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오는 날 문 밖에 서 있는 등 쳉 이순신 (쳉 이순신) 포인트 웨이크 업-교사 존중 도로
\ "루 춘추? 맹은요? 권고편' 에서' 공부는 스승에게 달려 있다' 는 말은 지식을 빨리 배우고 싶다면 스승을 존경하고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다는 뜻이다.
낙양은 주조의 통치센터였으며, 대량의 단순화 서적 서적 문헌이 있어서 주조의 문화 집결지이다. 당시 노인은 국가의 티베트 역사 수호자로 임명되었다. 공자가 낙양에 가서 노인에게 가르침을 구하는 것은 예악의 원천, 도덕의 귀환을 이해하기 위해서이다.
낙양에 도착한 다음날 공자는 걸어서 장사관에 가서 노인을 뵈러 갔다. 공자는 노인을 보고 급히 앞으로 나아가서, 아비의 한 제자의 의식을 공손하게 공경하며, "나는 학식이 얕고 고대 예의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 선생님께 특별히 가르침을 청했다" 고 말했다. 공자가 이렇게 성실하다는 것을 보고, 노인은 자신의 관점을 상세히 설명하였다.
북송 () 대학의 사양 () 과 그의 40 대 친구 () 는 이교 () 에 좌측으로 갔는데, 공교롭게도 이이가 집안에서 졸고 있는 것을 우연히 만났다. 사양은 유좌에게 선생님을 깨우지 말라고 권했다. 그래서 그들은 조용히 문 앞에 서서 선생님이 깨어나기를 기다렸다. 잠시 후, 눈이 많이 내리고, 점점 더 급해지면서, 사양과 유좌는 여전히 눈밭에 서 있었다. 유조는 추워서 일어설 수 없었고, 몇 번이나 쳉 이순신을 깨우고 싶었는데, 모두 사양에 의해 제지되었다. 쳉 (cheng) 이 일어 났을 때, 밖에 두 개의 "눈사람" 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1]
예의는 자율과 타인을 존중하는 행동 규범이며 타인에 대한 존중과 이해를 나타내는 과정과 수단이다. 고대인 구름: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 클릭합니다 문명예의는 개인의 자질과 교양의 구현일 뿐만 아니라 개인의 도덕과 사회 공덕의 구현이기도 하다.
"입구에 눈이 온다" 는 이야기는 어느 눈 오는 날, 특히 왼쪽,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선생님 쳉 이순신을 방문했다는 것이다. 쳉 이순신 "수면", 그들은 문 밖에서 오랫동안 서 있었다. 문 밖에 쌓인 눈이 이미 한 자 깊었는데, 그들은 "눈사람이 되어도 가지 않는다." "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사양 등의' 스승을 존경하고 도를 중시하는 정신' 을 위해' 정말 귀중하다' 고 느낀다. 한편, 저는 쳉 이씨에 대해 몇 가지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춥고 눈이 오는데, 학생이 문 밖에 이렇게 오래 서 있지만 들어오지 못하게 한다. 쳉 이순신은 "인간 모델 개" 입니다. 너무 많습니다.
공부는 꾸준히 해야 한다.
박채중장, 성실하고 성실하게 일하다.
굳은 신념이 있어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관련자 편집
정호 () 정이 (), 북송 () 이학 창시자, 후베이 () 우한 () 시 황기구 () 사람. [2]
성어 "정" 은 쳉 이순신, 즉 유명한 신유학자, "봉황 이정" 의 동생을 가리킨다.
정호 (1032~ 1085) 와 정이 (1033 ~1/kloc-0) 세상에 의해' 쳉 이예' 라고 불린다. [2]
사료에 따르면 북송리학 창업자 정호, 정이는 황기에서 16 년 동안 살았으며,' 정문설배',' 영지',' 꽃이 비단 같다',' 이곡림' 등 많은 유적을 남겼다. 황기구 당사 퇴직 간부 진서화와 구 문화관 원주임 이시언은 1994 에서' 성 2' 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다. 10 년 동안 그들은 만리길을 걸으며 수백만 자의 사료를 살펴보고 황기구 및 주변 지역을 두루 돌아다녔다. 검증을 거쳐 황기에 거주하는' 이정' 후손이 확실히 직계임을 확인했다. 그들은 할아버지가 송태평흥국 때 황기에 오셨다. 2004 년까지 황기 35 개 만조에 40 대 자손이 거주하며 최대 654.38+0 만 5000 명에 달했다. 또 소수의' 이정' 후예들이 효창현 봉산진과 홍안현 이정진에 거주하고 있다.
두 노인의' 이정' 연구에 대한 사학계의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시도서관 연구원, 문사 전문가 서명정은' 이정' 후손에 대한 고증과 발견을 긍정적으로 했다. 그들의 논문' 2 차 거장 황기인문자원 고찰' 도 미국과 영국 한학자의 관심을 불러일으켜 두 노인이 2 차 이학 연구를 위해 새로운 시야를 개척했다고 칭찬했다. [2]
"도자 독서대, 현성 동오리, 송청시, 정정은 이곳에서 공부한 적이 있다." 도자 독서대, 일명' 봉황대', 김목영과 4 년 (348), 동항에는 봉황 한 마리가 있는데, 그 위에는 아홉 명의 아이가 태어났다고 전해진다. 쳉 황 페이 (Huang Pei) 는 18 년 동안 공부하고 살았으며, 보통 독서는 책상 위에 놓여 있으므로 쳉 타이 (Cheng Tai) 라고도합니다. "그 건물은 야월루, 창문이 비어 있고, 경치가 맑고, 방안에 빽빽한 불꽃놀이도 없고, 어린아이 닭견의 시끄러운 소리도 없다. 진실하고 개방적이며 Ilo 학파도 효감에 기반을 두고 있다. " 열여덟 살 이후, 정이는 이로를 여행하고, 국자감, 스승은 주돈이로부터' 안자학론' 등의 책을 가지고 북송의 유명한 이학파를 설립하여 독특한 이학을 형성하였으며, 그 학설은 많은 석석 저명한 유학가들의 추앙을 받았다.
쳉 (쳉) 은 송나라 신유학자 쳉 이순신 (cheng yi) 을 의미한다. 눈밭에 서 있는 것은 제자가 눈밭에 서서 성심성의를 구하는 것이다. "눈 한가운데 서 있다" 는 원래 의도는 그 앞에 서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눈, 눈, 눈, 눈, 눈, 눈, 눈) 선생님을 존경하고 성심성의로 가르침을 구하는 것을 형용하다.
쳉 이순신, 진짜 삼촌, 일천 씨라고도 합니다. 그와 형 정호 () 는 모두 북송 () 의 유명한 이학자, 교육자로, 세인들이 쳉 () 이라고 부른다. 그들은 한 환관 가정에서 왔다. 성호 형은 백춘으로 낙양에 오래 살면서 강의한다. 쳉 이순신 (Cheng Yi) 은 30 년 이상 강의와 책을 쓰고 있습니다. 여정의 사상은 제각기 중점이 있다. 정호는' 질서',' 이해인' 등을 썼다. , 쳉 이순신 은 \ "쉬운 전기 \" 와 얀 닫아 \ "배우는 방법 \" 입니다. 두 사람은 중대한 문제에 대해 의견이 일치하여 후세 사람들이 그들의 사상과 발언을 세분화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의 어록과 저작을' 이정전서' 로 합병하였다.
여정의 고향. 동동에는 여전히 비석이 하나 있는데, 편지에는' 성지'' 이정 고향' 이 있다. 마을에는 아직도 이경묘가 하나 남아 있다. 사내에는 학당 한 개와 강의실 두 개가 있는데,' 정문 설리' 의 이야기가 바로 여기서 일어난다.
정호 () 정이 () 는 전인이학 () 의 기초 위에서 철학 사상 전체를 제시했다. 그들은 세상의 본원이 "도" 이고, 모든 것이 "도" 에서 기원한다고 생각한다. 국왕이 나라를 잘 다스리려면, 반드시' 가는 길에', 도덕적 우선, 법제를 병행해야 한다. 이러한 사상은 자신의 가문과 체계를 형성하였다. 후세 사람들은 그들이 창립한 사상 체계를 에로학파라고 부른다. 나중에, 주주의 제창, 연구, 심화를 거쳐, 정주리학은 결국 이학으로 발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