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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스토텔레스의 주요 철학은 무엇입니까?

첫째, 좋은 법은 법치의 전제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법이 정의의 구현이라고 생각한다. 일을 공정하게 하려면 공평한 저울이 있어야 하는데, 이런 시비곡직을 측정하는 중용 저울은 바로 법이고, 법을 준수하는 것은 정의를 지키는 것이다. 따라서 법의 좋고 나쁨은 공정한 것인지의 여부에 의해 판단된다.

사람은 선법과 악법을 지킬 수 있고, 악법을 준수하는 것은 정의와 맞지 않으며, 통치도 불법이기 때문에 선법을 준수하는 것이 법치에 부합한다. 양법은 법치의 전제이다.

동시에, 그는 또한 법률의 호불호가 정권과 관련이 있고, 올바른 정권이 제정한 법률은 정의에 부합하는 좋은 법이며, 사람들은 준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개조된 정권이 제정한 법률은 정의롭지 않은 악법이고 악법은 불법이다. 이렇게 올바른 정치제도를 통해 좋은 법률을 제정하여' 사람들이 가장 착한 행동과 가장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게 하라'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둘째, 법지상은 법치의 기초이다.

"법지상", 즉 법률은 최고의 권위를 가지고 있으며, 모든 시민, 조직, 통치자는 보편적으로 법률을 준수해야 하며, 통치자도 반드시 법률을 준수해야 한다. 도시 지배인은 반드시 법에 따라 관리권과 재판권을 정확하게 행사해야 하며, 이런 권력은 반드시 법률의 규정과 통제를 받아야 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법지상' 의 중요성을 충분히 확인했다. 시민들이 법을 준수하고, 법률이 우선해야 법치가 실현될 수 있다. 오늘날, 법치 전통이 없는 나라에서 법치 사회를 건설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법에는 권위가 있어야 사람들이 그것을 존중할 수 있다. 법이 충분한 권위를 얻을 수 있도록, 우선 정부는 법을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정부가 법을 엄격히 지키지 않는다면, 국민들은 진정으로 법률을 존중할 수 없다. 영원히 고대 법가처럼 국민들이 두려워서 법률을 존중하게 해서는 안 된다. 둘째, 언제든지 법 준수는 장애물로 간주되어서는 안 된다. 법은 개정할 수 있지만 한 가지, 한 사람 때문에 개정해서는 안 된다. 수정하기 전에, 그것은 불가침의 권위를 누려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자유, 정의, 정의가 보장되지 않을 것이다.

셋째, 법치가 인간 통치보다 낫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정치적으로는 법치를 옹호하고 인치를 반대하며' 법치가 한 사람의 통치보다 낫다' 는 유명한 명제를 제시했다. 그는 주로 다음 네 가지 방면에서 법치와 인치의 우세를 논증했다.

첫째, 법에는 감정이 없고, 편파적이지 않고, 객관적이고 공정하다. 사람은 지혜 (이성) 가 있지만 감정도 있어 불공정, 불평등, 부패를 초래할 수 있다. 법치는 인간 통치의 이 결함을 극복할 수 있다. 또한, 인간 통치는 한 사람 또는 일부 사람에게 복종하여 분쟁을 해결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동등한 시민의 존엄성을 해칠 수 있고, 법에 복종하는 것은 이 문제를 일으키지 않으며, 법률은 인격이 없기 때문에 동등하게 대우된다.

둘째, 법은 많은 사람들이 제정한 것이며, 그들의 판단은 항상 개인보다 더 믿을 만하다. 그는 "대다수의 사람들도 소수보다 부패에 더 취약하다" 고 지적했다. 독신은 원한이나 다른 비슷한 감정으로 인해 균형을 잃기 쉬우며, 결국 자신의 판단력을 손상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신명언) 그러나 모든 사람들은 동시에 분노하지 않고 동시에 실수를 하지 않을 것이다. "

셋째로, 법은 규범적인 형식을 통해 확인되며, 그것은 명확하고 안정적이다. 또한 보편적이며 모든 사람에게 적용됩니다.

넷째, 권력 제약은 법치가 필요하다. 부패는 감독 권력의 부재에서 비롯되며, 절대 권력은 절대적인 부패로 이어진다. 자유인이 성방의 어떤 권력을 어떤 사람에게 위임할 때, 성방의 아름다움과 행복을 위해 이런 권력을 감독하고 관리할 필요가 있다.

확장 데이터

철학 방면에서 아리스토텔레스의 사상은 서구 문화의 근본적인 경향과 내용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고대와 중세에 그의 작품은 라틴어, 시리아어, 아랍어, 이탈리아어, 히브리어, 독일어, 영어로 번역되었다. 나중에 그리스 학자들은 그의 작품을 연구하고 칭찬했고, 비잔틴 학자들도 마찬가지였다.

그의 사상은 중세 기독교 사상과 이슬람 경원 철학의 기둥이다. 아윌로는 이슬람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사상가로, 전통적인 이슬람 이론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이성주의를 융합하여 자신의 사상 체계를 형성했다. 가장 영향력 있는 유대인 사상가인 메몬니드는 이성주의로 유대교 교리를 설명하고 과학, 철학, 종교를 조화시키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그리스 과학의 전환점을 보여 주었다. 그 전에 과학자와 철학자들은 자연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완전한 세계 체계를 제시하려고 시도했다. 그는 완전한 세계 체계를 제시한 마지막 사람이다. 그 후 많은 과학자들이 완전한 체계를 제시하려는 시도를 포기하고 구체적인 문제를 연구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저서가 계속 발견됨에 따라 중세에는 아리스토텔레스주의를 연구하는 새로운 시대가 생겨났고, 학자들은 이를 각 방면의 참된 지식을 얻기 위한 기초로 삼았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아리스토텔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