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광계는 명군이 닝원에서 전승을 거두도록 도왔다.
"명사 서광계전" 은 "뜻을 드러내지 않는다", "그 말을 듣지 않는다", "골병에 걸리다", "대수롭지 않다", "골병에 걸리다", "직장에 나가 한가하게 살다", "백가를 지을 수 없다" 로 가득 차 있다 그는 수입이 부족한 사람이 아니라, 이로움을 없애고, 예견성이 있고, 전투성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광계가 수학 천문 달력 농업 행정 등에서 이룬 성과는 잘 알려져 있다. 말할 필요도 없이, 특히 언급할 만한 것은 그의 군사적 공헌이다.
서광계는 중국 최초로 홍의화포 도입 작전을 주창한 선구자 중 한 명이다. 위태로운 정세에 직면하여 그는 시종 군사를 주시하고 있다. 만력시대에 그는' 군 복무' 에 힘썼다. 동시에, 그는 베이징 교외의 통주와 창평 지역에서 신병을 훈련시키는 실제 운영에 참여했다. 숭정 2 년 (기원 1629 년) 은 수도를 지키기 위한 계획을 세웠는데, 그중 가장 두드러진 것은 홍이포를 도입하고 복제하는 것이다.
홍의대포, 일명 서포 (청대 개칭 홍포) 는 당시 혁명적인 새로운 사물이었다. 대조적으로, 명나라의 수제 그릇은 정말 "작은 무당" 이다. 서광계는' 절화기가 시사의 우선이다',' 적을 제압할 수 있는 자는 무기밖에 없다' 는 것을 깨달았다. 그의 대대적인 제창 하에 명나라 조정은 마카오의 포르투갈 상인들로부터 총 40 여 자루를 네 차례나 구입하였다. 이들 홍의대포에서 1 1 은 산해관과 닝원으로 운송돼 닝원의 승리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했다. 영원대첩은 후금 전쟁 이후 처음으로 중대한 좌절이었다. 기지주보, 장다이' 석기서 후기' 등의 문헌 기록은 진나라 말년의 한 중요한 인물이 이번 전투에서 포화에 맞아 부상을 입었고, 청태조 누르하치가 이로 인해 죽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원숭환의 군공장도 상해인 서광계의 절반이다. 이때부터 홍이포의 명성은 멀리 방송되었고, 명나라 조정은 대규모 인원을 조직하여 홍이포를 모방했다. 숭정 3 년 (기원 1630 년), 서광계가 직접 400 여 문 적이포를 모방했다.
서광계의 일은 당시 북한의 많은 관리들의 강한 반대와 비난을 받았다. 보수파 관료들은 그가 진부해서' 말로 군대를 제압해서는 안 된다' 고 비난했다. 선병은' 바다를 교란하다', 훈련병이 총을 사는 목적은' 사기관이 급료를 훔치는 것',' 조정의 수만 은으로 스스로 즐겁게 즐기는 것' 이다. 이것은 사소한 일이지만, 만약 그가 총명하고 총명하지 않은 상해인이라면, 아마 놀라서 아무 말도 하지 못할 것이다.
서광계 만년의 슬픔도 홍이대포와 관련이 있다. 숭정 4 년 (서기 163 1 년 공유덕이 오교에 도착했는데, 부대 보급이 부족해서 매국노에 선동되어 "오교 병변" 이라고 불렸다. 반군이 등주를 점령하여 7000 명의 병사, 3000 마리의 말, 10 만 냥의 은과 20 개의 홍의대포를 사로잡았다. 손자살은 성공하지 못했지만 반군과 타협하지 않겠다고 고집했다. 그 도시에서 보좌한 포르투갈인 12 가 사망하고 15 가 중상을 입었다. 숭 젠 6 년 4 월, 공유덕, 강부르크 (압록강 입구 근처) 에서 강강 (압록강 입 근처) 에서 강강 (압록강 입구 근처) 이 내려와 교외에서 10 리 떨어진 황태극 () 을 맞아 보물을 맞이했다. 공유덕 등은 나중에 명나라를 공격하는 만청한기와 심수폭탄의 주력이 되었고, 명 () 청 () 두 대의 화포 힘의 비율은 뒤바뀌었다. 손씨가 풀려난 후 숭천 황제에게 극형에 처해져 억울하게 죽었다.
서광계는 애인을 잃고 고심하며 계획한 전략 배치가 역전됐다. 그의 만년의 심정은 극도의 슬픔이어야 한다. 숭정 6 년 (서기1633165438+10 월 8 일) 10 월 7 일, 오교병변 2 년, 서광계는 베이징에서 70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임종 전에 서광계는 역법 개정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자신의 공리에 대해서는 단 한 마디도 언급하지 않았고, 군사에 대해서도 단 한 마디도 언급하지 않았다. "말하는 것이 어리석으니, 나는 말하지 않겠다." 그러나 돈과 식량에 관해서는, 그는 모두 직접 기록을 관리하는데, 가난과 병이 교차하더라도 한 푼도 쓰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도 명로 삼촌처럼 뼈를 발라 부패한 제도, 전통적인 졸견, 그리고 자신의 영혼 인물의 목에 꽂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