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생활의 도덕 기준은 무엇입니까?
1, 애국:
애국주의는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이며, 애국주의는' 중화민족의 영혼' 으로 불린다. 애국주의는 사회주의 국가 시민과 조국의 정당한 관계를 반영하고, 개인과 국가 가치 관계를 측정하는 인생 규범이며, 숭고한 사상 도덕의 경지이다.
2. 법률 준수:
어떤 조직이나 개인도 반드시 중국 현행법의 규정과 요구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 법을 준수하는 것은 우선 헌법과 법률을 준수하는 것이다. 둘째, 국가 행정 법규와 지방 법규를 준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노동규율, 기술규범, 일부 대중자치단체가 제정한 농촌 규칙과 제도를 준수해야 한다.
이명 씨:
사람을 대하는 데는 예의가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그녀는 한 나라의 사회 기풍과 민족 자질의 반영일 뿐만 아니라 한 나라의 사회 발전과 도덕적 진보의 상징이기도 하다.
협의적으로 말하면, 예의는 최소한의 예절, 예절, 예의를 중시하는 것이다. 공공장소에서, 직장에서도, 개인 가정생활에서도 행실이 품위 있고 품위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넓은 의미에서 예의는 문명을 말하는 것이다. 특히 공공장소에서는 공공물을 아끼고, 공공질서를 지키며, 교통규칙을 준수하고, 아무데나 침을 뱉지 않고,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고, 소음을 내지 않는 등 예의에 유의해야 한다.
4. 무결성:
성실은 신용에 관한 것이고, 신용의 좋고 나쁨은 한 사람, 한 기업, 심지어 한 민족의 현황과 미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사람과의 교제는 반드시 말해야 하고, "할 수 있다" 고 말해야 한다.
경제 활동에서, 우리는 계약을 지키고, 약속을 지키며, 절대 식언을 하지 않고, 사기와 사기를 해서는 안 된다. 기업은 신용이 있어야 대출, 상품 판매, 자금 유치, 고객 유치, 시장 개척 등을 성공적으로 추구할 수 있다. 치열한 경쟁에서 무패의 땅에 서다.
5. 단일성:
시민의 도덕규범으로서 단결의 기본 내용은 시민들이 같은 이상 목표를 추구하는 기초 위에서 집단주의 정신과 팀워크를 발양하여 각 업종, 각 부문, 각자의 응집력을 형성하여 결국 전체 민족과 사회의 응집력을 형성한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다.
6. 우호:
친절도 중화민족의 훌륭한 도덕 전통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에서, 그것은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친절하고, 착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우선, 친절은 타인의 존중과 동등한 대우를 받고 인간관계의 원활하고 건강한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둘째, 친절은 사회적 갈등을 줄일 수 있다. 다시 한 번, 친절은 조화로운 인간관계를 형성하여 전체 사회 분위기의 개선을 촉진할 수 있다.
7. 근면:
근검은 중국 전통 도덕에서 가장 오래 전해지는 미덕 중 하나인 근검절약이다. 근면이란 노동에 대한 사람의 태도와 품질을 가리킨다. 그것은 사람들이 노동을 사랑하고, 적극적으로 노동에 참여하고,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의 손으로 자신의 생활을 창조하고 풍요롭게 할 것을 요구한다. 절약이란 생활 소비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를 말하며, 사람들이 자신의 소비 행동을 단속하고 재력을 절약하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8. 자기 개선: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다. <역경> 중 한 가지 사상은' 군자가 자강불식' 이며, 대대로 전해 내려와서 중화민족이 어떤 어려움과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자강자립을 하도록 독려한다. 한숨만 쉬면 발버둥친다. 사회주의 시장경제의 오늘날, 자강을 숭상하는 것은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9. 헌신 정신:
극도로 책임있는 태도로 자신의 일을 대하는 것은 직업도덕의 가장 기본적이고, 최소한, 가장 보편적인 요구로, 보초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직업소양의 핵심 요구는 진지하고, 한결같고, 탁월하며, 직무를 다하는 것이다.
10, 헌신:
시민들이 어떤 활동에 종사하든 그 목적은 개인이나 명리를 위한 것이 아니라 타인, 국가, 사회의 이익을 위한 것이다. 기본적인 도덕적 기준으로서, 그것은 사심, 자기구속, 자기초월, 전체에 대한 서비스, 사람 중심적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