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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hu qingyu: 책을 읽을 수 없다면 어떻게해야합니까?

늘 동창들이 나에게 책을 못 읽으면 어떡하지?

나의 경험은 공인된 고전이라면 이해하지 못하면 읽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읽지 않는 것은 일반적으로 텍스트를 이해하는 데 필요한 지식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러한 지식은 독서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연조 대원촉도 칼럼

제가 법학을 전공했지만, 대학 때 제가 법보다 법서를 더 많이 봤어요. 부분적으로는 법책이 많이 없어서 볼 수 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법명언) 문사 외에 대학 4 학년을 졸업할 때, 나는 정치 철학 방면의 고전 저작을 찾기 시작했다.

내가 읽은 첫 번째 정치철학 경전은 루소의' 사회계약론' 이라는 것을 기억한다. 억지로 두피를 다 말하고 나니, 한 가지 느낌만 있을 뿐이다. 모든 사람은 모든 사람이 될 가치가 있다. 내가 쓴 것은 거의 이해하지 못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도 러셀의' 서구 철학사' 를 읽으려고 시도했지만, 처음부터 포기했기 때문에 정말 읽을 수가 없었다.

대학원 단계에서' 사회계약' 을 집어 들기 전까지는 이 책이 사실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고 생각했다. 러셀의' 서구 철학사' 도 석사 기간 동안 완성되었다.

늘 동창들이 나에게 책을 못 읽으면 어떡하지?

나의 경험은 공인된 고전이라면 이해하지 못하면 읽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읽지 않는 것은 일반적으로 텍스트를 이해하는 데 필요한 지식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러한 지식은 독서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모르면 쉽게 포기하면 영원히 이해할 기회가 없을 것이다. 반대로, 조금씩, 지식은 조금씩 축적되고, 이해력은 강해지고, 축적된 지식은 점점 풍부해질 것이다. 이 나선형 상승 과정을 "해석 사이클" 이라고합니다.

책을 읽는 과정에서, 늘 순환만 보고 상승하지 않고, 자신을 의심하기 쉽다. 이렇게 많이 읽었는데, 왜 진보가 없는 것 같니?

지식의 축적은 느리고, 명확하게 인식하기 어렵고,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그리고 지식의 증가는 모든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성취감과 자만심을 느끼게 하는 것이 아니라 공허함을 느끼게 하고 아무것도 모르는 것을 두려워하게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1, 2 년 후에 이전에 읽었던 책을 다시 살펴보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만약 아직도 처음처럼 그렇게 어렵다고 느낀다면, 아마 네가 아직 진보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만약 네가 홀가분하다고 느낀다면, 너의 지식이 증가한 것이다.

종종 학생들이 나에게 묻습니다: 비서를 읽을 수 없다면 어떻게해야합니까?

아무도 그가 읽은 모든 책을 기억할 수 없다. 항상 기억할 수 있는 것에 집착하면 두 가지 문제를 설명할 수 있다. 하나는 기억을 읽기 목표로 하는 것이다. 이는 다년간 시험에 의해 형성된 잠재의식일 수 있다. 둘째, 독서가 너무 적다.

추억은 좋고 나쁨이 있고, 좋은 것은 뼈에 사무칠 수 있다. 그러나 좋든 나쁘든 기억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퇴색한다. 네가 적게 읽을수록, 너는 네가 읽은 책을 더 소중히 여기고, 그것들을 더 기억하고 싶어질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역설적이게도, 독서가 적을수록, 지식이 적을수록, 기억 유지 시간이 짧아진다는 것이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먼저 자신이 기억하는 것을 잊고 비슷한 주제의 문헌을 찾아 한 편씩 읽는 것이다. 충분히 읽었는데, 한 문헌의 내용을 기억할 수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왜냐하면 너는 이미 이 학과나 그 학과의 지식체계를 장악했기 때문이다.

학창시절부터 나는 공리주의, 실증주의, 자유주의, 해석학, 새로운 제도 경제학의 고전 문헌을 체계적으로 읽는 데 여러 해가 걸렸다. 나의 학술은 이 주제들을 빗질하는 과정에서 점차 형성된 것이다.

이 방법은 문헌의 구체적인 내용을 기억하는 것보다 지식체계를 파악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유일한 방법은 책을 많이 읽는 동시에 노트를 자주 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이 책이 너무 고전적이라고 생각한다면, 꼭 기억해야 한다. 그럼 두 번째 방법을 시도해 보아라. 사실 이 방법은 책을 많이 읽는 것이고, 어떤 책을 반복해서 읽는 것이다.

내 강의를 듣거나 수업을 녹음한 친구들은 모두 알고 있을 것이다. 나는 특히 존 무러를 좋아한다. 수업시간에 자주 그를 언급한다. 나는 오랫동안 1 위를 차지한 아이돌 순위를 가지고 있다. 존 무러의 책을 나는 이미 몇 번이나 읽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특히 자유와 자서전에 관해서는, 나는 여전히 반복해서 읽어야 한다.

반복 독서는 기억을 유지할 수 있고, 더 중요한 것은 고전 작품은 항상 새로운 것을 읽어야 한다는 것이다. 시기마다 독서에 따라 수확이 다를 수도 있고, 자신이 진보했는지 확인할 수도 있다.

고전은 늘 새로운 것을 읽는데, 이 점은 내가 깊이 체득하는데, 김용을 포함해서 중학교 때부터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그러므로 학술 고전에 대해서는 한 번에 완전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라. 가끔씩 한 번 읽는 것이 좋다.

황칸 초등학교 황계강 선생, 천하 1 위, 장문' 오대천왕' 1 위, 재능세에서는 보기 드물다. 하지만 그의 자의식은 :

"나처럼 노력하는 사람을 본 적이 있습니까? 사람들은 내가 천부적인 재능이 있다고 말하지만, 기대어도 소용없다. 클릭합니다

어떻게 "열심히 공부" 합니까? 또는 황 선생님 자신의 말로 "나는 나의 선생님 유군보다 더 좋은 독서인이다" 라고 말했다. 나는 평생 많은 책을 배웠다. 예를 들어' 문선' 은 이미 열 번,' 한서' 는 세 번 덮었고, 나는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신당서》는 먼저 읽고, 주전을 읽고, 잉크전을 읽고, 세 번이다. "설문", "엘야", "광운" 이라는 세 권의 책을 기억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

천재도 이러한데 하물며 일반인이야?

하지만 문제는, 그렇게 많은 책을 반복해서 읽고, 독서의 범위를 넓히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하는 것이다.

나의 제안은: 첫째, 가능한 한 고품질의 책을 선택하는 것이다. 책을 읽는 시간은 매우 제한되어 있지만, 읽어야 할 책은 무한히 많다. 한정된 시간을 무한한 독서에 투자하고 싶다면, 쓰레기책이 너무 많은 시간을 차지하지 않도록 노력하십시오. 만약 쓰레기책이 제공하는 지식이나 생각이 틀렸다면, 그것은 단지 시간 낭비가 아니다. 둘째, 특히 당신을 감동시킬 수 있는 책을 선택해서, 특히 당신의 생각의 방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책을 선택해서 반복해서 읽는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요컨대, 가장 좋은 책을 읽고, 가장 좋은 책 중에서 * * * 가장 많은 책을 선택하여 반복해서 읽는다.

초보자일수록 고품질의 책을 읽을 필요가 있다. 새로운 분야에 들어갈 때 처음 접하는 지식이 가장 인상적이고 초보자는 분별력이 없어 무의식적으로 오도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진흙과 모래가 모두 들어 있어서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하지만 분별력이 없다는 것은 책의 좋고 나쁨을 판단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작가의 명성을 보다. 성숙한 학과에서 가장 명성이 높고 종종 걸출한 학자이며, 그의 작품도 가장 믿을 만하다. 그러나 이것은 성숙한 학문의 특징 일뿐입니다. 중국 법률, 이 기준은 그다지 믿을 수 없다.

그래서 두 번째 방법을 교사, 특히 강사의 추천과 결합해야 한다. 선생님은 보통 교사 직업의 문헌에 대해 비교적 잘 알고 있으며, 그들의 추천은 일반적으로 선별되어 초보자보다 결과를 따지지 않는 명성보다 더 믿을 만하지만, 선생님의 감별력과 마음가짐에도 달려 있다.

나 자신은 주로 세 번째 방법을 사용하는데, 바로 믿을 만한 서평 문헌을 사용하는 것이다. 그중 독서는 하이에크와 이사야 베를린을 포함하여 나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되었는데, 그들은 나의 학술 철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먼저 독서를 접한 다음 지도를 따라 자신의 작품을 찾아 읽는다.

그러나 서평문헌은 법률작품의 선택에 큰 의미가 없다. 이런 문헌은 법률, 특히 순법작품을 거의 다루지 않기 때문이다.

법률 초보자에게는 두 번째 방법이 비교적 일반적이므로 어떤 선생님을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대부분의 법과 학생들은 선생님을 선택할 기회가 없다. 그들이 대학에 들어가면 어떤 선생님을 만날지 다소 숙명적인 의미가 있다. 법대에는 문제가 없다. 각 수업마다 선택할 수 있는 선생님이 많다.

내가 주로 세 번째 방법을 사용하는 이유는 나의 독서 경험에서 독학 성분이 비교적 크기 때문이다. 대학 단계뿐만 아니라 석사 단계도 마찬가지다.

석사, 나에게 배정된 멘토는 매우 좋다. 원래 나의 특징에 따라 목표적인 지도를 하려고 했는데, 두 번 만났는데, 불행히도 그녀는 유방암이 재발하여 더 이상 학생을 데리고 갈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방암, 유방암, 유방암, 유방암, 유방암, 유방암, 유방암, 유방암) 나는 멘토에게 멘토를 재분배해 달라고 요청했다. 멘토 그룹 응답: 멘토 그룹 우리가 관리한다. 학습 문제가 있으면 어떤 선생님도 찾을 수 있다. 왜 명목상의 멘토가 있어야 합니까? 그래서 저는 석사 3 년 동안 명목상의 멘토가 없습니다.

나는 법대 역사상 유일하게 멘토가 없는 석사생일지도 모른다. 나는 석사 논문의 멘토를 쓸지 말지 망설이다가 미래의 박사 멘토를 채우기로 결정했다. 답변할 때 한 선생님이 일부러 한 마디 물었다. 양 선생님은 너의 지도 선생님이 아닌데, 너는 왜 그를 채웠니? 나는 어쩔 수 없이 말했다: 나는 누구를 채워야 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평소에는 괜찮았어요. 어차피 나는 자습에 익숙해서, 아무도 관여하지 않고, 책을 읽고 자유로워도 편하다. 1 년 중 어느 날 나는 외로움을 느낄 것이다. 바로 스승의 날이다. 이 날까지, 모두들 나를 외톨이처럼 여겼고, 아무도 원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하지만 1 년에 단 하루밖에 안 되는데, 문제는 그리 크지 않다.

박사 과정을 마치고 양 선생님은 나를 무시하고 내가 원하는 대로 공부할 수 있게 해 주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양 선생님을 만날 때마다, 그는 단지 물었다: 최근에 어떤 책을 읽었습니까? 당신은 무엇을 배웠습니까? 절대 말하지 마라: 어떤 책을 읽어야 하는가?

이 경험은 내가 훈련한 학생들에게 약간의 영향을 미친다. 나는 학생들에게 선생님에게 너무 의지하지 말라고 자주 말한다. 자율 학습 능력이 중요하다.

나는 학생들이 나를 두려워한다는 것을 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내가 질문을 할 때 일반적인 태도가 좋지 않다는 것이다.

나는 정말 설득력이 있고 부드러운 선생님이 아니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매년 인대의 첫 수업에서, 나는 존 무러의 두 문장을 인용하여 자신의 교수 이념을 표현한다.

한 마디:

"만약 한 학생에게 그가 할 수 없는 일을 하라고 요구하지 않는다면, 그는 영원히 그가 할 수 있는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또 다른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 아버지는 내가 생각할 수 있는 것을 가르쳐 본 적이 없고, 최선을 다해도 해결할 수 없는 문제에 대해서만 조언을 해 주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2000 년 전 공자도 비슷한 말을 했다. "화내지 마, 화내지 마, 기분 나쁘게 하지 마." 세 바퀴를 돌리지 않으면 더 이상 없다. ""

이 말들에서, 나는 왜 내가 항상' 고문' 학생을 좋아하는지 이해할 수 있다.

수업시간에 여러분의 질문을 환영합니다. 하지만 먼저 문제를 잘 생각해서 직접 자료를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수업명언) 그래서 학생들이 저에게 질문을 할 때, 저는 종종 이렇게 묻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대부분의 경우, 학생들은 어색함을 느끼고,' 알고 싶다, 물어볼까?' 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사실, 제 말은, 당신 자신의 생각은 무엇입니까?

나의 기본적인 태도는 많은 질문들이 스스로 자료를 찾아 대답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그것들을 해결할 수 없다면, 곤혹스러움을 가지고 나와 토론하세요. 만약 당신이 문제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면, 스스로 자료를 조사해 보면, 당신은 단지 간단하고 명확한 답을 원할 뿐이지만, 만약 당신이 단 하나의 답안만 얻는다면, 당신의 지식은 증가하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의 사고에 인색하다는 것은 자신이 세심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장중행선생은 평생 순종만 하고, 집착은 거의 없지만, 그는 "문학사업, 성취, 생사 의존, 적어도 절반 이상은 흡수되고, 삼심이의는 성공하지 못할 것" 이라고 믿었다. "문학" 이라는 단어를 "법률" 으로 바꾸면 마찬가지입니다.

법학 학생은 또 한 가지 문제에 직면할 것이다: 법학과 다른 학과의 관계를 어떻게 처리합니까?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법률 교조주의의 목소리가 빠르게 떠오르고 있으며, 그에 상응하여 법률 교조주의에 의문을 제기하는 목소리도 끊이지 않는다.

법률 교조주의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실재법의 규범에 따라 법적 분쟁을 해결하는 것이다. 이것은 분명히 법률인의 기본기이며, 법률인이 다른 직업과 구별되는 표시이다. 그러나, 다른 학과의 지식이 법률의 적용에 악영향을 주지 않거나 불리한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너무 멀리 갈 수 있다.

학과 지식 중 어느 것도 자급자족하지 않으며, 법학도 예외는 아니다. 소위 학문이란 연구 요구에 따른 인위적인 구분에 불과하며, 규칙을 고수하고 손발을 묶을 필요가 전혀 없다.

물론, 사회과학이나 철학에 대한 연구가 법률교조주의에 대한 연구를 대신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우리는 또 다른 극단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불충분하거나 더 적은 것입니다. 이는 법이 반드시 독립된 학과로 존재할 필요는 없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이전의 법대 수업에서 나는 이 문제를 도도한 강호화산파 검파와 기풍의 논쟁으로 설명했다. 표면적으로 볼 때, 두 경우 모두 검기의 주인과 노예를 다투고 있지만, 사실 우리 모두는 진정한 주인이 반드시 둘 다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므로 이런 논조는 단지 가짜 동작일 뿐, 배후에 숨겨진 것은 영토, 권력, 이익이다.

검기 사이의 논쟁은 의미가 크지 않다. 의미 있는 것은 둘 다 어떻게 연습해야 하는지이다.

이 문제는 간단명료한데, 역시' 해석학 순환' 이다.

통상적인 방법은 법률, 즉 법률 교조주의를 출발점으로, 가능한 한 법률의 쿵푸를 장악하는 것이다. 법률 교조주의가 가져온 도전이 더 이상 당신을 만족시킬 수 없다고 생각할 때, 또는 법적 실천이 병목에 진입했다고 느낄 때, 또는 자신의 시야가 좁아지고 있다고 느낄 때, 철학, 정치, 경제, 역사, 사회학, 심지어 문학예술 등 인접한 학과의 문헌을 좀 더 읽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작은 원이 완성됩니다. 이런 식으로 법과 인접 학과의 소양이 번갈아 자란다.

어느 날, 당신이 갑자기 이전에 접촉했던 각 학과의 지식이 융합되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은 큰 동그라미를 완성했다는 표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순환은 나선형이고, 종점도 없고, 폐쇄점도 없지만, 절망적이지는 않다. 반대로, 당신이 한 바퀴를 완성할 때마다, 크든 작든, 당신은 앞으로 나아갈 때마다 항상 새로운 지식 경관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음에 어떤 지식 경관을 보게 될지 영원히 알 수 없는 것은 기묘한 느낌이자 지식의 매력이다. (조지 버나드 쇼, 지식명언)

물론 시작점은 철학 등 추상적인 지식일 수도 있고, 그런 다음 법률 교조주의로 구체화될 수도 있다. 이론적으로 자연스럽고 정확한 출발점은 없다. 검기를 연습하는 데는 정해진 순서가 없다. 검, 창, 창, 도끼, 갈고리, 포크 중 어느 것이 먼저 오는지는 연습자가 자신의 특징에 따라 결정한다.

내가 법률로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식이라고 말할 수 있는 이유는 이것이' 법과생' 의 그림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법과생, 법과생, 법과생, 법과생, 법과생)

"거짓" 이라는 꼬리표가 붙으면 때로는 야심찬 사람들이 억울함을 느낄 때가 있다. 좋은 군자는?

예, 학과는 인위적인 구분의 결과이므로 자신에게 함정을 세울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결국 지식은 점점 더 풍부하고 다양해지고 있기 때문에 점점 전문화되고 정밀화되는 경향이 있다. 가장 총명하고 부지런한 사람은 일생의 시간을 써도 모든 지식을 얻을 수 없다. 백과사전' 이라는 칭호를 쓴 학자라도 지식의 물망에 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이것은 우리에게 지식상 반드시 분업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말해준다. 지식 분할의 결과는 모든 사람의 지식이 일방적이라는 것이다. 전면적이고 라벨이 없는 지식을 추구하는 것은 종종 아무것도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조지 버나드 쇼, 지식명언)

만약 당신이' 법률인' 이라는 꼬리표를 잃고 싶지 않다면, 지식 성장의 나선형 순환에서, 당신은 법학의 피벗을 유지하고, 다른 학과의 지식을 법학에 봉사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계약법 평론선

주청옥/편집장 신/부사장편

법전 해설은 법조주의의 대표작으로 법전 국가 법률 제도, 법률 학술 및 법률 실천의 성숙을 상징한다. 이 책은 법률 적용을 중심으로 이론, 판례, 규범 변화, 비교법을 한데 모아 중국 법학의 첫 번째 엄격한 의미의 법률 평론이다.

이 책은 우리나라 민법 분야의 우수한 청년학자를 모아' 계약법' 의 일부 조문을 정선하고 독일, 이탈리아 대형법전의 주석을 참고하고 혁신했다. 해당 조문의 입법 현황, 학설, 판례를 파노라마로 반영하고 이를 바탕으로 세심한 반성을 하여 민법전의 시스템 주석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법전, 법전, 법전, 법전, 법전, 법전, 법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