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이 길은 얼마나 멀리 갈 수 있습니까?
비전: 지속 가능한 개발을 습관으로 만드십시오.
가치: "세계 최고의 기업" 에서 "세상을 더 나은 기업으로 만들기"
민족의 것이 바로 세계의 것이다.
최근' 신국조' 운동복 브랜드 이녕이 2020 가을겨울 파리 남성복 주간에 올라 재키 찬' 국경을 넘나드는 보증' 이녕이 공동 사인해 다시 한 번 세계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이녕이 최근 몇 년 동안 세계 주요 패션위크를 자주 선보이면서 그녀는 촌스러운' 중년 브랜드' 이미지를 바꿔' 국조' 풍으로 젊은 소비자를 휩쓸었다.
20 18 은' 국조 원년' 으로 불리는데, 이 한 해 동안 국산 브랜드는 점차 자신의 변화의 길을 모색하고 있다. 이녕, Warrior, Leap 는 두 팔을 벌려 국제 조류 문화를 포용하고, 기존 브랜드 디자인을 혁신하며, 중국특색 트렌드 운동풍을 만들어냈다. 토끼, 왕왕, 고궁 등의 브랜드도 불가사의해 보이는 국경을 넘나들며 큰 화제를 모았다.
이녕은 민족패션계의' 기수' 로 빈티지한 전위의 새로운 스타일로 20 18 추동 뉴욕 패션위크를 선보이며 중국팀의 고전적인' 토마토달걀볶음' 에서 다양한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였다. 중국 이녕' 네 글자는 각종 물품에 고조되어 시대감 있는 운동복으로 가장 유행하는 패션으로 변신했고, 티셔츠에는 이녕 자신의 클래식 체조 동작이 찍혀 올림픽의 영광과 자신감에 경의를 표했다.
그럼, 국조가 뭐죠? 국조는 중국 문화와 국제 트렌드의 충돌의 산물이며, 중국 젊은이들의' 얽힘' 과 개성으로 새로운 소비시장에 진입했다고 한다. 또' 국조' 는 중국의 패션 트렌드에서 유래한 것으로, 중국특색 있는 원소가 각종 오리지널 디자인에 광범위하게 활용돼 중국 문화를 바탕으로 개성과 생활태도를 과시하는 트렌드 스타일을 형성하고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국산 패션 브랜드부터' 나라를 트렌드로' 에 이르기까지' 국산 브랜드+패션 스타일+중국 문화' 의 결합은 묘한 시장화학반응을 일으켰다. 국조는 점차 중국 문화와 사회사조의 변천을 담은 중국 오리지널 트렌드가 되어 더욱 대중화된 소비시장을 향해 발전하고 있다.
실제로 국조의 초기 프로토타입은 2000-20 10 에 등장해 최초로' 중국 브랜드+트렌드 스타일' 형식으로 시장에 진출했다. 가장 유명한 브랜드는 의류, NPC 및 기타 스타들이 창립한 패션 브랜드입니다. 이런 국내 거리 브랜드는 디자인 스타일에서도 유럽과 미국의 거리 문화를 위주로 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의 추앙을 받았지만 당시 시장에서는 여전히 작은 소비였다.
20 17 년, 국조 발전에 전환점이 생겼고, 힙합문화와 거리문화의' 미인 조류' 가 국내에 들어왔다. 시장에서 트렌디한 브랜드에 대한 소비 수요가 크게 증가하여, 오래된 민족 브랜드의 전환을 위해' 빛의 길' 을 가리켰다.
2020 년 티몰 6 18 온라인 첫날 37,000 개 이상의 중국 브랜드 거래액이 작년보다 최소한 100% 증가했다. 화웨이, 글리, 샤오미, 영광 등 국산 브랜드 거래액이 단기간에 6543.8+ 억원을 돌파하며' 국산품 당도' 의 맛이 난다. 소비능력의 확대, 소비수요의 증가, 마케팅 채널의 다양화로 새로운 소비가 생겨났다. 사람들의 소비는 더 이상 생활수요를 충족시키는 데 국한되지 않고 생활방식과 문화적 태도의 만족을 추구한다.
국조를 더하면 그' 단맛' 도 이녕의 재보에 반영된다. 자료에 따르면 20 14 년 매출이 계속 하락한 이후 이녕사의 매출 증가율은 수년 동안 두 자릿수 이상으로 유지되고 있다. 20 105 10 억원, 이녕 영업수익은 20 10 년 94 억 8000 만원 사상 최고치를 돌파했고, 20 10 년.
20 19 년 이녕매출은 13870 억원으로 전년 대비 32.0% 증가했다. 권익 보유자는 이익 654.38+0.499 억원을 차지해야 하며 전년 동기 대비 654.38+0.09.6% 에 달했다. 20 19 년 2 월 이녕에서 열린 2020 년 3 분기 가맹점 주문회에서 이녕 (중국 이녕과 이영영 제외) 브랜드 제품 주문은 10%-20% 의 연간 성장을 기록했다. 전반적으로, 판매 할인의 상승과 라벨 원가율의 최적화로 이녕의 작년 매출 금리가 65,438+0.0% 포인트 상승했다.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한 논평 중국 창립자 겸 창업자 양대군.
중국 최초의 스포츠 브랜드로서 이녕은 중국 전체 스포츠 산업의 발전 역사를 목격했고, 유일한 유명 선수로서 이녕은 자신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만들었다. 그의 전체 발전은 바로 중국 스포츠 발전사이다. 중국 최초의 스포츠 브랜드 대리점인 이녕 동기에도 쌍성과 강웨이가 있었지만, 이후 둘 다 기본적으로 시장에서 물러났다. 36 1, 특보, 안타는 모두 2 단계 탄생한 스포츠 브랜드다. 이녕은 중국 스포츠용품 발전사를 목격하는 과정에서도 몇 가지 문제에 직면해 있다. 이것은 또한 모든 브랜드 경영자들이 직면할 수 있는 문제이기도 하다-브랜드 노화.
중국 시장은 두 단계를 거쳤다. 1 단계에서 중국 시장은 공급이 부족한 시장이다. 이로써 우리나라 A 주 상장회사가 기본적으로 이 단계의 원시 축적을 완성한 것은 매우 중요하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중국 시장의 공급이 수요보다 크다. 능력 초과 단계에서 이러한 추세는 20 10 부터 특히 두드러진다. 생산능력이 과잉되는 과정에서 전자상거래 인터넷의 부상, 소비자의 쇄신 반복과 같은 다른 변화도 가져왔다. 20 10 이후 중국의 주류 소비층은 60, 70, 80 년대 초 주류 소비군인 개인에서 80, 90 대 위주의 젊은 소비군으로 전환돼 소비가치와 의식이 크게 달라졌다.
이는 20 10 이전에 부상한 이녕이' 60 후',' 70 후',' 80 후' 주류 소비층의 고령화에 직면해 점차 주류 소비에서 탈퇴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위해서는 브랜드 연구가 젊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어떻게 끌어들이는지 연구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이녕도 이 문제를 깨닫고 여러 가지 방법을 취했다. 국제화 및 지역화, 제품 R&D 강화, 미국, 독일 등에 스튜디오 설립, 제품 국제화 개선 등이 포함됩니다.
사실 이 과정에서 이녕은 브랜드 노화로 인한 소비자 쇄신 반복이라는 고통스러운 과정을 겪었다. 한편, 과거 채널 운영 에이전트 모델과 인터넷에 대한 부적응으로 인해 20 10 이후 이녕은 시장 수요를 파악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을 시도해 왔습니다. 이 기간 동안 이녕은 실적 하락, 시장 위축, 소비자 손실 등 엄청난 압력을 받았다. , 회사 전체가 빚더미에 쌓였다.
하지만 20 15 이후, 즉 20 16 에서 20 17 사이에 이닌이 기회를 잡았다. 스포츠 브랜드의 트렌드라인입니다. 사실 스포츠 브랜드의 트렌드는 단순한 개념이 아니라 나이키, 아디다스 등 브랜드도 점차 전문 스포츠 시장에서 트렌드 시장을 받고 있다. 많은 소비자들은 그것의 기능과 전문성뿐만 아니라 제품의 더 많은 유행원소도 필요로 한다.
유행이란 사실 일종의 사회현상과 문제이다. 디자이너의 창의력을 통해 결국 제품에 스며들어 지식을 표현한다. 이런 지식은 단기간에 집중 소비의 추세를 형성하는데, 우리는 그것을 대중화라고 부른다. 이녕은 이 시기를 포착하여 제품 유행과 거리 요소를 부여하는 것은 매우 좋은 파악이다.
이녕의 성공은 나이키, 아디다스처럼 세계 각지에서 트렌드를 찾는 포인트가 없다는 점이다. 이녕은 결국 본토 브랜드이기 때문에 이녕은 국민의 소비 추세를 적절히 파악했다. 소비 추세는 어떻습니까? 20 10 이후 중국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실체가 되면서 중국 경제의 급속한 성장, 글로벌 영향력의 급속한 확대, 중국 소비자 본토 민족 문화와 포퓰리즘의 출현으로 많은 젊은이들이 중국 자신의 가치관을 주목하기 시작했다. 중국 자신의 문화를 통해 자신감을 표현하는 것을 포함한다. 이 특별한 순간에 이녕은 사회의 초점을 적절히 잡고, 이런 초점과 트렌드 문화를 결합하고, 자신의 영향력을 더했다. 이에 따라 이녕은 중국의 국민 소비 트렌드를 부끄러움 없이 이끌었다.
이녕은 소비 추세를 유도할 수 있다. 다른 브랜드도 가능한가요? 제가 강조하고 싶은 것은 모든 브랜드가 트렌드를 이끌 기회가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녕은 중국의 80 년대와 90 년대 초의 문화적 상징이기 때문이다. 당시 중국 여자 배구, 이녕 5 연패 등이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당시 중국의 세계에서 가장 큰 영향력은 우리 경제 규모 때문도 아니고, 우리의 글로벌 영향력 때문이 아니라, 우리 선수들이 가져온 영광과 성취감 때문이었다. 이녕은 중국의 스포츠, 역사, 중국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래서 이녕 브랜드 자체와 푸젠 브랜드의 가장 큰 차이점은 브랜드 내포에 있다. 이녕이 창조한 스포츠 기적은 한 세대의 중국인 문화에 미치는 영향을 포함해 중국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남아 있지만, 이녕은 이후 발전 과정에서 이런 잠재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이녕이 이 문제를 깨닫고 자신의 내용과 영향력을 결합하고 패와 결합해 국조를 이끌고 중국에서 성행하게 되면 이녕도 이런 특성과 영향력에 부끄럽지 않다.
사실 이녕, 라오간마, 태평새 등 브랜드도 국조를 치고 있지만, 우리는 한 가지 문제를 인식해야 한다. 국조는 유행현상이 아니라, 어떤 기업이 이끄는 조류가 아니라, 일종의 사회현상과 사회문제이며, 기업이 포착하고 발견해야 하며, 창의성과 제품을 통해 표현해야 한다. 이런 표현에는 대중음악, 문화예술 등이 포함된다. 하지만 우리의 패션업계에 비해 신앙과 창의력 자체의 가치를 반영해야 한다.
그럼, 모든 브랜드가 민족 트렌드 노선에 적합한가요? 다른 브랜드는 민족 트렌드 노선을 취할 때 브랜드 유전자와 어떻게 결합해야 합니까? 제가 강조하고 싶은 것은 모든 브랜드가 국민트렌드 노선을 모방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국민 조류는 일종의 패션이고, 이런 패션은 일종의 소비 조류이다. 어떤 브랜드든 사회에 자신을 과시하면서 자신의 개성, DNA, 자신의 스타일 요소를 보존한다. 인터넷의 경우, 이를 유입이라고 합니다. 즉, 매우 적은 비용으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고 시장의 엄청난 피드백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각기 다른 브랜드는 국세를 선택할 때 반드시 자신의 브랜드 특성에 따라 어떻게 완벽하게 융합할 수 있는지 고려해야 한다.
국조는 패션계에 어떤 깨우침과 의의가 있습니까? 필립 콜러: "우수한 기업은 수요를 만족시키고, 우수한 기업은 시장을 창조한다." 따라서 시장 수요를 창출하는 기업은 위대한 기업이지만, 그는 먼저 창의성과 제품을 통해 사회적 초점을 표현하는 방법을 잘 해야 한다. 우리 중 많은 기업들이 제품을 설계할 때 각종 유행기관이 제시한 유행정보와 빅데이터를 맹목적으로 근거로 제품 소비 상황을 판단하는 것은 잘못이 아니다. 그러나 이런 방식은 시장 수요를 포착하고 우수한 기업이 될 수밖에 없다. 위대한 기업이 되려면 트렌드를 이끌고, 시장 소비를 이끌고, 시장 수요를 창출하고, 사회문제를 표현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시장에 사회문제가 생겼을 때 소비자들은 다양한 형태로 표현될 것이다. 만약 우리 기업이 이런 사회적 관심을 자신의 기업 문화와 일상생활에 통합시킬 수 있다면, 우리는 이 기업을 우수한 기업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이끌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중국의 미래 패션 산업은 이런 위대한 기업이 더 많이 필요하다. 그러나 위대한 기업은 신앙과 가치 호소가 있어야 한다.
지난 20 ~ 30 년간의 발전을 거쳐 우리 기업은 이미 원시 축적을 완성하여 소비자들 사이에서 브랜드의 인식, 시장 점유율, 시장 지위를 창조하였다. 중국의 패션 기업들은 다음 경쟁에서 어떻게 새로운 성장 플랫폼을 찾아 더 큰 기업을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한다. 중국은 현재 우수한 패션 기업이 부족하지 않고, 디오, 에르메스, 나이키, 아디다스와 같은 위대한 기업이 부족하다.
향후 5- 10 년 동안 중국 패션산업은 전염병으로 인한 위기에 직면하게 될 것이며, 전 세계적으로 경제 대항에서 서구 정치제도에 대항할 것이다. 이것은 실제로 우리 중국의 의류 기업들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이 대립 과정에서 중국은 먼저 내부 순환경제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리스인들이 말했듯이. 내부 순환 경제는 중국 내부의 소비 잠재력을 발굴하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많은 국제 브랜드와 기업들이 전염병의 영향으로, 특히 전염병이 불확실하고 시장이 이미 회복된 유럽과 화북 지역에서는 미래의 중국 소비층을 끌어들이고 비위를 맞추기 위해 더 많은 미국 원소 문화를 창조할 것이다. 중국 본토 기업에게 위기도 기회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 과정에서 생각을 바꾸고, 관점을 바꾸고, 더 높은 사유로 기업의 미래 발전을 고려할 수 있다면, 가까운 장래에 중국에는 많은 위대한 기업이 나타날 것이다.
그렇다면 미래형은 어떤 기업일까요? 지속가능한 태도로 * * * 영리형 기업을 만드는 것이다. 미래를 지향하는 기업은 돈을 벌면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수 있어야 한다. 이것은 위대한 기업이다. 그는 자신의 영역을 통해 사회에 대한 견해를 표현하고 현재의 환경, 정치, 인문학에서 행동을 취할 수 있다. 이런 기업만이 미래, 소비자, 중국의 패션 역사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래서 국조가 시작이다.
국조풍이 얼마나 지속될 수 있을까? 이것은 중요한 문제이다. 나는 국가의 조류가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 단계에서 이런 국조의 표현 방식은 이미 미미하기 시작했다. 미래에는 중국 원소를 표현하기 위해 더 깊고, 지속되고, 내면적인 표현이 있을 것이며, 이는 5- 10 년이 걸릴 것이다. 중미 간의 대립은 이제 정치적 대립으로 발전했기 때문에 앞으로 동양 문화와 서구 문화의 대립으로 발전할 것이다.
이 대항 과정에서, 사실 중국이 부상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직면해야 하는 문제이다.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글로벌 문화에 포옹과 수용을 받다. 이런 수용은 은근과 양보가 아니라 꿋꿋하게 진행된다. 중국의 영향력은 서구의 겸손과 존중이 달성한 문화적 영향력이 아니라 반드시 견지한 결과일 것이다. 문화는 국가와 사회 현상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기 때문이다. 중국 기업의 경우 향후 5- 10 년 동안 패션 기업이 중국 문화 요소, 중국 브랜드, 중국 제조, 심지어 중국 현상의 사회적 초점을 잡을 수 있다면 중국의 부상도 중국 패션 산업과 중국 패션 브랜드의 부상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지속가능한 관점에서 수익성 있는 기업과 브랜드를 만들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미래의 모습이기 때문이다. 중국의 미래는 중국의 깊은 DNA 와 중국 문화 요소뿐만 아니라 글로벌 지식도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세계화를 이룰 수 있다.
중국의 패션은 중국에 국한되어서는 안 된다. 중국 패션이 세계에 우뚝 솟아 글로벌 공감대를 이뤄야 중국 패션이 세계로 나아갈 수 있다.
이것은 오늘날의 일본과 맞먹는다. 60 ~ 70 년대 일본도 유럽과 미국 문화를 모방하고 따르며 오늘의 일본 패션을 세웠다. 1980 년대와 1990 년대 말에 일본은 본토 산업이 생존을 위해 일부러 모방하거나 초험적인 모방이 아니라 어떻게 일본 문화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세계화를 이루는지 깨닫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오늘 무인품이든 유니클로를 보든, 그들이 가게를 세계 어느 나라로 열었든 간에, 당신은 그들이 강한 일본 소비 가치와 일본 문화 사고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좋은 말이 있다: "민족은 세상의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것으로부터 교훈을 얻어야 한다.
전 세계 패션 산업의 발전을 살펴보면, 모든 문화사조가 도래할 때마다 일부 브랜드의 발전을 이끌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제 2 차 세계대전 후 페미니즘이 성행하였다. 우리는 샤넬의 페미니즘에 대한 이해가 그 디자인을 통해 한 세대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보았고, 페미니즘은 점점 더 큰 인정을 받기 시작했다. 그는 여성이 비키니와 미니스커트를 입게 했다. 많은 여성들의 권익이 패션을 통해 그들의 자신감과 여성의 사회적 중요성을 드러내게 했다. 또한 제 2 차 세계 대전 이후 미국이 가져온 인구 고봉과 사회 안정의 급속한 발전으로 펑크와 성해방 문화가 생겨났고, 많은 미국 브랜드의 부상도 촉발됐다. D&, 바나나 공화국, D & ampy, 랄프 로렌 등. 그들은 모두 특정 시대의 미국 부상의 상징이다.
지금까지, 우리는 중국의 패션 산업과 기업이 더 높은 수준에서 이 기회를 보고, 이 기회를 포착하고, 위대한 기업과 브랜드를 탄생시킬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이러한 기업과 브랜드는 중국의 모든 역사적 단계에서 남겨진 역사적 상징과 문화 전승 브랜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위기도 기회다.
앞으로 어떤 원소가 국조의 또 다른 출발점이 될지 확실치 않지만, 사회현상을 보여줄 수 있고, 태도를 통해 사회현상과 문제의 소비를 보여줄 수 있어 소비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기 쉽다는 것은 일종의 조류와 소비 추세가 될 것이다. 우리 기업은 큰 데이터만 볼 수 없고, 시장이 소비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 수 없으며, 우리가 어떻게 사회적 책임을 지느냐에 달려 있다.
사회적 책임의 관점에서 문제를 고려하고 기업의 비전과 가치를 재창조할 수 있다면, 모든 사회변화, 사회진보, 사회사조 운동의 맥박을 항상 파악해 기업을 위대한 기업으로 만들 수 있다. 위대한 기업은 신념이 있고, 책임이 있으며, 지속 가능한 장기 발전을 고려하는 기업이다. 그래서 우리가 어떤 높이에 서 있는지, 어떤 각도에서 문제를 생각하느냐에 따라 우리 기업이 어떤 기업이 될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
작가: 양대군 지속가능패션 중국 창업자 겸 창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