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무와 헌신에 대한 법원의 발언
판사는 공정하고 정의의 화신이며, 그 임무는' 국가 사법권 행사' 이다. 국가와 국민들은 우리에게 재판의 권력을 주었고, 우리에게 신성한 다모클레스의 검을 주었다. 우리가 장엄한 재판대에 앉아 가운을 입고 법채를 들고 있는 것은 얼마나 위엄이 있는가. 우리 가슴의 배지는 천평이 박힌 국장으로, 국가와 국민의 이익이 무엇보다 높고 신성불가침함을 나타낸다. 균형은 법의 정의와 사심을 대표한다. 법관이라는 신성하고 특별한 직업에 유능하고 자격을 갖춘 판사가 되려면 숭고한 직업윤리를 갖추어야 한다. 이런 도덕은 천천천처럼 숭고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법관 직업윤리 건설을 강화하여 법관이 영원히 정기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우리 법관의 요구, 국민의 기대, 사회의 필요이다. 이 신성한 사명을 짊어지고 있는데, 우리 판사가 어떻게 수중의 권력을 잘못 대할 수 있단 말인가? 사랑은 사람들과 묶여 있어야합니다. 이익, 사람들을 위해 추구; 네, 물론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비록 우리 법관은 생명을 손에 쥐고 있고, 작품에는 천만 개의 재산이 있지만, 우리의 어깨에는 법률의 존엄성이 있어야 하고, 마음속에는 인민에 대한 냉온함이 있어야 한다. 당의 사업, 인민이익, 헌법법지상을 고수하는 것은 중앙정위가 전개한 정법간경' 대학습대토론' 활동에서 정법대오에 대한 xx 의 세 가지 요구이자 신시기 우리 인민법원의 정치적 방향, 사법 취지, 법치원칙이다.
당의 사업과 인민의 이익을 고수하는 전제 하에 헌법과 법률에 충성하는 기초 위에서만 우리의 법관은 초연물외를 할 수 있으며, 무슨 일이 발생하든 태연하게 대면할 수 있다. 그래야만 이 사건을 역사 검증을 견딜 수 있는 철안으로 만들고 사회적 효과와 법적 효과의 고도의 통일을 이룰 수 있다. 판사의 권리는 국민에게서 나온다. 우리는 이런 신성한 권력을 전심전력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도구로 여겨야지, 결코 그것을 개인의 재산이나 대우로 여겨서는 안 된다. 목표가 명확하고 길이 발밑에 있다. 정확한 가치관을 확립하는 것은 명리에 쫓기지 않고 돈에 현혹되지 않는 것이 우리 판사가 마땅히 받아야 할 가치취향이다. 돈이 사람의 내면 세계를 반영하는 거울이라는 말이 있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돈에 대한 미련과 탐욕은 완전히 사람의 이성에 의해 지배되고, 돈에 대한 태도는 한 사람의 가치관을 직접적으로 반영한다.
우리 판사는 돈을 접할 기회가 많다. 작은 이득을 탐하여 당기 국법을 잊어버린다면, 작은 은혜의 법치의 슬픔이 될 것이다. 우리는 첸이 동지가' 손을 뻗지 않으면 반드시 잡힌다' 는 경고를 명심해야 한다. 담박하고 명리를 두려워하지 않고, 존귀함을 두려워하지 않고, 청빈하고, 검소하고,' 순수하고 깨끗한' 보호자가 되어야 한다. 좋은 품격의 단련은 도덕적 정서의 배양과 정신생활의 추구에서 비롯된다. 용감하게 헌신하고 향락에 사랑받지 않는 것은 우리 법관에게 꼭 필요한 고상한 자질이다. 시장경제의 대파 속에서 오색찬란한 사회에서 일부 사상이 허황된 틈을 타서 들어온다. 얼마나 많은 지도 간부가' 등포도주 녹색' 의 유혹을 견디지 못하거나 곤두박질치거나 곤두박질치거나 곤두박질치는가? 이것은 세계관 개조를 늦추고 고상한 도덕정조 배양의 악과를 무시하는 것이 아닌가? 이것은 우리의 충분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수 없습니까?
시비곡직을 판단하는 것으로, 결정은 죽이거나 빼앗는 인민판사이며, 결코 표류해서는 안 된다. 그는 항상 적자의 마음과 고상한 정서를 유지하고, 당성 단련, 자존감 자애, 지연증을 강화하고, 공정한 법 집행, 효율적인 봉사당, 인민사업에서 자신의 가치를 반영하고, 한 사람이 사랑을 보고 세상을 즐기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청렴결백은 법관의 일과 생활의 가장 진실한 묘사이다. 우리 심사위원은 장엄한 심사위원대에 앉아 현장의 박수 소리, 열렬한 박수 소리, 콘서트에서의 록 음악의 광기, 무도장의 시끄러운 소리,' 소탈함' 이 없었다. 우리는 버스, 기차의 단단한 좌석, 싼 호텔, 간단한 라면, 때로는 당사자들에 의해 포위 공격을 받았다.
그러나 빈곤은 우리 판사의 운명이고, 결백은 우리 판사의 자랑이다. 비록 우리는 자동차와 별장이 없지만, 우리는 국민의 신임과 숭앙을 가지고 있다. 비록 우리는 달러와 여권이 없지만, 우리는 인간으로서의 존엄성과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수줍어하지만, 우리는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 집은 부유하지는 않지만, 우리는 당당하고 호쾌하다.
친구들, 우리 판사를 자랑스럽게 생각하세요! 우리 심사위원을 위해 환호합시다!
감사합니다!
20 17 에강 직업법원 연설: 판사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당연히 법원을 떠올린다. 장엄한 국장 아래, 높은 의자에 앉아 가운을 입고, 법채를 들고, 국가를 대표하여 사회의 옳고 그름을 심판하는 판사! 그는 늘 사람들에게 무한한 숭앙을 느끼게 한다. 이런 아름다운 느낌만이 세상의 어떤 것과 비교될 수 있을까? 이것은 얼마나 큰 영예인가!
중국에서는 수능의 달을' 블랙 7 월' 이라고 부른다. 매년 7 월이 학생의 운명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10 년의 비바람, 7 월의 수상자들은 자원봉사를 보고할 때 항상 법률 직업에 대해 독특하다. 얼마나 많은 학생들이 판사가 되기를 꿈꾸는가! 올해 통일사법시험에서 전국 각지에서 36 만명이 참가하여 이를 위해 노력한 것은 판사라는 직업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을 다시 한 번 실감케 한다. 그리고 우리는 부러워하는 심사위원입니다. 우리는 행운을 느껴야 합니다. 우리는 운명의 보살핌과 사랑에 감사해야 합니다. 우리는 심사위원이 되는 것이 영광이라고 느껴야 합니다!
세계의 거의 모든 나라에서 판사는 존경을 받았으며, 그들은 모두 판사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미국의 한 유명한 판사는 "전 세계의 다양한 직업을 돌아볼 때 판사라는 직업만이 나를 감동시키고 감사하게 한다" 고 말했다. 그녀는 현자의 지식, 하나님의 사랑과 아버지의 인자함을 가지고 있다. 나는 판사라는 직업을 선택했다. 이것은 내 인생에서 가장 잘 한 일이다. 이 말은 한 법관의 직업명예에 대해 가장 훌륭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온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민국 판사로서 신세기 판사는 영광 외에 또 무엇을 생각해야 합니까?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모든 판사는 이 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해야 한다.
법관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법관의 어깨에 무거운 책임과 신성한 사명을 깊이 느끼고, 현대 사법이념을 세우고, 진취적으로 전진하고, 엘리트 판사가 되고, 정의와 효율을 위해 노력해야 당과 인민의 중탁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판사는 한 나라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근대 대법학자 심가본은 중국 정치가 진보하려면 먼저 사법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법기관은 국가통치의 명맥이다. 한 세대의 법은 입법이 좋을 뿐만 아니라 용법도 공평하다. 맹자도 정치를 위해서는 선함이 부족하고, 법을 위해서는 자강부족이라고 말했다. 무엇을 하든 법에 의지하고, 무엇을 밀든 남에게 의지하다. 이것들은 모두 법률의 실현이 절대 사법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사법의 요인이 1 위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렇다면 사법정의와 효율성이 실현될 수 있을까? 어느 정도까지 할 수 있습니까? 가장 직접적이고 중요한 요소는 우리의 판사에 달려 있습니다. 그들은 책임이 크고 임무가 신성하고 힘듭니다!
사법제도를 세우는 가장 큰 목적은 법원이라는 창구를 통해 모든 시민에게 공정한 배려와 모든 사람의 권익에 동등한 관심을 주는 것이다. 판사의 사명은 이 나라 제도의 목적을 실현하고 사법정의와 사법효율을 보장하고 시민을 돌보는 것이다.
그렇다면 새 시대의 민국 판사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판사는 어떻게 자신의 사명을 완수해야 합니까? 제 생각에는 :
첫째, 판사는 법률을 면밀히 연구해야 한다. 만약 법률 지식이 부족하고 법에 대한 포괄적이고 정확한 이해가 없다면, 판사는 구체적인 사건을 심리할 때 어떤 법률이 적용되는지, 또는 적용 법률 착오가 있는지 모를 수 있다면, 또 어떤 사법정의를 이야기하는가?
둘째, 판사는 현대 사법 이념을 가져야 한다. 법은 추상적이고, 비교적 고정적이며, 뒤처져 있으며, 생활은 매일 새로운 것이다. 정의는 단순히 지도를 따라 가는 것이 아니다. 한 사건에서 살아 있는 사실은 법률에서 죽은 조문과 일일이 대응하지 않는다. 다만 정확한 자리에 앉았을 뿐, 사법실천에는 종종 근거가 없다. 이때 법관의 각기 다른 판결에 영향을 미치는 근본 요인은 법관의 사법이념이다. 현대 사법이념의 핵심은 공정성, 평등, 민주주의, 효율성, 공개, 절차정의, 사법독립 등이다. 사법이념은 법관의 영혼이며, 법관의 법적 본질과 정신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반영한다. 현대 사법이념은 판사가 정의와 효율성, 사회적 이익과 개인의 이익 사이의 충돌을 균형 있게 할 수 있다. 전 사회가 법률에 대해 유리한 인식을 갖게 하여 법적 결함과 허점을 보완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법명언)
셋째, 판사는 광범위한 문화와 과학적 소양을 갖추어야 한다. 법학은 전문성이 강한 학과이지만 사건의 복잡성과 광범위함은 법학과 정치학, 경제학, 심리학, 사회학, 관리학, 철학, 외국어, 과학기술 등을 결정짓는다. 미국 연방 법원의 선임 판사 브랜다이스는 법조인이 경제학과 사회학을 배운 적이 없다면 공적이 되기 쉽다는 것은 경제학과 사회학이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또 우리 병원은 컴퓨터 네트워킹과 사무 자동화를 실현했다. 이런 상황에서 판사가 기술을 이해할 수 있을까?
넷째, 판사는 정의를 실현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정의를 보고, 정의를 느끼고, 특히 당사자가 절차 정의를 느끼게 해야 한다. 소송은 제한된 실체적 정의만 실현할 수 있지만, 모든 소송은 완전한 절차 정의를 실현해야 한다. 절대다수의 당사자는 일생에 한 번만 법원에 올 수 있다. 법관은 당사자가 이기든 이기든 적어도 우리의 사법절차를 인정하고 존중하며, 그들이 절차적으로 공정하고 합리적인 문명의 예우를 받았다고 느끼게 할 책임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든, 이기든, 이기든, 이기든, 이기든 간에) 이를 위해서는 판사가 언제나 중립성, 신중함, 온건함, 이성을 유지해야 한다. 간헐적으로 당사자 간 분쟁에 개입하는 것은 종종 당사자의 균형을 깨뜨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판사가 스스로 판사의 책임을 풀고 변호사의 역할로 전환하는 것과 같다. 한쪽이 어떻게 공평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까? 만약 내가 변호사라고 말한다면, 나는 내가 판사라고 생각한다. 판사의 주된 임무는 경청하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추상적인 법조문을 복잡한 구체적 사건에 대응하고, 가장 설득력 있는 판결을 연출하고, 법률정신을 반영하는 멋진 문장 글을 쓰는 것이다.
다섯째, 판사는 법적 원칙과 감정의 혼합체여야 한다. 법률의 기초는 이성이고, 판사도 이성으로 사건을 판단해야 한다. 법제의 자주성은 판사에게 가운을 입는 순간부터 모든 감정색을 포기하고 자신의 머리를 무색의 유리판으로 바꾸라고 요구했다. 동서고금의 유명한 우수 법관은 모두 법률 원칙과 정서를 겸비한 사람들이다. 사실, 유리판 자격을 갖춘 머리는 어떤 일에서도 뛰어나지 않을 것이다. 이상적인 판사는 정신, 지능, 영성이 모두 고도로 발전한 사람이어야 한다. 법적 규칙만 발동하는 사람은 좋은 법률기계 역할을 할 수 있지만 존경받는 훌륭한 판사가 될 수는 없다. 재판의 법적 효과, 정치적 효과, 사회적 효과의 통일을 실현해야만 사법의 최고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여섯째, 판사는 근면하고 성실하며 효율적이어야 한다. 소송의 지연으로 당사자가 오랫동안 불안정한 상태에서 살게 된 것은 사람에게 일종의 고문이다. 이로 인해 당사자는 소송의 병거에서 딜레마에 빠졌다. 만약 그들이 움츠러들면, 대가는 이미 지불했고, 그들은 달갑지 않다. 만약 그들이 추진한다면, 역시 아득히 멀고, 가격은 아직 알 수 없다. 풀이 푸르러지고 말이 굶어 죽다니, 사법지연에 대한 악과를 가져온 이미지 비유와 무자비한 비판이 아닌가? 판사는 역사학자가 아니며, 그들은 결코 분쟁을 무기한 미루게 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뒤늦은 정의는 불의와 같다' 는 말의 깊은 의미를 깊이 이해해야 한다. 우리는 매 순간을 붙잡고 열심히 일해야 한다. 당사자가 가능한 한 빨리 분쟁에서 벗어나 그들의 새로운 정상적인 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일곱째, 판사는 고상한 직업윤리와 인격을 가져야 한다. 법관의 고상한 직업도덕과 인격은 사회 정의의 마지막 방어선이다. 판사가 도덕적 양심을 잃으면 정의가 없어집니다. 법이 어떻게 권위와 공신력을 가질 수 있습니까? 판사의 권위는 법률의 인가뿐만 아니라 법관 자신의 도덕적 인격의 지지에서도 나온다. 법관은 꾸준히 법에 충실하고, 법을 집행하고, 윤리를 지키며, 담박한 삶을 지키며, 권력, 돈, 감정 등의 이익에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인격매력의 완벽을 추구해야만 사회의 존경과 경모를 얻을 수 있다. 비로소 사법권위의 구현과 사회정의의 마지막 장벽이 될 수 있다. 세상에 완벽한 사람이 있다면 판사는 먼저 완벽해야 한다. 이에 따라 세계 각국은 법관의 도덕적 인격에 대해 극히 엄격한 요구를 하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 법관직업윤리 기본규칙을 펴면 그 논문은 옳고 그름의 문장으로 가득 차 있어 법관의 도덕수준에 대해 성인처럼 완벽한 기준을 제시한 것을 볼 수 있다. 이 기준을 충족하려면 평생의 노력이 필요하다. 그러나 이 기본 도덕 원칙은 매우 선진적이고 과학적이어서 판사가 도덕적 완벽을 추구할 수 있는 방향과 목표를 제공하고 판사 자신, 자신의 일, 사회의 도덕화 과정을 추진한다는 것은 확실하다.
법흥은 국치를, 법쇠는 나라가 약하다. 당 중앙은 법치국의 길을 지적하고, 중국에 번영과 밝은 미래를 가져왔으며, 번영에 사는 판사에게 영광, 꿈, 사명을 가져왔다. 그러나 판사가 어려울 때는 좋은 판사가 되기가 더 어렵다. 한 세대의 법관의 성장은 어려울 운명이다. 중국의 법치의 길이 평탄하지 않고 여러 가지 장애물이 있을 수 있지만, 우리는 큰 소리로 선포해야 한다. 우리는 이미 여러 가지 준비를 다 했다!
민국 판사의 즐거움은 국민을 위해 근심을 해소하는 데 있다. 우리가 갈망하는 것은 돈이나 허영이 아니라 정의와 공평이다. 우리는 등불, 와인, 녹색을 멀리하고, 조용하고 맑은 마음에 잠기고, 인격의 완벽을 추구한다. 우리의 행복은 권력이 아니라 중국의 법치의 길이다. 법치를 실현하는 것이 우리의 꿈이다. 우리는 법관이 법치의 길의 선두주자이며, 공정하고 효율적인 사법법치의 길은 우리 발밑에서 점점 넓어질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심사위원들, 우리 그것을 위해 분투합시다.
20 17 보초를 사랑하는 법정발언: 인류 역사의 긴 강에서, 우리는 기억해야 할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법 외에는 숭배할 것이 없다. 양심 외에 그들은 아무런 지도도 없다. 그들은 정의 외에는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다! " 공평무사한 포청에서 신 같은 디서인걸까지; 그들은 수백 년 동안, 관찰에 능한 송사에서' 일엽총관' 에 이르는 정판교에 대해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했다. 역사의 차량이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면서 우리 사회주의 법치건설은 세계가 주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한 세대의 판사가 눈에 띄었다. 이들은 질병에 아랑곳하지 않고 묵묵히 헌신하는 김계란과 공심을 잊고 분쟁을 해소하는 황색을 포함한다. 성실하고 인내심 있고 세심한 종웨리, 법 집행이 산더미 같은 이쿤론, 훌륭한 법관이 있다. 그들은 법치에 대한 집착과 좋은 이미지로 사람들의 마음속에 풍비를 세워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았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훌륭한 판사들을 깊이 감동시키면서, 의지가 약한 판사들이 욕망에서 방향을 잃고, 공과 사적, 권력과 이익 앞에서 심리적 균형을 잃고, 판사의 직업규범을 버리고, 하룻밤 사이에 재판석에서 법을 집행하는 판사가 질서의 죄수가 된 것을 안타까워했다. 사통을 가라앉히고 반부패를 제창하는 종소리가 다시 우리 각자의 귓가에 울려 퍼졌다. 우리는 항상' 손을 뻗지 않으면 이미, 손을 뻗으면 붙잡힐 것' 이라는 경고를 명심해야 하며, 이 공평한 정의의 해를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부정직은 불공정한 행위로 이어질 수 있고, 불공정한 심판은 인민 법관의 천적이다. 영국의 철학자 베이컨은 불공정한 심판이 많은 불공정한 행위보다 더 나쁘다고 말한 적이 있다. 이러한 불공정한 행위는 단지 물줄기를 오염시켰을 뿐이고, 불공정한 판사는 수원을 오염시켰기 때문이다. 확실히, 대중의 위법은 필연적이고 가장 무서운 것도 아니다. 왜냐하면 이 사회는 이러한 위법 행위로 인한 피해를 보완할 법과 사법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법판결 자체가 사법 자체에 대한 신뢰를 잃기 쉽다. 오랫동안 법을 통해 자신의 권익을 실현하려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고, 사법제도 전체가 민심을 잃고 약해질 것이다. 경찰의 자질의 중점은 청렴하고 사법의 핵심은 정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정의가 없으면 정의는 생존과 생활의 기초를 잃는다. 그러나, 판사는 직무를 올바르게 수행함으로써 사법의 정의를 보장한다. 판사는 높은 문화적 자질, 사회적 경험, 전문 지식, 전문 기술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더 중요한 것은, 그는 높은 정치적 자질과 도덕 수준을 가져야 하고, 정의를 추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한 쌍의 시비가 있어 모래 한 가닥을 문지르지 않는다.
곡물의 눈 초연하고 냉정하며 단호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중생에 대한 자비심과 연민의 정이 있다. 순수하고 흠이 없고, 조심스럽고 자애로운 자질을 가지고 있다. 외로움을 견디고 납을 씻겠다는 결심이 있다.
순결하고 깨끗하며, 자애롭고, 외로움을 견디고, 납화를 씻어낸다. 한 가지 귀결되는 것은 청렴결백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무죄는 판사가 지켜야 할 직업과 도덕적 결론이다. 무고한 사람이 되는 것은 명리에 얽매이지 않고 사리사욕에 얽매이지 않으면 유혹, 가난, 외로움에 저항할 수 있다.
유혹을 물리치는 것은 여러 가지 유혹 앞에서 "눈을 감고 불의한 재물을 외면" 하는 것이다. 오늘의 유혹을 막을 수 없다면 내일의 행복을 잃게 될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빈곤은 부유하고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빈곤을 즐기는 것이다. "천하 사이에는 각각 주님이 있고,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나는 가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외로움을 견디는 것은 번잡함에서 벗어나 수많은 현명한 선택 속에서 항상 고독을 고수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성실과 취향에 대해 불평하지 말고 탐욕과 눈물을 걱정해야 한다.
법관은 무죄만이 자신을 중심에 두고 법률의 저울이 기울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법관은 결백해야만 사법의 마지막 방어선을 지키는 중책을 감당할 수 있다. 한 법관은 결백해야만 정직을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먹선이 목가를 지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청렴결백하여, 마치 맑은 물과 같다. 무고한 판사, "그는 사람됨이 정직하여 일을 하는 데 명령이 없다." 친구들, 유혹에 저항하고, 청빈함을 지키며, 외로움을 견디고, 숭고한 기절과 당당한 정신으로, 그 엉망진창을 씻어내고, 사심 없는 법 집행자가 되어 깨끗한 물처럼 깨끗한' 현대포청' 을 만들자. 정의와 도덕을 위해 싸우고, 법과 국민을 위해 책임을 지고, 천평이 결코 기울어지지 않게 하고, 국장이 영원히 빛을 발하게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