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다른 사람을 포용합니까?
둘째, 다른 사람을 포용하는 법을 배워야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을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항상 인정받고, 이해되고, 존중받기를 원한다. 한참 동안 찾다가 마음이 탈선할 수 없는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하는 모든 일에는 책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으려면 자신을 존중하고 자신을 사랑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네가 노력하면, 너는 관대하고 활달하게 된다. 사람이 크면 항상 무언가를 배워야 하고, 진보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인생이 무의미하고 괴로울 것이다. 그러나 방향을 잃기 쉽고, 노력 속에서 내면의 허영심의 만족을 찾기 때문에, 늘 자신에게 "멀지 않으면 가까운 근심이 있다", "매일 항상 생각하고, 영원히 생각하지 않는다" 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마음을 바꾸고, 제자리에 두는 것도 중요하다!
질문: 어떻게 다른 사람을 포용할 것인가!
이 질문은 간단해 보이지만 사실 대답하기가 쉽지 않다. 다른 사람을 포용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그러나 나는 질문자의 선함을 보았다. 정말 착하고 대범한 사람은 다른 사람을 포용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어렵지만 꼭 필요하다.
우리 시대에는 집에 형제 자매가 몇 명 있었는데, 나는 집에서 막내였다. 왜 그런지 나는 어려서부터 유순해서 가족의 응석받이가 없었다. 초등학교 때 아침 식사, 큰 냄비 한 입, 풀무, 찐빵 몇 개를 일찍 만들었다. 나는 하나를 먹었고, 나머지는 아직 늦잠을 자고 있는 동생들에게 남겨졌다. 중학교 2 학년 때, 어머니는 대광에 가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돌산에서 석탄을 줍고, 매일 늦게 귀가하셨다. 나는 당시 집에 돌아온 최초의 사람이었기 때문에 요리를 배우기 시작했다. 한 식구 일곱 식구의 밥, 찐빵, 볶음요리, 밀면, 전병은 모두 그때 배운 것이다.
우리 며느리는 항상 내가 그때 어떻게 생각했는지 묻는데, 집에서 가장 작은 사람은 전혀 잘 보이지 않았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에게 억울하지 않냐고 물었다. 나는 그녀가 어떻게 그렇게 생각하는지 놀랐다. 나는 지금까지 억울한 적이 없다. 나는 좋은 식사를 했고, 내 동생과 여동생은 거기에 앉아서 먹었다. 느낌은 없지만 성취감이 있습니다. 결국, 네가 할 수만 있다면 득실을 따지지 마라, 득실을 앓거나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예, 주제에서 너무 멀리 떨어진 것 같습니다.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누구와 함께 지내든 평상심이 있으면 좋다는 것이다. 공리적인 득실을 너무 무겁게 보지 마라. 있으면 도망갈 수 없다. 속담에도 있듯이, 손실이 축복입니다! 예, 다른 사람들을 돌보는 것은 때때로 자신에 대한 처벌입니다. 좀 너그럽게 봐줘, 너는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거야!
의심할 여지없이, 모든 사람은 독립된 개인으로서 자신의 특징과 성질을 가져야 한다. 사람은' 진공' 에서 살 수 없다. 밥 한 끼와 옷 한 벌 외에도 각종 인간관계 속에서 살아야 한다. 사람과 공기 등 인간관계가 없어서는 안 된다.' 포용' 은 인간관계 중 하나다.
세상은 사람들로 붐비고, 사회는 사람들로 붐빈다. 많은 사람들이' 일찍 일어나 어둠을 탐내는' 힘든 나날을 보내야 한다. 한편으로는 생존에 대한 추구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각종 인간관계를 병행해야 한다. 어떻게 더 잘 적응할 수 있는지, 기성 패턴 (또는 공식) 을 적용할 수 없다. 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한 사람이 성장하거나 성숙함을 나타내는 표지판 중 하나는 포용 (또는 관용) 을 배우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매일 동료와의 관계, 예를 들어 동료에 대한 포용, 친구에 대한 포용, 지도자 (또는 사장) 에 대한 무조건적인 포용만 있으면 된다고 말한다. 하하.
포용을 배우는 것은 인간관계에서 피할 수 없는 기본기 중 하나이다. 다른 사람을 포용하는 것은 많은 일들과 마찬가지로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는 어렵고 쉽지도 어렵다고 할 수 있다. 누구나 할 수 있기 때문에 쉽지만, 모든 사람이 쉽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관용은 시간, 장소, 사람, 즉 환경과 분위기가 필요하며 한 사람의 능력과 수양을 반영한다.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은 학문이고, 남을 너그럽게 용서하고, 진실한 긍정을 주는 것은 일종의 고상한 미덕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러나 오해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해라. 완전한 관용은 아름다운 이상 (소원) 일 뿐, 완전한 관용은 이상주의다. 명확한 점: 서로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포용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포용은 움츠러들지 않고, 맹목적으로 수용하는 것이 아니다. 남을 합리적으로 포용하는 사람만이 칭찬할 만하다. 남을 지나치게 너그럽게 용서하는 것은 약자의 표현이다. 그러므로 독립된 인격과 강한 인격을 유지하고 다른 사람의 부당한 비난을 받아들이지 않는 것이 진정한 포용이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는데, "좋은 말은 사람을 따뜻하게 하고, 예의는 대중을 책임지지 않는다." 남을 더 잘 포용하기 위해서는 포용을 방해하는 성질을 고쳐야 한다. 어른이나 철이 든 사람은 함부로 화를 내는 것도, 어린아이가 소놀이를 하는 것도 허락하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경험을 했다고 믿는다. 일시적인 충동에 화를 내고 침착하지 않아 원래의 좋은 친구가 헤어지게 되어 우정은 거의 만회하기 어렵다.
속담에' 세상에 백 가지의 다른 사람이 있다' 는 말이 있다. 모든 사람, 모든 집단은 이런 습관과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절대적인 옳고 그름은 없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이런 방면들이 싫어할 수도 있고 싫어할 수도 있다. 운전을 아는 사람은 경적을 울리고 원광을 켜는 사람이 정말 싫고 슬플 수도 있고, 이런 행동에도 포용할 수도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인정의 배양은 문장" 라는 시가 있다. 인간관계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더 좋은 것만이 최선은 아니다. 예를 들어, 사람은 평온할 때 관용하기 쉽고, 기분이 좋을 때는 관용하기 쉽고, 각도가 높을 때는 관용하기 쉽다. "사람의 장점을 보고, 사람의 좋은 점을 기억하라" 는 것은 좋은 포용이다. "자리에 앉다" 는 것은 아주 좋은 관용이다. 침묵을 알고, 간파하고 깨지지 않는다 "는 것은 좋은 포용이다. "이성을 유지하고, 성질이 굳은 사람이 성질이 굳은 사람을 반대하게 하라" 는 것은 아주 좋은 관용이다.
나는 또한 한쪽 측면이나 거시적으로 보면' 관용' 도 일종의 관용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물에 빠진 개' 도 관용이다. 노신 선생은 이렇게 말했다: 먼저' 악견' 을 물에 담갔다가 도망갈 때까지 한 대 때렸다. 이렇게 하는 것은 정의가 불의에 대한' 관용' 이 되고 애국자에 대한 애국자의' 관용' 이 될 것이다. 그러나' 수군' 이나' 사이버 폭력자' 가 되는 행위를 제창하지 않는다.
요컨대, 일반인은 성인도 아니고, 완벽한 사람도 아니다. 매일 모든 사람 옆에는 갈등이 있고, 포용하거나 포용하지 않는 이야기 (사고) 가 많다. 완전히 혹은 자연스럽게 다른 사람의 포용을 얻을 수는 없다. 무심코 혹은 고의로 상대방을 다치게 한다면, 너무 미안하지 말고, 가볍게 내려놓거나, 시간을 내주지 마라. 시간은 모든 것을 감당할 것이다. 모든 것을 망라한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하이나백천이라는 말이 있는데, 기품이 크다. 이 말은 관용의 힘으로 자신의 경지를 높이고 다른 사람에게 존엄성을 줄 수 있다.
생활 속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갈등과 간격이 있다. 총명한 사람은 역행을 택하고, 문제를 최소화하며, 상대방에게 존엄한 공간을 남겨 자신을 해방시킬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사람은 너무 자아를 갖지 마라, 때로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지방에서 나와야 할 때가 있다. 잘못하면 사과나 타협을 하고, 성질 때문에 갈등을 격상시키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쌍방이 모두 쑥스러워한다.
염파와 린 같은 이야기가 좋은 예이다. 염파와 린 () 은 조 () 의 대신이고, 염파 () 는 무장 () 이고, 린 () 은 문관 () 이다. 염모가 서로 닮은 공헌에 불만을 품었기 때문에, 두 사람은 간격이 생겼다. 나중에 리안 은 린 부정적인 징 qingzu 로, 린 은 용서 를 선택 했다. 그리고 그는 겸손한 말을 많이 해서 염분을 감동시켜 두 사람은 좋은 친구가 되었다. 그들은 우리에게 관용의 힘을 보여 주는 좋은 깨우침을 주었다.
관용은 학문이다. 관용을 알면 친구 사이의 거리를 좁히고 장벽을 해소할 수 있다.
포용은 태도다. 열린 마음가짐은 우리가 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빛을 발할 수 있게 한다!
관용은 일종의 수양이다. 관용을 알면 우리의 삶이 더 화목하고 아름답게 될 것이다!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보통 약간의 지식이 있는 사람은 착한 사람은 모두 너그럽다.
사람은 네가 철이 든 날부터 부모로부터 관용이 무엇인지 배웠다. 왜냐하면 부모는 너의 계몽 선생님이기 때문이다.
사람은 아마도 이렇다. 점진적인 과정이다. 번식의 과정이다. 지혜, 문화, 가풍, 인의, 예의, 덕행, 오상팔덕의 전승 여행이다.
어려서부터 크게, 우리가 함께 놀 때, 모두 서로 포용한다. 그렇지 않다면, 하루 종일 끝없는 논쟁이나 무해한 장난입니다.
청소년기에 접어들면, 당신은 더 잘 이해하고 개조하고, 자신의 의식과 관찰 능력을 향상시키며, 당신의 감당 능력은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사춘기에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은 생활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동창들 사이, 형제자매 사이, 친구를 사귀는 사이, 복잡한 자질구레한 일들은 모두 한데 모인다. 존중, 이해, 관심, 사려 깊음, 포용이 무엇인지 천천히 이해하고 깨닫게 될 것입니다.
부부 사이에 상호 이해와 존중, 상호 관심과 포용, 상호 존중과 사랑, 손님으로서의 상호 존중이 없다면, 당신의 결혼 가정은 결코 평화와 행복을 누리지 못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당신이 어디에 있든, 당신이 누구와 함께 지내든, 당신이 누구와 사귀든, 당신은 악의를 품어서는 안 되고, 영원히 착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철이 들고 포용하면, 당신의 인생은 훌륭할 것입니다.
불심을 하나 수리하다. "큰 배는 세상의 어려운 일을 용인할 수 있다. 늘 웃고, 천하의 우스운 사람을 웃다. " 이 말은 나에게 관용적인 마음가짐을 갖도록 영감을 주었다.
타인을 너그럽게 봐주다. 백천, 기품이 크다. 우리는 바다의 광대함을 부러워한다. 그러나 진정으로 마음을 열고, 포용하기 어려운 사람을 포용하고, 받아들이기 어려운 일을 포용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것은 끊임없이 개인의 사상수양, 지식, 안목, 이해력, 인내심을 높여야 한다.
타인의 수요를 포용하다. 이런 경지는 개인의 시야, 높이, 시야를 결정하는 것에서 비롯된다. 높이 서서 멀리 바라보다. 경지는 깊은 사상에서 유래한 것으로, 다른 각도에서 관념을 바꾸었다. 이해가 투철하고 사상이 개방되다. 대국적으로 문제를 보고, 일을 고려하고, 자세를 내려놓고, 각 방면의 의견과 목소리를 경청하고, 큰일로 사람과 일을 대하며, 마음에서 우러나온 깊은 감정을 포함하고, 친근하고 따뜻하고 깊은 우정을 가져다준다.
관용은 이해가 필요하다.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다른 사람의 결점과 잘못을 포용해야 다른 사람과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 타인의 장점과 장점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사람이 다른 사람과 함께 일할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을 포용하려면 먼저 자신을 확장해야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인내심을 가지려면 먼저 자신을 억제해야 한다.
어떻게 다른 사람을 포용합니까? 나는 먼저 자신을 알고 자신을 높여야 강한 마음으로 모든 것을 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실, 모든 옳고 그름은 최종 결과가 아니며, 과정이 가장 중요할 수 있습니다.
사실, 다른 사람을 포용하는 법을 배우는 것도 자기 해방의 효과적인 방법이다. 왜냐하면 어떤 잘못도 일방적으로 야기된 것이 아니라, 우리는 다른 사람의 결점을 확대하고 자신의 결점을 무시하기로 선택했기 때문이다.
사실, 내려놓는 법을 배우고, 미소를 배우는 것은 씁쓸한 후의 달콤함, 견지한 후의 여유, 비통한 후의 안도감, 성장에 대한 해석이다.
성장하는 길에 우리는 각양각색의 사람을 만났다. 포용' 만이 우리를 더 멀리 가게 하고 더 넓은 세상을 볼 수 있다.
나는 다른 사람을 포용할 수 있는 것은 두 가지 극단적인 상황이라고 생각한다.
하나는 이 사람이 당신에게 특별하며, 사랑, 친밀함, 감상, 숭배 등으로 묘사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너는 그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상한다. 설령 그가 너의 눈에서 틀렸다 하더라도, 도리를 따지지 않고, 자기를 내세우기를 좋아하고, 아름답고, 사랑스럽고, 이해할 수 있다. 이런 비이성적인 객관적인 느낌은 너를 무력하게 하고, 그의 몸에 있는 모든 것을 포용할 수 있게 한다. 이때 너의 마음.
다른 하나는 이 사람이 너에게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그는 좋든 나쁘든, 아름답든 못생겼다. 그가 말한 것과 한 일은 너에게 아무런 의미가 없다. 의미가 없기 때문에 포용도가 훨씬 크다. 왜 당신에게 무의미한 사람과 일에 시간과 정력을 낭비해야 합니까? 때로는 미소와 우스갯소리로 어색함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당연히 크게 괴로워할 필요가 없다. 더 중요한 것에 초점을 맞추자.
사실, 요약하자면, 포용은 사랑에서 오는 것이다. 사랑은 이렇게 포용하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사랑명언) 관용이란 사소한 일에 신경 쓸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너의 시간과 정력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1, 어떻게 다른 사람을 포용합니까? 예언자가 왜 다른 사람을 포용해야 하는지, 다른 사람을 포용할 이유를 찾으면 당연히 다른 사람을 포용할 이유가 있다.
2. 다른 사람을 포용해야 하는 이유는 다른 사람이 포용할 만한 곳이 있고, 포용도 상황을 구분해야 하기 때문이다. 무제한의 관용을 묵인 또는 은폐라고 한다.
3.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관용은 이해의 기초 위에 세워야지, 이유 없는 관용은 없다. 너는 네가 사랑하는 사람을 포용해야 하고, 너도 너를 사랑하는 사람을 포용해야 한다.
4. 어떤 잘못은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포용해야 한다. 예를 들면 일, 생활, 학습의 일부 착오, 나는 이해할 수 있다. 큰 영향은 없을 것이다.
5,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 전에, 너는 모든 것을 포용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어떤 관용은 도움이 아니라 상대방을 해치는 것이다. 많은 일을 너는 다른 사람을 용인할 수 있고, 법률을 용인할 수 없고, 더욱 용인할 수 없다.
6. 관용은 사랑에서 비롯된다. 사회에 대한 사랑, 친구에 대한 사랑, 가정과 아이에 대한 사랑! 사랑은 정의 속에 있다. 너는 당연히 다른 사람을 포용할 줄 안다!
명대 대학가 왕양명은 "거리가 온통 성인이고, 거리가 가득한 사람들이 모두 너를 성인으로 여긴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
당신의 마음속에 무한한 관용, 우정, 선의가 있다면 이런 사람, 누가 친해지고 싶지 않겠어요? 누가 싫어하겠어요? 당연히, "거리로 가득 찬 사람들은 모두 너를 성인으로 여긴다." 이를 할 수 있는 사람은 확실히 진정한 성인이다.
단 한 마디로, 한 사람이 마땅히 가져야 할 소양뿐만 아니라 세상을 교육하는 가장 좋은 방법, 즉 솔선수범하여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방법을 보여 주었다. 그래서 의심과 불평을 멈추세요. 너는 단지 수양이 부족할 뿐, 충분히 잘하지 못했을 뿐이다. 세상이 너에게 빚진 것이 아니라, 네가 스스로에게 빚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