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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률 시스템" 또는 "법률 시스템" 을 홍보하는 것입니까?

법제는 명사이고, 법제를 의미한다.

법치는 법에 의거하여 집권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는 동사이다.

선전은 법제이므로' 법제선전' 이어야 한다.

그들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법제는 법제의 약칭으로 제도의 범주에 속하며 실재하는 것이다. 법치는 법률 규칙의 약칭으로, 국가를 다스리는 원칙과 방법이며, 인간 통치에 비해 법률 제도의 개선과 개조이며, 실재하는 것이다.

2. 법률제도의 출현과 발전은 모든 국가와 직결되며, 어떤 나라에도 법률제도가 있다. 법치의 출현과 발전은 모든 국가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 법치는 민주국가에만 존재한다.

3. 법제의 기본 요구 사항은 각 업무의 법제화, 제도화, 법 준수, 법 집행, 법 집행은 반드시 엄하고 위법은 반드시 조사해야 한다는 것이다. 법치의 기본 요구는 엄격히 법에 따라 일을 처리하는 것이고, 법률은 각종 사회조정 조치에서 가장 높은 권위와 강제성을 가지고 있으며, 권력자의 제멋대로가 아니다.

4. 법제 시행의 주요 상징은 한 국가가 입법, 법 집행, 사법, 법 준수, 법률 감독 등에 비교적 완비된 법률과 제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법치 시행의 주요 상징은 한 나라의 모든 기관, 조직, 개인, 국가 최고지도자를 포함한 모든 사람이 법을 엄격히 준수하고 법에 따라 일을 처리한다는 것이다.

양자의 관계는 법률제도가 법치의 기초이자 전제이며 법치를 실시하려면 반드시 완전한 법률제도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법치는 법제의 발판이자 귀착점이며, 법제의 미래는 반드시 법치의 최종 실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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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제와 법치의 차이

"법제" 와 "법치" 는 우리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두 단어로, 사람들은 때때로 난용하기도 한다. 사실,' 법제' 와' 법치' 는 일정한 내적 연관이 있지만 내포가 정확히 동일하지 않은 두 단어이다. 법제' 와' 법치' 는 모두 법률 문화의 중요한 내용이며, 인류 문명이 일정 단계로 발전한 산물이다. 그 중에서도' 법치' 는 법률제도의 약칭이고,' 법치' 는' 인치' 에 해당하는 사회를 다스리는 이론, 원칙, 이념 및 방법이다. 간단히 말해서, 법률 제도는 일종의 사회 제도로, 법률 문화의 객체 수준에 속한다. 법치는 일종의 사회의식으로 법률 문화의 관념 수준에 속한다. 향규민약, 민간 풍습, 윤리 등 비공식적인 사회규범에 비해 법률제도는 공식적이고 비교적 안정적이며 제도화된 사회규범이다. 법치와 인치는 정반대의 법률 문화이다. 전자의 핵심은 사회지배규칙 (주로 법적 형식의 규칙) 의 보편성, 안정성 및 권위를 강조하는 것이다. 후자의 핵심은 사회지배주체의 자각성, 주동성, 가변성을 강조하는 것이다. 법률도 사람이 제정하고 법치도 사람의 능동성을 배제하지 않지만 법률의 제정, 시행, 개정은 모두 법 자체가 제정한 규칙에 따라 진행해야 한다. 인간의 능동성은 법률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만 역할을 할 수 있을 뿐, 법률을 초월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법치의 본질적인 요구이다.

법치와 인치, 이 두 통치 사회의 개념은 고대 그리스에서 병존한 적이 있다. 플라톤이 한때 열광적으로 조장했던' 성인정치' 는 사실 인치였다. 그의 기본 입장은 인간 통치가 법치보다 우월하다는 것이다. 그는 한 나라의 통치자가 철학자가 아니라면 법치가 사람보다 강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법치를' 이등선' 이라고 부를 수 있는 정치는 결국 성인정치보다 못하다. 아리스토텔레스는 플라톤의 인간 통치 이론을 비판하는 기초 위에서 법치 이론을 세웠다. 그는 "법치는 한 사람의 통치보다 낫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클릭합니다 서구 사회의 법치 전통은 아리스토텔레스의 법치 이론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말해야 한다. 그러나 아리스토텔레스의 노예 사회의 법치는 현대 서구 사회의 법치와는 현저히 다르다. 노예는 개인의 자유가 없고, 법률 앞에서는 노예주와 평등할 수 없다. 영국 법학자인 데이설의 법치에 대한 고전적 정의에 따르면 법치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측면이 포함된다. "첫째, 법은 정부의 광범위한 자유재량권을 포함하여 어떤 권력보다도 높은 권위를 가지고 있다. 둘째, 모든 시민은 일반 법원에서 시행된 국가의 일반 법률에 복종해야 합니다. 셋째로, 권력은 추상적인 헌법 문서가 아니라 법원의 실제 판결에 근거한다. " 분명히, 이런 법치는 계몽운동부터 점진적으로 형성될 수밖에 없다.

법이 생기기 전에는 당연히 법률 제도가 없을 것이며, 법치는 말할 것도 없다. 사람들의 사회적 행동을 규제하고 제한하는 것은 관습과 윤리입니다. 이런 사회는 남자가 통치할 수밖에 없다. 인류 문명이 일정 단계로 발전한 후, 특히 국가가 나타난 후에야 법률이 생겨났다. 그러나 법제도의 출현이 법치의 탄생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법치가 일종의 사회제도로서 반드시 인치를 배척하는 것은 아니다. 법치는 법치, 인치와 결합될 수 있다. 법치와 인치가 결합될 때, 법률권위는 2 위이고, 정부권위 (봉건사회의 황권) 는 1 위이며, 법제는 인치관념에 봉사하는 것이다. 그곳에서 정부 권위는 국가 행위의 주요 조절자이고, 도덕적 권위는 민간 행위의 주요 조절자이며, 법적 권위는 보충과 보조작용만 한다. 법제와 법치가 결합될 때, 법률 권위는 1 위이며, 정부 권위와 도덕적 권위를 포함한 모든 권위를 초월하는 사회 권위이다. 법률은 이미 모든 사회 집단과 개인의 행동 규범이 되었다. 그곳에서 정부의 권위는 법적 권위에서 유래하고 복종하며, 도덕적 권위는 보충과 보조작용만 한다. 법치사회에서, 법률 권위는 대다수의 사회 구성원들이 법률의' 합법성' 을 인정한 데서 비롯된다. 합법성이란 법이나 규칙이나 제도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 관련 규칙의 생성 또는 관련 규칙의 제정자와 그 권위에 대한 판단을 말한다. 영국 법학자인 아티아가 말했듯이, "사람들이 법률을 준수할 도덕적 의무가 있다고 생각할 때만 사람들은 법을 지킬 수 있다." 따라서 법치사회는 법률의식과 법률제도의 결합의 산물일 뿐만 아니라 민주제도의 결합의 산물이기도 하다.