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차 세계 대전에 관한 한 마디; 사람들은 진실을 모르거나 진실을 알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전쟁은 다음날 끝난다. 소식의 출처는 누구입니까? 언제?
하나. 중국의 중농억제정책의 변화를 보면 자희태후의 거대한 생산력이 생산관계를 결정하고 경제 기초가 상층건물을 결정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들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는 것은 주로 당시의 경제 발전에 의해 결정된다. 우선, 중농억제상은 진나라, 즉 춘추전국시대에 시작되었다. 한나라에서 강화되었다. 하나는 상인이 실크 옷을 입을 수 없고, 말을 타거나 말을 탈 수 없다는 것이다. 둘째, 상인은 "명전", 즉 땅을 살 수 없고, "위반자는 법대로 한다" 고 해서는 안 된다. 법정 액수를 초과하는 토지와 노비는 일률적으로 정부에 포함되지 않는다. 셋째는' 선거관' 을 금지하는 것이다. 즉, 상인과 그 후손은 정부에서 벼슬을 할 수 없고,' 위반자는 법심을 가진다' 는 것이다. 넷째, 법률은' 자인, 노비 2 차 계산' 을 규정하고 있으며, 상인 수입은 일반인보다 두 배나 많다. 다섯째, 비하, 일명 주둔은 상인을 외진 지역으로 옮겨 주둔하는 것이다. 중농억제상의 뿌리: 1. 시대적 필요: 봉건사회는 자급자족하는 자연경제이고, 농업은 가장 결정적인 생산부문이다. 농업 생산의 상황은 국가의 흥망과 인민의 생활과 직결된다. 이른바 천년의 배고픔이란 고대에는 왕왕 부족했다. 이에 따라 농업입국은 역대 통치자의 치국 강령이 되었다. 2. 유교: 공맹은 모두 농사를 존중한다. 3. 통치계급의 필요: 봉건사회의 통치그룹은 지주계급이다. 4. 안정된 통치: 농업은 자급자족 산업으로, 모든 것이 한 곳에 고정되어 있고, 상업은 사람을 흐르게 하고 통치하기 불편하다. 상인은 국가가 벌어야 할 돈으로 주머니를 가득 채울 수도 있다. 그들이 간통상이라면 사회적 불안정을 초래할 수도 있다. 통치자의 관점에서 볼 때, 농민들은 상인보다 통치에 천만 배나 낫다. 위의 세 가지 요인의 종합은 바로 중국 고대 중농억제상의 연원과 전통이다. 경제기반은 상층건물을 결정하고, 한 사회를 통제하는 경제의 명맥이 점차 자산계급으로 변할 때 봉건사회는 멸망하기 시작했다. 자희의 외물운동은 위에서 아래로 중국의 수천 년 봉건 제도를 깨뜨렸다. 송나라와 명나라는 자본주의의 싹이 있지만 모두 사적인 행위이다. 예를 들어 주원장은 장사를 가장 잘한다. 청말, 상품경제가 발전하기 시작했고, 자산계급이 날로 커졌다. 그래서 자희는 생산성에 적합한 입헌 군주제를 채택했다. 따라서 봉건 사회는 자희뉴딜에서 8 년 동안 점차 사라지고 있다. 즉, 만청은 더 이상 전통적 의미의 봉건 사회가 아니다. 신해혁명이 봉건 왕조를 전복시켰다고 말하는 것은 옳지 않다. 청나라 말년에 경제적으로나 정치적으로 봉건 사회의 정의에 맞지 않았기 때문이다. 자희는 중국이 봉건 사회에서 자본주의 사회로, 고대부터 근대까지 경제적으로나 정치적으로도 큰 공헌을 했다. 서구화의 설립은 개혁개방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고 중국 현대화의 기초를 다졌다. 이 중대한 의의를 아무리 어림잡아 보아도 지나치지 않다. 또한 유학을 보내고, 과거 시험을 폐지하고, 학교를 운영하고, 신문을 운영한다. 신해혁명 후의 새로운 기상은 자희신정의 연속에 지나지 않는다. 자, 조금 더 있습니다. 자희의 손목을 보세요. 청나라의 일부 중앙과 지방관리들은 서구 근대 과학기술을 배우고, 신군을 훈련시키고, 총포군함을 구입하고, 중국의 군사와 민간공업을 발전시켜 강병을 부유하게 할 것을 주장했다. 그들의 대표 인물은 중앙에서 게임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