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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헌법사

미국 헌정 소개

헌정은 인류가 가장 자랑스러워해야 할 위대한 발명이며, 인류의 자존감과 아름다운 제도에 대한 추구를 부여한다. 헌정의 형성과 발전 과정에서 미국인의 공헌은 거대하고 그들의 독립선언이다. 그들의 헌법은 그 시대의 최강음을 불며' 계몽운동 왕관의 명주' 라고 불린다. 200 여 년 동안 안정적이고 탁월한 헌정 실천은 헌정 이론을 크게 보완하고 보완할 뿐만 아니라 헌정 운영 차원의 문제를 해결하여 헌정 이념이 전 세계적으로 드러날 수 있게 했다. 이 글은 미국 헌정의 기원, 내용, 특징, 사회 기초부터 시작하여 미국 헌정의 요점을 간략하게 분석했다.

소개하다

미국은 젊은 나라이지만 200 여 년의 짧은 발전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나라가 되었다. 더 중요한 것은, 그것의 발전과 번영은 고도의 일관성을 유지했다는 것이다. 한편, 세계 다른 곳의 일부 나라들에서는 한때 세계를 제패하고 군계군으로 군림했던 나라들이 많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빠르게 사라지고 후세 사람들에게 남겨진 것은 끝없는 허황된 쇼와 기념품에 불과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역사순환의 악술은 줄곧 이 오래된 나라들이나 젊은 나라들을 뒤덮고 있다. 왜 미국이 이런 끔찍한 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는 것은 우연일까? 그가 젊기 때문인가요? 그가 신의 보살핌을 받을 수 있는 특권을 누렸기 때문입니까? 이런 질문은 많이 물어볼 수 있다. 답은 반드시 정확하다. 미국의 강건함과 지속성은 이러한 유리한 요소들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하지만 문제는 이러한 요인들이 미국만의 것이 아니라 미국에서만 다채로운 꽃을 피웠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미국의 이성적이고 독특한 정치 제도에 있다고 생각한다. 바로 이런 정치제도 때문에 미국인들은 지속적인 자존심, 평화, 번영을 누릴 수 있다. 헌정은 이 정치 제도의 핵심이자 영혼이다.

합리적인 제도적 안배는 일정한 사회문화 환경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사회문화 환경은 단지 특정 제도의 건립을 위한 가능성을 제공할 뿐이다. 이런 가능성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는 특정 시대 특정 사람들의 주관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미국 헌정 제도의 수립에는 제퍼슨, 매디슨, 워싱턴, 해밀턴 등 미국 개국훈의 수많은 심혈과 지혜가 응집되어 있다. 이 유명한 인물들은 모두 그 시대의 가장 총명하고 재능 있는 철학자이자 엘리트들이다. 그들이 세심하게 설계한 헌정 안배는 미국에 지속적인 번영과 안정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인류 문화에 매우 귀중한 내포를 더해 주었다.

첫째, 헌법 정부의 기원

헌정은 본질적으로 헌법제도로 정부 권력을 구속하고 시민의 권리를 보호하는 제도적인 안배이다. 근본적인 목적은 모든 시민의 권리와 자유를 보호하는 것이다. 헌정은 두 가지 관계를 포함한다: (1) 정부와 시민의 관계 또는 권력과 권리의 관계; (2) 정부 부처 간 관계 또는 다른 권력 간 관계. 이전 관계는 한 쌍의 주요 모순이었고, 그에 대한 다른 이해는 다른 국가관과 헌법관의 기초를 이루었다. 후자의 모순은 이전 한 쌍의 관계를 강화하는 효과적인 통제 수단이다. 두 쌍의 모순의 대립과 균형은 헌법의 영원한 주제이다. 헌정은 정부와 시민의 관계에서 법으로 정부를 구속하고 통치자의 권리와 자유와 정부의 효과적인 운영 사이에 미묘한 균형을 찾는 것이다.

헌정 사상은 서구 정치문화의 자연법, 기독교, 계약론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다. 18 세기 후반에 헌정 사상은 유럽에서 북미 식민지로 전파되어 그곳의 엘리트들에게 받아들여져 영국 통치에 반항하고 자신의 자유와 권리를 지킬 수 있는 정부의 중요한 이론 지도가 되었다.

헌정은 고대 로마에서 최초로 나타났는데, 당시 혼합정체, 즉 군주, 귀족, 평화민이 어느 정도 공동 통치하였으며, 시민들은 일정한 권리를 가지고 있었다. 이런 권리 의식은 중세 전체를 관통했다. 영국에서, 지방 봉건 귀족과 도시 길드는 군주의 권력을 제한하는 두 가지 힘이다. 국왕은 절대 독재권력을 장악할 수 없다. 항상 헌장을 통해 반대자의 특권을 확인하도록 강요당한다. 예를 들면 12 15 년 대헌장, 1628 년 권리 탄원, 이러한 투쟁의 장기적 축적은 결국 영국 입헌 군주제의 건립으로 이어졌다 헌정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미국이 완전한 성문헌법을 통해 제공하여 정부 권력을 명확하고 합법적으로 만들었다.

미국 헌정 정신은 현재 유명한' 독립선언' 과 미국 헌법에 있다. 독립선언은 1776 년에 탄생했으며, 걸출한 민주주의 제퍼슨이 초안을 작성하였으며, 로크와 루소의 자연인권과 사회계약론을 기초로 했다. 역사상 처음으로 정치 강령 형식으로 민주와 국가의 원칙을 선언한 것은 모든 사람이 평등하게 태어났고, 모든 사람은 박탈할 수 없는 권리를 누리고, 정부의 합법적인 권력은 통치자의 동의에서 나온 것이다. 미합중국 헌법은 1787 년에 태어나 독립선언의 정신을 반영하고 미국의 정치제도를 체계적으로 구축했다. 권리법은 179 1 에 헌법에 가입하여 성문헌법으로 인민의 권리를 열거하는 선례를 세웠다.

헌법이 탄생한 지 200 여 년 동안 미국 국민들은 이 위대한 헌법 전통을 정성껏 수호하며 사법실천을 통해 헌법을 풍성하고 보완해 왔다.

둘째, 헌법 개념의 본질

미국 헌정의 핵심 이념은 천부적인 인권, 인민주권, 유한정부, 분권제균형, 연방제이다. 이러한 기본 원칙을 바탕으로 미국 헌정은 견고하고 웅장한 빌딩을 건립하고 장기적으로 잘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그 중에서도 자연인권과 인민주권은 후자의 두 관념의 논리적 전제이자 목표이다. 마지막 세 가지 이념은 처음 두 이념의 논리적 결과이며, 처음 두 이념을 실현하는 수단이다.

1, 자연인권

천부적인 인권은 헌정의 초석이다. 인권은 타고난 것이지, 누구에게도 주어진 것이 아니라, 천부적인 인권이론의 집념이다. 국민의 자연권을 보호하는 것은 정부를 세우는 논리적 전제이자 근본 목적이다. "정부" 에서 로크는 "인민이 연합하여 한 나라가 되어 정부 아래 있는 위대함과 주된 목적은 그들의 생명과 자유와 재산을 보호하는 것" 이라고 썼다. 독립선언은 이렇게 말한다. "우리는 이러한 진리가 인간이 평등하게 태어났고 창조주께서 그들에게 생명권, 자유권, 행복 추구권을 포함한 양도할 수 없는 권리를 부여한다는 것은 자명하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사람들은 정부를 세웠다. 정부의 합법적인 권력은 통치자의 동의에서 나온다. 어떤 형태의 정부도 이러한 목적에 불리하게 되면, 국민들은 새로운 정부를 세우기 위해 그것을 변경하거나 폐지할 권리가 있다. " 천부적인 인권의 이념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권리를 고수하는 거대한 합법성을 주었다.

천부적인 인권에 대한 집착 신념으로 미국인들이 성문 헌법에' 권리법' 을 제때 가입시켜 정부가 침해해서는 안 되는 인민의 권리를 상세히 열거했다. 이것은 미국인의 위대한 창작이다. 천부적인 인권은 대다수 사회 엘리트들의 인정을 받아 헌정의 두터운 사상 토양이 되었다.

2. 인민 주권

인민 주권은 미국 헌정의 기초이다. 독립선언은 정부의 권력이 통치자의 동의에서 비롯된 것임을 확인한다. 즉, 인민은 주권자이고, 정부의 권력은 인민에서 비롯되며, 정부와 정부 관료는 국민에게 책임을 져야 한다. 선언문은 정부가 이러한 목적을 파괴하면 "국민들은 새로운 정부를 세우기 위해 그것을 바꾸거나 폐지할 권리가 있다" 는 것, 즉 국민들이 혁명의 권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더욱 제기했다. 미국 헌법도' 인민주권' 정신의 구현이다. 서문은 "우리, 미국 국민" 입니다. 우리는 국민의 이름으로 헌법을 제정하고, 주의 이름으로 제정하지 않는다. 그것은 국민의 권리를 각 시민에게 구체적으로 시행하여 개인의 기본적인 존엄성, 가치, 자유, 권리를 명확하게 보장한다.

선거는 인민 주권의 가장 직접적인 표현이다. 선거에서, 사람들은 효과적으로 정부에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고, 자신이 만족하는 후보를 뽑을 수 있다. 당선된 후보자가 반드시 모든 사람의 인정을 받는 것은 아니지만, 사회의 대다수 사람들에게 불만을 품은 후보자는 선거에서 이기기가 어렵다. 사실, 민주 사회에서, 인민 주권은' 간헐적이고 잠복성' 이다. 대부분의 경우 통치자의 정책과 정치적 행동이 사람들의 의지에 부합할 때, 사람들은 마치 국민의 주권이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정치에 관심이 없다. 그러나 여당이 실효되고 추문, 고실업률, 인플레이션 등 국민의 뜻에 어긋나는 상황이 발생하면 인민주권은 큰 힘을 보여 불만을 품은 여당을 퇴진시킬 수 있다. 따라서 통치자들은 국민의 주권에 대한 이러한' 기대응답 규칙' 을 매우 조심스럽게 따를 것이며, 그들은 대중이 그들의 모든 정책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에 대해 매우 관심을 가질 것이다.

3. 제한된 정부

인민 주권 원칙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은' 유한권력 정부' 원칙이다. 제한된 권력 정부 원칙이란 정부의 권력이나 기능이 무한하지 않고 제한적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정부는 주로 수동적으로 인권을 보호하거나 보호하고,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질서와 평화를 수호하는 것이지, 자발적으로 인민의 복지나 행복을 촉진하는 것이 아니다. 정부는 나이트워치여야 한다. 제퍼슨은 "가장 적게 관리하는 정부가 최고의 정부" 라고 생각한다.

미국인들은 정부에 대해 깊은 경계심과 불신감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정부도 국민을 침범하는 경향이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연방정부처럼 권력이 강하고 집중된 국가 정부는 더욱 그렇다. 정부 앞에서, 사람들의 권리와 자유는 침해당할 수 있지만,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러나 정부는 반드시 세워야 한다. 자연 상태에서 보장할 수 없는 사람의 자유, 생명, 재산을 보호하는 근본적인 수단이다. 따라서 정부는 필요한 악이다. 정부가 위험하지만 폐지할 수 없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정부의 권력을 제한하는 것이다. 그것은 인간의 권리와 자유를 보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할 수 있을 뿐, 그것의 권력은 절대적이지 않다. 그것은 국민들이 헌법을 통해 부여한 권력만 행사할 수 있고 헌법이 금지하는 권력은 행사할 수 없다. 미국 헌법 제 1 8 항은 연방정부가 행사할 수 있는 권력을 열거하고, 제 9 항과 10 항은 연방정부의 행사를 금지하는 권력을 규정하고,' 권리법' 은 정부가 침해해서는 안 되는 인민의 권리를 열거하는데, 이것들은 모두 제한된 권력 정부 원칙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4. 분권과 견제와 균형

분권제 균형 원칙은 미국 헌법 제도에서 가장 실용적인 원칙이자 다른 헌법 원칙을 실현하는 중요한 보장이다. 미국의 분권제 균형 사상은 주로 프랑스 사상가인 멘데스비둘기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 사상을 현실제도로 더욱 변화시켰다.

분권 견제와 균형 사상은 제한된 권력 정부 이념의 진일보한 연장이다. 정부가 권력과 폭정을 남용하고 국민의 권리를 보호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정부의 권력을 제한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권력은 한 사람과 한 부서의 손에 집중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경우, 비록 권력이 작더라도 여전히 해를 끼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보장 조치를 찾아야 한다. 이것이 바로 분권균형의 원칙이다.

분권제 견제와 균형의 원칙은 국가 구조와 정부 두 방면에서 분권을 실시하여 권력으로 권력을 통제하는 것이다.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하나는 연방과 주 정부의 수직 분권화, 즉 연방제, 두 번째는 일급 정부 내부의 수평 분권화, 즉 입법, 행정, 사법부의 분권화입니다. 먼저 수평분권, 삼권분립, 견제와 균형의 원칙을 말하고, 권력을 세 개의 독립평등 부문에 넘겨주다. 입법권은 국회에 속하고, 행정권은 대통령에 속하며, 사법권은 각급 연방법원에 속한다. 그러나 삼권분립은 절대적이고 구속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독립성을 유지하면서 서로 연락하고, 서로 제약하고, 균형을 이룬다. 예를 들어 입법권은 국민의회에 속하지만, 대통령은 국민의회의 입법을 부결할 권리가 있으며, 국민의회는 대통령의 부결을 뒤집을 수 있다. 행정권은 대통령에 속하지만 행정기관의 설립과 지출은 법에 따라 국회의 비준을 받아야 한다.

분권균형은 심오한 정치철학의 기초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인성악론이다. 권력은 부패로 이어지고, 절대 권력은 절대 부패로 이어진다. 인간성 악 이론은 사람들이 인간성의 약점에 관심을 기울이고, 인간성의 약점을 예방하고, 제도를 세워 인간성의 악이 작용하는 것을 방지하게 한다. 역사적 현실과 이론은 이런 인성론을 바탕으로 한 제도가 종종 효과적이라는 것을 거듭 증명했다. 인간성의 선량을 바탕으로 한 이른바 선량한 인민정부는 목적이 고결하고 순결하지만 결과는 모두 극도로 부패하고 타락했다. 그러므로 인간 본성의 본질에 직면하여, 우리는 그 악한 면을 인정하고 그것을 피하고 부인하는 것보다 예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정치 제도를 세울 때, 군자 앞에 있는 소인이 될지언정 소인 앞에 있는 군자가 되어서는 안 된다.

5. 연방주의

연방제는 국가의 세로 분권화다. 미국 헌법은 연방과 주의 분권화를 규정하고 있으며, 둘 다 각자의 관할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행동할 권리가 있다. 중앙정부는 통상 외교, 국방, 통화정책 방면에서 독립된 권력을 가지고 있으며, 주정부는 교육, 경찰, 교통을 통제하고 있다.

연방제는 미국의 특수한 역사적 조건과 국정의 산물이다. 연방이 탄생하기 전에 13 식민지는 이미 주권 독립의 정치실체였지만 국내외 위기로 통일된 정부를 세워야 했다. 처음에 정부는 느슨한 연맹, 즉 연합이었지만, 연맹은 너무 약해서 각 주에 대한 효과적인 통제가 부족했고, 국내와 국제 위기를 처리할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이 부족했기 때문에 국민의 권리와 자유에 대한 강력한 보호가 부족했다. 강력하고 통일된 연방을 세우는 것은 필수적이다. 그래서 1787 년에 각 주 대표가 헌법을 제정할 때 연방과 각 주의 관계를 재정의하고 연방국가를 설립하여 연방의 지위가 각 주보다 높다는 것을 강조했다.

그러나 1787 헌법의 규정은 여전히 타협이며, 연방은 더 많은 권력을 부여받지 않고, 단지 취지에 부합하는 수단을 얻었을 뿐이다. 연방과 주 간의 권력 분단은 상호 보완적이다. 각 직권 범위 내의 국가 사무에 있어서 연방은 임의로 그 권한을 넘어설 수 없다. 이 두 가지가 충돌해도 주정부는 유리한 위치에 있을 것이다. 연방과 주의 관리는 모두 국민의 동의를 바탕으로 통치의 합법성을 얻어야 하기 때문이다. 국민들은 소유권 관계에서 먼저 연방정부가 아닌 각 주에 속할 것이다.

미국 헌법은 연방과 주의 각자의 권력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 헌법 제 10 개정안은 "헌법이 미합중국이나 각 주의 행사를 금지하는 권한은 각 주나 국민이 보유해야 한다" 고 규정하고 있다. 이 개정안은 연방 정부와 주 정부의 분권 원칙을 제시했다. 연방 정부는' 위탁권' 이나' 명확권' 을 가지고 있고, 주 정부는' 보유권' 을 가지고 있다.

연방제는 거대하고 인구가 많은 대국에서 복잡한 문제, 즉 시민의 자유를 보장하면서 국가 통일과 강력한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을 해결하는 위대한 발명품이다. 이 시스템 하에서 미국은 이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했다. 미국 정부는 미국을 세계 강국으로 이끌었지만 국내에서는 미국 국민을 억압하는 도구가 되지 않았다.

셋째, 헌법 정부의 특징

미국 헌정은 탄생일로부터 독특하다. 200 여 년 동안, 그것은 시종 독특한 매력을 유지하고 있다. 주요 성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강력한 사법권

미국의 사법권은 숭고한 지위를 누리고 있으며, 다른 나라들은 그것과 비교할 수 없다. 그 권력과 권위는 많은 나라에서 상상할 수 없다. 특히 국민을 똥으로 여기고 법을 장난감으로 여기는 독재국가들은 더욱 그러하다. (존 F. 케네디, 권력명언) 사법의 이런 권력은 미국 근본법인 헌법에 대한' 말 패권' 에서 비롯된다. 헌법은 미국 헌법의 가장 권위 있고 궁극적인 해석자이다. 그것의 권위는 그것의 기본 정의에서 비롯되며, 그것은 기본적으로 정부와 여론의 변화와는 무관하다. 저명한 대법관 찰스 휴즈 (Charles Hughes) 는 한 연설에서 "우리는 헌법 아래 살고 있지만 판사들은 이 헌법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최종 결정권을 가지고 있다" 고 감개했다. 。 실생활에서 사법권은 미국 헌정의 정상적인 운행을 유지하는 데 대체불가의 역할을 하고 있다.

헌법의 높은 안정성:

미국 헌법은 성문 헌법이다. 성문헌법을 채택한 국가들은 자주 헌법을 개정하여 변화하는 형세에 적응하기 위해 새 헌법을 제정한다. 일부 국가의 헌법은 더욱 변덕스럽고, 자주 개정되고, 몇 년 동안 개정안, 10 년 동안 새로운 헌법이다. 헌법은 국민의 권리에 대한 신성한 보장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것은 정부 권력을 구속하는 기본법이다. 그 사람이 아니라 그 정당의 정책 성명은 진실하고 위선적이다. 헌법은 정책이 아니라 원칙이므로 자주 바꿀 수 없다. 미국 헌법이 제정되고 시행된 지 이미 200 여 년이 되었다. 200 년 동안 미국 사회는 엄청난 변화를 겪었고, 인구는 건국 당시 수백만 명에서 현재 2 억여 명으로 증가하여 수십 배나 팽창했다. 사회 구조의 분화와 복잡성은 건국 당시와는 크게 다르며, 사회생활의 내용과 수준은 건국 당시와는 더욱 다르다. 그러나 미국은 새 헌법을 제정하지도 않았고, 과감한 개혁도 하지 않았다. 27 개 개정안만 통과되었다. 전 10 개정안이 일부 주에서 헌법을 비준하는 조건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헌법과 거의 동시에 성립되는 경우 엄밀히 말하면 17 개 개정안만 매우 적어 미국 헌법의 안정성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선, 미국 헌법의 높은 안정성은 그 최고 권위와 미국 인민법치의 우량한 전통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헌법 개정안을 제출하고 비준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국회 양원 3 분의 2 의원의 공동 결의안에 의해 제기되거나 국회가 3 분의 2 주 의원의 요청에 따라 제헌회의를 열어야 한다. 주 입법기관의 3/4 또는 주 제헌회의 4 분의 3 을 거쳐 비준하다. 개정안의 제출과 비준을 더 쉽게 막을 수 있다. 둘째, 미국 헌법은 7 개의 공식 조항과 27 개의 개정안으로 매우 간결하다. 그것은 단지 국가의 기본 제도와 시민의 기본권에 대한 간결한 규정일 뿐, 언제나 효과가 있을 것이다. 학자인 윌슨 대통령은 이렇게 논평했다. "우리 헌법이 영구적인 것은 그것이 간단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것은 초석이지 완전한 건물이 아니다. 또는 오래된 말을 적용하십시오: 그것은 뿌리이지 완벽한 덩굴이 아닙니다. "

넷째, 헌정 이념의 실천

1, 헌법 및 헌법

헌정은 헌법의 정치 실천이고, 그 전달체는 헌법이다. 어떤 헌정이든 반드시 일정한 형태의 헌법에 반영되어야 한다. 따라서 헌정의 최우선 과제는 도덕적으로 양호하고 정치적으로 실행 가능한 헌법을 만들고 헌법을 선도하여 완벽한 법률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이것은 법치의 원칙이다. 법치는 정부가 헌법과 법률의 범위 내에서 행동하여 시민의 생활을 위해 자유의 정토를 남겨 줄 것을 요구한다.

미국은 세계 최초로 성문헌법을 통해 헌정을 실시한 나라로, 이는 미국의 성공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미국이 처음 설립되었을 때, 그러한 대통령제의 연방 공화국이 생존하고 발전할 수 있는지 아무도 감히 확정하지 못했다. 결국, 당시 제제 통일천하의 역사적 배경 속에서 미국의 정체는 그렇게 남달랐고, 전혀 어울리지 않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미국이라는 실험적인 헌정 체제에는 확실히 많은 문제가 있다. 대통령, 국회, 연방, 주 등의 권력 실체는 미묘하고 복잡한 권력 균형 관계를 보였다. 어떻게 최초의 헌정 체제 하에서 이러한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는 매우 뛰어난 정치 기교가 필요하다. 헌법은 이 중요한 순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러나 헌법은 자동으로 작용할 수 없다. 미국 헌법의 불후는 제헌자의 선견지명과 헌법 자체의 합리성과 관련이 있지만, 이후 헌법을 시행하고 적용하는 행정, 입법, 사법부의 존중, 배려, 창조성과 더욱 밀접한 관련이 있다. 바로 이 부문들이 헌법을 존중, 유지, 수호하며 헌법의 실제 기능과 미국 빌딩의 견고함을 보장하는 것이다.

헌정이 있으면 헌법이 있어야 하지만 헌법이 있다고 반드시 헌정이 있는 것은 아니다. 오늘날 세계에는 거의 모든 나라에 헌법이 있지만, 얼마나 많은 국가들이 진정한 헌정과 법치를 시행했는가? 얼마나 많은 국가들이 진정으로 국민의 권리를 보호했는가? 이들 국가의 헌법은 통치자가 문채와 정치적 수완을 장식한 예쁜 꽃병에 지나지 않는다. 그들은 미국 헌법보다 몇 배나 아름답고 완벽하지만, 명목상으로는 과거가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헌법명언) 그들이 지구에 건설하려고 시도하는 천국은 마치 눈 덮인 구름과 같다. 선은 후세 사람들의 웃음거리가 되고, 악은 백성의 연옥이 된다.

2. 시민 사회와 헌법

시민 사회는 민주 헌정 제도의 중요한 요소이다. 이런 사회에서는 권력과 각종 사회 기능이 상대적으로 독립된 많은 사회, 조직, 단체에 의해 분산 방식으로 행사된다. 주로 독립신문, 정치협회, 변호사 및 시민 생활에 참여하는 기타 단체를 포함한다. 정치 결사가 미국에서 중요한 긍정적인 성과를 거둔 것은 다수의 독재를 막기 위한 필수 보장이다. 토크빌은 "민주 사회 상황이 없는 나라는 정당독재나 독재 권력을 막기 위해 결사의 자유가 필요하다" 고 말했다. 귀족 국가에서 귀족 사회는 권력 남용을 막는 천연 사회이다. 이런 사회가 없는 나라에서는 사람들이 수시로 비슷한 사회를 모방할 수 없다면 폭정을 막을 수 있는 댐이 없다. "

현재 미국에는 수천수만의 각종 이익단체, 시민단체, 대량의 매체가 있다. 이런 자치적인 시민사회는 미국 민주헌정의 운영에 좋은 사회환경을 제공한다.

시민사회는 하나의 중요한 이념을 구현하였다: 사회로 권력을 제약하다. 위대한 자유주의 사상가 로크와 멘데스비둘기는' 권력으로 권력을 제한한다' 는 사상을 제시하여 인류에게 귀중한 사상유산을 남기고 사람들의 정치의식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러나 우리는' 사회로 권력을 제약한다' 는 사상의 가치를 무시해서는 안 된다. 민주 사회에서는 삼권분립 제도에만 의존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필요하지만 충분하지 않으며, 국가와 독립된 각종 독립자주단체로 구성된 다원사회의 제약에 의지해야 한다. 사회는 마치 독립된 눈처럼 국가를 감시하여 독재적이지 않게 한다.

3. 사회 문화적 기반과 헌법 정부

헌정의 최종 보장은 사회와 시민에 달려 있으며, 그 실현에는 어느 정도의 사회문화적 토대, 즉 프랑스 사상가인 토크빌이 말한' 인민의 정서' 가 필요하다. "흔히 말하는 심리적 습관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관점과 사회에서 유행하는 다양한 견해, 그리고 사람들의 생활 습관이 따르는 모든 관념도 포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습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습관명언)." 헌정은 원칙의 공정성과 시민의 이익에 의지하여 지지를 받아야 한다. 현대 정치문화 연구는 또한 민주헌정 제도의 양호한 운행에는 민주사회문화가 조건으로 필요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정치 제도를' 하드웨어' 와' 소프트웨어' 로 나누면 정치제도는 정치제도의' 하드웨어' 부분이고 정치문화는' 소프트웨어' 부분이다. 컴퓨터 조작에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호환성이 필요한 것처럼 정치 제도도 정치 문화에 부합해야 한다.

미국 헌정의 시행은 좋은 사회문화의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토크빌은 대표작' 미국 민주주의' 에서 이런 문화를 전면적으로 논술했다. 주로 미국인의 평등의식, 공공정신, 권리관념, 법에 대한 존중 등이다. 그는 특히 미국인의 평등의식을 강조했다. "신분평등의 점진적인 발전은 필연적이다, 이것은 하늘의 뜻에서 비롯된 것이다. 이런 발전의 주요 특징은 보편적이고 지속적이며, 항상 인력의 방해에서 벗어나고, 모든 사물과 모든 사람이 그것을 돕고 있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미국 정치학자 코헨도 미국의 정치문화를 연구한 적이 있는데, 그는 이를' 민주주의의 심리적 조건'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사회 구성원들이 민주주의가 요구하는 방식으로 행동하도록 촉구하는 습관과 태도이다. 그는 민주주의의 다른 조건은 심리적 조건에 기초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가 이해하는 민주주의의 심리적 조건에는 주로 관용, 타협, 비판적인 태도, 서로의 실수가 포함된다. 다음은 미국인의 세 가지 전형적인 정치 및 문화 상황입니다.

첫 번째는 법에 대한 시민의 존중입니다. 토크빌은 미국 연방 판사에 대해 논평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그들의 권력은 크지만 여론이 지지하는 권력이다. 사람들이 법을 준수하기로 동의하는 한, 그들은 강하다. 사람들이 법을 무시하면, 그들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미국인의 법치의 우량한 전통은 근거 없이 생겨난 것이 아니라, 그들이 법을 준수하는 이점, 즉 권리의 보장을 누리고 있기 때문이다. 법을 준수하는 관념과 권리 관념은 하나의 동전의 양면이므로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의무를 이행하려면 우선 권리가 있어야 한다. 따라서 중국에서는 권력자들이 민중의 의무의식이 희박하다고 불평할 이유와 자격이 없다. 그들은 사람들이 마땅히 받아야 할 권리와 자유를 누리고 있는지 자문해 보아야 한다.

둘째, 미국인들은 인간성에 대해 비관적이다. 저명한 사상가 데이비드 흄은 유명한 정치철학 명제인' 건달 원칙' 을 제기한 적이 있다. 그는 "모든 정부 구성원은 불량배로 여겨져야 한다" 고 말했다. 그는 인간성이 어둡고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생각한다. 모든 사람은 이기적이고 건달이다. 이런 인간성관도 미국인의 인간성관이다. 이런 인성악에 대한 철학적 사고는 공권력을 항상 의심하고 방비하여 공권력 남용의 가능성을 방지하고 헌정의 정상적인 운행을 보장하게 한다. 역사적 경험에 따르면, 악의 가치 판단에 기반한 정치 제도는 훌륭한 정치 제도를 만들 수 있고, 선한 가치 판단에 기반한 정치 제도는 종종 만족스럽지 못하고 엉망진창이다. 우리 중국인은 이런 혼란의 시초이자 피해자이다. 전통 유가의 정치에 대한 해석은 전적으로 인의례지신의 도덕적 추구에 기반을 두고 있다. 공자는 "정치가는 정의롭다. 잘 생긴 아들이 옳아, 누가 감히 틀렸어? 클릭합니다 이런 정치적 관점의 가장 좋은 표현이다.

셋째, 미국인의 참여감. 미국은 대통령 대선년이 되면 나라 전체가 선거에 감염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사람들은 선거에 대해 이야기하고, 신문을 읽고, 텔레비전을 보고, 연설을 듣고, 선거를 투표하고, 선거와 관련된 모든 활동이 사람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끌 것이다. 한편, 후보들은 각종 집회를 열고, 연설을 하고, 유권자와 접촉하고, 각종 장소에서 자신의 정강을 선전한다. 모두가 정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민중의 참여의식은 민주 헌정 사회의 정상적인 운행을 위한 중요한 심리적 조건으로, 정치제도의 합법성을 부여하고 사회 구성원의 정치제도에 대한 정체성을 강화할 수 있다. 미국인들은 적극적인 정치 참여 의식을 가지고 있어 정치 참여 열정이 비교적 높다. 미국 정치학자 알몬드와 비바의 연구에 따르면 미국 정치문화는 일종의 참여식 정치문화이다. 이런 정치문화에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정치 과정에 참여하여 정치적 결정에 영향을 줄 것을 적극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이런 참여식 정치문화는 미국 헌정의 운영을 수호하고 감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헌정을 시종 인민의 감독하에 공권력의 부패와 침범을 방지하다.

헌정 사회 기초의 형성과 발전은 결국 사람들의 권리 관념의 형성과 발전에 달려 있다. 권리관념이 있어야 사람들이 스스로 의지를 표현하고, 권리를 보호하고, 각종 동아리에 적극적으로 가입하고, 정치활동에 참여하고, 독재의 죄악을 인식하고, 자각적으로 법률을 준수하고, 민주정부를 지지할 수 있다. 그러나 권리관념의 형성에도 일정한 조건, 즉 장기 민주제도 하에서의 생활경험, 독립된 경제지위, 독립된 인격, 개인주의의 철학적 사고 등이 필요하다. 여기서 헌법 제도, 사회 기반, 권리 관념은 본질적으로 상호 작용과 상호 촉진을 하는 것으로, 하나는 또 다른 원인이자 또 다른 결과이다. 따라서 어떤 나라라도 사회 기반이 부족해 민주 헌정을 배척하는 것은 거짓말일 뿐이다. 민주주의의 사회적 기반은 하늘에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민주주의 자체를 육성해야 한다. 민주주의가 없다면, 영원히 민주제도의 사회 기반이 없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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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헌정은 탄생 이후 격동이 변화하는 세상에서 200 여 년을 견고하고 단호하게 걸었다. 200 여 년 동안 내전 분열의 큰 위험을 겪으며 국제 동란 전쟁의 큰 도전을 겪었다. 기복에도 불구하고 반석처럼 견고하여 흔들릴 수 없다. 당신의 나라와 국민을 영원히 보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