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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작문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까?

1. 초등학생의 교실 작문도 저작권을 누리고 있습니까?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문제가 포함됩니다: 1. 초등학생 작문이 저작권법으로 보호되는 작품에 속하는지 여부; 2. 초등학생이 선생님께 건네준 교실 작문이 저작권 행사 중 발표권에 속하는지 여부 다른 사람들이 출판 한 작품을 합리적으로 인용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우선 초등학생 자신이 완성한 교실 작문도 작품이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아야 한다. 저작권법과 저작권법 시행 조례의 관련 규정에 따르면, 독자적으로 완성되는 한 자신의 사상, 감정, 관념, 표현 방식을 반영하는 것은 문학, 예술, 과학 분야에 속하며, 어떤 유형 형식으로 복제할 수 있는 지적 성과는 모두 저작권법이 가리키는 작품으로, 반드시 일정한 문학, 예술 또는 과학기술 수준에 도달해야 작품을 구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초등학생 작문도 작품이고, 저작권으로 보호되는 서면 작품이며, 학생은 그 작품의 저작권자입니다.

둘째, 저작권법의 관련 규정에 따르면 저작권자는 그 작품을 발표할 권리가 있고, 아무도 없다.

2. 위챗 오리지널 문장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까? 우리나라 저작권법이 보호하는 작품 유형에는 문자작품이 포함되어 있다. 우리나라 정보인터넷 전파권 보호 조례는 저작권법으로 보호되는 작품에는 저작권법 제 3 조에 규정된 각종 작품의 디지털 형식이 포함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인터넷 환경은 저작권법 제 3 조에 열거된 작품의 범위에 속하지 않지만 문학 예술 과학 분야에서 독창성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유형 형식으로 복제할 수 있는 기타 지적 창작에 대해 인민법원은 보호해야 한다. 따라서, 위챗 위챗 공식 계정의 문장 인터넷 작품에 속하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아야 한다.

내가 쓴 절차는 법률 (저작권법) 의 보호를 받습니까? 제가 쓴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법률 (저작권법) 의 보호를 받습니다.

중국의 소프트웨어 개발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다. 이론적으로, 절차 편찬이 완료된 후, 개정 절차의 저작권을 누리고, 저작권은 법률의 보호를 받는다. 그러나 우리 프로그램이 보호하는 저작권은 프로그램 자체에만 국한되며 프로그래밍 사상은 포함되지 않는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즉, 자신의 소프트웨어가 실현할 수 있는 기능이 완전히 다른 사람이 자신의 방식으로 다시 실현될 수 있다면, 당신의 프로그램을 베끼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천연기능에 따라 다시 프로그래밍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소프트웨어 저작권 등록은 권위 기관에 신청한 후 권위 기관이 소프트웨어가 자체 개발한 증거임을 증명하는 것이다. 소프트웨어등록은 일반 작가가 문장 책을 쓰는 것과 비교하면 잡지나 책에 문장 발표와 같다. 문장 한 편을 다 쓰면 저작권이 생기지만, 문장, 책의 발표는 당신이 저작권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법적으로 인정하는 방식으로 증명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소프트웨어 등록은 그러한 증거입니다.

4. 어떤 오리지널 작품이라도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까? 안녕하세요, 원칙적으로 작품이 완성되면 당연히 우리나라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되므로 신청하거나 등록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나라' 저작권법' 제 2 조에 따르면 중국 시민, 법인 또는 기타 조직의 작품은 발표 여부와 상관없이 본 법에 따라 저작권을 누리고 있다. 그러나 일부 특정 작품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지 않는다: 1, 법에 따라 출판과 전파를 금지하는 작품.

저작권법 제 4 조는 법에 따라 출판과 전파를 금지하는 작품이 본법의 보호를 받지 않는다고 규정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법' 은 헌법, 법률, 행정법규 및 기타 방송영화, TV 작품 저작권법 제 8 장 200 조의 규정을 가리킨다. 여기서' 출판금지, 전파된 작품' 은 법적으로 금지된 내용을 포함하고 * * * * 주관기관에 명시적으로 금지하는 작품을 가리킨다.

이곳의' 금지' 는 반드시 엄격하게 이해해야 한다. 작품이 내용이 부적절하여 언론에 거절당하는 것은 이런 것이 아니다. 영화, 드라마는 검열도, 통과도,' 금지' 도 없이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아야 한다. 입법, 행정 및 사법 성격의 문서.

국가 기관의 법률, 규정, 결의, 결정 및 명령 및 입법, 행정 및 사법적 성격을 지닌 기타 문서 및 공식 번역문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지 않습니다. 그 목적은 가능한 광범위하고 원활한 전파를 통해 대중의 사용을 용이하게 하고, 시민의 사회행위를 규범화하고, 정상적인 사회질서를 유지하는 것이다.

시사 뉴스. 신문, 정기 간행물, 라디오, 방송국 등을 통해 보도되는 간단한 사실성 뉴스를 말한다. 독창성이 부족해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전파해야 하기 때문에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지 못한다.

그러나 저자의 생각이나 이미지 묘사를 뉴스 요약, 뉴스 리뷰, 보고 문학 등과 같은 뉴스 내용에 통합하면 , 보호를 위해 저작권법을 적용해야 한다. 달력, 일반 테이블, 일반 테이블 및 공식.

이런 작품은 보통 창작적 특징이 없거나 사회적 상식적 특성만 가지고 있으며, 인류가 자연과 사회를 개조하는 정신적 부에 속하며, 누구에게도 소유할 수 없기 때문에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지 못한다. 자세한 정보를 드릴 수 있다면 더 자세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교안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까? (1)' 중화인민공화국 저작권법' (이하' 저작권법') 제 3 조와' 중화인민공화국 저작권법 시행조례' (이하' 시행조례') 제 4 조에 따르면 교안은 아직 우리나라 저작권법의 작품 보호 범위에 명확하게 포함되지 않았다.

그러나' 시행 조례' 제 2 조에 따르면,' 저작권법' 은 문학 예술 과학 등 분야에서 독창적이고 어떤 유형적 형식으로 복제할 수 있는 지적 성과를 가리킨다. " 교안은 교사가 자신의 교학 업무에 대한 경험을 총결하고 축적하며 교사의 심혈과 지혜를 결집하고 있으며, 또한 독창적이어야 한다. (이런 독창성의 양과 가치는 교안이 작품에 속하는지 판단하는 기준이 되어서는 안 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이 문제는 저작권에 관한 많은 권위 있는 저서에서 상세히 논술되어 있어서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 ), 그래서 교안은 작품의 정의에 부합하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아야 한다.

또한,' 시행 조례' 제 4 조의 문자작품에 대한 구체적인 규정으로 볼 때, 문자작품은 소설, 시, 산문, 논문만을 가리켜서는 안 되며, 기타 모든 작품법의 정의에 부합하는 문자작품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아야 한다. (b) 교안의 저작권은 교사가 향유한다. 중화인민공화국 저작권법 제 16 조에 따르면 시민들이 법인이나 다른 조직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창작한 작품은 직무작품에 속한다. 본 조의 제 2 항 규정을 제외하고 저작권은 저자가 향유하지만, 법인이나 기타 조직은 업무 범위 내에서 우선적으로 사용할 권리가 있다.

이 조항의 두 번째 단락은 다음과 같이 규정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서명권을 누리고, 저작권의 다른 권리는 법인 또는 기타 조직이 향유하며, 법인 또는 기타 조직은 저자에게 상을 줄 수 있습니다. (1) 작품 설계도, 제품 설계도, 지도, 컴퓨터 소프트웨어 등 주로 법인 또는 기타 조직의 물질적 기술 조건을 이용하여 만들어졌으며, 법인 또는 기타 조직이 책임진다. (b) 법률, 행정 법규 또는 계약상 법인 또는 기타 조직이 저작권을 향유하는 직무를 맡다.

우리나라 저작권법은 직무작품에 대해 상당히 상세한 규정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규정에 따르면, 직무작품의 저작권은 저자가 누리고, 저작권은 법인이나 다른 조직 (저자가 있는 단위) 이 누리는 것이 원칙이다.

(3) 학교에서 교재를 파괴하는 행위가 저작권' 저작권법' 제 46 조를 침해하는지 여부는 10 가지 저작권 침해 행위를 상세히 규정하고 있지만, 저작권을 초래한 유일한 물질 전달체의 소멸이 저작권 침해를 구성하는지 여부는 구체적으로 규정되어 있지 않다. 이에 따라 한 법학 전문가는 CCTV' 법제보도' 란에서 한 교사가 교안의 저작권을 가지고 있더라도 교안 내용이 첨부된 교안은 학교에 의해 파괴됐다고 주장했다. 선생님은 더 이상 교안에 대해 자신의 저작권을 행사할 수 없지만, 학교의 파괴 행위는 저작권 침해를 구성하지 않는다. 한편으로는 선생님이 자신의 저작권을 행사하는 것을 탓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저작권법도 이런 행위를 명확하게 규정하지 않기 때문이다.

선생님이 제때에 학교에서 저작권이 있는 교안을 되찾지 못한 것이 자신의 저작권을 행사하는 행위에 속하는지, 나는 이것이 실제로 저작권의 성격을 어떻게 보는지, 어떻게 행사하는가에 관한 문제라고 생각한다. 저작권은 본질적으로 권리자가 그의 작품에 대한 표현 형식, 전파 및 사용에 대한 배타적 통제와 지배권이다.

법적으로 지배권이란 청구권에 상대적인 권리이며, 채무자가 채권자의 권리 행사를 방해하지 않는 한 채권자는 타인에 의존하지 않고 직접 그 물건을 소유, 사용, 수익, 처분할 수 있다는 뜻이다. 동시에 지배권은 권리자가 긍정적인 방식이 아니라 긍정적인 방식이나 부정적인 방식으로 자신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권리자가 소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지 않는 것은 소송 시효나 보호 기한에 의해서만 제한된다. 즉, 소송 시효 내에 있거나 보호 기간 내에 있는 한 권리는 여전히 존재하고 권리자가 권리를 행사하지 않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그 권리를 소멸하지 않는다. 저작권은 지배권으로서, 권리자는 자신의 저작권을 행사할 때 의무자에게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을 요구할 필요가 없다. 권리자는 자신의 의지에 따라 언제 어떻게 자신의 저작권을 행사할 것인지를 결정할 수 있다. 저작권자는 자신의 작품을 사용하거나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적극적인 방식으로 자신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 자신의 저작권을 소극적인 방식으로 행사할 수도 있다. 예를 들면 다른 사람이 자신의 작품을 사용할 수 없도록 하는 것과 같다.

동시에 저작권도 부정적인 권력을 가져야 한다. 다른 사람이 자신의 저작권을 방해하거나 방해하는 것을 배제하거나 자신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것이다. 따라서 권리자가 부정적인 방식으로 저작권을 행사한다고 해서 권리를 포기하는 것도 아니고, 권리의 소멸을 초래하지도 않고, 타인의 권리 침해에 대한 핑계가 될 수도 없다.

선생님이 제때에 교안을 옮기지 않은 것은 자신의 저작권에 대한 게으른 행사로 학교 침해의 핑계가 될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하다. 사실 저작권의 본질에 대한 오해다. 교사의 교안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작품에 속하기 때문에 교사는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두 가지 방식으로 저작권을 행사할 수 있다.

우리는 선생님이 게으름을 피우거나 저작권을 행사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교안을 제때에 되찾지 않았다는 이유로 할 수 없다. 반대로, 소위 선생님이 자신의 교안을 되찾는 것을' 연기' 하는 것도 그가 자신의 저작권을 행사하는 일종의 (부정적인)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학교는 의무인으로서 저작권자를 방해하지 않는 교사가 권리를 행사할 의무가 있다. 저작권법 제 46 조 1 1 항목은 저작권 침해의 표지 조항이지만 실제로 중요하고 흔히 볼 수 있는 침해 행위의 표지에만 적용됩니다. 이 사법성과가 앞으로의 입법에 반영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즉,' 저작권법' 에서 저작권을 명확하게 파괴하는 (유일한) 물질 전달체도 저작권 침해를 구성하며,' 소송법' 에서 저작권 물질 전달체의 비고유성을 명확하게 증명하는 증명 책임은 피권자가 부담합니다.

(4) 누가 교안 내용이 포함된 교안을 가지고 있습니까?

6. 평소에 하는 숙제에 저작권이 있는지 여부는 구체적인 문제를 봐야 한다. 일반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숙제는 작문 쓰기, 독서 노트, 독후감, 고정답이 없는 논술 문제 등 저작권이 있는 것으로 인정될 수 있다. 일부 고정답안의 과제들은 일반적으로 저작권이 없다. 이런 주제를 네가 이 숙제를 하면 그도 같은 숙제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답은 모두 똑같다.

물론, 서예를 고려한다면, 모든 숙제는 서예 작품으로 볼 수 있고, 저작권이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확장: 저작권

판권은 이전에 판권이라고 불렸다. 저작권의 본의는 저작권, 즉 복제권이다. 예전에는 인쇄가 아직 보편화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당시 사회는 농작물에 첨부된 가장 중요한 권리가 인쇄판권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작품의 종류도 점차 많아지고 있다. 세계 최초의 저작권법' 안나 법안' 은 출판사의 권리뿐만 아니라 작가의 권리를 보호하기 시작했다.

우리 나라 법률의 저작권에 관한 기준은 특정 사상이나 감정에 어떤 문학예술 형식이 부여되는 한, 이런 형식은 법에 따라 보호받는 작품으로 간주될 수 있다는 것이다. 작품의 전체든 부분이든, 작품이 이미 어떤 물질적 형식에 고정되어 있든 상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