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맵이란 무엇입니까? 마인드맵을 어떻게 그려요?
마인드지도는 학습자, 심지어 교사의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고, 학습자가 진정으로 평생 학습을 실현하고, 공부하는 것을 돕는 데 도움이 된다.
마인드맵을 이해하고 습득함에 따라 마인드맵은 학습, 글쓰기, 교류, 연설, 관리, 회의 등 생활과 업무의 모든 측면에 적용될 수 있다. 마인드맵을 사용하면 학습 능력과 명확한 사고 패턴을 통해 많은 행동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1. 마인드맵을 통해 학습자의 학습 속도와 효율성을 두 배로 높이고, 새로운 지식을 더 빨리 배우고 복습하여 오래된 지식을 통합할 수 있다. 2. 그것은 학습자의 연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여 각종 분산된 지혜와 자원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할 수 있다.
3. 학습자가 체계적인 학습과 사고 습관을 형성하는데 유리하다. 여기에는 빠른 노트 필기를 하고, 시험에 순조롭게 합격하고, 의사소통을 표현하고, 구어와 글쓰기를 쉽게 할 수 있다.
4. 마인드맵을 통해 학습자는 초인간적인 학습능력을 가질 수 있다.
5. 학습자가 어휘, 이미지, 숫자, 논리, 색상, 공간 인식 등 대뇌피질의 모든 지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더 효과적으로 배우고, 더 명확하게 생각하고, 뇌가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우리 학생들에게 마인드맵은 어떤 것이 좋습니까?
우선, 도구를 생각하고 노트를 쓰는 좋은 방법.
두 번째는 학생들이 암묵적 지식을 뚜렷하게 하고 언어 지식을 시각화하도록 돕는 것이다.
셋째, 학생 시스템에 도움이 되고, 질서 정연하게 복잡한 학습 자료를 읽는 데 도움이 되며, 쉽게 잊거나 혼동할 수 없다.
넷째,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자율 학습 능력을 높이다.
다섯째, 학습 과정이 풍부하고 재미있고 피로하기 쉽지 않아 학생들의 주의력을 효과적으로 높인다.
마인드맵을 그리는 방법
첫째, 마인드맵을 그리려면 네 가지 도구가 필요합니다.
백지 한 장; 색연필 몇 자루; 생각할 줄 아는 뇌 상상
오늘 우리는 스위스 군도를 예로 들어 마인드맵을 그린다.
첫 번째 단계
백지 한 장의 중앙에 너의 목적을 나타내는 그래픽을 그려라. 너의 나쁜 그림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생각, 개념, 생각, 노트, 주제 또는 대충 또는 더 미묘하게 토론하고 싶은 모든 문제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어떤 부모들은' 왜 마인드맵을 도형으로 시작해야 하는가?' 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그래픽은 너의 상상력을 활성화시키고 너의 생각을 계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단계
그림자와 색으로 중간 이미지를 강조하십시오. 초보자는 시계 방향 규칙을 따르는 것이 가장 좋다.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서 시작하여 (숙련되면 시계 방향이나 시계 반대 방향으로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음) 굵은 선으로 첫 번째 분기를 그리면 선이 중심도에서 발산된다. 직선을 그리지 말고 곡선을 그려라. 곡선이 눈에 더 생생하기 때문에 뇌에 더 쉽게 기억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응? 키워드와 그래픽이 나타내는 핵심 개념을 이 가지들에 올려놓다. 첫 번째 지사는 baslc ordering ldeas (BOI) 라고도 합니다.
세 번째 단계
BOI 기본 분류 개념의 이러한 분기에는 유기적이지만 더 세밀하며 BOI 기본 분류 개념과 연결된 2 차 분기가 있습니다. 상관관계는 이 과정의 근원이다. 우리는 또한 의도적으로 몇 개의 빈 분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뇌는 당연히 그것에 무언가를 더하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각 가지에 배치된 텍스트는 주제나 시나리오의 인물, 사건, 장소, 원인, 시간 또는 방식을 반영해야 합니다.
4 단계
세 번째 분기는 두 번째 분기에서 방사되어 유기적으로 자연스럽게 이 사고를 확장한다. 각 분기에 주제와 관련된 키워드를 적어 주세요. 이것들은 당신이 탐구하고 있는 문제의 성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당신의 주된 아이디어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더 중요한 방식으로 이러한 관계를 당신의 뇌에 저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문구나 문구가 실제로 이 효과를 제한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분기마다 다른 색상을 사용하며 색상은 중요한 메모리 도구입니다. -응?
5 단계
가능한 한 문자뿐 아니라 그래픽을 사용합니다. 기억하세요, 그래픽은 기억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속담에도 있듯이, 그림은 천 단어 보다 낫다, 그래픽은 또한 두뇌의 두 반구의 창의력을 동원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숫자, 그래프, 키워드 등을 사용하여 분기 간 상관 관계를 설정합니다. 연결성을 부각시키고 강화하다.
마인드맵은 회화 기교의 대결이 아니라 사유의 도구이다. 색깔을 알기만 하면 글씨를 쓸 줄 알고 붓을 쓰려고 한다.
재미있는 교육을 실천하고 초연 부모를 만들어라! 선생님과 학부모의 성장 고문, 위챗 공식 계정: 기치 승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