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학급 수업 계획.
유치원 수업 계획 1 1, 디자인 아이디어:
최근 한 반의 아이들이' 내 친구가 어디에 있는가' 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일련의 행사를 벌이고 있다 (자신의 좋은 친구를 소개하고, 친구를 찾고, 추측하고, 만지고, 선물을 주는 등). ). 나이와 생활경험의 제약으로 인해 소반 아이들은 활동 중 자신을 중심으로 남을 배려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 주제가 나온 이후로 아이들은 친구를 찾아 함께 놀기 시작했다. 하지만 대부분의 아이들은 명랑하고 활발하고 사교적인 아이들과 함께 노는 것을 좋아하는데, 내성적이고 겁이 많고 사교적이지 않은 아이들은 혼자 앉아 있거나 혼자 노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래서 저는 이 주제 활동인 그들을 사랑합니다.
둘째, 주제 목표:
1. 나는 다른 사람의 뚜렷한 기쁨과 불행한 표정을 발견할 수 있고, 간단한 말과 행동으로 남을 배려하고 도우며, 다른 사람의 행복에 관심을 느낄 수 있다.
2. 친구와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계속 체험하고, 친구가 많을수록 좋다는 것을 알고 있다.
셋째, 활동 과정:
(a) 관심을 자극하고 감정을 경험하십시오:
1. 요즘 우리 반 친구들은 모두 좋은 친구를 말하고 좋은 친구를 찾고 있다. 당신은 좋은 친구와 함께 행복합니까, 아니면 혼자입니까? 왜요
2. 당신이 행복할 때 당신은 무엇을 할 것입니까? 모두 함께 하면 즐겁기만 하면 된다.
봐라, 지난번에 내가 너와 너의 좋은 친구들이 재미있게 놀았던 사진을 찍었어.
(b) 사진 관찰, 어린이 토론:
1 .. 어느 것이 너인지, 왜 이렇게 행복한지 알아봐?
2. 여기 몇 장의 사진이 있습니다. 그들은 누구인가? 그들은 행복합니까? (불행) 어디서 봤어요? 그들이 왜 행복하지 않은지 맞춰봐?
불행한 아이들에게 왜 행복하지 않은지 말해주세요.
불행한 아이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방법? 당신은 그들에게 무슨 말을 할 것입니까? 너는 그와 어떻게 할 거니?
이제 너는 그들에게 관심을 갖고 그들을 기쁘게 할 수 있니? 누가 ⅹ 놀고 싶어? X 에 관심이 있는 아이가 있나요?
(3) 아동 분산 활동:
아이가 동갑내기에 관심을 갖도록 지도하다.
(4) 평가 확장:
1 .. 당신이 아이에게 어떻게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소개해 주세요. 뭐라고 하셨죠? 어떻게 했어요?
2. 기분이 안 좋은 아이에게 지금 행복합니까? 나중에 자신의 좋은 친구를 찾을 수 있어, 알았지?
3. 아이들이 항상 이 아이들에 관심을 가지도록 지도한다.
유치원 수업 계획 설계 배경 2:
여름방학이 되자 대부분의 아이들은 많이 컸고 줄을 서 있는 사람들은 모두 키가 컸다. 아이에게 자신의 키를 알리기 위해 수학 수업인 측정을 설계했다.
활성 목표:
1. 둘 이상의 자연 도구를 사용하여 물체의 길이, 폭, 높이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2. 다른 측정 도구와 방법을 경험해 보십시오.
측정의 중요성을 이해하십시오.
4. 아이의 관찰, 분석 및 실전 능력을 배양하다.
5. 아이의 건강하고 활발한 성격을 기르다.
중점 및 어려움:
측정의 의미는 물체의 길이, 폭, 높이를 측정하는 것이다.
이벤트 준비:
자, 긴 종이, 측량줄, 나무 막대기, 기록지.
활동 프로세스:
1 선생님이 아이들을 데리고 야외로 나가 높이 차이가 크지 않은 두 가지 식물을 발견했다. 어린아이를 비교해주세요. 어떤 식물이 비교적 높습니까?
아이들에게 자연도구를 이용하여 두 식물의 높이 (예: 손, 막대기, 자 등) 를 측정하도록 격려하다. ). 측정 과정에서 교사는 아이들이 측정 도구를 끝까지 연결하도록 지도해야 한다.
그룹 활동: 첫 번째 그룹은 손이나 팔로 테이블, 문, 창의 길이와 폭을 측정하고 측정 결과에 대해 이야기하고 기록합니다. 두 번째 그룹은 끈이나 발걸음으로 교실과 칠판의 길이와 폭을 측정하고 측정 결과를 이야기하고 기록했다. 세 번째 그룹은 막대기나 자로 책상과 의자의 길이, 폭 또는 높이를 측정하고 측정 결과를 말하고 기록했다.
4 보고서 결과에 따르면 유아의 탐구를 유도한다. 직사각형 쪽지로 측량자를 만들고 숫자 0- 10 을 적어 측량자를 만든다.
5. 총결산을 주고받으며 어린이들이 책, 연필, 나무 막대기, 자를 이용해 간단한 측정 활동을 하도록 독려한다.
교육 반영:
미취학 아동은 화합의 개념과 측정의 의미를 이해하기 어렵다. 그들이 일상생활에서 보는 것을 이용해 스스로 조작하고 할 수 있어야 측정의 즐거움을 실감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아이들은 이 행사에 참가하는 것에 비교적 관심이 있지만 측정 결과 기록은 좋지 않다. 나는 이 행사에 대해 반성했다: 1 아이가 즐겁고 행사에 참여했지만, 손재주가 아직 강하지 않다. 앞으로의 수학 교육에서는 아이의 손재주를 많이 단련해야 한다.
유치원 수업 계획 제 3 조 활동 목표
아이에게 초보적인 인식과 어떤 6 가지 사물이나 사물을 이해하도록 지도하는 것은 모두 숫자 6 으로 표현할 수 있다.
준비할 활동
각종 과일 모형, 동물 모형, 코스웨어, 주제도, 콩, 옥수수.
활동 과정
우선, 그림을 보고 아이를 이끌고 그림에 무엇이 있는지 말해라. 각각 얼마나 됩니까?
(1 나무, 원숭이 2 마리, 토끼 3 마리, 새 4 마리, 사과 5 개, 꽃 6 송이. ) 보드 책 6 아이들이 6 을 관찰하게하십시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둘째, 학습 6
1, 데모 코스웨어:
아이에게 자세히 관찰하도록 지도하고, 질문에 대답한다: 그림이 무엇이냐? (어린이 당직일) 수: 선생님 몇 분이세요? 몇 명의 아이들? 1 * * *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당직을 서고 있습니까? (여섯 명) 다시 한 번 세어 보세요. 그림에 몇 개의 책상이 있습니까? 의자 몇 개? 요약: 방금 우리는 6 명이 당직을 서고, 테이블 6 개, 의자 6 개를 세었다. 이 그림에 있는 사람과 물건의 수는 6 으로 6 으로 표시할 수 있다.
2. 수산: 1 인당 6 콩 6 옥수수. 누가 세는지 보면 빠르고 정확하다.
3. 학생이 구슬을 누르는 이름을 말하세요: 먼저 5 번을 누른 다음 1 을 누르세요. 대답 1 * * * 얼마나?
선생님 질문: 5 1 얼마예요? (5 더하기 1 예 6) 개수: 교실에 있는 물건의 수는 6 이다. (테이블 6 개, 행당 의자 6 개, 창당 유리 6 개 ...)
4. 설정: 한 사람당 막대기 5 개를 꺼내 책상 위에 놓고 1 막대기를 추가합니다. 하나 * * * 는 몇 개의 막대기입니까? 나는 조용히 1 에서 6 까지 세고, 6 부터 1 까지 세었다.
선생님이 물었다: 누가 이 여섯 개의 막대기로 도형을 하나 만들 수 있습니까? 한 사람을 지정하여 그것을 앞에 놓고, 다른 사람은 그것을 그들의 책상 위에 놓는다.
선생님이 물었다: 당신은 어떤 몸매를 가지고 있습니까? (육각형) 막대기는 몇 개로 만든 것입니까? (6 조각) 다른 맵을 붙일 수 있나요? (자유 스윙) 선생님은 소대와 소대 사이를 순시하며 수시로 잘 차려놓은 것을 칭찬한다.
셋째, 말했다:
아이에게 6 으로 한마디 하게 하다.
넷째, 그것을 찾으십시오.
교실에서 같은 물건 여섯 개를 찾아 비교하다.
다섯째, 게임: "노래 듣기 카드":
선생님이 컵에 석두 던지자 아이들은 듣고 몇 개를 던졌다가 해당 디지털 카드를 들어 올렸다.
여섯째, 그림 그리기:
나무에 과일 여섯 개를 그리다.
일곱. 활동 평가.
1, 수학: 숫자 1- 10 이해.
대규모 수학 수업 계획: 6 이내의 숫자 보존.
대규모 수학 수업 계획: 인접 번호 2-7.
4. 대규모 수학 수업 계획: 학습의 구성 5
유치원 수업 계획 제 4 조 활동 목표:
1. 그림책을 통해 서수의 의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서수는 10 내 물체의 순서를 정확하게 나타내고, 물체의 순서를 이해하는 것은 시작 방향에 따라 변한다.
2. 1 차원에서 오브젝트의 정렬 순서를 판단하면서 2 차원은 오브젝트의 위치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또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아래에서 위로 등) 를 결정합니다. ).
3. 상상력을 자유롭게 발휘하고 그룹 앞에서 대담하게 말하십시오.
나는 독서를 좋아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느낍니다.
이벤트 준비:
경험 준비: 아이는 이미 5 이내의 서수를 배웠다.
재료 준비: 그림책 코스웨어, 어린이 조작 카드, 설정 장면: 백보함, 열쇠카드,' 마술사' 위치판.
활동 프로세스:
1, 코스웨어 재생-10 명의 마술사가 순서 (첫 번째, 두 번째 등) 에서 각 마술사의 위치를 서수로 정확하게 표현하도록 안내합니다. ).
선생님: 오늘 마법사 시험이 있어요. 얼마나 많은 마술사가 참가했는지 봅시다. (10)
선생님: 색모자를 쓴 마술사가 어디에 줄을 서 있는지 봅시다.
2. 어린이의 대답에 따르면 물체 정렬 순서의 상대성을 더 잘 이해하고 물체 정렬 위치가 시작 방향에 따라 변경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선생님: 왜 아이들은 마술사가 색모자를 쓴 줄의 위치가 다르다고 말합니까?
서로 다른 방향의 표시를 표시하여 유아들이 물체의 위치가 참조물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초보적으로 알 수 있게 한다.
3. 그림책 2- 13 페이지를 읽고 물체 위치의 1 차원 결정을 복습한다.
선생님: 이 열 명의 마법사는 시험에 합격해야 진짜 마법사가 될 수 있어요. 그림책에 어떤 시험이 있는지 봅시다.
(1) 1 차 시험-열쇠 찾기: 아이들에게 왜 일부 마술사들이 서랍을 잘못 찾았는지 토론하도록 안내한다.
(2) 2 차 시험-엽서 찾기: 어린이는' 마술사가 서랍에서 엽서를 찾도록 도와주다' 라는 제목의 조작카드를 가지고 있어, 어린이들이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여섯 번째 서랍 속의 엽서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4. 그림책 14 페이지를 읽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또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아래에서 위로 2 차원을 배웁니다. 을 누르고 객체의 위치를 결정합니다.
3 차 시험-코트 찾기: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그림책에서 외투를 찾는 조건을 분석하도록 지도한다.
5. 게임' 나는 작은 마술사다', 2 차원을 이용하여 물체의 위치를 결정한다.
(1) 대화가 게임에 들어갑니다.
선생님: 마술사가 되고 싶으세요? 너는 반드시 시험에 통과해야 마술사가 될 수 있다.
(2) 게임 플레이 소개:
선생님: 각 아이의 의자 아래에는 보물 상자 1 호 캐비닛의 첫 번째 서랍에서 열쇠를 찾는 작은 카드가 있습니다. 열쇠를 찾은 후 열쇠의 마크에 따라 상응하는' 마법문' 을 열어야 한다.
(3) 유아게임, 교사는 유아가 점수에 따라 해당 위치를 판단하도록 중점적으로 지도한다.
활동 반영:
아동과학교육은 과학적 계몽교육으로, 아동의 인지적 흥미와 탐구욕구를 자극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아이들의 학습 법칙과 나이 특성에 따르면 전체 활동은 얕고 깊어 그림책' 진짜 마술사' 를 통해 게임 활동에서 전체 활동의 포괄성, 조작성, 교육적 의미를 중시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은 10 이내의 2 차원 서수를 배워 서수의 개념을 분명하게 파악했고, 다양한 방위서수 학습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으며, 아이들을 위한 삶의 좌표를 찾았다. 전체 행사 절차가 합리적이고, 생각이 분명하며, 아이들이 배운 효과가 좋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수학 활동 게임화, 그림책을 주선으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이용하여 추상적이고 심오한 서수 지식을 구체화하고 시각화한다. 추상적이고 무미건조한 교육 내용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교육 소프트웨어로 바꾸다. 전체 활동은 마술사 역할 놀이의 형태로 진행된다. 그림책의' 마술사' 시험부터 아이들의' 마법의 문 열기' 게임에 이르기까지 선생님은 서수에 대한 지식을 스며들어 아이들이 게임 분위기 속에서 무의식적으로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해 아이들의 학습 욕구를 크게 자극하고 교육 상황을 최적화했다.
2. 침투성 물체의 배열 위치의 상대성. 상대성은 어린이 수학 교육에서 중요한 수량 관계이다. 서수 판단에서 즉 물체의 위치는 변하지 않지만, 그 위치에 대한 판단은 시작 방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이 행사에서 선생님은 자연스러운 질문을 할 수 있다. "왜 어떤 아이들은 녹모 마법사의 위치가 5 위이고, 어떤 아이들은 6 위라고 말합니까?" " 아이들의 사고와 토론을 불러 일으키고, 아이들이 서로 다른 방향으로 세는 것이 서로 다른 결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3, 물체의 위치를 결정하기 위해 로고를 사용하십시오. 아이가 중학교 다음 학기에 이미 5 이내의 서수를 배웠지만, 2 차원 서수와 서수의 상대성에 대해서는 분명하지 않다. 특히 아이가 막 큰 반에 들어갔을 때 좌우를 분간할 수 없었다. 이번 행사에서 교사는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이동 화살표 로고를 이용하여 자녀가 어느 방향에서 카운트를 시작하는지 시각적으로 이해하고, 자녀의 원활한 학습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4. 교수 설계를 힘껏 밀다. 이번 행사 디자인에서 교사는 추진식 교수 설계를 충분히 중시했다. 우선 아이들에게 그림책을 통해 서수의 상대성을 충분히 이해하게 한다. 아이들이 녹색 모자를 쓴 마법사가 어디에 있는지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도록 마법사 한 줄을 전시하다. 화살표로 표시해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다. 둘째, 아이들에게 개별 답과 조작 카드 한 장으로 1 차원 판단 물체의 위치를 수동으로 복습하게 한다. 다시 한 번, 2 차원 판단을 배우는 방법은 2 차원 판단의 두 가지 요소를 명확히 한다. 마지막으로 게임 형식으로 2 차원 판단을 복습하고 적용하는 물체의 위치입니다.
유치원 수업 계획 5 교육 목표:
1, 성모 P 를 배워서 발음이 정확하고, 자형이 정확하고, 4 줄 3 칸짜리 글씨가 정확하다.
2, 단일 모음 학습 및 간단한 맞춤법.
3. 아이들이 한어병음을 배우는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교육의 중점과 난점.
성모 P 를 배우고, 발음이 정확하고, 모양을 알아보다.
교수법과 수단
조작 방법, 게임 교수법, 상황 교수법, 설명 시범법
교육 준비
일부 카드, 칠판 책, 어린이 독서, 연필, 채색 진흙.
교육 과정:
첫째, 수업 전 준비
1, 꼬마가' 빨간 빨간 빨간 후드' 라는 노래를 부른다.
2. 반을 조직하여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인사를 합니다.
둘째, 복습
1, 열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어린이들, 병음왕이 아기들에게 어떤 재미있는 임무를 꾸몄다고 들었어? 임무가 뭐예요? 네가 가장 좋아하는 단모음 과자는 다 만들었니? 당신은 누구를 가장 좋아합니까? (테이블에 알파벳 비스킷)
알파벳 과자를 전시하고 게임' X, X, X 는 어디에 있나요? " "X, X, X 여기" 는 적극적으로 아이들을 격려하고 제때에 칭찬한다.
단모음을 순서대로 객차에 반송해 주세요!
셋째, p 를 배우십시오.
1. 시나리오를 만들고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새로운 지식을 도입하다. 오늘 우리가 배워야 할 이니셜은 누구입니까? 그것은 어디에 숨어 있습니까?
P 는 물을 뿌리고, P 는 산비탈이다.
2. p 의 발음을 가르칩니다.
(1) 카드 p.
(2) 교사는 P 를 시범적으로 낭독한다. 발음의 요점을 설명한다: 입술을 굳게 닫은 후 갑자기 벌려 기류가 튀어나와 B 보다 훨씬 강하다.
(3) 교사가 이끌고, 아이가 따라간다.
(4) 아이들이 자유롭게 발휘하고 동요를 만들게 해주세요.
스플래시 물, 스플래시 물 PPP 업슬로프, 업슬로프.
3. p 글쓰기를 배우다.
(1) 아이가 모양을 관찰한다.
(2) 선생님 시범표기법: 두 필로 P 를 쓰고, 첫 번째 수직, 두 번째 오른쪽 반원, 하중격에 산다.
(3) B-P 두 필을 구분하고, 첫 번째 수직, 두 번째 오른쪽 반원을 구분하지만, B 의 반원은 아래 가운데 상격에 살고, P 의 반원은 하격에 산다.
(4) 단체 연습.
넷째, 교수는 P 와 단음절 모음으로 구성된 음절을 가르친다.
(1)P 는 누구와 친구가 되는 것을 좋아합니까?
칠판에는 P-s→P-s 오르막이라고 적혀 있다
P-×→p× 등산.
(2) 철자법 공식은 무엇입니까?
(2) 기차는 음절을 읽고, 그룹으로 소리내어 읽고, 음절을 만진다.
동사 (verb 의 약자) 는 본문을 전시하고, 양식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동요' 를 배운다.
선생님의 시범낭독을 듣고, 아이가 따라 하고, 조를 나누어 낭독하다.
공상과학
자기야, 거품 불어라.
보라색 포도 한 송이처럼
버블 플라이, 버블 점프,
공중으로 날아가 날리다.
6, 4 개의 선과 3 개의 사각형 중 P 를 위해 6 명의 친구를 더 찾는다.
일곱째, 아이들이 자모 과자를 만들기 시작했다. (쿠키 노래 재생)
1, 누구의 작은 손이 가장 똑똑한지 비교해 보세요.
2. 선생님은 도움이 약한 아이들을 순시하신다.
3. 한 아이의 과자 성취를 보여줍니다.
우리는 모두 그것들을 오븐으로 돌려보냈다.
8. 요약: 오늘 새로운 친구 P 를 만나서 반갑습니다. 음 ... 당신의 고소한 알파벳 과자를 기대합니다.
아이들은 선생님과 상호 작용하고 노래를 공연한다.
유치원 수업 계획 제 6 조 활동 목표:
1. 이야기의 내용을 감상하고 이해하며, 이야기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느끼다.
이야기의 일부는 적절한 언어로 계속할 수 있습니다.
3. 조용히 남의 발언을 듣고,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문학 활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명확하고 명확한 의사 소통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이벤트 준비:
1, 배와 바이올린 독주' 꿈' 테이프, 이야기벽 차트' 배 바이올린'.
2. 아동도서, 제 2 권, 제 16- 17 면.
활동 프로세스:
1, 선생님은 배를 전시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아이에게 배를 관찰하게 하고, 그 중 절반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상상해 보세요.
2. 아이들에게 음악 이야기를 감상하고 그들의 감정을 말하도록 하세요.
(1) 이야기를 감상하고 바이올린 독주' 꿈' 을 연주하며 초보적으로 이야기를 이해하다.
필요에 따라 다음과 같은 질문을 설계할 수 있다: 이야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 봐? 왜 동물들은 더 이상 여기저기 쫓지 않는가?
(2) 음악이 다시 이야기를 감상하면서 이야기와 음악이 가져다주는 분위기를 체득한다.
3. 선생님은 배경음악을 틀고, 아이들은 이야기를 하고, 이야기를 흉내낸다.
(1) 두 사람 한 조로 이야기를 해 주세요.
(2) 유아들에게 음악을 듣고 다른 동물의 표현을 모방하게 하고, 동반자에게 알리게 한다.
활동 반영:
이것은 언어 중심의 종합 과정으로, 건설적 유치원 교과 과정에서 선발되었다. 배 바이올린' 은 조 선생의 우수한 산문이다. 우리의 교실 디자인은 원래 국어 수업의 기본 절차를 따르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교실에서 선생님과 충분히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음악 리듬의 고리를 증가시켰다. 이 수업의 주요 내용은 편안하고 따뜻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느끼는 것이다. 교실 전체의 분위기는 가볍고 발랄하며, 어린이들과의 상호 작용이 더 좋다! 교실 분위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바이올린 연주에 대한 아이들의 인상을 깊어지게 하기 위해 교실에서 라이브 공연을 설계했지만 연기자 부상으로 취소됐다.
유치원 수업 계획 7 활동 목표:
1, 생활에서 규칙적인 것을 찾고, 규칙적인 존재와 아름다움을 느끼는 것을 좋아한다.
2. 자신의 정렬 활동을 통해 조작의 즐거움을 체험해 보십시오.
행사 준비: 목걸이 끈, 규칙적인 것, 아이들이 재료를 정리하고 여는 생활경험.
활동 프로세스:
첫째, 법칙의 존재를 느끼고 생활 속의 법칙을 발견하다. 착용한 목걸이를 보여주세요.
질문:
이 목걸이는 예쁘나요? 왜요
목걸이에서 또 뭘 찾았 니?
3. 어떤 법칙에 따라 꼬여 있습니까?
4. 만약 네가 현악에 온다면, 너는 무엇을 할 거니?
둘째, 아이들에게 생활 속의 규칙적인 일을 연상시키도록 지도하여, 아이들이 생활 속 곳곳에 법칙이 있다고 느끼게 한다.
1. 우리 목걸이는 규칙적인데 우리 생활에 어떤 법칙이 있는지 아세요?
그들은 어떤 규칙에 따라 배열되어 있습니까?
셋째, 아이들은 다양한 재료로 정리하고 창작과 공연의 즐거움을 체험해 봅니다.
1 우리 생활 중 많은 것들이 일정한 법칙에 따라 줄을 서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 줄을 서 있는 게임을 할까요?
2. 잠시 후, 너는 교실에서 네가 좋아하는 어떤 재료도 선택해서 줄을 설 수 있다. 너는 스스로 할 수도 있고, 너의 좋은 친구와 함께 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렇게 하기 전에 두 가지 질문을 고려해야 합니다.
1) 왜 이렇게 줄을 서야 합니까?
2) 당신은 어떤 규칙에 따라 줄을 서 있습니까?
3. 아이에게 주는 팁: 줄을 서는 방법이 많고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종이 한 장을 가지고 당신이 줄을 서 있는 규칙을 기록해 둘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어린이 조작, 교사 순회 지도.
동사 (verb 의 약자) 는 서로 소통한다
1. 아이들은 두 그룹으로 나누어 교류한다. 한 그룹은 해설자로 그곳에 앉아 있고, 다른 그룹은 자유롭게 참관하고 교류한다.
2. 어린이가 자유롭게 참관할 수 있으니, 그가 어떻게 여러 줄 서기 방법을 사용했는지 서로 짐작할 수 있다.
3. 선생님은 아이를 데리고 목적이 있는 참관을 하는데, 다차원 정렬의 해설과 평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여섯째, 활동 확장: 아이들은 활동 영역에서 다차원 정렬을 시도하고 적절한 기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유치원 수업 계획 8 의 설계 의도
자석은 아이들에게는 낯설지 않지만, 여전히 아이들이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학교에서는 탐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이 계획은' 게임 돌파' 활동을 통해 점진적으로, 아이들이 성공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고, 새로운 탐구 욕구를 자극하고, 학습 활동을 깊이 발전시키게 하려고 시도한다. 각 과정에서 교사는 아이들이 문제 해결 방법을 충분히 검색, 발견, 탐색 및 찾을 수 있도록 특정 조건과 환경을 제공하고, 아이의 적극적인 사고를 자극하고, 직접적인 경험과 학습 방법을 얻고, 아이들이 교사와 동료들과 공유하도록 독려하며, 모든 아이들의 인지 수준과 생활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활동 목표
1. 유아들이 장애물을 가로지르는 게임에서 자석의 특성을 더 인식하고, 자석의 역할을 탐색하고 발견하며, 자석의 특성을 적극 활용해 간단한 문제를 해결하도록 유도하고 유도한다.
2. 아이들의 탐구욕구와 과학활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아이들에게 표현, 교류, 탐구 과정과 수확을 유도하고, 성공과 다른 사람을 돕는 기쁨을 느끼도록 지도하다.
준비할 활동
1, 자석 손; 뒷면에 작은 자석이 붙어 있는 토끼 원숭이 사진 15 장 (어린이 수의 절반).
일부 종이 클립과 작은 자석.
3. 종이 클립으로 천으로 만든 문을 받쳐 생활선생님이 공주 역을 맡게 합니다.
활동 과정
우선 관문을 뚫을 계획을 보여 주세요
선생님: 이 성곽에 아주 아름답고 귀여운 공주가 있어요. 마녀에게 갇혔어요. 만약 네가 그녀를 구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4 관문을 통과해야 한다. 아이들이 그녀를 구할 의향이 있습니까?
2. 각 아이에게 공주를 구하는 마법 무기인 자석을 준다. (아이에게 서스펜스를주십시오: 자석은 공주를 어떻게 구할 수 있습니까? 아이의 활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세관을 돌파한다
선생님은 게임 플레이, 규칙, 요구 사항을 소개했다.
첫 번째 단계: 미로 보물 찾기-여행 준비 비용. 아이들은 자기 법보로 교실 안을 두리번거리며 자석이 무엇을 끌어들일 수 있는지 보았다. 아이가 충분히 조작하게 하고, 자석이 철을 끌어들일 수 있다고 느끼고, 자석은 서로 끌어당길 수 있으며, 아이들이 수시로 자신의 발견을 말하도록 격려한다.
두 번째 관문: 토끼 원숭이 통로. 아이들은 두 번째 관문에 들어가기 전에 토끼와 원숭이의 사진 (뒷면에는 자석이 있음) 과 제공된 종이 클립을 사용하여 토끼나 원숭이의 사진을 가슴에 고정시킬 수 있다. 아이는 다시 한 번 자석의 철 흡수 특성을 느끼고 자석의 역할을 이해했다. 선생님은 아이를 자연스럽게 두 그룹으로 나누게 했고, 두 선생님은 각각 아이를 데리고 완성했습니다.
세 번째 관문: 지뢰 제거. 아이들에게 손에 있는 큰 자석으로 땅 위의 작은 자석을 빨도록 요구하다. 아이에게 손에 있는 큰 자석을 사용하도록 유도하여 아이가 자석의 흡인력을 다시 느끼게 하다. 활동은 그룹 형식으로 진행된다.
4 급: 문을 열고 공주를 구하라. 공주는 문 안에 있는데 (종이 클립으로 살지 않는 천 한 조각), 문에 기관이 있어서 손으로 만질 수가 없다. 너는 어떻게 문을 열 수 있니? 어린이들이 자석으로 종이 클립을 빨아 안에 있는 공주를 구해내도록 지도하다.
셋째, 공유와 의사 소통,
1, 공주에게 우리가 그녀를 구하기 위해 어떤 단계를 거쳤는지, 어떤 방법을 사용했는지 알려주세요. 이 과정은 사실 선생님이 아이들이 자석의 특성과 작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2. 모두 서로 포옹하고, 승리를 축하하며, 남을 돕는 기쁨과 성공의 기쁨을 느낀다.
유치원 수업 계획 9 활동 목표:
1. 아이들에게 다른 동물의 월동 방식을 소개하고 그들의 지식을 넓히다.
2. 아이들이 동물과 계절의 관계를 이해하도록 돕는다.
동물 생활 탐구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자극하십시오.
4. 상호 예의를 배양하고 실험을 통해 분업 협력을 배울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5. 아이의 손조작 능력을 키우고, 행사에서 동료와 성공적으로 협력한 경험을 과감하게 창조하고 나눈다.
이벤트 준비:
1 인당 작은 동물 카드 5 장; 어린이 책 화면 "그들이 겨울을 어떻게 보냈는지 (1) 와 (2)"
활동 프로세스:
1, 유아들에게 동물의 월동 방법에 대해 토론하도록 유도한다.
"지금은 무슨 계절입니까? 기분이 어때요? 클릭합니다 (겨울, 날씨가 춥다) "보세요, 겨울에 사람들은 어떻게 겨울을 나죠?" 솜옷을 입고 난방설비를 설치하고 실내에서 자주 운동하는 등. ) "동물은 어떻게 겨울을 보냈습니까? 클릭합니다 (선생님은 뱀, 거북이, 개구리, 고슴도치가 겨울잠을 잔다. 토끼와 다람쥐가 있어 겨울을 나기 위해 숱이 많은 털이 자란다. 음식을 저장하여 겨울을 나는 개미가 있다.) "다른 동물들이 어떻게 겨울을 나는지 아세요?" 곰은 겨울잠을 자고, 거위와 철새는 남쪽으로 날아가 겨울을 난다.
2. 동물의 월동 방식에 대한 이해를 공고히 한다.
"1 인당 5 장의 카드, 어떤 동물인지 보세요. 어떻게 겨울을 나죠? 모르는 것이 있으면 선생님과 아이들에게 물어보세요. " 아이들은 자유롭게 토론하고 지도할 수 있다.
"우리는 지금 게임을 하고 있는데, 누가 빨리 누가 맞는지 보자. 선생님이' 겨울잠을 자는 동물' 이라고 하셨을 때 카드에 찾아서 누가 빠르고 정확하게 들어 올릴 수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게임은 여러 번 반복됩니다: 예를 들어 겨울 모피 두꺼운 동물; 겨울을 나는 음식을 저장하다. 남방으로 날아가 겨울을 나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동물과 계절의 관계를 이해하고, 동물이 각종 겨울을 나는 방식이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 그들을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왜 동물들은 다른 월동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계절의 변화로부터 자신을 보호한다) "이 동물들은 겨울을 보내고 싶지 않아 어떻게 하지?" (얼어죽고, 굶어 죽다)
활동 반영:
이 수업에서 아이들은 동물이 겨울을 나는 방식을 배운다. 사실 동물도 똑똑하다. 생존을 위해 굶어 죽지 않도록, 그들은 모두 겨울을 보내고 자신의 어휘를 풍부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아이들에게 어떻게 동물을 더 잘 아끼는지 알게 하다. 앞으로의 교육에서는 아이들에게 사물을 많이 관찰하고 과학 지식을 많이 배우게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