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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권 부패의 원인과 정권 감독 방법을 시험 분석하다.

정권의 부패는 줄곧 존재하고 만연해 왔으며, 부패는 이미 중국 현대화의 가장 중요한 장애물 중 하나가 되었다. 정치적 개념으로서 부패의 근본 속성은 어떤 권력의 퇴화와 변질이다. 부패는 사상과 행동상의 타락, 조직, 제도, 조치상의 어둠과 혼란을 가리킨다. 첫째, 부패의 원인 분석 현재 우리나라 사회생활의 부패는 복잡한 사회현상으로, 객관적이고 주관적인 두 가지 측면에서 분석할 수 있다. 하나는 제도적 차원의 원인이다. 둘째, 사회적 이유가 있습니다. 제도적으로 보면, 그것의 출현은 복잡한 사회, 역사, 현실의 원인을 가지고 있다. 1 .. 장기 봉건 사회의 영향. 뇌물 수수 횡령은 역사상 착취 계급이 남긴 산물이다. 모든 제 사회에서 권력은 착취계급이 노동인민의 부를 박탈하는 수단이다. 특히 중국의 기나긴 봉건 사회에서는 관료와 부자가 되어 불가분의 통일 전체를 형성했다. 장기간의 봉건 관료정치제도는 정치권력을 가진 사람, 즉 관원의 각종 물질적 이익을 주어 그들에게 정치권력을 이용하여 사적 경제적 이익을 도모할 수 있는 특권을 주었다. 이런 봉건 찌꺼기는 오늘날 부패한 사상의 역사적 연원이며, 우리도 수천 년의 역사 문화 전통과 오늘의 현실의 관계를 완전히 끊을 수는 없다. 현재 중국은 사회주의 시장 경제 체제를 세우고 있다. 신구체제 전환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부패가 동반된다. 시장경제체제의 핵심은 시장으로 자원을 할당하고 시장으로 경제생활을 조절하는 것이다. 현재, 중국의 시장 경제 체계는 단지 초급 단계에 있다. 시장과 일치하는 일련의 제도가 아직 확립되지 않았으며, 시장 메커니즘은 아직 완벽하지 못하다. 정부의 거대한 권력은 경제생활에서 여전히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정부는 체제 기능 기관 인력 운영 등에서 여전히 무질서하고 낙후되어 시장경제체제 건설의 요구에 적응하지 못하고 있다. 이런 신구체제가 병존하는 상황에서 사회관리에는 많은 맹점과 공백이 있다. 예를 들어, 가격 2 선제, 행정관리의 집중력, 공급과 수요 갈등이 두드러진 병존으로 인해 희소물자에 대한 뇌물과' 관반' 등의 부패가 발생하기 쉽다. 이런 권력은 돈과 결합하기 쉽고 부패가 대량으로 발생한다. 완전한 감독 메커니즘이 부족합니다. 주로 몇 가지 문제가 있다: 하나는 완전한 반부패 법률 체계가 없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법 집행 행위가 힘이 부족하여 법률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실현할 수 없다는 것이다. 셋째, 입법은 많은 인민의 이익을 위한 것이 아니라 소수의 통일계급의 이익을 위한 것이다. 넷째, 애정은 법보다 더 중요하다. 과거에는 심지어 지금도 법을 1 위에 올려놓지 않았고, 법, 이성, 정 사이에는 관계가 없었다. 대신 정, 이성, 법, 인정이 우선이고 법은 부차적인 위치에 놓여 있다. 완전한 감독 메커니즘이 부족합니다. 첫째, 완전한 권력 감독 메커니즘이 없다는 것이다. 둘째, 사회 감독은 법적 근거가 없는 처지에 있다. 또는 법을 따르지 않고, 법을 집행하지 않고, 법을 어기고, 시정하지 않고, 부패를 낳는다. 사회적 차원에서 보면 도덕문화, 가치관 방면에 더 깊은 이유가 있다. 1. 인적 요소. 인간성은 본래 선악의 구분이 없지만, 인간성 속에는 이로움을 피하려는 욕망이 있다. 사회가 좋은 지도와 구속 메커니즘을 갖추면 인간성이 좋은 방향으로 발전하고, 불법 이익의 욕망을 억제하고, 인간성의 밝은 면을 발양하고, 그 행위가 법과 도덕의 요구에 부합되게 할 수 있다. 한 사회의 무질서, 도덕의 몰락, 옳고 그름에 대한 무지는 사회 구성원들이 개인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무의식적으로 욕망을 부풀리고 사회 도덕과 법률을 무시할 수 있게 한다. 부패가 사회에 만연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이 인간성의 뿌리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사회조절 메커니즘이 부족하면 부패로 이어지고, 부패의 확산은 인간성의 악을 더욱 조장하고, 사회조절 메커니즘의 역할을 약화시켜 부패를 처벌할 수 있는 능력을 잃게 된다. 2. 문화적, 전통적 요인. 중국의 전통문화에서 공덕을 경멸하고 인륜을 중시하는 것은 줄곧 전통적인 인간관계의 중요한 특징이다. 호혜 원칙은 더 이상 단순한 이익 교환 원칙이 아니다. 그것은 이미 보편적인 도덕규범이 되었다. 혈연 감정을 바탕으로 한 친척의 초급 집단 인간관계와 친구 동료의 우정 감정을 바탕으로 한 오래된 초급 집단 인간관계는 줄곧 발달해 왔다. 개혁개방 10 여 년 동안 상품의식과 금전관념의 광범위한 침투로 이런 초급 집단 인간관계가 이익요소에 스며들어 권력 보완으로 발전했다. 이' 관계망' 은 실제로 권전 거래에서 각종 부패 행위의 신경망이다. 그것의 출현과 그 안에 포함된 대량의 부패 행위는 중국 전통 인간관계의 문화 분위기 속에서 저항을 만나지 않고, 오히려 사람들에게 묵인, 이해, 심지어 동정을 받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또한 부패가 만연하는 중요한 사회문화의 기초이기도 하다. 3. 민족적 가치관 요소. 민족 가치관의 형성은 문화적 요인과 제도적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 중국에서는 수천 년 동안의 봉건역사와 독재제도가 봉건사상문화의 영향을 받아 개인의 주체적 지위를 인정하지 않고 개인의 가치를 무시하는 것은 물론 개인의 권리를 존중하고 개인의 자유를 보장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민주자유관념이 없는 토양은 사회구성원의 주체의식이 무관심하기 때문에 타인의 권리를 존중하고 사회관리에 참여하는 주인의식을 확립할 수 없고 사회정의, 사회정의 등의 가치관을 형성할 수 없다. 더구나 사회생활의 많은 분야는 구체적이고 완전한 법률체계가 통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사회 구성원의 강한 정의감과 민주정신이 필요하다. 4. 민주법치관념의 무관심. 。 건전한 법률체계와 양호한 법률운행 상태뿐 아니라 전체 사회구성원들이 마음에서 우러나와 법률을 준수함으로써 좋은 법질서와 상태를 형성한다는 의미다. 사람들은 개인의 민주적 권리를 중시하지 않고, 법적 권위에 복종하지 않고, 개인의 권위를 믿고, 권력을 숭배하며, 개인 관계망 육성에 열중하고 있다. 권력자들은 권력을 사리사욕을 도모하는 도구로 삼고, 권력이 부족하여 인민, 법에 따라 일을 처리하고,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관념에서 비롯되며, 인민도 주인 의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자신의 권리를 주인으로 적극적으로 행사하여 권력 행사를 감독할 수 없다. 따라서 부패는 사회 전체에 거리낌 없이 만연할 수 있다. 오늘날 부패가 통제불능으로 번지고 있는 것은 제도적 원인과 사람들 자신의 약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러 가지 복합적인 요인의 결과이다. 둘째, 부패를 다스리는 대책부패활동은 매우 파괴적이어서 사회 발전을 방해한다. 따라서 부패를 바로잡으려면, 규제를 중시하고 제도적 차원에서 부패를 억제해야 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도덕문화를 구축하고 사회 구성원의 도덕적 수양을 선양하는 것이다. 1. 개혁을 심화시키고, 가능한 한 빨리 낡은 계획경제체제를 시장경제체제로 전환하고, 규범적인 시장체계를 확립하고, 경제활동을 시장화하고, 권력요소가 경제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약화시키거나 없애려고 한다. 동시에, 정치 체제 개혁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진정으로 당정 분리를 하고, 경제 활동에서 정부의 정당한 지위를 확립하고, 정부 기능을 합리적으로 배치하고, 시장 경제의 건전한 운영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2. 법제 건설을 강화하다. 우선 각종 반부패 법률을 제정하고, 건전한 입체적이고 다각적인 반부패 법률 체계를 세우고, 부패자에게 모호하고 대충대충 할 수 있는 기회를 남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주요 내용은 공무원법과 같은 공무원 제도의 법률 제도입니다. 감독법, 신문법, 재산신고법, 당정 관계법 등 감독메커니즘에 관한 법률제도. 권력 운영에 관한 법률 제도 (예: 행정처벌법, 행정소송법 등) 시장경제법률제도: 형법에서 부패를 처벌하는 법률제도 등. 둘째, 법 집행에 중점을 둡니다. 법 앞에 모든 사람이 평등하고 법적 권위를 확립하며 당기정기로 법적 제재를 상쇄하는 것을 특별히 강조해야 한다. 3. 감독 체계를 개선하다. 부패는 권력의 이화이며, 절대적이고 제약받지 않는 권력은 필연적으로 부패로 이어질 것이다. 따라서 감독 메커니즘을 강화하는 것은 반부패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수단이다. 감독 메커니즘의 구축은 주로 몇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첫째, 국가 권력을 가진 국가 기관 간의 상호 감독과 제약. 둘째, 감독, 감사 등 전문감독기관의 직권을 강화하고 진정으로 감독 역할을 할 필요가 있다. 다시 한 번 사법권의 행정권 감독, 즉 행정소송제도를 보완하고 수용범위를 넓혀 현실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권력 행사에 대한 사회적 감독이다. 주요 내용은 뉴스 여론감독을 보완하고 대중의 참여를 강조하는 것이다. 언론의 자유를 원칙으로 확립하면서 대중협상대화제도, 민원제도, 고소제도를 보완하고 국가권력 행사에 대한 대중의 비판, 건의, 고소권, 고발권을 이행해야 한다. 도덕적 자기 규율과 정치적 책임의 확립. 어떤 좋은 제도든 사람에 의해 집행되어야 하며, 사람의 자질이 관건이다. 부패를 억제하는 것은 단지 외부 구속 메커니즘에 의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도덕적 제약을 강화해야 한다. 도덕적 제약의 주요 수단은 첫째, 이익 분석을 통해 정부 관리들이 부패했는지, 정부 관리들이 청렴한 습관을 길러 나가도록 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언론 등 여론의 역할을 통해 부패에 대한 강한 압력을 형성하고 부패의 발생을 줄이는 것이다. 셋째, 정부 관리들의 성실한 의식을 키우고 탐욕, 수치심, 청렴성, 영광의 도덕의식을 자각하는 것이다. 동시에, 도덕적 수양을 강화함으로써 정부 관리들이 자각적으로 자원하는 정치적 책임감을 확립하였다. 결론적으로, 부패의 만연에 대해, 그 복잡한 근원을 정확히 인식하고, 증상에 대한 약을 투여하고, 각종 제도를 보완하고, 근본을 치료하고, 사람들의 민주의식을 제고하고, 진정으로' 표본 겸치' 를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