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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풍부한 윤리 교조는 무엇인가?

불효는 예로부터 가장 풍부한 윤리학설이었다. 상주 시대에는' 악이 없으면 안 하고, 불효만 하면 친구가 아니다' 는 규정이 있었다. 법치를 숭상하고 인정을 무시하는 진나라에도' 불효' 죄에 대한 처벌이 있다. 10 악' 중의' 불효' 죄는 주로 다음을 포함한다.

할아버지 할머니와 부모님을 고소하다. 유가는 친족을 일체로 간주하므로, 친족 범죄는 서로 비호해야 한다. 아이는 부모와 할아버지 할머니에게 더욱 그렇다. 당율약론' 은 "아버지는 천자이시고, 은근하고 범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잘못이 있으면 반드시 다투고, 경효는 범해서는 안 된다. " 그래서 선물을 잊고 부모님 조부모에게 고소한 당법은 교수형을 규정하고 있다. 명청법에서는 조부모, 부모를 고소하는 행위를' 명의위반' 이라고 부르며 처벌이 무겁다.

할아버지 할머니와 부모님을 저주하다. 유가의 관점에 따르면, 자녀와 손자들은 "조부모, 부모와 함께 즐기며 화해하지 않는다", "부모의 사랑, 사랑, 부모의 경배" 를 해야 한다. 그들이 공손하게 시중들어야 효도할 수 있다. 만약 그들이 문제가 있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불효' 이다. 그래서 당법은 조부모나 부모를 욕하는 사람은 교수형에 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할아버지, 할머니, 부모님이 모두 여기에 계시는데, 그들의 자손은 국적과 재산이 다르다. 조부모, 부모의 동의 없이 호적을 따로 세우고 가계부를 나누는 행위를 일컫는 말. 당율략론' 은 이렇게 말한다. "조부모, 부모가 옆에 있으면 자녀와 손자가 자신을 키울 수 없고, 반대할 수도 없다. 그러나 민족은 다르고 부귀는 다르고 효심은 없다. 명망은 인명을 파괴하고, 줄거리는 여기에 버려졌다. 기록된 의식은 죄악이다. " 따라서 조부모나 부모가 현장에 있고, 호적을 따로 두거나 재산을 나누는 사람은 3 년 이하의 징역을 선고받도록 규정하고 있다. 명청의 지팡이는 100 입니다.

자녀와 손자는 할아버지 할머니와 부모가 부양한다. 유가는 효도의 최소 요구가 부모를 부양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예기' 는 "효선양친, 낙심심, 뜻을 어기지 않고 결국 음식으로 기른다" 고 말했다. 자식 손주들이 부모 할아버지 할머니를 떠나 의식걱정 없이 지내는 것은 불효이다. 당나라의 자손은 조상의 부모님을 2 년 동안 공양했다.

애도는 제도에 위배되는 것이다. 유가의 요구에 따라 자녀는 부모에게 "태어나고 예의 바르게" 태어나야 한다. 죽음, 장례, 예제. "생로병사는 효도의 기본 요건이다. 전통 예절제도는 상제제에 대해 많은 구체적인 규정을 만들었다. 전통법도 각종 예절 위반 행위에 대한 처벌을 규정하고 있다. 당나라 법에 따르면, 부모 남편, 흐름 이천리 와 같은 사별; 순길 과 장례식 을 잊고, 애도 시스템이 끝나지 않고 즐거워하는 사람, 겨우 3 년; 100 은 상서로운 잔치를 듣고 참석한 사람에게 준다. 부모가 사별하는 동안 아이를 낳은 사람은 1 년밖에 없다. 부모와 남편의 장례식에서 결혼한 지 겨우 3 년밖에 되지 않았다. 부모가 죽었다고 거짓말하는 사람도 3 년을 복역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