고, 가례는 대가족이며, 몸은 예의 바르고, 몸은 수양이 있고, 마음은 예의 바르다. -위안
-응? 10, 예의 바르게 행동하여 교양을 위주로 한다. -미국 에디슨
-응? 1 1. 예의는 어린이와 젊은이들이 길러야 할 첫 번째 중요한 습관이다. 영국 로크
-응? 12. 마음씨가 고달픈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예의를 표현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프랑스 루소
-응? 13.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즐겁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을 즐겁게 한다. -프랑스 멘데스
-응? 14, 예의와 사려 깊음은 한 푼도 쓰지 않지만 그 어떤 것보다도 값어치가 있다. -스페인 세르반테스
-응? 15, 평화적인 폭력에는 법과 예의라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드 괴테
-응? 16. 예의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다. 가장 높은 지혜와 모든 지식보다 중요하다. 러시아. 헬센
-응? 17, 사람은 무례하고, 일은 무례하고, 나라는 무례하고, 불안합니다. 순경
-응? 18, 의식, 천경, 땅의 의미, 사람의 여행. 좌추명
-응? 19, 미덕은 보석이다. 잉글랜드. 존 로크
-응? 20. 예의를 갖추는 것이 반드시 너를 똑똑하게 하는 것은 아니지만, 예의를 갖추지 않으면 종종 너를 어리석게 만들 수 있다. -미국 랜도
● 좋은 행동은 일을 진정시킬 수 있다 (유벨)
● 직함이 클수록 예절이 복잡해진다
인생은 짧지만 그래도 예의에 신경을 쓸 시간이 있다.
● 예절을 달보다 높이 보면 사람들 사이의 진실한 신뢰를 잃게 된다 (베이컨)
예의는 그의 다른 모든 미덕에 해초를 더해 그를 효과적으로 하고, 모든 가까운 사람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는 것이다 (로크)
성대한 장례식은 죽은 사람을 애도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살아있는 사람의 허영심 (라로시 포드) 을 만족시키기 위해서이다
● 사람들의 얼굴은 장례식에서처럼 세속적인 적이 없다 (조 노빌 워스)
한 사람이 거리에서 관찰한 활동에 주의를 기울이면, 나는 그가 영구차에서 가장 행복한 표정 (조 스위프트) 을 찾을 것이라고 믿는다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특권, 심지어 장례식을 주재하는 특권 (제인 라 로웰) 이다
● 예의범절 (견자)
● 민주적이고 예의 (효도) 가 좋다.
● 도는 덕으로 말해야 하고, 화는 예의로 말해야 한다 ("논어")
● 예절을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저례, 국가, 정국, 백성들, 익자녀 ("좌전")
● 의식, 하늘의 경전, 사람의 여행 (「좌전」)
사람이 무례하면 낳지 않고, 일이 무례하면 안 되고, 나라가 무례하면 불안하다
사람들이 예의가 있을 때, 그들은 안전하다. 그들이 무례할 때, 그들은 위험하다.
● 의로움, 의리, 서민, 정절 ("좌전")
● 의리염치, 국가의 4 차원, 4 차원도 열리지 않고, 나라가 망가진다
● 의식주는 두터운 민생으로, 예의는 인심을 기른다
의리는 풍족에서 태어났고, 절도는 빈민 (한) 에서 시작되었다
8. 고대 예의에 관한 문장은 믿지 않는 사람이 성공하지 못했다.-묵자인은 믿지 않는다-공자가 성실하지 않으면 존엄성이 없다-키케로의 이치는 중국 사설에서 왕왕 새빨간 거짓말-프랭클린 성실, 천도였다. 당신이 진실하다면, 당신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울 것입니다-맹자의 부정직은 실패입니다-졸라의 성실은 마음의 개방입니다-라로시 푸코는 잠시 동안 사람들을 속일 수 있지만 정직은 장기적인 계획입니다-존 레이의 정직은 존엄한 무게입니다. 당신이 그것을 착용하면 인생은 더 이상 흔들리지 않습니다. 저울은 즉시
성실은 밝은 달이다. 중국 사설의 밝은 눈을 봐야 진정한 인생 태도를 가라앉힐 수 있다. 성실은 산꼭대기의 생수로, 화려함, 동요, 거짓을 씻어내고 마음을 계몽하는 아름다운 진리를 남길 수 있다.
신용이 사라지면 몸에 생명이 없어진다. 중마는 다른 사람을 정직하게 하려면 먼저 자신에게 정직해야 한다. 셰익스피어의 가장 부도덕한 구독자는 부정직하고 나약했다. 골키는 진실을 숨기고 자신에게 거짓말을 했다. 말을 계산할 때는 반드시 지켜야 한다.
성실이 가장 현명한 전략이다. 한 마디로 정하다.
약속은 약속이다. 약속을 지키다.
금구 옥언. 군자는 한 마디로, 말을 쫓기는 것은 어렵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성실을 요구하고, 나 자신도 성실해야 한다. 두 개의 마음에는 한 사람이 있을 수 없고, 한 마음에는 백 명이 있을 수 없다.
성실은 인생에서 가장 높은 미덕이다. 중국 사설 초서의 진실은 사람을 슬프게 할 수도 있지만, 거짓말보다 더 좋다. 모든 도덕적 자질 중에서 선량한 본성은 세상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다. 러셀, 돈은 순수한 양심과 비교하면 무엇입니까? 하디의 솔직함이 가장 감동적이다. 셰익스피어는 중국 사설과 단순함이 천재의 소중한 품질이라고 진심으로 믿는다. 스타니스라프스키의 종이는 불을 감쌀 수 없고, 잘못은 감출 수 없다. 한 인민의 나라에는 또 하나의 구동의 중추, 즉 미덕이 있다.
멘데스비둘기는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는 악을 작은 것으로 여기지 말고, 선을 작은 것으로 삼지 마라.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는 불존위를 앓는 것이 아니라 불존덕을 앓고 있다.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형도는 성벽을 부축하고 덕후를 부축할 수 있다. --이백은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하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신이 진흙탕에서 빛을 발하고 더럽혀지지 않고 자산계급의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주은래 한 사람은 중국 사설 중 가장 슬픈 것은 양심의 죽음이라고 생각한다.
곽말약수줍음은 두려움이나 굴욕적인 감정으로, 비열한 행동을 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스피노자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행동하는 것에 열중하고 있어야 한다.
쿠모크리트 감정은 큰 격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모든 도덕적 행위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클로프는 위대한 품격이 없으면 위대한 사람도, 위대한 예술가도, 위대한 배우도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로만 롤랜드는 마음보다 이성적이고, 신용중국어 사설은 감정보다 더 믿을 만하다고 생각한다. 고리키 * * * 파이는 밭밭밭과 땀이 많은 공장뿐만 아니라 가족, 밥상, 친척, 상호 관계에도 나타난다.
마야코프스키의 품성이 고상한 사람들은 단지 충분한 유혹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미덕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그들의 생활이 단조롭고 판에 박히기 때문이거나, 아니면 그들이 정신을 집중하여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서, 동고할 겨를이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던컨 인류는 정신적 성장이라는 직업을 부여받았다.
레프 톨스토이 사람들은 지혜롭게, 도덕적으로, 육체적으로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의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인간의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는 법을 준수하고 양심이 있는 사람은 급한 용무가 있어도 훔치지 않지만, 도둑에게 백만 금화를 준다 해도 그가 다시는 훔치지 않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양심명언) 크레로프의 정신도덕력신용중국사설은 그 잠재력을 발휘하고 깃발을 들어올렸기 때문에 우리의 애국주의와 정의감은 어쩔 수 없이 현실에서 힘과 역할을 발휘해야 했다.
헤겔은 아이들에게' 덕' 을 가르친다: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덕이지 돈이 아니다. 이것은 나의 경험이다.
곤경에서 나를 지탱하는 것은 도덕이다. 나를 자살하지 않게 하는 것은 예술 이외의 도덕이다. 베토벤이 도덕적으로 부패하면 품위가 타락할 수밖에 없다.
디드로는 착하고 고상한 사람은 누구나 착하기 때문에 고민을 감당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베토벤의 장식도 미덕과 어울리지 않는다. 미덕은 영혼의 힘과 활력이기 때문이다.
루소는 도덕적인 시민만이 자신의 조국에 받아들일 수 있는 경의를 표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루소는 치욕을 처벌의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삼자! Montesquieu 의 사실 문제에 대한 정확한 판단은 모든 미덕의 진정한 기초이다.
콰메네스 미덕은 말이 아니라 행동을 통해 이루어진다. 콰메누스 교육의 유일한 직업과 모든 일은 이 개념으로 요약할 수 있다. 도덕성.
헤르바트 미덕은 유명한 향기처럼 연소나 압착 후에 더욱 짙어진다. 행운은 악의 미덕을 가장 잘 보여 주고, 불행은 미덕을 가장 잘 보여 준다. 베이컨이 다른 사람을 반대하는 음모를 꾸민 사람은 먼저 불행을 당할 것이다.
이솝 똑똑한 사람은 질병이 발생하기 전에 예방하고, 질병이 발생하기 전에 치료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통을 위해 위로를 구하는 대신, 고통을 극복하도록 격려하는 것이 낫다. 토마스 무어의 강력한 도덕은 분투를 통해 물질적인 성공을 얻는 것입니다. 이런 도덕은 국신 중국어 사설과 개인에게도 적용된다.
러셀은 근면한 체력, 순결하고 고상한 도덕, 새로운 조류를 수용할 수 있는 넓은 자유, 즉 세계 새로운 조류를 헤엄쳐 침수되지 않는 힘을 키웠다. 노신은 계급 대립을 소멸할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계급 대립의 사회 발전 단계를 잊어야만 계급 대립과 이런 대립에 대한 기억을 초월할 수 있다.
엥겔스 우리는 프롤레타리아 도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발전시키고, 공고히 하고, 이런 무산계급 도덕으로 후대를 교육해야 한다. 가리닝의 현재 임무는 가장 어려운 상황에서도.
9. 문명예절 030600.net 의 이 말은 너에게 일깨워 준다.
1, 강하면 검소하고 가난하면 끝이 없다.
2, 흙은 성벽을 부축하고 덕후를 부축할 수 있다.
3, 악을 악으로 삼지 말고, 선을 선으로 삼지 마라.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인간은 정신적 성장이라는 직업을 부여받았다.
5.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다. 그들은 갑자기 나타났을 때 놀라지 않아 화를 내지 않는다.
6, 위신을 앓지 않고, 덕불존으로 고통받는다.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7. 우리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행동하는 것에 열중하고 있어야 한다.
8. 감정은 엄청난 인센티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도덕적 행동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9. 예의는 가장 쉽고 소중한 것이다.
10, 위대한 품격이 없으면 위대한 사람도, 위대한 예술가도, 위대한 배우도 없다.
1 1,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하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12, 예의는 종종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13, 평일에 누가 검소하게 먹고, 가난할 때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부유함 속에서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 속에서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14,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15,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합니다.
16,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17, 사치스럽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한 사람은 부자이다.
18, 군자 여행,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무관심하고, 조용하지 않고, 멀어진다.
19.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즐겁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을 즐겁게 한다.
20. 공격적인 발언이 반드시 정당한 것은 아니다.
2 1,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좋은 행동은 작은 희생으로 구성됩니다.
23. 파이성은 논밭, 땀이 흐르는 공장뿐만 아니라 가정, 밥상, 친척, 상호 관계에도 나타난다.
24. 덕이 있는 사람이 덕이 있는 이유는 단지 그들이 마음을 움직이지 못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그들의 생활이 단조롭고 판에 박히기 때문이거나, 아니면 그들이 정신을 집중하여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서, 동고할 겨를이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25), 다른 사람을 대하는 것은 형제처럼 친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26. 술자리에서 가장 입맛을 돋우는 것은 주인의 예의이다.
27. 이성은 마음보다 높고, 신용중국어 사설사상은 감정보다 더 믿을 만하다.
무례함은 무지한 사생아이다.
29. 우리는 다른 동지를 말로 다치게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지만, 다른 사람이 말로 자신을 다치게 할 때 우리도 감당할 수 있어야 한다.
30. 수렁에 잠겨 자산계급의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3 1, 사치스럽고 지저분하고 검소한 것이 눈앞에 있다.
사치는 더 많은 욕망으로 이어집니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갈망하면, 그는 무푸귀를 읽을 것이다. 그는 그의 방식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진다.
33.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법을 준수하고 양심이 있는 사람은 급한 용법이 있어도 훔치지 않지만, 도둑에게 백만 원을 주어도 다시는 훔치지 않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양심명언)
35. 사람은 지적으로 개명해야 하고, 도덕적으로 순진해야 하며, 신체적으로 깨끗해야 한다.
예의는 인류의 황금 열쇠입니다.
예의는 어린이와 젊은이들이 특별히 길러야 할 첫 번째 중요한 습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