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공격? 내가 바로 너에게 돌아가라고 가르쳐 줄게
같은 뜻을 말하지만, 어떤 사람은 다른 감정으로 표현해야 하는데, 듣기에 너의 관점과 정반대인 것 같다. 예를 들면: 당신은 두 번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들은 당신이 약속을 어겼다고 말하고 싶어합니다. 사실, 당신은 단지 확고하고, 다른 사람들은 당신이 완고하다고 말합니다. 수많은 논쟁이 헛수고인 것은 이런 언뜻 보기에 적응하지 못하기 때문이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면 사실 같은 일이다.
그렇다면 상대방의 관점이 불편해서 반박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아주 간단해, 다른 어조로 상대방의 관점을 표현하면, 단번에 그의 입을 막을 수 있어!
누가 네가 믿을 수 없다고 했어? 너는 내가 단지 재미있다고 말했다. 너의 세상 물정을 말한다면, 나는 단지 성숙할 뿐이다. 네가 무모하다고 말하면, 나는 단지 용감할 뿐이다. 모모씨는 관중을 핵심으로 하고, 모모모씨는 대중의 총애를 받을 뿐이다 ...
우리는 신문과 책에서 어떤 관점을 찬성하고 찬양하는 단락을 자주 본다. 그 중의 모든 단어를 다른 말투와 뜻이 비슷한 어류로 바꾸면, 이 단락은 큰 변화가 생길 것이다.
매일 부모님이 늘 우리에게 잔소리를 하신다. 나는 그들이 잔소리를 할 때 기본적으로 같은 방식으로' 산사태 논증' 을 한다는 것을 알았다. 예를 들어 네가 아침에 일어나지 않으면, 부모는 네가 얼마나 게을러졌는지,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지 말할 것이다. 이런'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가' 는 전형적인 산사태 논증이다. 네가 어렸을 때 거짓말을 했을 때, 너의 부모님은 매우 화가 나서, 네가 지금 감히 거짓말을 하고, 나중에 감히 훔치고, 나중에 감히 강탈하고, 감옥에 가야 하고, 결국 총살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전형적인 압도적인 논점이다. 네가 지금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노동을 하러 가야 하는데, 우리 엄마는 내가 앞으로 허름한 것을 줍는다고 늘 말씀하셨다.
이런 압도적인 논점은 비탈길의 최종 바닥을 믿게 하려는 사람들에 관한 것이다. 엄마가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시끄러울 거라고 하셨는데. 결국 너는 실패자로 끝날 것이다. 그 이후로, 국가는 국가가 아니다. 인심이 고상하지 않다.
그러면 너는 이 말들이 틀렸다는 것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니, 즉 경사가 충분히 미끄럽지 않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니?
예를 들어, 젊은이들이 아침에 늦게 일어나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이다. 모 유명 인사가 아침에 일어나기 싫고, 남들도 잘난 소년이 아니다. 따라서 청소년기의 나쁜 습관은 이렇게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없다. 후시 () 계부림 () 과 같은 대가는 젊었을 때도 우리와 같다. 후시의 일기에는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에 카드놀이를 한다" 고 썼다. ! 이런 예는 이 산사태가 성립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아주 흥미로운 유명한 이론이 있습니다. 모튼은 돈이 많이 드는 사치품은 무거운 세금을 부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어차피 그는 돈을 쓰는 것을 좋아해서 검소한 사람이 돈을 많이 저축하면 무거운 세금을 받아야 한다. 어차피 그는 돈이 있다.
이때, 우리는 역추론을 할 것이다. 사치스러운 사람은 저축이 적기 때문에 그는 적은 세금을 징수해야 한다. 검소한 사람이 돈을 적게 쓰는데, 어떻게 세금을 징수하는 것을 부끄러워할 수 있습니까?
만약 네가 법을 배우면, 다른 사람들은 너에게 배우지 말라고 충고할 것이다. 네가 공평하게 법을 집행하면 누군가가 너를 미워할 것이다. 만약 네가 뇌물을 받고 법을 어기면 신선도 너를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이때, 우리가 역추론을 하자. 내가 공평하게 법을 집행하면 하나님은 나를 좋아하실 것이다. 내가 뇌물을 받으면 사람들은 나를 좋아할 것이다. 갑자기 어이가 없는 거 아니야! 이것이 바로 이른바 역추론이다.
자신을 믿어라. 생각이 분명하고 생각이 정상이 아닐 때, 다른 사람이 너에게 한 말을 반박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