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입시에서 명작을 읽다
첫째, 내용:
샹즈의 고향은 농촌에 있다. 열여덟 살의 부모님이 모두 돌아가셔서, 그는 북평으로 달려가 돈을 벌었다. 강건하고 무뚝뚝하고 근면하고 성실한 시골 소년과 함께 그는 많은 돈을 버는 일을 했다. 결국 그는 차를 끄는 것이 가장 좋은 돈벌이라고 결정했다. 그가 세낸 새 차를 끌고 있을 때, 그는 돈을 모아 자신의 차를 한 대 사기로 결심했다.
샹즈는 검소하게 먹고, 담배를 피우지 않고, 술을 마시지 않고, 도박을 하지 않고, 마침내 3 년 동안 100 원의 피땀으로 새 차를 샀다. 생활이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고 느끼면 할수록 힘이 든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북평성 밖 군벌 혼전으로 병사들이 도처에서 사람을 잡아 차를 잡았다. 어느 날 샹즈는 2 원을 더 벌기 위해 운으로 손님을 도시에서 초대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길에서 사람과 차가 모두 십여 명의 병사에게 붙잡혔다. 병영에서 그는 매일 전사들을 위해 짐을 메고 물을 길러 가축에게 먹이를 주어야 한다. 그는 자신이 힘들게 일해서 바꾼 차에 대해 괴로워했다. 나중에 병패하자 샹즈는 어둠을 더듬어 병영에서 미끄러져 돌아왔다. 그는 병사들이 철수할 때 남긴 낙타 세 마리를 끌고 35 위안을 팔았다. 그 이후로 그는' 샹즈 낙타' 라고 놀렸다.
샹즈는 집이 없어서 그는 유사의 차고에 산다. 유사의 차고에는 60 여 대의 차가 있는데, 그의 딸 호랑이 계집애가 그를 도와 그들을 관리한다. 호랑이 계집애는 37 세의 노처녀로, 호랑이 머리 호랑이 머리, 남자 같다. 유사 도련님은 책임지고, 호녀는 책임진다. 부녀는 사람과 차고를 철통처럼 관리한다. 그는 차에 대한 애정이 있는 것 같고, 평소에도 한가하고 싶지 않고, 차를 닦고, 바람을 피우고, 빗천을 널고, 힘내고 ... 즐겁게 하다. 그래서 가끔 샹즈가 유사의 차를 당기지 않지만, 유사는 그를 계속 공장에서 살게 한다. 어느 날 밤, 타이그리스는 그를 유혹하여 술을 마시게 한 다음 샹즈와 하룻밤을 잤다. 샹즈는 깨어난 후 매우 낙담하여 온갖 방법을 강구하여 그녀를 피하기 시작했다. 그의 단골 고객인 조씨가 그에게 달맞이를 부탁했을 때 샹즈는 기뻐하며 조택으로 이사했다.
호랑이 계집애가 허리띠에 베개를 쑤셔 넣고는 일어서서 샹즈의 아이를 품고 샹즈가 그녀와 결혼하겠다고 협박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샹즈는 그녀가 좌지우지할 수밖에 없다.
조선생의 사회주의 발언이 탐정의 주의를 끌었고, 그는 어쩔 수 없이 멀리 피해야 했다. 그는 샹즈를 집으로 보내 편지를 보냈다. 결국 샹즈는 손탐정에게 협박을 당하고 차를 살 계획이 또 파산했다. 샹즈는 어쩔 수 없이 차고로 돌아가야 했다. 유 4 는 그의 딸이 그 냄새 나는 노란 가방과 함께 있는 것을 용납할 수 없어, 그녀에게 선택을 하도록 강요했다. 타이그리스는 샹즈를 고르겠다고 고집했고, 유사는 곧 타이그리스와 사이가 틀어져 샹즈를 내쫓았다. 타이그리스는 샹즈에게 그가 마음이 여리고, 하늘의 운명을 듣고, 샹즈가 거절했다고 말하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타이그리스는 아예 집을 빌려 가마를 고용하고 샹즈와 결혼했다. 그녀는 자신의 비상금으로 샹즈의 이웃 이강자의 차를 저가로 샀다.
얼마 지나지 않아 타이그리스는 정말 임신했다. 그는 힘들게 차를 끌고 돈을 벌고, 지쳐서 병으로 쓰러져 호랑이 계집애의 저축을 다 써버렸다. 서울 강자의 딸 조이도 집안일을 도왔다. 호랑이 계집애가 난산으로 죽었다. 샹즈는 차를 팔아서 호랑이 계집애의 장례를 치렀다. 기쁨은 샹즈에게 재미있고, 샹즈도 그녀를 좋아하지만, 그녀는 동생 두 명과 술 취한 아버지 한 명을 키울 여유가 없다. 그는 조이에게 말했다. "내가 섞이면 너와 결혼할게." 그는 또 다른 정비소를 찾아 노란 가방을 들어 올렸다. 조선생은 피난을 다녀와서 샹즈가 돌아와 달을 받으러 와서 희아를 데리고 함께 살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조이는 사창가에 팔려 목숨을 걸었다. 샹즈는 거리에서 이성을 잃고 마침내 완전히 타락했다. 그는 먹고, 마시고, 기생하고, 도박을 하고, 임질에 걸리고, 게으르게 되고, 친구를 배반한다. 그는 조선생의 집으로 돌아가지 않고, 결국 결혼 상혼을 하는 사람에게 아르바이트를 해 생계를 꾸려 나갔고, 샹즈도 자신의 끝에 다다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둘째, 소설의 특징:
① 독특한 베이징 시민 문화의 연기자와 비평가.
(2) 옛 베이징의 풍토와 인정과 세속적인 인정을 잘 묘사한다.
③ 저속하고 간결한 언어 ④ 독특한 풍자 예술 .....
셋째, 인물과 특징:
샹즈: 근면, 성실, 착함, 순결, 어수룩함, 건장한 마부. 그의 편협하고 고립된 개인분투사상과 잔혹하고 부패한 암흑사회는 그를 걸을 수 있는 동물로 타락시켰다. 먹고 마시고, 도박, 게으름, 교활함, 더러움, 옹졸함, 이기심.
(2) 타이그리스: 그녀는 이중성이 있어요. 한편, 그녀는 자신의 행복을 추구하려는 욕망을 가지고 있으며, 샹즈에 대해서는 진실하다. 반면에 착취자의 의식은 이미 그녀의 영혼에 스며들었다. 그녀는 샹즈를 통제하려고 하는데, 가정의 점유자이자 지배자이다.
넷째, 줄거리의 일부:
(1) 화가 난 양택 (제 5 절) (2) 조조 조난 (제 10 절)
(3) 어둠의 지옥 (제 16 절)
(4) 마지막 절망 (22, 23)
006. "별? 샘물 속의 빙심
첫째, 시의 내용:
① 자연을 찬양하고, 모성애를 찬양하고, 철리를 표현하는 시가 가장 많다.
(2) 많은 시가 포부를 표현하며 생생한 이미지로 일종의 인생 철학을 비유하거나 암시한다. (3) 어떤 사람들은 학창시절의 어둠을 폭로하고, 숯을 그리는 생령을 동정하며, 앞으로 나아가는 길을 탐구하는 선구자를 구한다.
둘째, 시의 특징:
(1) 생활의 진실을 표현하고 솔직한 개성을 표현한다.
시풍이 신선하고 명쾌하며, 청수하고 함축적이며, 시적인 화의와 풍격이 자연스럽고 부드럽다.
③ 서정과 철학의 완벽한 조화.
셋. 주의-자연, 동심, 모성애를 찬양하다. "사랑의 철학" 은 빙심 평생 창작의 영원한 주제와 주요 선율이 되었다.
0 13. 걸리버 여행기
조나단? 스위프트 (영국)
첫째, 내용:
1699 년에 외과의사 그레버와 영양이 함께 남태평양으로 항해했다. 불행히도 걸리버는 요행으로 죽음을 피해 소인국 (Lilliput) 으로 떠내려갔고, 그곳에서 소인국의 사람들에게 묶여 있었다. 소인은 전용차로 몸집이 큰 걸리버를 수도로 실어 국왕에게 바쳤다. 그의 출현은 거의 모든 소인국의 사람들을 끌어들였다. 걸리버의 온순한 표현은 점차 왕과 국민의 호감을 얻었고, 그도 점차 소인국의 풍속 습관에 익숙해졌다. 당시 또 다른 소인국 제국은 프스고에 오지 않고 바다에서 소인국을 침략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 걸리버는 해협을 건너 50 척의 가장 큰 적함을 리리포트 항구로 끌고 가서 큰 공을 세웠다. 하지만 걸리버는 이 오래된 제국을 파괴하고 싶지 않아 황제를 매우 불행하게 만들었다. 이때 황후의 침실에 불이 났고, 그리버는 급해서 소변으로 불을 껐다. 그러나 이것은 황후를 매우 화나게 했다. 그래서 소인국 군주와 신하들은 그레버를 제거하려고 음모를 꾸몄다. 걸리버는 소문을 듣고 불프스구 제국으로 도피했다가 다시 영국으로 안전하게 돌아갔다.
걸리버는 귀국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모험호' 를 가지고 다시 바다로 나갔다. 불행히도, 그는 폭풍을 만나 배가 브로브딘나이거로 날아갔다. 걸리버는 20 미터 높이의 농민에게 잡혔다. 농민들은 걸리버를 데리고 전국의 주요 도시 전시회에 갔다가 결국 수도에 왔다. 농민들은 서둘러 부자가 되려고 하는데, 걸리버는 매일 10 경기를 공연해야 하는데, 매우 피곤하다. 농부는 수익성이 없는 것을 보고 걸리버를 여왕에게 팔았다. 걸리버는 똑똑해서 궁정에서 인기가 많았지만, 쥐와 새 등 동물들의 공격을 자주 받았다. 국왕을 마주하면서 걸리버는 영국의 모든 측면과 거의 100 년의 역사를 자랑스럽게 소개했지만 국왕에게 일일이 부정당했다.
걸리버는 왕이 이 나라에 온 지 3 년째 되는 해에 그를 데리고 국경을 순찰했다. 향수병 때문에, 그는 아픈 척하고 바닷가에 와서 신선한 공기를 마셨다. 하늘의 독수리가 실수로 그가 거북이로 사는 상자를 집어 들었다. 독수리 몇 마리가 공중에서 싸우고 상자가 바다에 떨어졌다. 그것은 지나가는 배에 의해 발견되었다. 걸리버는 구조된 후 배를 타고 영국으로 돌아왔다.
집에서 한동안 머물다가 걸리버는' 희망각' 호를 가지고 바다로 나갔다. 이번에 걸리버의 배는 도둑배에 의해 납치되었고, 걸리버는 요행으로 탈출하여 레피타라는 비행도에 의해 구조되었다. 이 사람들은 생김새가 평범하지 않고, 옷차림이 이상해서 하루 종일 앉아 있다. 왕과 귀족은 비행도에 살고, 백성들은 바비, 바르니 등 세 섬에 산다. 걸리버는 섬을 떠나 바르니의 바비로 가서 섬의 라가도 과학원을 참관했다. 이 연구원의 연구부문은 모두 황당한 과제로 전국이 황량하고, 집이 무너지고, 백성들이 식량이 부족했다.
그리버는 마녀 섬에 왔습니다. 섬의 총독은 마법에 정통하여 어떤 귀신도 마음대로 부를 수 있다. 그로 인해 걸리버는 고대의 많은 유명인들을 알게 되었고, 역사서의 많은 기록들이 역사적 사실과 맞지 않으며 심지어 뒤바뀌기까지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명예명언) 그리버는 라그나이그 왕국을 방문하여 불후의' 스트루 브루그' 를 만났다. 출국한 후 걸리버는 일본에 와서 배를 타고 영국으로 돌아왔다.
걸리버가 귀국한 지 5 개월 후, 그는 모험가호의 선장으로 초빙되어 다시 출항했다. 도중에 선원이 반란을 일으켜 몇 달 동안 감금한 후 "지혜의 나라" 로 유배되었다. 여기서 걸리버는' 예후' 라는 휴머노이드 야수에게 포위되었다. 다행히도, 똑똑한 말' 이혜' 가 그를 구해주었다. 원래 말은 국가의 이성적인 주민이자 통치자였고, 야호는 말의 매수와 시중을 드는 맹수였다. 걸리버의 행동과 발언은 국가의 마인들에게 이성적으로 간주되어 그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걸리버는 곧 이 나라의 언어를 배웠다. 주인의 초청으로 그는 말은 세계 다른 곳의 동물이고, 그와 같은' 야호' 는 이성적이고 말의 주인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이혜를 놀라게 했다.
이혜' 의 각종 미덕의 영향으로 걸리버는' 이혜' 라는 나라에 머무르고 싶어한다. 그러나' 이혜' 국가의 전국대표대회는 그곳의 예후를 파괴하겠다는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그래서 걸리버의 소망은 이루어질 수 없다. 어쩔 수 없이 걸리버는 배를 타고 출국하여 집으로 돌아가야 했다. 걸리버는' 지혜의 나라' 에 대한 동경을 품고 평생 말과 친구가 되었다.
둘째, 콘텐츠 분석:
책은 소인국, 성인국, 비행도국, 지혜국에서의 걸리버의 여행 경험을 4 부분으로 나누어 영국 귀족 자산계급 사회의 군주제, 양당제, 정치, 법률, 금융, 교육, 문화예술 등을 풍자하며 18 세기를 반영했다
이 소설은 네 부분으로 나뉘는데, 각 부분은 독립적이다.
첫 번째는' 리포여행' 으로 속칭' 소인국' 으로 동화적인 색채를 띠고 있지만 실제로는 저자 시대 영국의 농축판인데, 그중에서도 터무니없는 정치적 부패, 터무니없는 당파 투쟁, 신앙으로 인한 전쟁은 2 1 세기까지 여전히 전 세계를 풍미하고 있다.
두 번째는' Brotinnay 여행' 으로, 속칭' 성인의 나라' 로 불린다. 작가가 돋보기로 국가와 사회를 관찰하는 것이다. 중점은 여전히 궁정과 국왕에게 있지만, 시야는 사회와 일반 민중, 특히 걸리버의 유모 그루다 이의 출현으로 인간미가 드러날 뿐만 아니라 동화색까지 더해졌다. 여기서 주인공은 마음씨가 착하고 사상이 고상한 성인을 찾은 것 같다. 그는 체격이 방대하지만 그의 입을 통해 영국의 정치와 법적 폐단을 비판하며 평화를 사랑하고 전쟁에 반대하는 양심을 과시했다.
세 번째 부분은' 롬푸타, 바나바스, 라그너, 우보들리부르크, 일본 여행' 으로 속칭' 비행도' 로 불린다. 이 여행기는 여러 곳을 다루고 있는데, 어떤 것은 진짜이고, 어떤 인물은 이상해 보이지만, 그들의 몸은 우리와 같은 것이지 동화가 아니다.
네 번째 부분은' 엽아국 여행기' 로,' 혜세국' 으로 번역되며, 속칭' 영마국' 으로 불린다. 이 영화는 작가의 사상의 승화를 구현했다. 그는 창조주의 관점에서, 특히 말의 관점에서 사람을 하등 종과 다른 고등 종과 비교함으로써 전 인류에 대해 논평했다. 이 여행책을 처음 보는 것은 어색하다. 산 사람이 어떻게 말 한 마리와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알고 보니 이것은 터무니없는 것이었다. 우화이기 때문에 먼저 두 주요 인물이 무엇을 상징하는지 알아내야 한다. 하나는 "이르", 즉 말, 하나는 "야후", 즉 사람입니다. 전자는 작가의 마음속의' 리' 와' 덕' 을 상징하고, 후자는 작가의 글 속의' 노' 와' 악' 을 상징한다. 이 소설의 언어. 문필이 간결하고, 어휘가 정확하다. 비유, 자유롭게 사용; 추리가 엄격하여 단숨에 이루어진다. 둘째, 재미있다. 이렇게 생동감이 있고, 생동감이 있다. 이상한 이야기, 이상한 인물, 한 세대와 한 세대의 아이들을 끌어들이는 것 뿐만 아니라, 수십 년 후에 어른과 어른이 되어도 이 작가가 어떻게 불가능한 일을 이렇게 사실적으로 썼는지 보고 싶어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세 번째는 그것의 독특함이다. 이 소설은 어느 종류에 속하는가? 동화, 우화, 기괴한 이야기, 판타지, 공상 과학, 정치 풍자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결국 학계는 일종의 * * * * 를 얻은 것 같은데, 일반적으로 풍자라고 부르고, 네 번째는 통속적이다. 마지막은 투기다. 작가의 뚜렷한 사상이 없다면 소설 한 권은 영원히 걸작이 될 수 없다. 책 전체가 곳곳에 사상의 불꽃과 지혜의 말과 격언 경구로 가득 차 있다.
셋. 문장 특징 (권장 이유):
① 허구의 줄거리, 판타지 이야기, 현실을 폭로하는 교묘한 결합. (2) 점면 결합, 비교 쓰기, 4 편의 여행기 하나하나 배열. (3) 멋진 상상력, 생생한 디테일.
넷째, 줄거리의 일부:
(1) 소인국이 여행할 때' 굽' 과' 굽이 낮은' 당과의 투쟁.
(2) 브리티시 여행 중 국왕과 이야기를 나누다.
(3) 섬나라로 날아갈 때' 라가도 과학원' 을 참관하다.
(4) 혜지 여행 중 말과의 대화.
0 14. 어린 시절 골키 (소련)
첫째, 내용:
Alesha 가 세 살 때, 그는 아버지를 잃었고, 그의 어머니 varvara 는 그를 할아버지 Kashlin 에게 맡겼다. 할아버지는 니제르 노보고로 읍에 살고 계십니다. 우리 할아버지는 젊었을 때 추적자였다. 나중에 그는 염색방을 열어 소기업주가 되었다. 알레사가 할아버지의 집에 왔을 때, 할아버지의 장원은 이미 쇠퇴하기 시작했고, 할아버지는 장원의 불황 때문에 더욱 독단적이고 쉽게 화를 내셨다. 알레사의 두 삼촌 미하일과 야코프는 알레사 어머니의 혼수를 별거하고 횡령하기 위해 끊임없이 다투고 싸웠다. 이 가정에서 아레사는 사람들 사이의 증오의 안개를 보았고, 심지어 아이들조차도 이런 분위기에 중독되었다. 알리자는 할아버지 집에 들어오자마자 그를 좋아하지 않고, 그를 두려워하며, 그의 눈에 적의를 느꼈다. 어느 날 호기심에서 사촌 동생의 격려로 그는 흰색 식탁보를 염색통에 던져 파란색으로 염색했다. 결국 할아버지께 맞아 기절하여 큰 병을 앓았다. 그 후로 알레사는 불안한 마음으로 주변 사람들을 관찰하기 시작했고, 자신과 타인에 대해 참을 수 없는 굴욕과 고통을 느끼기 시작했다. 그의 어머니는 이런 생활을 참을 수 없어 그를 버리고 가족을 떠났다. 하지만 이 더러운 환경에는 또 다른 사람, 또 다른 삶이 있다. 석강에는 낙관적이고 순박한 사람, 정직한 늙은 노동자 그레고리가 있다. 휴일마다 야코프는 기타를 연주하고 감동적인 곡을 연주한다. 할머니는 마치 청춘을 되찾은 것처럼 민족 춤을 추셨다. 이 모든 것이 알리사를 기쁘고 슬프게 했다. 이 사람들 중에서 우리 할머니가 알리사에 가장 큰 영향을 끼쳤다. 우리 할머니는 착하고 공정하며 삶을 사랑하시며, 선함이 항상 악을 이길 것이라고 믿는다. 그녀는 가난한 사람과 약자를 동정하고 정의와 빛을 찬양하는 아름다운 민간 이야기를 많이 알고 있다. 그녀가 믿는 신은 사람에게도 친절하고 친절하다. 할아버지의 신은 다른 사람을 사랑하지 않고, 늘 남의 죄를 찾아 벌을 준다.
나중에 우리 할아버지는 카나트 거리로 이사를 가서 투숙객 두 명을 모집했다. 하나는 진보적 지식인, 별명은' 좋은 것' 이다. 그는 알레사가 만난 첫 번째 훌륭한 사람이었고, 그는 알레사에게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다른 하나는 피터입니다. 그는 교회를 강탈한 후 마부로 위장했습니다. 그의 잔인함과 노예 습관은 알레사의 반감을 불러일으켰다.
어느 날 아침 어머니가 갑자기 돌아오시자, 그녀의 변화는 알리사를 매우 슬프게 했다. 처음에는 아레사에게 글을 가르쳐 주었지만, 생활의 고초가 점점 그녀를 헤벌쭉하게 만들고, 자주 화를 내고, 수심에 찬 얼굴을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중에 어머니가 재혼하자 알레사는 주위의 모든 것에 흥미를 잃고 어른을 피하고 혼자 살고 싶어 했습니다. 이렇게 여름 내내 생각한 끝에 그는 마침내 자신의 힘과 자신감을 굳혔다.
어머니는 결혼 생활이 행복하지 않아서 의붓아버지에게 자주 맞았다. 가난과 질병이 그녀의 미모를 침식하고 있다. 기분이 좋지 않아, 그녀는 늘 알리사에게 냉담하고 불공평함을 나타냈다.
알리자는 집에서 따뜻함을 느끼지 못하고 학교에서 차별과 비난을 받았다. 따라서 알레사의 마음속에서' 사랑' 의 감정은 점차 모든 것에 대한 증오로 대체되었다. 의붓아버지와의 불화로 알레사는 할아버지 집으로 돌아왔고, 할아버지는 완전히 파산했습니다! 그들의 생활은 갈수록 어려워진다. 수지균형을 위해 알레사와 이웃의 아이들은 손잡고 허름한 것을 주워 방과 후에 팔았다. 동시에 우정과 동정을 느꼈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학교의 비판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우수한 성적으로 3 학년을 마치고 학교 교실을 영원히 떠났다.
이때 알리사의 어머니가 돌아가셨다. 그가 그의 어머니를 묻자, 그는 곧' 인간 세계' 에 가서 생계를 꾸렸다 ...
둘째, 인물과 특징:
① aliao sha: aliao sha 는이 책의 중심 인물입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선량했다. 특히 할머니의 양육으로 선악이 분명하고 옳고 그름이 분명하며 사랑과 미움이 뚜렷한 영혼을 만들었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고, 노고를 마다하지 않고, 혹독한 생활로 인해 의지가 강하고, 포부가 있고, 전도가 있는 신인으로 성장했다. 그의 성격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지식에 대한 갈망,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동경이다. 생활의 고난은 결코 그를 움츠리지 않았다. 그는 어둠이 결국 지나갈 것이고 미래는 밝을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알료사의 이미지는 차세대 러시아 국민의 대표이며, 그의 성장 길은 수백만 러시아 노동자들이 혁명과 새로운 생활로 가는 길이다.
(2) 카힐린 할아버지: 가부장적인 장인의 이미지, 사납고 잔인하며 본연의 애정이 없고 이익만을 꾀하고 불충실하다.
③ 이바노프나 할머니: 근면, 착함, 낙관, 영리함, 노동인민의 우수한 자질을 보여준다.
셋째, 소설의 특징:
① 어린이 시각과 성인 시야각을 번갈아 사용하고, 번갈아 묘사한 다각 묘사법. ② 언어가 생동감 있고 활발하여 묘사가 생동감 있다. (3)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독특한 자료.
넷째, 줄거리의 일부:
(1) 할아버지 등이 모여 (3 장) (2) 야코프와 치치 싸움 (2 장) (3) 할아버지가 할머니를 때린다 (10 장) (4) 보복
0 15. 강철은 어떻게 정련되었습니까
오스트로프스키 (소련)
첫째, 내용:
폴은 어려서부터 쓴 물 속에서 자랐고, 초창기에는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는 다른 사람을 위해 빨래를 하고, 형은 노동자였다. 폴 12 살 때, 어머니는 그를 역 식당에 보내어 잡일을 시켰다. 그는 식당에서 2 년을 일해서 굴욕을 당했다.
10 월 혁명이 발발한 후, 폴의 고향인 우크라이나 셰브토프카는 소련의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외국 무장 섭외자와 국내 반동파의 짓밟히게 되었다. 홍군은 세베토프카 읍을 해방시켰지만, 곧 철수하여, 늙은 볼셰비키 주헬만 마을에서 지하작업을 하도록 남겨 두었다. 주씨는 폴의 집에서 며칠 동안 살면서 혁명, 노동자 계급, 계급 투쟁에 관한 많은 이치를 바울에게 말했다. "지금 전 세계에 불이 났고, 노예들이 일어나서 낡은 세상을 전복시키려 하지만, 이를 위해 필요한 것은 용감하고 단호하게 투쟁할 수 있는 형제들이다." 주씨의 계발과 교육은 바울의 사상 성장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갑자기 주가 토비에게 잡혔다. 폴은 급히 사방으로 알아보았다. 어느 날 비적들이 주를 호송하자 폴은 갑자기 덤벼들어 비적을 참호에 쳐넣고 주를 데리고 도망갔다. 하지만 폴은 폴란드 귀족 리젠스키의 아들 빅토르의 밀고로 감옥에 던져졌다. 출소 후 폴은 필사적으로 달렸다. 그는 다시 손아귀에 빠지는 것을 두려워하여 감히 집에 돌아가지 못하여 어느새 토니아의 화원 입구에 왔다. 그는 화원에 뛰어들었다. 동냐는 바울의 "따뜻하고 완고한" 성격을 좋아했고, 바울도 동냐가 "다른 부잣집 여자들과 다르다" 고 생각했다. 나중에 그들은 몇 번 만나 천천히 사랑에 빠졌다. 피난을 위해 폴은 토니아의 부탁을 들어주고 머물렀다. 며칠 후 Tonya 는 Paul 의 형제 Arqing 을 찾았고, 그는 그의 형제를 하르툼으로 보내 홍군에 가입했다.
격렬한 전투에서 폴은 머리에 중상을 입었다. 그러나 그는 놀라운 의지로 죽음을 이겼다. 퇴원 후 그는 더 이상 전선으로 돌아가 국가 회복과 건설 작업에 참여하지 않았다. 여기에서, 노동자 계급의 주인으로서, 그도 긴장하게 각종 힘든 일에 투입되었다. 그는 연대의 일을 하고, 반혁명을 숙청하고, 직접 고된 육체노동에 참가했다. 좁은 철도 건설에서 폴은 고도의 정치적 열정과 사심없는 노동 정신을 보였다.
폴이 동냐의 집에서 그녀에게 작별을 고한 이후로, 그는 그녀를 두 번밖에 본 적이 없다. 첫 번째는 그가 퇴원한 후, 마지막은 철도 공사장에 있었다. 바울은 혁명이 깊어짐에 따라 두 사람의 이데올로기 차이가 점점 커지고 * * * 언어가 전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자 갈라졌다.
도로 건설 공사가 끝났을 때 폴은 장티푸스에 걸렸다. 그는 병이 난 후 다시 일터로 돌아갔다. 그는 공업건설과 변방투쟁에 참가하여 당에 가입했다. 하지만 바울은 전쟁 중에 여러 차례 중상을 입고 암상을 입었고, 나중에는 여러 차례 중병에 걸렸고, 그의 헌신적인 일과 노동 때문에 평소에도 자신의 몸을 잘 돌보지 않아 체질이 점점 나빠지고 있다. 1927 년, 그는 거의 완전히 마비된 후 시력을 잃었습니다. 중병은 마침내 이 혁명의 열정으로 가득 찬 젊은이를 병상에 묶었다. 하지만 바울은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상상할 수 없는 고통을 견디면서 다시 한 번' 귀대' 의 힘을 찾았다. 그는 자신에게 두 가지 임무를 정했다. 한편으로, 그는 아내 다야가 진보하도록 돕기로 결심했다. 반면에, 나는 문학 창작을 시작하기로 결정했다. 그래서 "폴은 새로운 무기를 들고 새로운 삶을 시작했다."
둘째, 인물과 특징:
1) 폴: 고집이 세고 청춘의 활력이 넘치며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고 강인하며 의지가 확고하다. * * * 자본주의 사업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혁명 투쟁에서 단련되어 당의 교육 아래 성장한 * * * 자본주의 전사.
동냐: 순진하고, 단순하고, 사랑에 미련을 두고, 결국 소자산계급 숙녀에서 낙오자와 기생충으로 변했다.
셋째, 소설의 특징:
① 실제 인물과 사건을 바탕으로 한 예술 창작.
② 많은 역사적 사건과 대중의 영웅적 업적을 썼다.
③ 각종 예술 수법을 운용하여 격언 경구, 내심 독백, 일기, 추억 등 예술적 감화력을 증강시킨다.
넷째, 줄거리의 일부:
① 소련 홍군과 페트리아 악당들의 전쟁 (제 1 부 제 7 장).
(2) "강철" 주조 과정 (2 부, 2 장)
(3) 자살 생각을 포기하십시오 (제 3 부, 제 8 장)
0 16.' 명인록' 로만? 롤랜드 (프랑스)
베토벤, 미켈란젤로, 톨스토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물: ① 베토벤: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악 대사로 귀가 멀고 병이 많은 상황에서 지칠 줄 모르고 음악을 추구하며 음악사의 휘황찬란한 장을 만들었다. ② 미켈란젤로: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위대한 조각가, 화가, 건축가. 그는 어려서 어머니를 여의고, 학문적이고, 예술창작을 하며,' 디오니소스',' 그리스도를 추모하다' 등의 조각상을 만들었다. (3) 톨스토이: 위대한 러시아 작가는 6 년 만에' 전쟁과 평화' 를 완성하고' 안나' 를 출판했다. 카레니나, 부활 등
이 책의 세 작가는 모두 인류 역사상 가장 재능 있는 위인이다. 그들의 생활은 다채롭고, 작품은 넓고 심오하며,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로마에 영향을 미칩니까? 롤랜드는 이 세 예술가의 각 분야에서의 유사점을 꽉 잡고, 원래의 의도를 바꾸지 않고 인생 여정에서 힘들고 기복이 심한 심정을 묘사하고, 그들의 숭고한 인격과 박애의 정서와 넓은 가슴을 부각시켜 우리를 위해 또 다른' 영웅 교향곡' 을 썼다.
특징: ① 언어는 애정 어린 시적 표현으로 가득합니다.
(2) 대필에서 나온 것이다. ③ 풍격이 다변적이다.
0 17. 사랑의 교육
덕? 법정의 친구 (이탈리아)
첫째, 내용 소개:
이것은 청소년 생활을 묘사한 특집이다. 4 학년 초등학생 엔리코 주변에서 일어난 다양한 감동적인 이야기를 묘사함으로써 이탈리아 중하층 사람들의 가난한 생활과 정직, 솔직함, 우호적인 성격을 반영하고 애국, 선함, 용기, 관대함, 사심, 박애의 정신을 제창한다.
둘째, 추천 이유:
사랑의 교육은 사실 자질교육이며, 계몽 아이가 어떻게 사람이 되느냐와 같은 자질의 기초이다. 사랑의 교육' 은 일기의 형식으로 아이의 말투와 획으로 아이의 생활과 사상을 적는다. 읽기와 쓰기는 진실하고 친절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0 18. 로빈슨 크루소
다니엘? 피리 (영국)
첫째, 내용 소개:
영국의 젊은 로빈슨은 어려서부터 항해를 좋아했지만, 이번에는 배 전체가 태평양에 묻혔고, 배 위의 모든 사람들이 해저에 묻혔다. 오직 그 사람만이 기적적으로 살아남아 홀로 무인도에 왔다. 그는 외딴 섬에서 일하고, 황무지를 개간하고, 가축을 기르고, 벼와 밀을 생산하고, 해마다 외로움과 동반하여 일반인이 극복할 수 없는 여러 가지 어려움을 극복했다. 그는 일찍이 야수와 지혜를 다투고 인육을 먹는 야인과 용감하게 싸웠다. 나중에 그는 한 현지인을 구해 "금요일" 이라고 부르며 그를 하인으로 받아들였다. 성격이 강한 로빈슨은 섬에서 28 년 동안 독립적으로 살았다. 로빈슨은 영국 배 한 척이 그 섬에 가까워질 때까지 선장이 반항한 선원을 제압하고 영국으로 돌아가는 것을 도왔다. 이때 그의 부모님이 돌아가시자 로빈슨은 브라질 장원에서 얻은 모든 수익을 회수하여 그를 도와준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둘째, 소설의 특징 (추천 이유):
(1) 구체적이고 사실적이며 캐릭터의 동작을 통해 캐릭터의 성격을 표현합니다. (2) 인물의 묘사를 중시하고, 성격의 변화와 발전에 관심을 갖는다. (3) 자주 몇몇 인물의 평론을 끼어들어 인물의 성격을 보충하고 두드러지게 한다. (읽을만한 가치가 있음)
셋째, 인물:
로빈슨: 개성의 자유, 모험심, 노력, 부를 추구하는 신흥 자산계급의 영웅적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2) 금요일: 로빈슨이 구조한 백인 죄수는 로빈슨의 충실한 하인이자 친구이다.
넷째, 줄거리:
① 목조 다리를 파서 ② 항아리를 만든다.
③ 계몽 "금요일" ④ 자칭 주지사
다섯째, 멋진 단어:
◎ 세계의 모든 좋은 것들은 우리에게 이용을 제외하고는 아무런 이득이 없다.
혼자 앉아서 꿈만 꾸면 얻을 수 없는 것은 소용이 없다. 이 절대적인 사실은 나를 다시 진작시켰다.
사람이 철이 들 때, 그는 신이 죄에서 구출된 것이 신이 환난에서 구출된 것보다 더 행복하다고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02 1. 톰? 소여의 모험
마크? 토온 (미국)
첫째, 내용: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미국 서부의 상트페테르부르크 마을에는 톰 소아라는 소년이 있었다. 그는 장난스럽고 노는 데만 열중하여 녹림 사나이의 생활을 동경한다. 그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학교를 무단결석하거나 수영하러 가거나 밖에서 놀았다.
어느 날 밤, 그와 친한 친구 헉은 묘지로 몰래 들어가 죽은 고양이가 땀띠를 치료할 수 있는지 테스트했다. 뜻밖에도 그들은 어둠 속에서 나쁜 놈 장이가 복수를 위해 로빈슨 의사를 죽였지만 그의 동료인 포터에게 시집가는 비극을 목격했다. 다음날, 그는 책망을 참으며 어린 여자친구 베키와의' 실연' 의 고통을 안고, 멀고 넓은 곳으로 가서 집과 학교의 판에 박힌 생활을 피하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곧, 이 도묘 사건은 법정에서 심리되었다. 톰은 마침내 양심의 질책을 견디지 못하고 법정에 나가 증언하여 장이의 죄를 폭로했다. 장이는 놀라서 창문에서 뛰어내려 자취를 감추었다. 톰은 또 광채가 눈부신 영웅이 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톰은 매장된 보물을 언제 어디서 파낼 것인지 알고 싶은 강한 욕망을 느꼈다. 그와 Huck 은 먼저 강 건너편의 오래된 마른 나무 밑에서 파냈지만 파내지 못했다. 그런 다음 그들은 강 위에 귀신이 난 오래된 집에서 발굴하기로 결정했다. 그들이 이 집의 위층에 있을 때, 성인 두 명이 아래층에서 들어왔는데, 그 중 한 명은 장이였다! 장이는 아래층 구석에서 물건을 파다가 뜻밖에 돈 한 상자를 파냈다. 장이와 그의 동료들은 즉시 모든 돈을 둥지로 돌려보내기로 결정했다. 장이는 갑자기 위층에 사람이 있는지 알고 싶어서 위층으로 올라가서 확인했다. 이 결정적인 순간에 썩은 계단이 무너졌다. 톰과 Huck 의 생명을 구했다.
둘째, 작품 감상:
1876' 톰 소야 모험기' 의 출판은 마크 트웨인의 현실주의 창작의 진일보한 발전을 상징한다. 이 글은 쾌활한 필치로 아동의 자유롭고 활발한 심리를 묘사하며 일반 시민의 저속하고 보수적인 생활과 비교해 생활의 무미건조함을 부각시켰다. 톰은 순진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정의감이 있다. 현실의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의 즐거움을 충분히 누리기 위해, 그는 나가서 모험을 하려고 한다. 이것들은 모두 자본주의의 생활환경과 충돌하며 세속도덕과 교회의 계율에 허용되지 않는다. 전반적으로, 그것은 미국 본토 생활의 정체와 저속함과 종교 위선소설의 주요 사상 내용을 폭로했다.
작문 방면에서: 소설의 줄거리가 치밀하고 심오하다. 소설은 톰 생활의 일련의 줄거리를 통해 자산계급 아동교육의 규율을 비판했다. 이 소설은 내전 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쓰여졌지만 어느 정도는 당시 미국 사회의 축소판이었다. 소설은 대비와 과장의 수법을 사용하여 일반 시민의 저속함, 보수와 탐욕, 자산계급 도덕과 종교의 위선을 깊이 풍자했다. 소설의 심리 묘사가 섬세하고 생동적이다.
셋째, 캐릭터 개요:
외로운 소년 톰 소아는 가족, 학교, 심지어 교회의 밋밋한 생활을 싫어하며 영웅이 되는 꿈을 꾸었다. 어느 날 그와 그의 친구 Huck 이 묘지에서 놀고 있는데, 그는 도둑 이강교가 두 번째 무덤을 위해 동료를 죽인 비밀을 발견했다. 사상투쟁을 거쳐 그는 마침내 법정에 가서 장이의 죄악을 폭로하고, 장이는 놀라서 창문으로 뛰어내렸다. 나중에 톰은 Huck 과 함께 나가서 동굴에서 탈주범 장이를 만났다. 장이는 톰을 죽이려고 했지만, 그는 깊은 골짜기에 빠져 죽었다. 톰과 Huck 은 한 강에 묻힌 돈 한 상자를 발견하고, 그들은 똑같이 나누었고, 두 사람은 모두 승자가 되었다.
톰의 친한 친구 Huck 은 함께 위험을 무릅쓰고, 돈을 받고, 더글라스에게 입양된 후, 모험을 위해 도망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