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의 작문 방법과 기교를 잘 알고 있다
2. 이 구조는 제목, 서론, 주제, 배경, 끝 제목 등 여러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먼저 사람을 보고, 먼저 본문을 보다. 원고의 좋고 나쁨은 왕왕 문안의 총명함과 광도에 의해 결정된다. 독자의 첫인상은 제목이므로, 조금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첫째, 적절하고, 눈에 띄고, 생동감 있게 해야 한다. 두 번째는 더 짧고 간결해야 한다. 세 번째는 개성이 있어야 하고,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하고, 남의 구름을 피해야 한다는 것이다. 뉴스 제목에는 주제 (주제), 안내 주제 (눈썹 주제) 및 부제목 (하위 주제) 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주제: 주요 사실과 관점을 요약하고 설명합니다. 서론: 뉴스의 사상적 의미나 배경을 밝히고, 원인을 설명하고, 분위기를 부각시킨다.
2. 작문을 쓰는 기교와 방법 1. 사물에 대한 인식과 표현력을 높이다. 우리나라의 저명한 교육자 예성타오 씨는 "무엇이든 쓰는 것은 지식과 경험에 달려 있다" 고 지적했다. 어떤 지식과 경험이 너로 하여금 물건을 쓰게 할 수 있는가. 반면에, 당신이 이해를 표현할 능력이 없다면, 당신은 좋은 작문을 쓸 수 없습니다. "
둘째, 지식 학습, 관찰 축적, 기억 저장, 훈련 사고, 풍부한 상상력, 감정 배양, 운동 의지 등 인지 구조를 작문의 핵심으로 삼는다. 글쓰기에 대해 이야기하고, 수정을 다듬고, 책을 많이 읽고, 붓을 많이 쓰다.
셋째, 큰 작문관을 세우고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유기적으로 결합한다.
첫째, 심의에 주의해야 한다. 둘째, 글쓰기의 목적을 분명히 하고, 새로운 것을 가져야 한다. 셋째, 재료 선택은 근거가 있어야 한다. 넷째, 우리는 작문 기술에주의를 기울이고 문장 구조를 준비해야합니다. 다섯째, 문장 세그먼트에 주의를 기울여 소제목과 작문 개요를 미리 나열해야 한다. 여섯째, 우리는 문장 쓰기와 사용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일곱째, 언어를 교묘하게 사용하고 사상으로 언어를 파견해야 한다. 5 가지 구상 방법을 배우다: 물물 짱 사람, 직접 표심, 물리론, 촉경생정, 물의표.
넷째, 작문 목표의 해마다 분해:
1 학년 단어, 2 학년 문장, 3 학년 단편, 4 학년 장, 5 학년 종합, 6 학년 향상.
동사 (verb 의 약어) 는 5 가지 교육을 실시합니다
인지가 작문의 핵심이라는 원칙에 따라, 학생들의 심리적 매커니즘을 발전시키는 핵심을 중심으로 5 가지 훈련을 착실하게 진행했다.
(1) 단어 훈련. 많은 단어를 익히는 법을 배우다. 텍스트를 사용하는 황금 열쇠를 마스터하십시오: 친숙한 것을 만지십시오. 자신의 삶의 현실에 연락하십시오. 당신의 언어 문자 지식에 연락하세요. "10 개의 어록" 의 방법으로 단어 학습과 구어 훈련을 결합하다. 10 대 어록' 은 각각 1, 분석 글리프입니다. 2. 교구 사용 그래픽 단어를보십시오. 4. 단어 형성 및 확장 방법; 5. 공백을 채울 단어를 선택합니다. 단어 배열; 7. 어순을 조정합니다. 8. 현장을 감동시키는 데 사용되는 글; 9. 단어 분류 10, 접속사 성문. 구어 훈련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여 자신이 말할 수 있는 많은 단어를 축적하여 글쓰기를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2) 문장 훈련. 한 마디만 하면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하나는 사람, 일, 사물, 풍경에 관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목적에 관한 것입니다. 일부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한 마디를 지도할 때 사진과 사물로 학생들에게 관찰, 이해, 분석, 표현 방법을 진지하게 가르치지 않았다. 그들은 단지 사진 한 장이나 한 가지를 꺼내서 학생들에게 한 마디를 쓰게 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학생들은 왜 한 문장을 말하고 쓰는지, 어떻게 말하고 한 문장을 쓰는지, 무슨 문장형을 말하고 쓰는지, 작문말투가 단일하고 답답하며 생기가 없다. 그림, 사물, 대화, 연습에 따라 시간, 장소, 인물, 사건의 네 가지 완전한 요소, 네 문장, 아홉 문장, 한 문장을 쓰도록 학생들에게 가르칠 수 있다. 학생들은 작문에서 서로 다른 문장형과 문장형을 사용하여 서로 다른 사상, 감정, 태도, 목적을 표현한다.
(3), 단락 훈련. 조합 8 세그먼트: 사물 발전은 순서 세그먼트이고, 시간은 순서 세그먼트이고, 공간 변환은 순서 세그먼트, 일반 및 하위 구조 세그먼트, 인과 세그먼트, 꺾임 세그먼트, 진행 세그먼트, 평행 세그먼트입니다. 객관적인 사물의 발생 발전 법칙을 이해하기 위해서. 어떤 단락이든 사물의 발전과 사물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즉 단락의 내용과 단락의 중심을 묘사하는 것이다. 한마디로 사람, 일, 사물, 풍경에 대한 서술이기도 하고, 의미도 표현했다. 단지 한 마디를 더 분명하고 깊이 있게 하기 위해서이다.
(4) 본문 훈련. 장은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심의, 입의, 재료 선택, 기획 문장, 정의 방법 및 용어의 지식과 방법을 통해 서술, 묘사, 서정, 의론 네 가지 표현 방법, 문장 시작과 끝, 전환, 호응 방법, 각종 문장 장르의 지식과 방법. 중심이 명확하고, 의미가 완전하며, 세부 사항이 적절한 서술문, 실용문을 쓰는 법을 배우다.
(5) 현장 훈련. 현장 훈련을 이용하여 내용면에서 글쓰기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정센터',' 선재',' 작문상담회',' 소제갈고시급회',' 묘어대회' 등 각종 작문교육 활동을 통해 활동에서 작문지식과 글쓰기 방법을 생동감 있게 배운다. 또한 줄넘기, 줄넘기, 제기차기, 구기 운동, 모델 경기 등 다양한 학교 내외 활동을 전개할 수 있으며, 경기 작문을 어떻게 쓰는지 배울 수 있다. 학교 안팎의 의무노동을 전개하여 노동 장면을 어떻게 쓰는지 배우다. 시 낭송회와 강의를 개최하여 회의 장면과 경험을 어떻게 쓰는지 배운다. 참관을 통해 명승고적을 둘러보고 여행기와 여행기를 쓰는 법을 배우다. 관찰 방법을 배우고, 주변의 일과 일에 주의를 기울이며, "모든 것에 주의를 기울이면, 너는 알게 되고, 인정의 배양은 문장" 이다. 현장 생활 작문을 통해 나는 생활이 작문의 옥토라는 것을 더욱 깨달았다. 무언가를 배우고, 진심을 표현하고, 참되고, 선하고, 아름다운 정서를 키우고, 좋은 문풍을 키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상호 평가' 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사고 독립성과 창조성을 배양하다. 학생들이 작문을 마친 후 그룹 평론을 조직하다. 먼저 다른 사람의 작문의 장점을 배우고, 그런 다음 비판적인 시각으로 자신의 작문에서 부족한 점을 지적하고, 개선의 건의를 지적한다. 이를 바탕으로 다시 써서 학생들이 자신이 쓴 모든 문장 중에서 수확할 수 있게 하다.
너의 진심을 적어라.
"너의 성실한 글을 써라" 는 옛 교육자 예성타오 씨가 말한 것이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독립' 구도 세계를 창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소위' 자주성' 이란 규칙과 규정에 구애받지 않고 학생들이 자유롭게 생각하고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독립" 작문은 "속마음을 말하다" 로, 자발적으로 행동하고, 자기 스타일을 드러내며, 뚜렷한 개성을 나타낸다.
3. 작문 기술 1. 문제를 자세히 심사하다.
모든 문장 들은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있다. 제목은 왕왕 문장 고도로 농축된 것이다. 문장 한 편에 수천 자가 있는데, 만약 1,200 자로 농축된다면, 바로 문장 주요 내용이다. 만약 몇 마디로 농축된다면, 바로 문장 제목이다.
주제에서 벗어나는 것은 문장 최대의 문제이다.
제목을 복습할 때, 반드시 제목을 구성하는 각 단어부터 시작하여, 제목이 문장 에 대해 어떤 규정과 제한을 했는지 이해해야 한다. 예를 들어, 여가 생활은 나에게 즐거움을 주기 때문에 여가 생활과 즐거움이라는 두 단어를 잘 파악해야 한다.
명확한 센터가 있습니다.
문장 의 중심 은 우리 에 대한 사람 이나 어떤 일 에 대한 인식 을 표현 했 다.
센터는 분명 해야 합니다. 무엇을 칭찬하고, 비판하고, 명확하고, 모호하지 않게 해야 한다.
센터가 정확해야 합니다. 우리는 정확한 사고의 지도 아래 사람과 일을 묘사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센터는 집중해야 한다. 문장 한 편에 중심이 하나밖에 없어서 중심이 너무 많지 않도록 한다.
3, 내용과 형식에는 혁신이 있어야 한다.
항상 다른 사람보다 뒤떨어지고, 다른 사람이 적으니, 나도 쓰지 않는 것이 최악이다. 모든 사람의 사상 인식, 사고방식, 생활환경, 경험은 모두 같을 수 없기 때문이다.
글쓰기 활동은 자신의 삶에서 관찰하고 느끼는 것을 뇌의 특수한 가공을 거쳐 조계에서는 참신한 문장 한 편을 만들 것을 요구한다. 이것은 일종의' 창조적 노동' 이다. 만약 네가 항상 다른 사람이 쓴 것을 반복한다면, 너의 작문 수준은 영원히 향상될 수 없고, 이런 문장 보는 사람도 없다. 이런 글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4. 제 감정을 진지하게 적어 주세요
문장 때, 어떤 사람들은 개인적인 경험이 부족해서 서술과 대상을 중시하고 자신의 감정을 잘 표현하지 못한다. 그들은 아침에 바쁘게 운동을 했더니, 결과는 늘 바싹 말랐다.
첫째, 주의 깊게 관찰하고 체험해야 한다. 우리는 항상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한다. "지금 내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 거야?" "나는 어떻게 생각하니? 클릭합니다
둘째, 작문은 어떻게 글에서 나의 감정을 반영하는지 생각해야 한다.
셋째, 초고를 다 쓴 후, 내가 구체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썼는지 확인하기 위해 반복해서 신중하게 수정해야 한다.
넷째, 책을 읽을 때 어떤 훌륭한 반문들을 열심히 공부해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감동적인 문장 많이 읽고 읽으면서 체득해야 한다.
4. 작문 기교는 기교가 있다고 말할 수도 있고 없다고 말할 수도 있다. 주로 많이 읽고 많이 쓰고, 수시로 글씨를 연습하고, 매일 일기를 쓰는 것이다. 이것은 비현실적으로 보인다.
현장 시험 작성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나는 너에게 어떻게 서술문을 쓰는지 알려줄 것이다. 만약 네가 정말로 나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나의 대답이 너에게 유용하다면, 너는 먼저 대답을 에센스로 설정한 후에 나에게 물어봐야 한다. 서술문을 쓸 때, 가능한 간단한 선을 그어 간단한 언어로 선생님을 감동시킨다. 만약 네가 어휘를 잘 파악하지 못한다면, 화려한 미사여구를 사용하지 마라. 오히려 자멸할 수 있다. 너무 많은 단락, 최대 4 단락으로 문장 분할 하지 마십시오, 제목은 참신 해야 합니다, 하지만 문장 형식은 너무 새로운 되지 않습니다. 상투적인 채점 선생님을 만나면 끝이니 마음대로 혁신할 생각은 하지 마라.
문장 마지막에, 너는 반드시 약간의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네가 서술한 표면 분석의 본질을 통해 너의 문장 깊이를 심화시킬 수 있다.
5. 각종 작문의 작문 기교와 요점. 작문 수준을 높이는 것은 지난 며칠 동안의 돌격이나 몇 편의 작문의 강화 훈련에만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자신의 이전 작문을 정리할 수 있다면 선생님께 자문을 부탁드립니다. 당신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입니까? 작문 훈련은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할 수 있다. 모든 학생에게 비교적 좋은 표현 형식이 있다.
시험 작문은 어떤 모양을 쓰는 것을 제창해야지,' 시대에 뒤떨어져서는 안 된다' 고 제창한다. 사불상' 의 성분은 현행 평가체계에서 인정받기 어렵다.
만약 당신이 서사에 능숙하다면, 적절한 서사각도를 찾을 수 있습니다. 서정을 잘하면 서정적인 근원을 양조할 수 있다. 이 논점을 설명하기 위해서, 우리는 교묘한 진입점을 파내도 무방하다. 자신이 잘하는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작문 승리의 관건 중 하나가 되었다.
당신이 잘 아는 주제를 선택하세요. 어떤 학우들은 농촌에서 왔고, 농촌의 생활 장면은 자신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글을 쓰려면 농촌 생활부터 시작해도 무방하다. 굳이 유행을 따라 대도시의 생활을 써야 한다면, 효과가 없고 생활경험이 부족한 것처럼 허점이 많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현실 생활에 대한 심오하고 독특한 체험이 있다면, 그 속에서 소재를 추출할 수 있다. 멀리 떨어져 있을 필요는 없지만, 그 공상과학 같은 것들을 함부로 꾸며내거나 지어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과학명언) 일부 학생들은 1999 수능' 기억을 이식할 수 있다면' 이라는 제목의 작문의 영향을 받아 만화를 너무 많이 접하여 많은 학생들이 작문에 공상 과학 작품을 쓰는 것을 좋아하게 되었다.
아니, 안돼. 관건은 네가 이런 제재에 대해 잘 아는지 여부이다. 만약 네가 이런 제재를 더 잘 통제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면, 그것은 나무랄 데 없는 것이다. 그러나, 사실은 그렇지 않다. 많은 작문들이 지어낸 것이고, 근거가 없고, 과학에 어긋나고 상상할 수 없는 소위 공상 과학 이야기가 많다. 그들은 신선함을 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징그럽다.
패션을 따라잡기 위해 일부 학생들은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화제를 추구한다. 그들은 다른 사람이 남녀를 쓰고 남녀를 쓰는 것을 보았는데, 단지 그들이 본 문장 속에서 접붙인 물건일 뿐이다. 신선함은 새로운 화제에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독특한 느낌에도 있다.
나는 이 제재에 대해 자신의 감정이 없는데, 어떻게 나의 모호함을 이용해서 사람을 똑똑히 할 수 있을까? 첫째, 작문은 "만권의 책을 읽고, 붓을 신처럼 쓰다",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는 것을 배워야 한다. 이러한 고대의 총결산은 정반 두 방면에서 글쓰기에서' 축적' 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평소 축적에 의지하고 시험장은 발휘에 의존한다' 는 것은 시험장에서 학우들의 같은 체험이다.
(a) 언어는 "어휘" 를 수립한다. 어휘는 문장 세포이다.
넓은 의미의 어휘는 단어와 구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군도 가리킨다. "어휘" 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독서입니다.
평소에 책과 신문을 광범위하게 읽고 독서 노트를 만들고, 특정 노트에 아름다운 단어, 문장, 단락을 발췌하거나 독서 카드를 만들어야 한다. 두 번째는 생활이다.
평소에는 대중 구어의 신선한 언어를 포착하고, 휴대하는 작은 공책이나 카드에 기록해 두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장 한 장씩 말을 해서 아름답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b) 재료 축적을 강화하다.
재료는 문장 혈육이다. 많은 학생들이 평소에 재료 축적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작문이나 편찬, 베끼기 등을 할 때마다 걱정이 된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소재를 축적하는 것이다. 평소 카메라, 녹음기를 휴대하고, 생활을 깊이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생활에 참여하고, 사생, 일기, 관찰 노트를 쓰는 형식으로 가정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에서의 경험을 제때에 기록할 수 있다.
녹화할 때는 세부 사항을 잡고 사람, 일, 물건, 풍경의 특징을 잡아야 한다. 이렇게 쓴 문장 비로소 피와 살이 있다.
(3) 사상 축적을 강화해야 한다. 관점은 문장 영혼이다.
문장 센터가 명확하지 않거나 사상이 깊지 않아 종종 작가의 사상이 얕다는 것을 설명한다. 따라서' 싱크탱크' 를 만들 필요가 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생각을 가져라. "그리움 하나 더, 수확 하나 더."
평소에 깊이 생각하고, 일이 있을 때' 왜',' 뭐',' 어떻게' 를 묻는다. 그래서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생각의' 불꽃' 과 사고의 결론을 수시로 기록해야 한다. 두 번째는 편찬, 즉 명언, 경구 등을 발췌하는 것이다.
요컨대 작문은 축적해야 하고, 어휘고, 소재 라이브러리, 사상고 세 개의 작문 창고는 정기적으로 통계, 정리, 분류하고, 끊임없이 풍부하고 넓혀야 한다. 둘째, 작문을 잘 하려면 먼저 노신 선생이 문예청년의' 문장 잘 쓰는 법' 질문에 대답할 때 두 가지를 강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하나는 책을 많이 읽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많이 실천하는 것이다.
여기서' 많이 본다' 는 것은 많이 관찰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문장 한 편을 잘 쓰고 능숙한 작문 기교를 익히려면 더 많이 관찰하고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관찰은 글쓰기에 필요한 전제와 기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러시아 소설가 체호프어는 초보자에게 "작가는 자신을 예리한 관찰자로 훈련시켜야 한다. 결코 포기하지 마라! 자기 관찰을 단련하는 것은 마치 제 2 의 천성인 것처럼 습관이다. " 관찰을 습관과 제 2 의 천성으로 연마하는 것은 시간이 걸리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유용하고 대단하다.
주변 사람, 일, 경, 사물, 사냥에 필요한 소재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의미 있는 것들에 관심을 갖고, 일의 원인, 과정, 결과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캠퍼스 화단에 있는 식물들이 일년 내내 어떻게 색깔을 바꾸는지, 꼬치꼬치 캐묻는 법을 배우고, 이러한 변화의 경위를 파악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은 밖으로 나가 사회에 들어가고, 더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고, 그들의 언행을 관찰하고, 어떤 일을 생각하고, 수시로 자신의 사상에 녹아들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것이 바로 관찰의 과정이다. 관찰 과정에서 (1) 관찰은 결코' 눈으로 보는 것' 에 국한되지 말아야 한다.
넓은 의미에서 더 실제적인 관찰은 사람의 모든 이목구비를 동원하는 것을 가리킨다. 귀로 듣고, 몸으로 느끼고, 더 중요한 것은 마음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이런 관찰은 더욱 섬세하고 심오할 것이다. (2) 관찰 과정에서' 잘 쓰지 못한다' 는 사용에 주의해라.
속담에 좋은 기억력이 썩은 문필보다 낫다는 말이 있다. 많은 학우들이 매일 많은 것을 보고 많이 생각했지만 수시로 기록하는 것은 좋지 않아 관찰된 자료를 헛되이 낭비하게 되고, 많은 가치 있는 물건도 헛되이 낭비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6. 작문 기교 한 편의 작문을 쓰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좋은 작문을 쓰는 데는 확실히 어느 정도의 기교가 필요하다.
좋은 문장 한 편을 쓰려면 매력적인 주제가 있거나 문장, 감정이 충만해야 한다. 풍부한 작문 소재를 축적하는 것이 작문을 잘 쓰는 첫 번째 조건이다.
많은 글쓰기 방면의 전문가들이 사유가 민첩하고, 중요한 이유는 그들의 뇌에 풍부한 재료창고가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문장 쓸 때 수월하게 수지를 맞출 수 있다. 나는 네가 리의 블로그에 가서 구체적인 작문 방법을 보는 것을 추천한다. 블로거는 쌍과 수능 수석이었고, 글쓰기 방법과 기교, 그리고 공부에 관한 박문까지 모두 그의 개인적인 경험의 총결산이었다. 그것들은 매우 상세하고 실용적이다. 만약 필요하다면, 그들에게 배우고,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가자.
7. 작문 기교는 일반적으로 한 편의 작문을 쓰는 것은 4 대 방면에 없어서는 안 된다.
첫째, 새로운 시대의 특징을 반영할 수 있는 새로운 자료 (새로운 인물, 새로운 사건, 새로운 사상 포함) 를 부지런히 축적해야 한다. 요즘 사회는 나날이 새로워지고 있으며, 사회의 본질을 반영하는 뉴스 사건이 많다. 참, 선, 미, 거짓, 추함, 악. 그러면 학생들은 의식적으로 주의를 기울이고 진지하게 흡수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까? 이 문제는 국어 선생님이 토론할 만한 가치가 있다! 수능 작문 발전 수준의 요구로 볼 때, 그 중 하나는' 혁신' 이다. 즉, 작문을 빛나게 하는 한 가지를 제시한다. 재료는 신선해야 한다. 고등학생이 반드시' 국어사회관' 을 갖추어야 한다는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이 없다는 것은 고등학교 국어교재와 독서본이 모두 우수하거나' 죽바구니가 허탕을 칠 수 있다' 는 것을 의미한다. 왜요 중국인이라는 개념에 대한 사회의 인식이 약하기 때문에 자연, 인간, 민족, 국가, 사회, 세계에 대한 인식, 분석 및 평가가 부족하다. 현재 신문, 잡지, 라디오, 텔레비전, 인터넷과 같은 많은 뉴스 매체들은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국어 선생님으로서, 전심전력으로 학생에게 글쓰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문 뉴스를 스크랩하고, 신선한 문장 수집도 하고, 학생들을 조직하여 신문을 읽고, 라디오를 듣고, 성급, 중앙 방송국의 생활, 사회 프로그램을 봐야 한다. 이런 식으로 교사는 자발적으로 수동적으로 변해 모든 학생들이 의식적으로 새로운 시대의 소재를 축적할 수 있게 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학생들의 사회 중국어에 대한 시야가 넓어질 것이다. 흥미롭게도, 학생들은 수업 후에 읽을 수 있도록 허락되어서는 안 된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에게 제목, 출처, 장르, 편폭, 작가, 요약, 감정, 평가를 포함한' 독서 노트' 를 쓰도록 요구한다. 특히, 필기의 감정과 논평은 학생이 직접 쓴 것, 대담함, 개성, 통찰력, 색채가 선명해야 한다.
둘째, 자주 쓰는 작문 방법과 기교를 축적하여 평소 작문 연습에 적용한다. 인민교육출판사에서 출판한 고등학교 국어교재 (필수서) 는 ***6 권이 있는데, 각각 현대산문이 있다. 국어 선생님은 문장 중의 작문 방법과 기교를 진지하게 연구하고, 항상 학생들과 함께 중외 작가가 왜 잘 썼는지 분석하고, 학생들과 함께 문장 중에 더 많은 작문' 하이라이트' 가 있는지 토론하고, 학생의 실제와 결합해 학생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지, 대담하게 글쓰기 방법으로 자신을 지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인교판 고등학교 전일제어교재 (필수) 제 2 권 제 1 단원, 나와 학생 * * * 요약:' 축복' 은 훌륭한 글쓰기 수법, 역서기록법이 있다. 변성' 은 훌륭한 글쓰기 수법을 가지고 있다. 인물의 심리적 묘사 (환상을 통해 또는 꿈을 통해); 연화호' 의 글쓰기 수법은 두 가지가 있다: ① 환경 묘사; ② 캐릭터 언어, 동작, 태도에 대한 포괄적 인 설명; 콘돔 속의 남자' 는 사람의 만화법 (풍자만화법 사용) 을 쓰는 훌륭한 글쓰기 수법을 가지고 있다. 선생님은 필기를 잘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특히 학생들이 여가 시간에 의식적으로 이해하고 느끼고, 학생들에게 응용할 것을 촉구해야 한다.
셋째, 흔하거나 보기 드문 문채가 있는 문장과 단락을 쌓는다. 최근 수능 제 6 문제 명제에서 학생들의 전개문, 압축단, 모방문, 변형형 등이 주목받고 있다. 이것은 또 다른 각도에서 음울한 글쓰기 언어의 필요성을 충분히 드러낼 수 있다. 물론 수능 작문 발전 수준의 요구 사항 중 하나는' 문채' 이다. 즉, 학생들이 단어를 생동감 있고, 문장이 유연하며, 수사 수법을 잘 구사하며, 문장이 의미가 있다. 그렇다면 학생들은 평소에 반드시 이 방면의 문장과 단락의 축적을 강화해야 한다. 국어 선생님은 문장 전체를 발췌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시간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헛수고도 하고, 심지어 역효과를 낼 수도 있다. 문학상의 문장과 단락을 모아서 반복해서 씹고 연구하고 활용해야 뚜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조작" 을 강화하여 작문을 수정하는 연습 능력을 강화하다. 현재 일반적인 일반 작문 수업은 학생이 한 시간 동안 독자적으로 큰 작문을 한 편 쓰고, 그 후에 선생님이 열심히 고치고, 마지막으로 선생님이 인내심을 가지고 평론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당연히 일정한 효과가 있지만, 왕왕 효과는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왜요 일련의 글쓰기 교육 과정은 모두 교사 중심이기 때문이다. 학생을 교사로 삼는다면-평가 교사가 반드시 교사 자체보다 나쁠 필요는 없다! 오자 찾기, 구두점 오류, 부적절한 단어 사용, 병문, 개편구 또는 단락, 전환구 또는 단락, 문학구, 철리가 있는 문장, 싱그러운 기운이 있는 좋은 자료, 제목 전문의 중심, 호응이 시작되는 문장,' 봉두돼지 뱃표범 꼬리' 부터 시작하라고 한다. 꾸준히, 작문이 부족한 학우들이 점점 흥미를 갖게 되면서 반 전체의 주동성과 적극성이 크게 높아졌다.
이러한 "기술이 아닌 기술" 은 상호 의존적인 네 가지 측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건은 교사가 글쓰기 교육에서 대담하게 손을 놓아야 하고, 학생을 위주로 학생의 적극성을 동원해야 한다는 것이다. 선생님은 기초 학년부터 꾸준히 해야 한다. 또한 국어 선생님은 대담하게 물의 성분을 기록하고 물의 성분을 사용하여 이론의 정확성을 검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