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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드 베이징의 결혼 풍속

원명 이후 북경은 오방잡거지가 되었다. 몽골이 주 중원에 입주한 후 몽골 풍속도 북경으로 전해졌다. 원나라 몽골족의 결혼 풍속은 중원에 비해 유사점과 각자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원나라 8 년 (127 1 년 서로 통혼하는 사람은 주로 남성을 위주로 하고, 몽골족은 제외한다. " 여기에는 세 가지 원칙이 있다. 첫째, 각 민족의 결혼 풍속을 존중하고, 각 민족은 자신의 풍습에 따라 결혼한다. 두 번째는 남성을 중심으로 하고, 각 민족은 남성을 위주로 하는 결혼 풍속이다. 셋째, 몽골족을 중시하고, 다른 민족의 남성이 몽골족 여성과 결혼하는 것은 남성의 결혼 풍속을 중시할 필요가 없다.

원대 고대 몽골인의 결혼 풍속도 일부다처제를 실시하여 한 남자가 결혼할 수 있는 처첩의 수에는 제한이 없다. 몽골 남자는 자신의 상황에 따라 결정할 수 있지만 몽골인의 전통 풍습은 양성관계를 매우 엄격하게 제한한다. 간음이 발견되면 여자가 결혼하든 안 하든 간통자는 사형에 처한다. 이탈리아인 카일 폴로 (Kyle polo) 는 여행기에서 "(몽골 여성) 그들은 불충실을 가장 수치스러운 악으로 여길 뿐만 아니라, 이것이 가장 수치스러운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 기록했다.

원나라의 대부분은 원나라의 수도로 많은 벼슬집을 모았다. 이 가족들은 서로 비교해서 결혼식이 점점 더 호화로워졌다. 예물이 갈수록 높아지는 것은 물론 술자리도 커져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이에 원나라 통치자는 대덕 8 년 (1304) 에 칙령을 내렸고, 예식과 결혼식의 상한선을 정했다. 일반적으로 재력의 크기에 따라 상하 3 등 가구로 나뉜다. 상가의 초빙금은 "황금 한두 개, 은 오냥, 채단 여섯 개, 잡채 40 필" 이다. 중하층 가구는 순차적으로 줄어든다. 결혼식 파티 사양은 "제품 책임자: 하지만 네 가지 맛; 서민: 상가, 중가구는 삼미밖에 없고, 하가는 2 미밖에 없다. "

원대의 한족도 결혼 풍속을 매우 중시한다. 남녀 약혼 후 남자는 여자에게 혼수로 돈을 주어야 한다. 결혼식 전날, 신부는 목욕을 하고 면도를 해야 하는데, 모든 비용은 남자가 지불한다. 결혼식 당일에는 친지들을 초대하기 위해 잔치를 벌일 것이다.

명대에 이르러 북경의 결혼식 예절은 더욱 성대하고 복잡하다. 그 당시 베이징 사람들은 서로 약혼 되었기 때문에 태어날 때는 남녀가 동갑이었다. 일치 여부, 일치 시 정식 약혼, 쌍방이 결혼 날짜를 확정한다. 정식 결혼식 전날, 남자는 여자 측에 좌석 하나, 수탉 두 개 등 잡동사니를 선물했는데, 속칭' 화장례' 라고 불린다. 명대에 남자가 장가를 갈 때, 흔히' 소등코' 라고 불리기 때문에 구관복을 입을 수 있고, 신부는 반드시 깃털이 달린 드레스를 입고 행운을 상징해야 한다. "청가라지 베끼기" 에 따르면, "명나라 때 후궁 후궁의 상복, 화관 꽃. 그 민간인은 여자와 결혼하고 봉관을 사용하는 사람도 있다. 전설에 의하면 명초의 특수한 코드명으로 전해진다. " 당시 신부는 크라운 드레스를 입고 있었고, 하나는 행운을 위한 것이었고, 다른 하나는 자신이 첫 아내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신랑이 신부를 집으로 데려온 후, 안장을 바닥에 놓고 신부가 안장을 건너게 하는 것을' 핑안' 라고 한다. 신부실에 들어가기 전에, 남자는 음양사가 신부실에서 오곡 잡곡을' 분담' 하도록 할 것이다. 결혼한 지 3 일 후, 여자 집은 딸에게 옷과 음식을 보내고 남자 친척을 방문하는 것을' 삼조' 라고 부른다. 명대 북경의 결혼 풍속으로 볼 때 요금원과는 달리 남방 지역의 혼인 요인을 더 많이 흡수하여, 많은 풍속과 경사대범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