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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덕적 문제가 법적 수준으로 높아져야 하는가?

우선, 법과 도덕의 관계를 명확히 한다

법과 도덕의 관계는 명확하고, 분분하고, 일치한다. 법률은 국가 평가로서 어떤 행동을 제창하고 어떤 행위를 금지하는지를 측정하는 통일된 기준이 있다. 법률의 기본 기준은 대다수 시민의 가장 기본적인 도덕적 신념과 일치하거나 접근한다. 동시에, 도덕은 일종의 사회 규범으로서 법률의 시행에 어느 정도 촉진 작용을 한다. 이른바' 선은 치료하기에 부족하고, 선은 자기에게 부족하다' 는 것이다. 도덕과 법 사이에 상호 전환의 가능성도 보아야 한다.

그러나 어쨌든 법과 도덕은 서로 다르고, 대체할 수 없고, 혼동할 수 없고,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단일 법치 모드나 단일 덕치 모델은 불가피하게 결함이 있다. 동시에, 법과 도덕이 기능적으로 서로 연결되어 보완되는 것은 모두 사회조절의 중요한 수단이며, 이로 인해 덕치와 법치가 가능해진다.

둘째, 진짜 원인을 찾아 오해에서 벗어나다.

(a) 미디어 여론의 효과를 정확하게 구분해야 한다.

소악월사건' 은 사람을 슬프게 하지만, 우리는 이렇게 젊고 활기찬 생명을 동정한다. 이 일은 현재 사회에서 큰 파문을 일으켰다. 사람들은 행인의 냉막, 중국의 도덕적 타락을 비판하며 도덕이 법률의 범주로 올라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실제로 행인들이 소악점프를 구조하지 못하는 이유는 2006 년' 펑우안' 과 관련이 있다. 펑우는 노부인의 클레임에 부딪히는 것을 도왔고, 사람들의 동정심은 워털루를 만났다. 미래에, 사람들이 의용을 볼 때 고려하는 것은 사람을 구하는 대가이다. 만약 사람을 구하여 모함을 받는다면, 득보다 실이 많을 것이다. 따라서 이 신뢰 위기의 시대에, 이 사기가 가득한 시대에 사람들 사이의 신뢰는 엄청난 시련을 겪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더 이상 감히 제멋대로 행동하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펑우안' 은' 소악월사건' 의 가장 원시적인 도화선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사건의 효과는 언론과 큰 관계가 있는 경우가 많다. 언론은 시청자들의 강한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사건을 보도하는 것을 좋아한다. 관중의 주의를 끌기 위해, 누가 누구를 구했는지에 관심이 없는 경우가 많다. 지금 사람의 입맛이 비교적 무겁다는 것을 알고 이 독특한 뉴스를 보도했다. 언론이 천지를 뒤덮고 있기 때문에, 사건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는 당연히 다르지만, 한 사건의 센세이션 효과 때문에 사회 전체의 도덕관념을 부정할 수는 없다.

작은 사건' 은 인간성의 슬픔을 한탄하게 하지만 바로 불산에서, 오 () 가 아이를 구한 사례는 우리에게 인심의 따뜻함을 보여 주었다. 한 가지 일로 도덕을 법률의 슬픈 지위로 끌어올려서는 안 된다. 신뢰 이혼, 신뢰를 재건 해야 합니다.

(b) 자기 교육을 옹호하고 도덕적 재배를 향상시킨다.

도덕적 수양은 도덕적 자질과 도덕의식에서의 자기 수양, 자기 단련, 자기 수양을 말한다. 도덕적 수양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먼저 정확하고 과학적인 인생관을 세워야 하는데, 이는 개인의 도덕적 수양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사람은 사회에 살고, 다른 사람은 사회에서 다른 역할을 한다. 사람을 교육의 주체적 지위에 배치하고, 사람의 주관적 능동성을 자극하고 동원하며, 도덕관념과 감정을 배양하고, 도덕의지를 강화하고, 도덕판단력과 행동선택능력을 향상시키고, 사회도덕규범을 개인의 도덕의식으로,' 외부화' 를 개인의 도덕행위로 하여, 지행합을 실현하다.

(b) 사회 도덕 분위기를 조성하고 미디어 여론의 올바른 지침 역할을 발휘한다.

여론은 뉴스, 관점, 생각 등을 가리킨다. 각종 경로를 통해 사회에 전파하다. 여론은 결국 청중의 수용과 소화를 통해 사람들의 행동을 인도할 것이다. 여론의 힘은 무형이지만 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종종 유형적인 방식으로 나타난다. 올바른 여론은 사람들이 건강한 언행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고, 잘못된 여론은 비이성적이고 비정상적인 선택을 하도록 유도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시대정신을 반영하는 도덕행위와 고상한 자질을 대대적으로 선전하여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발전하도록 장려해야 한다. 시민 도덕 건설을 신문, 라디오, 텔레비전 등 뉴스 매체의 일상 보도에 관통하여 뉴스 매체를 사회주의 도덕의 중요한 전파자이자 추진자로 만들어야 한다. 언행이 다르고 표리가 다른 현상을 보이콧하다.

(c) 당과 정부의 역할을 강화하고 시민 도덕 건설의 주도적 역할을 강화한다

시민 도덕 건설은 사람들의 자각 양성에 중점을 두지만, 당과 정부의 적극적인 제창과 대대적인 추진도 필요하다. 각급 당위와 정부는 문화건설을 추진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시민도덕건설을 강화하는 것을 일상 업무의 중요한 내용으로 삼아야 한다. 시민도덕건설을 경제, 정치, 문화, 사회 등 각종 건설에 관통하여 당과 정부의 각 방면의 업무와 융합하고 조화를 이루도록 견지하다. 학교 덕육을 잘 하고, 국민도덕건설을 국민교육 마스터플랜에 포함시키고, 당대 청소년의 사상적 특징과 성장 법칙에 부합하는 방식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교실 수업, 과외 활동, 일상적인 관리에서 과학적으로 공민 도덕건설의 내용을 효과적으로 구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