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영신은 왜 법적 제재를 받지 않습니까?
1990 년대부터 새천년초까지 인터넷은 점차 천가구로 보급되고, 각종 게임이 유행하고, 인터넷 환경도 지금처럼 평온하지 않고, 각종 사이버 폭력은 흔히 볼 수 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까?
인터넷 중독이란 그 시대의 특수한 산물, 그 시대이기도 하다.
기하급수적으로 발표된 일련의 사회문제, 특히 80, 90 이후에는 특히 익숙해져야 한다. 예를 들어, 학생들이 무단결석을 했다는 보도, 피시방의 급사 보도, 학교 홍보의 주요 선율은 모두 인터넷을 홍수 맹수로 취급하는 것이므로 반드시 저항해야 한다.
물론, 나는 인터넷과 게임에 대해 항상 중립적이었다. 왜냐하면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결국 사람의 주체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부모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당시는 물론 지금도 위챗 상에 무책임한 보도들이 아이의 타락을 인터넷 탓으로 돌리고 있으며, 접촉망이 바른 길에서 벗어난 것으로 간주하고 시정해야 한다.
양찬은 이 시대의 특수한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자신의 의료 수준을 평가하지 않는다. 그는 단지 이런 센터를 열어' 게으른' 학부모의 수요에 영합하고, 자신의 교육이 좋지 않은 책임을 인터넷에 올려놓고, 아이를' 필요 없다' 는 책임을 지고 있는 인터넷 반지 센터로 밀었을 뿐이다. 양찬은 상인이라고 할 수 있다. 수요가 있어야 시장이 있다. 이른바 형수 관리 모델과 비슷하지만 본질은 똑같이 징그럽다. 당시 학부모와 언론이 진정한 시초였다. 무책임한 제보, 무책임한 징계만이 양영신 같은 사람을 계속 행복하게 할 수 있다.
우선 양은 유죄입니까? 인터넷 금계센터에는 분명 학대와 불법 구금이 있을 것이다. 청소년에게 인터넷 중독을 선고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법적 관점에서 볼 때, 지방 정부의 보호가 있으며, 이 파문이 지나간 후에는 진정한 제재를 받지 않을 것이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나는 부모가 아이 앞에서 십악무도한 죄를 저질렀다고 생각한다. 책임이란 사실 돈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고, 진정으로 가정교육을 하지 않고, 심지어 처음부터 실패하기까지 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책임명언) 인터넷 중독 센터에서 나온 아이들은 정상 궤도에 오른 것 같지만, 실질적으로는 서로 지울 수 없는 장벽과 심지어 증오까지 가지고 있다.
사회가 할 수 있는 것은 가능한 인터넷 환경에서 폭도들이 너무 많은 것을 피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생활이 언제나 인터넷을 떠날 수 없게 되면서 80, 90 년대 이후 점차 사회의 중견력이 되면서 이 점이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부모가 해야 할 일은 진정으로 아이에게 책임을 지고 가정 교육을 중시하는 것이다. 만약 그들이 인터넷에 중독되어 있다면, 단번에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양 같은 사람에게 시장이 없도록 설득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터넷명언) 이것이 가장 근본적인 해결책이다.
여기까지 쓰고, 이것이 평생 시리즈였으면 좋겠다.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