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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도자기 상식

1. 고대 도자기에 대한 지식을 감상하다

5 대 명가마' 정가마, 여가마, 관가마, 고가마, 균가마' 정요는 송대' 5 대 명가마' 중 하나로 일종의 민요이다.

당대에 설립되어 북송에서 흥성하여 마침내 원대에 도착하였다. 거의 700 년 동안 불타고 있습니다. 가마 부지는 허베이 곡양현의 자간, 연천, 영산촌에 분포되어 있는데, 이곳은 당대는 정주에 속하며, 사칭 정요라고 한다.

가마는 주로 백자를 태우고, 섬세하고 얇고 광택이 있으며, 유약은 옥처럼 윤기가 난다. 검은 유약, 장유약은' 검은 유약',' 보라색 유약' 이라고 불리며, 독특한 특색으로 정교하고 우아하게 만들어졌다.

칼로 새긴 꽃, 바늘로 새긴 자수, 특수효과로 만든' 죽사 브러시',' 눈물 자국' 등 다양한 패턴이 있습니다. 출토된 정가마 도자기에서' 관',' 상사국' 등의 글자가 발견되어 정요의 일부 제품이 관측과 조정을 위해 구워졌다는 것을 보여준다.

6 월 가마 6 월 가마는 관요와 민요로 나뉜다. 관준요는 송휘종이 여요에 이어 세운 두 번째 관요이다.

6 월 가마는 하남 울현 (이번 주준) 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어 6 월 가마라고 불린다. 이 현의 팔괘동 가마와 군요는 가장 유명하여 각종 황실 도자기를 태운다. 6 월 도자기는 두 번 타 본 적이 있는데, 첫 번째는 소열이고, 가마에서 나온 후 유약을 칠한 다음 다시 태운다.

균자의 유약색은 독특하고 변화무쌍하다. 빨강, 파랑, 파랑, 흰색, 보라색이 어우러져 구름처럼 보입니다. 송대 시인은 일찍이 "석양 보라색, 녹색이 갑자기 파랗게 변했다" 고 칭찬했다. 발사 과정에서 토핑과 구리 증기가 섞여 예술적 효과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중국제 도자기의 큰 발명으로,' 가마 변화' 라고 불린다.

균자 유약층이 두껍기 때문에, 구울 때 유약이 자연스럽게 흐르면서 틈을 메우고, 가마에서 나온 후 규칙적인 유문을 형성하며, 지렁이가 흙을 기어다니는 흔적과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지렁이가 진흙 속을 걷고 있다' 고 한다. 균가마 도자기는 주로 북송 후기' 화석갱' 의 수요에 맞춰 화분이 가장 좋다.

관요관요는 송휘종정과 연간의 도성 변량에서 건설되어 지금까지 가마 부지를 발견하지 못했다. 관요는 주로 청자를 구웠다. 대관시대에는 달빛, 분홍색, 녹색이 가장 인기 있는 유약색이었다.

관자 태체가 비교적 두껍고, 하늘빛이 약간 가루이며, 유약에는 큰 줄무늬가 있다. 이는 태와 유약이 열을 받은 후 팽창 계수가 다르기 때문이다.

도자기는 유약을 바르지 못하고, 구운 후 철검은색을 띠고, 입에는 유약이 얇고, 태골은 경미하며, 흔히' 자철발' 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북송 관요 도자기의 전형적인 특징이다.

북송 관요의 도자기는 대대로 전해져 매우 희귀하고 귀중하다. 가마 가마는 송대 중국 남방 5 대 명가마 중 하나로 정확한 가마 부지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역사적으로 Chuzhou, Longquan 카운티에 각각 가마를 지었지만, 오빠가 지은 가마는' 고가마' 라고 하고, 동생이 지은 가마는' 지가마' 라고 하는데, 장가마, 용천가마 라고도 한다. 일부 전문가들은 궁전에서 전해 내려오는 가마 도자기가 남송 시대 내사 관요에서 구운 것이라고 생각한다.

가마의 주요 특징은 유약에 크고 작은 금이 있는데, 속칭' 열기' 또는' 무문' 이라고 불린다. 캐비어처럼 작은 것은 캐비어 무늬라고 하고, 원호 입구는 게발 무늬라고 합니다. 같은 오픈 사이즈의' 백 개의 쓰레기' 라고 합니다.

작은 줄무늬의 텍스처는 황금색이고, 큰 줄무늬의 텍스처는 철검은색이므로' 금실 철사' 라고 불린다. 그중에서 북송 관요를 모방한 도자기는 검은색이고,' 자구철발' 도 있다.

가마 도자기의 태체는 두껍거나 얇으며 유약색은 가루, 달빛, 베이지색을 위주로 한다. 유약은 피부처럼 밝아서 상품으로 쓰인다. 그릇의 모양은 세척, 난로, 접시, 그릇이다.

여요여요는 북송 말년에 송휘종 () 에 세워진 관요로, 20 년도 채 되지 않았다. 허난 ruzhou 에 가마 사이트 (허난 baofeng liangqing 사원 전설), 그래서 이름.

여요는 청자를 위주로 유약색은 가루, 콩녹색, 알녹색, 새우녹색 등이 있다. 여요자기는 태체가 얇고, 유약층이 두껍고, 질감이 옥과 같고, 유약이 매우 얇다. 여요자기는 지못분화법을 채택하여 도자기 바닥에 작은 지못 흔적을 남겼다.

그릇의 모양은 대부분 고대 청동기를 모방하여 세탁, 난로, 존존을 위주로 한다. 여요전세작품은 100 점 미만이어서 매우 귀중합니다.

한 왕조의 상식과 도자기 수집

각 시기마다 도자기 배아질과 유약색의 특징에 따라.

일반적으로 태질과 유약색을 보면 연대와 가마구를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4000 년 전의 상주청자, 일명 원시 청자는 청자의 저급 단계로서 태회백색과 회갈색, 태강성, 자기화 정도가 높다. 유약 색은 파란색이고 유약 층은 얇고 균일하지 않다. 당시 유약법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또 다른 예를 들면, 5 세대의 유약색은 천청이다. 5 대 후주 () 의 차이 세종 () 은 비가 온 후 날씨가 맑다는 뜻으로 법랑 () 색을 어달라고 하는 관원에게 "비가 온 후 청운이 터져서 미래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5 대 도자기의 유약은 천청으로 정해졌다. 이런 유약은 반들반들하고, 유약은 얇고, 녹색에는 은은한 파란색을 띠고 있다.

송대 용천 가마의 매청 유약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송대 용천에서 가장 좋은 색이며, 청유약 중의 정품이다. 그 색깔은 고급 비취와 견줄 만하다. 유약층이 두껍고, 유약이 반짝이며, 유리화 정도가 높고, 유약에 줄무늬가 없고, 질이 옥처럼 되어 있으며, 그 색깔은 이나무에서 자란' 매' 와 비슷하다.

명대 영락, 청대 선덕, 청대 강희의 강서자 유약은 각각 특색이 있다. 영락시대의 흰 유약이 가장 유명하고, 법랑채가 두껍고, 윤이 지방처럼, 순백은 옥처럼, 유약은 윤이 나고, 태색은 순백색이고, 태질은 섬세하며, 두께가 고르지 않다. 예를 들어 강한 빛 아래에서 유약이 분홍색, 고기 빨강, 새우 빨간색인 것을 볼 수 있다. 이 특징은 다른 도자기에는 없는 것이다.

명대 선덕과 명대 영락의 시간은 가깝지만 도자기 유약색의 차이는 크다. 같은 그릇은 영락할 때는 두껍고 선덕할 때는 얇다. 선덕년 동안 대형 공구의 바닥에는 유약이 많이 없고, 노태에는 흔히 붉은 점이 있는데, 흔히' 화석홍반' 과 녹슨 기미' 라고 불린다. 청대 강희와 옹정의 모조선덕자는 이런 특징이 없다.

청대 강희년 동안 도자기의 유약색은 희고 순수하며 섬세하며 단단하여 태체가 각 조대의 동기보다 가장 무겁다. 또한 이 시기에는 같은 기물에 두 가지 흰 유약을 자주 적용하는데, 기내, 입변, 외바닥에 분홍색 유약을 입히고, 유약층이 얇으며, 바닥에는 항상 작은 유약이 수축되어 있고, 기존 가공물에는 솔레노이드 흔적이 있다. 가공물에 유약을 입히는 것은 청유약으로, 그 유약은 밝고 밝으며, 유약의 결합은 매우 견고하다. 한 그릇에 두 가지 유약을 적용하는 것은 청강희년 동안 생산된 도자기의 가장 큰 특징이다. 각 왕조의 도자기 타이어와 유약의 주요 특징을 파악하는 것은 우리가 고대 도자기 연대와 가마구를 감정하는 믿을 만한 근거이다.

출처: 아가 컬렉션

어떻게 하면 고자를 간단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까?

도자기 감정 요령 도자기 감정은 신흥 학과이다. 고고학자들은 지난 40 년 동안 많은 고대 유적지와 무덤을 발굴하고, 도자기를 많이 출토했으며, 특히 역대 무덤에서 출토된 도자기는 전형적인 표본과 감정 샘플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도자기 감정 자체도 과학-기물과학이다. 현재 국내에는 대학들이 이 과정을 개설하여 도자기 검진을 위한 과학적 근거를 제공하고 있다.

저는 제 자신의 경험과 도자기를 연구한 40 년의 경험에 근거하여 도자기의 모양, 무늬, 유약색, 스타일, 굽기 방법 등 다섯 가지 측면을 더듬어 도자기를 감별했습니다. 이 다섯 가지 방면은 서로 보완하고, 편파적이어서는 안 되며, 한 방면을 강조하고, 다른 방면을 무시하면 실수가 발생할 수 있다.

다섯 가지 방면을 합치면 도자기의 연대와 산지를 판단하는데, 그것의 계수는 비교적 크다. 다음은 다섯 가지 구체적인 질문입니다.

조형과 무늬 조형은 무늬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문양은 도자기를 감정하는 중요한 문제이다. 이 두 가지 측면을 파악하면 식별 계수가 85% 에 이를 수 있다. 일반적으로 타이어, 유약, 색, 식, 연소법은 일정 기간 동안의 기물을 제외하고는 아주 작은 비율만을 차지한다. (1) 묘장 발굴에서 위진 남북조 도자기의 모양과 장식 특징을 알 수 있다. 한나라 도자기가 출현한 이래 육조 시대가 되자 청자가 점차 청동기와 칠기를 대체하였다.

중국 대륙의 다성 한묘에서 출토된 기물은 청동기와 칠기를 위주로 하고, 강남 육조 무덤에서 출토된 기물은 대부분 청자이다. 청자가 당시 사람들의 일상생활의 주요 도구가 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 시기에 출토된 도자기는 한대의 도자기 청동기와 밀접한 전승 관계가 있다. 서진에는 유약을 바르고, 복부에는 프린트 도안이 있고, 양쪽에 첫 바퀴를 붙이며, 뚜렷한 한대 특징이 있다.

이런 유약은 이미 대량으로 출토되었다. 유약 세 다리도 프린팅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고, 그 밑에는 곰발 세 마리가 있다. 양면은 모두 동물 도안이고, 다른 양면은 모두 머리다. 형태와 패턴도 한대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묘에서 청동과 도자기로 만든 유골통이 출토되어 평평한 바닥이 특징이다. 서진의 청유약 유칼립투스는 태체가 비교적 무겁고 밑단이 펀칭되어 사용하기 편리하다.

서진의 창고는 상부 중앙에 주솥이 하나 있고, 주위에는 네 개의 작은 냄비가 있다. 동한 5 연주전자와 5 관병 형태를 계승한 기초 위에서 약간 바뀌었다. 위에는 불상, 새짐승, 아래는 주전자가 돋을새김되어 있다. 헛간은 무덤 주인의 생전 장원의 진실한 묘사이며, 생전처럼 식량이 풍부한 풍요로운 생활을 하고 싶다는 것을 보여준다.

강남 지역의 곡창은 오 서진 무덤의 곡창보다 약간 크다. "숲" 이라는 글자가 있는 것은 쌀을 담은 것이고, 북방에는 무늬가 있는 것은 창고라고 한다. 아무것도, 한나라에는 많은 들보가 있고, 서진은 이 전통을 보존하고, 세로로 굽고, 입은 위로 향하고, 팔은 땅에 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진의 무사함도 이런 수직 연소법을 채택하고 있다.

동그란 물건은 대부분 타서 눌었다. 호랑이는 보통 날으는 날개를 조각한다.

서진의 소머리 항아리는 어깨에 쥐 모양의 시스템이 두 개 있는데, 이 시기에는 비교적 드물다. 위의 실물에서 서진 도자기의 종류와 장식 특징을 알 수 있다.

조형은 한대의 청동기와 도자기에서 많이 따온 것으로, 항아리의 조형은 비교적 짧고 뚱뚱하다. 장식에서도 청동기를 참고했는데, 주전자, 캔, 세탁, 그릇 등의 그릇이 아니다. 어깨와 복부는 리본 프린트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고 가운데에는 첫 바퀴와 동물 패턴이 깔려 있습니다.

동진 도자기의 종류는 서진과 비슷하다. 조형상의 뚜렷한 변화는 도자기의 기형이 얇고 높고 어깨제는 대부분 다리형이기 때문에 다리형이라고 불린다. 장식은 가벼운 원소를 위주로 하고, 소량의 기물은 입변, 어깨배, 짐승눈 등 부위에 갈색점이 있어 이 시기 기물의 장식 특징을 형성한다.

가장 대표적인 닭두주전자 (캔) 의 진화에서 각 시기의 도자기 모양과 장식의 특징을 알 수 있다. 서진의 닭독머리는 어깨에 쌍계가 있고, 쌍계 사이에는 닭의 머리와 꼬리가 장식되어 있다.

서진 초기 주전자의 최대 복부 지름은 중간에 있고, 그런 다음 무게 중심이 위로 올라간다. 가장 큰 뱃살 지름은 어깨에 있고 뱃살 지름은 냄비의 높이와 비슷해서 짧고 뚱뚱한 느낌을 준다. 동진 때 닭독머리에는 긴 다리 모양의 입구가 있었고, 어떤 주전자는 입을 따라 갈색 반점이 있었다. 닭의 머리에는 약 1 인치의 목이 있고, 닭의 꼬리는 냄비 손잡이로 진화했다. 냄비의 높이가 배 지름보다 현저히 크기 때문에 날씬한 느낌을 준다. 파란 유약 외에 검은 유약 닭머리 냄비도 있다.

검은 유약은 한대에 나타났고, 동진은 계속 구웠다. 현재 저장여항과 덕청 두 가마는 검은 유약을 태우고, 두 가마는 모두 파란 유약을 태운 것으로 밝혀졌다. 남조에 이르면 닭머리 주전자의 주전자 몸은 더 길고, 손잡이는 위로 올라가고, 문양에는 양선 연판무늬가 나타났다.

연판무늬의 출현은 동한 시기 불교의 도입과 관련이 있다. 이 시기의 다른 그릇들 (예: 접시, 그릇, 캔 등) 도 연꽃꽃잎으로 장식되어 이 시기의 장식 특색을 형성했다.

동진 시대에는 닭두주전자 외에 양두주전자가 있어 닭두주전자보다 수량이 적었지만 현재 출토된 수량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아로마 테라피, 김대출토된 많은 묘장, 서진의 조형은 한대의 특징을 계승하고, 구는 구멍을 뚫으며, 구와 승판 사이에는 3 피트가 있다.

동진시 기둥으로 구와 승판을 연결하다. (2) 수당 5 대 도자기의 조형과 장식 특징. 청유약은 4 계 주전자의 높이가 35cm 이고, 반구, 긴 목, 긴 배, 평평한 바닥이 찍혀 있다.

어깨에는 목, 어깨, 실, 복부 4 층 프린트 장식 등 4 개의 이중선이 있으며, 프린트는 부채모양의 꽃잎으로 구성된 단화, 잎무늬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수대 도자기의 장식 특징이다.

복부에 유약을 바르고 아랫부분을 드러내는 것은 수대 청자가 유약을 바르는 일반적인 법칙이다. 음가마, 화남가마, 안양가마의 제품에는 프린트 장식이 많다.

흔히 볼 수 있는 꽃, 풀잎, 연꽃잎, 기하학 패턴은 대부분 독립된 꽃, 잎이며, 연속적인 패턴은 드물다. 청유약이 높은 발판과 남북자 가마를 대량으로 구워 만든 것은 수나라의 대표형제이다.

청유약 4 계 항아리는 반유약이고 어깨에는 네 개의 이중 막대 시리즈가 있어 캔구보다 높으며, 수대 그릇의 조형 특징이다. 수백유약용 손잡이 쌍병은 북방 백자의 대표이다.

두 병은 연결되어 있고, 용을 손잡이로 하고, 용은 입을 벌리고, 두 사람은 병 입구를 받치고, 모양이 생동감 있다. 이 병은 태색이 하얗고, 질감이 비교적 단단하며, 유약 끝이 적용되지 않고, 유약층이 얇고, 약간 노랗다.

북조 () 와 북제 () 가 긴 목병이 나타난 후 수대 병형이 더욱 풍부해졌고, 이후 각 왕조는 모두 굽고 모양이 각기 다르다. 당대의 유약 검은 반점 주전자는 주전자 몸에 동그라미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흑갈색 반점 장식은 서진 후기, 동진, 당대에도 사용되었지만 수량은 적었다. 악전묘에서 향로 등 두 개의 대형 기물이 출토되었다. 탑, 커버 펀칭, 통체에 갈색 구름이 그려져 만당에 나타났다.

절강성 유약 주전자, 짧은 과정, 평평한 바닥, 쌍띠 손잡이. 45 도 비스듬한 벽 유약 옥 그릇.

4. 역사 유물 상식

점토로 만든 그릇은 도기라고 하고, 도자기로 만든 그릇은 도자기라고 합니다.

도자기는 도자기와 도자기의 총칭이다. 도자기는 틈이 있지만 자기는 밀도가 높고 도자기는 흡수성이 크다.

한 가지 더, 도자기는 투명하지만 도자기는 그렇지 않다. 밀도는 두드리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고 투명도는 시각적인 관찰을 통해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도자기의 구체적인 정의는 1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도자기의 태재는 틀림없이 자토일 것이다. 자토의 성분은 주로 고령토이며 장석, 석영암, 모래석도 함유되어 있다. 철분 함유량이 낮다.

고온에서 구운 후 타이어는 하얗고 투명하거나 반투명합니다. 기체 흡수율이 1 보다 작거나 물을 흡수하지 않습니다. 2. 도자기의 기체는 반드시1200 C-1300 C 의 온도에서 구워야 도자기의 물리적 성능을 얻을 수 있다.

3. 자기 표면에 바르는 유약은 반드시 자기 고온으로 구운 유리질 유약이어야 한다. 4. 도자기가 구워진 후 태체는 단단하고 단단하고 조직이 촘촘해야 맑고 듣기 좋은 금속소리를 낼 수 있다.

도자기 영어는 Pottery 영어입니다. ceramics 영어입니다. chinaware (글자 C 는 소문자임) 도자기와 도자기 제품은 도자기입니다.

도자기 상식

도자기는 고령토로 만들어져 제조 공정이 많다. 도자기의 특성은 진흙 두루마리, 점토판 성형, 가공물 기계 등 다양하다. 산지마다 특성이 다르다. 푸젠덕화는 중국 백색의 명성을 가지고 있고, 경덕진 도자기는 네 가지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백여옥, 거울, 종이처럼 얇고, 소리는 돌처럼 들린다.

네가 의인화를 하는 것은 의인화를 원하는 것이 아니다. 너는 의인화를 위해 사람을 의인화하고 싶지 않다. 너는 이 사이트에 대해 더 많이 알아야 한다. 최초의 도자기는 중국에서 약 만 년 동안 사용되었다. 도자기는 한대, 아마 동한, 1800 년 전일 것이다. 최초의 도자기는 청자였고, 청자의 발생과 유행은 중국' 옥' 의 문화정신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었고, 옥은 중시되었다. 도자기는 중국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자 중국 문화의 반영이다.

도자기의 생산과 장식은 중국의 시, 단어, 글자, 그림, 조각품을 반영한다. 역사상 각기 다른 시기의 도자기는 서로 다른 시기의 역사 선민의 심미를 반영한다.

중국의 도자기와 차 문화는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명대 과학자 송응성은' 천공 개물' 에서 내가 전통 도자기를 경험한 적이 있는데, 진흙 채취부터 완제품까지 72 개의 공정이 있다.

할 말이 너무 많아요. 문장 잘 쓰고 싶고, 많이 알아야 하고, 자신의 이해와 감정이 있어야 문장 잘 쓸 수 있다.

내 대답이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전통 문화 지식, 도자기 역사

도자기는 도자기와 도자기의 총칭이다.

중국인들은 일찍이 기원전 8000-2000 년경에 도자기를 발명했다. 세라믹 재료는 주로 산화물 질화물 붕화물 탄화물이다.

흔히 볼 수 있는 세라믹 소재로는 점토, 알루미나, 고령토 등이 있다. 세라믹 재료는 일반적으로 경도는 높지만 가소성은 떨어진다.

그릇과 장식품의 사용 외에도 과학 기술 발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세라믹 원료는 지구의 원시적인 대량의 자원, 점토인데, 이것은 담금질로 인한 것이다.

점토는 질기고, 상온에서 물을 만나면 가소성이 있고, 약간 건조하고, 맷돌 수 있다. 700 도까지 태우면 도자기가 물을 담을 수 있다. 1230 도까지 태우면 도자기가 되고, 물을 전혀 흡수하지 않고, 고온에 견디고, 부식에 내성이 있다. 오늘날의 문화와 기술에서, 그 사용의 유연성은 여전히 다양한 창의적인 응용을 가지고 있다.

도자기와 관련된 이야기, 지식 및 역사적 사건.

중국은 세계 최초로 도자기를 발명한 나라로 인류 역사에 빛나는 한 페이지를 썼다.

도자기의 발명은 중국의 "5 대 발명" 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의 기술과 예술 방면의 성과는 세계 각국으로 전파되고, 그 도자기와 문화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중국을 위해' 도자기의 나라' 라는 명성을 얻었다. 중국은 도자기의 고향이고 도자기의 발명은 중화민족이 세계 문명에 크게 기여한 것이다. 영어에서' 중국' 이라는 단어도' 중국'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초기 도자기는 기원전 16 세기 상조 중기에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원자' 라고 부르는 것은 태체와 유약층의 연소 공예에서 비교적 거칠고, 연소 온도도 낮아 독창성과 전환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도자기" 의 발명은 한대에서 시작되었고, 당 5 대는 점차 성숙해졌다. 송대에 이르러 자업이 흥성하고, 가마를 정하고, 여가마, 관가마, 고가마, 평등가마. 이름은 영원합니다. 원나라 파란색과 흰색, 유약 아래 빨간색 및 기타 신제품이 차례로 나타났습니다. 명대는 송자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미덕을 숭상하였다.

Chenghua 가마 제품은 특히 두드러진다; 청대 풍격은 고아하고 소박하여, 이전보다 약간 뒤떨어졌지만, 정교하고, 화려하고, 훌륭하다. 강희, 옹정, 건륭한 기물은 더욱 뛰어나 감탄을 자아낸다. 도자기는 도자기에서 탈태하는데, 그것의 발명은 중국 고대 선민이 백도구이와 날염 딱딱한 도기를 굽는 경험에서 점차 더듬어 나온 것이다.

도자기를 굽는 것은 반드시 세 가지 조건을 동시에 충족시켜야 한다. 하나는 도자기 원료는 응시, 견운모 등 미네랄이 풍부한 자석, 자토 또는 고령토여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발사 온도는1200 C 이상이어야 합니다. 셋째, 고온에서 구운 유약 표면이 장치 표면에 적용됩니다. 원시 도자기는 도자기에서 자기로의 전환의 산물로 각종 도자기에 비해 태질이 촘촘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청결하기 쉬우며 외관이 화려하다는 특징이 있어 발전 전망이 넓다.

원시 도자기 발사 기술과 생산량이 꾸준히 향상되면서 도자기가 점차 도자기를 대신하여 중국 국민의 일상생활의 주요 그릇이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중국 도자기는 도자기에서 진화했고, 원시 도자기는 3000 여 년 전에 기원했다.

송대에 이르러 명요는 중국의 절반 이상에 널리 퍼져 있는데, 이것은 도자기 산업이 가장 번영하는 시기이다. 그 당시, 6 월 가마, 가마, 가마, 여가마, 가마를 정하고 5 대 명요라고 불렀다.

자도라고 불리는 강서 경덕진이 생산한 원대 청화자가 도자기의 대표가 되었다. 청화자기기 법랑은 물처럼 투명하고, 태박질은 가볍고, 백자기는 파란색 무늬로 장식되어 우아하고 신선하며 생기가 넘친다.

청화자가 나타나자마자 한 시대를 풍미하여 경덕진 전통 명자의 왕관이 되었다.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 * 는 파란색과 흰색 절묘한 도자기, 분홍색 도자기 및 유약 도자기를 포함한 4 대 도자기라고도합니다.

또한 도자기 조각, 박벽자, 오색태자도 모두 정교하고 독특하다. 채자기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발명 중의 하나이다. "도자기" 와 "중국" 은 영어에서 같은 단어로, 중국의 정교한 도자기가 중국의 대표라고 할 수 있음을 충분히 설명한다.

중국의 진정한 도자기는 동한 시대 (기원 25-220 년) 에서 생산된다. 이 기간 동안, 이전 세대의 도자기와 원시 도자기 생산 기술의 발전에 기초하여, 게다가 동한 시대 북방인의 남천과 중장의 성행, 중국 동부 저장상우를 중심으로 한 지역은 그 특유의 띠로 중국 도자기의 발원지가 되었다.

절강성 상우현 면관진에서 출토된 이 동한 블루 유약 물결 4 계 캔은 도자기 발사 기술의 초보적인 발전을 보여 주었다. 당대의 도자기의 생산 기술과 예술 창작은 이미 높은 성숙 수준에 이르렀다. 송대에 이르자 자업이 흥성하여 명가마가 쏟아져 나왔다. 명청 시대에는 가공물, 장식, 유약, 굽기에 이르기까지 기술이 전대를 능가했다.

중국의 도자기 공업은 여전히 번창하고, 질이 높고, 외관이 아름답다. 그중 유명한 도자기 산지로는 강서 경덕진, 호남 능릉, 광둥 석만, 단풍계, 장쑤 이흥, 허베이 당산, 단, 산둥 박보가 있다. 청대 채자 종류는 다양하다. 청화, 유약 아래 빨강 등을 제외하고는 유약 아래 채색과 유약 아래 혼합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유약 유약은 먼저 흰 유약 도자기로 타서 흰 유약에 바르고, 다시 화로에서 저온으로 두 번 태운다. 유약은 색채가 풍부하고, 분채와 법랑색은 모두 유약색이다. 먼저 유약, 유약 아래 혼합 색상을 유약 아래 색상으로 태운 다음 (즉, 도자기 타이어에 직접 무늬를 그리고, 고온에서 투명 유약을 태우고, 파란색과 흰색 위주로), 적절한 부위에 유약을 칠한 다음, 두 번째 저온에서 태운다.

파란색과 흰색 명반 빨강, 버킷 컬러, 파란색과 흰색 다색은 유약 혼합 색상에 속합니다. 마지막으로 청백색 계급을 형성하다. 유약 도자기 세 시리즈의 색자.

세계적으로 공인된 도자기는 중국에서 발명한 것이다. 도자기의 발명은 도기 기술의 끊임없는 발전과 보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상대백도는 자토 (고령토) 를 원료로 하고, 소성 온도는1000 C 이상이며, 원시 도자기가 나타나는 기초이다. 백도의 성공적인 굽기는 도자기에서 도자기로의 전환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상대와 서주 유적지에서 발견된' 청유약기' 는 분명히 도자기의 기본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들의 질은 도자기보다 더 가늘고 단단하며 태색은 대부분 회색이다. 소결 온도는 최대1100-1200 C 이고 태질은 기본적으로 소결되어 흡수성이 약하다. 장치의 표면에 석회유약을 한 겹 바르다.

하지만 도자기와 똑같지는 않습니다. "원시 도자기" 또는 "원시 청자" 라고 불립니다.

원시 도자기는 상대에 출현한 후 서주 춘추전국 동한, KLOC-0/600-1700 년 동안 변화와 발전을 거쳐 미성숙에서 성숙으로 접어들었다. 동한 ~ 위진 시대에 제작된 도자기는 출토 유물을 보면 청자가 많다.

이 청자는 가공이 정교하고, 단단하며, 물을 흡수하지 않으며, 표면에는 청록색 유리 유약이 칠해져 있다. 이런 높은 수준의 도자기 제조 기술은 중국 도자기 생산이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중국의 흰 유약자기는 남북조 시대에 싹트어 수대에 이르러 성숙 단계에 이르렀다. 당나라 왕조는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도자기의 소성 온도는1200 C 에 달하고, 도자기의 백색도는 70% 이상에 달하며, 현대 세자 기준에 가깝다. 이 성과는 유약 아래 채색과 유약 위 도자기의 발전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송대 도자기는 배아, 유약색, 제작공예에서 모두 향상되었고, 도자기 발사 기술은 완전히 성숙한 수준에 이르렀다. 기술적으로 명확한 분업이 있는데, 이것은 중국 도자기 발전의 중요한 단계이다.

송대 명요는 요주 가마, 자기주 가마, 경덕진 가마, 용천 가마 등이 많다.

8. 세라믹 상식

도자기는 고령토로 만들어졌고,

생산 공정이 많고, 진흙 두루마리제, 점토판 성형, 가공물 기계 제작.

도자기의 특성은 많고 산지마다 특성이 다르다. 푸젠덕화는 중국 백색의 명성을 가지고 있고, 경덕진 도자기는 네 가지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백여옥, 거울처럼 밝고, 종이처럼 얇고, 소리가 샘솟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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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의 도자기는 중국에서 만 년 정도 썼는데, 도자기는 한나라, 대략 동한, 지금으로부터 1800 년 전이다. 최초의 도자기는 청자였고, 청자의 출현과 성행은 중국의' 옥' 의 문화정신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중국의 함축적인 중용문화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도자기는 중국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자 중국 문화의 반영이다. 도자기의 생산과 장식은 중국의 시, 단어, 글자, 그림, 조각품을 반영한다. 역사상 각기 다른 시기의 도자기는 서로 다른 시기의 역사 선민의 심미를 반영한다. 중국의 도자기와 차 문화는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명대 과학자 송응성은' 천공 개물' 에서 내가 전통 도자기를 경험한 적이 있는데, 진흙 채취부터 완제품까지 72 개의 공정이 있다. 할 말이 너무 많아요. 문장 잘 쓰고 싶고, 많이 알아야 하고, 자신의 이해와 감정이 있어야 문장 잘 쓸 수 있다. 내 대답이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